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3월9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색젤리부터 배달서비스"… 편의점업계, '화이트데이' 전쟁 스타트

3월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업계가 본격적인 마케팅 전쟁에 나선다. 이색상품을...

 

과 영양이 가득한 봄 신메뉴 즐겨보세요

외식업계가 봄을 맞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예년보다 ...

 

파존스 피자 등 외식업계, 젊은 층 저격한 이종 결합 신메뉴 눈길

외식업계가 제품 경계를 허문 이종 간 결합을 강화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

 

로나19에 ‘집콕 외식족’ 증가… 배달·드라이브스루 이용↑

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이른바 ‘집콕 외식족’이 늘고 있다. 이는 배달 주문이나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집 안에서 외식을 즐기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9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인 ‘맥드라이브’의&n...

 

늘은 무얼 먹을까"… 코로나19로 늘어난 '끼니 걱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끼니 걱정'이 커지고 있다. 개학연기와 재택근무에 따라 식사를 준비하는 번거로움과 식비 증가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늘고 있는 것이다.혼자 사는 직장인 A씨(27)는 9일 '머니S'와의 통화에서 "코로나19로 2주째 재...

"삼시세끼 중 한끼는 빵으로".. 빵집 매출은 되레 늘었다

맥드라이브(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기 위해 차량들이 매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맥도날드 제공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업체들은 불황에 빠졌지만, 동네빵집은 매출 타격을 입지 않고 있다.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는 분위기로 전체적인 외식소비가 20% 이상 줄어들었지만, 빵집은 매출이 오히려 늘어난 곳이 많다. 비대면 소비가 인기를 얻고 배달앱 등이

news.v.daum.net

시세끼 중 한끼는 빵으로".. 빵집 매출은 되레 늘었다

외식업체들 불황에 빠졌지만.. 제과제빵은 배달 서비스 힘입어

코로나 국면에 '반사이익' 톡톡

동네빵집도 식사빵 위주 판매 ↑

햄버거업체들도 배달·포장 급증

 

술, 앱으로 주문하고 편의점에서 찾는다

다음 달 3일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술을 주문한 뒤 슈퍼마켓이나 편의점, 식당 등에서 찾을 수 있게 된다. 9일 국세청은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열어 주류 소매업자에 이런 ‘스마트 오더’ 방식의 주류 판매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음식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을 운영하는 주류 소매업자는 별도 승인 없이 소비자에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해

news.v.daum.net

스마트오더 방식의 주류 통신판매 허용

​- 소비자・소상공인 모두에게 혜택, 주류 관련 스타트업 창업 활성화 --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방역...

blog.naver.com

세청 “내달 3일부터 휴대전화 앱 통해 주문 가능”

단, 소비자가 직접 수령해야…배달 판매는 엄격 금지

코로나19로 '잊혀진' 유통업계 5대 이슈

[이코노믹리뷰=박정훈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은 이제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단순한 전염질환 확산 이상의 경제적 파급...

www.econovill.com

로나19로 '잊혀진' 유통업계 5대 이슈

 

린토피아, ‘겨울옷 세탁 릴레이 세일’ 진행 … 3월 28일까지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봄맞이 ‘겨울옷 세탁 릴레이 세일’을 28일...

 

국산 소고기, 지난해 수입소고기 시장 1위… 점유율 53.1%

미국산 소고기가 지난해 한국 수입 소고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했다.9일 미국육류수출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산 소고기 수입량은 23만5716톤(통관기준)으로 전체 수입육 시장에서 53.1% 점유율을 차지하며 2017년 이후 3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세계 최대 소고기...

 

로나19 예방 면역에 좋은 재료로 만든 “배도라지 블렌딩티”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집 안에 있을 때에는 하루 3회 실내 환기와 과일, 채소 섭취, 20~30분간 적절한 실내 운동을 하면 면역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불가피하게 외출을 해야한다면, 카페 오가다의 ‘배도라지 블렌딩티...

 

이트데이 2020 키워드는… 유튜브, 팬슈머

GS25의 2020년 화이트데이 핵심 키워드는 유튜브와 팬슈머(팬+컨슈머)다.편의점 GS25가 지난달에 종료된 2020년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년 대비 22.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 분류 별로 살펴보면 초콜릿, 젤리, 캔디 등 단...

 

창업, 알고하면 성공한다 : 네이버 블로그

강동완 입니다. enterfn@nate.com HP : 010-8794-2276_+^#_

adevent.blog.me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adevent@daum.net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