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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31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역력 키워주는 ‘봄 신메뉴’ … 코로나19에 주목

최근 환절기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조이퀼트, 스마트스토어, 위쿡 등 스몰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특화 플랫폼 주목

세포마켓, 나나랜드에 이어 2020년에도 보편적인 만족보다 선택적 소수의 확실한 만족이...

 

위기도 살리고 인증샷도 남기고… 봄맞이 '핑크 푸드' 눈길

식음료업계가 봄맞이 제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산뜻하고 ...

 

역력 떨어지기 쉬운 봄, 식음료 업계는 장 건강 지키는 제품 눈길

봄 시즌은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시기로, 건강 관리에 더 유의해야 한다. 특히 장 건강을 챙겨야 할 필요가 있다. 장은 소화기관인 동시에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가 분포돼 있어 면역기관의 역할도 하기 때문이다. 이와...

 

강한 복고가 왔다"… 유통업계, '레트로 마케팅' 활발

바야흐로 복고 전성시대다.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Retro)부터 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 뉴트로(New-tro)까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80, 90년대 감성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레트로·뉴트로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

 

독] "5000원만 내면 '맛집' 둔갑"… 배달의 민족, 리뷰 조작업체들 경찰 고발

“이렇게 가까운 곳에 맛집이 있었다니.. 앞으로 단골 할래요!! 먹고 싶었던 그 맛이에요.”“그냥 맛있어요. 올해 들어서 제일 맛있게 먹었네요. 배달도 빠르고 따뜻하게 와서 너무 좋습니다. 식어도 맛있네요. 자주 시켜먹을게요.” 배달 어플리케이션(앱)을...

 

찬가게 창업 '오레시피' 드라마 제작지원 통해 '가맹점 매출 도와'

반찬가게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오레시피'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반찬가게 가맹점...

 

저트카페 창업, 핵심은 ‘배달’

창업의 시즌 봄이 돌아왔다. 매년 봄에는 업종불문 창업시장이 활기를 띈다. 그 중에서도 카페창업은 여름 성수기를 대비하여 봄에 집중된다.기존 카페창업 성공요인으로는 커피의 퀄리티와 메뉴의 경쟁력이었다.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집중 관심을 받았고...

 

가커피 신메뉴 이름을 찾아라!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메가커피'가 신메뉴 이름찾기 이벤트를 오는 4월2일까지 진행한다. 메가커피 SNS 계정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에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한편, 메가커피는 전국 835개(2020년2월28일기준) 가맹점에 지원금100만원과...

 

가다 배도라지 마시고, 면역력 업(UP)하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서울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경기가 급격히 얼어붙었다. 서울시 시정연구기관인 서울연구원이 지난달 말 조사해 23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태도지수는 일사분기 82.8로 전분기 대비 10.5가 하락한 수치다.소...

 

랜차이즈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하는 '상권 예상매출액'은 객관적 근거가 있어야

“구두 및 서면으로 제공된 예상매출액 제공은 ‘근거’를 통한 기업의 분쟁 및 손해배상을 예방해야 한다. 객관적 데이터는 현장의 인근을 직접조사를 통한 ‘근거’를 제시함으로써 예상매출액 근거가 다르더라도 면피가 가능하게 된다.”지난달 28일, 맥세스컨설팅...

 

서울시, 코로나19로 `매출급감 `임대료` 이중고 겪는 임차인 지원

서울시, 코로나19로 `매출급감 `임대료` 이중고 겪는 임차인 지원​서울시, 코로나19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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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시, 코로나19로 `매출급감 `임대료` 이중고 겪는 임차인 지원

 

서울시, 예비창업자 피해 없도록… `프랜차이즈 본부 정보공개서` 상시모니터링

​김민영노동민생정책관2020.03.31공정경제담당관​서울시, 예비창업자 피해 없도록… ''프랜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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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시, 예비창업자 피해 없도록… `프랜차이즈 본부 정보공개서` 상시모니터링

 

[공유] [빛과 그림자] 배달 라이더, 위험부담과 맞바꾼 수익

​'콜 수입'으로 수익을 얻는 배달 라이더들 자유롭고 일한대로 벌기 때문에 대부분 만족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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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 라이더, 위험부담과 맞바꾼 수익

언택트 주문 증가했지만 취소는 안돼…스마트 오더의 ‘일방통행’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카페·패스트푸드·음식점 등은 인건비 절감을 위해 키오스크나 스마트폰 스마트 오더 도입에 나섰지만, 소비자는 편리성 때문에 여전히 인적 서비스를 선호한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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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트 주문 증가했지만 취소는 안돼…스마트 오더의 ‘일방통행’

스타벅스, 탐앤탐스 등 매장서도 취소 안받아줘 소비자 불만 높아

공정위 "제조 여부따라 시행사 있으니 타사도 자발적 시정 가능해"

서울시, 가맹본부 정보공개서 상시 감시..주소·비용 불일치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서울시가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가맹본부 정보공개서'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에 나선다. 서울 소재 전체 가맹본부가 대상이다. 31일 서울시에 따르면 가맹본부 정보공개서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가 계약에 앞서 가맹본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다. 가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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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시, 가맹본부 정보공개서 상시 감시..주소·비용 불일치

市, 올해 2000여 개 전체 가맹본부로 확대해

적발시 공정위 조사의뢰..폐업업체 등록취소

'벼랑끝' 가맹점주들 "매출 반토막..폐업도 힘들어"

[뉴스리뷰] [앵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은 길거리의 텅 빈 가게들이 그대로 보여주죠. 프랜차이즈 가맹점들 역시 10곳 중 9곳이 매출이 줄어들었는데요. 특히 화장품, 도소매업의 위축이 두드러집니다. 점주들은 발표된 지원방안으론 부족하다며 지원 확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동훈 기자입니다. [기자] 충남 천안에서 화장품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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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끝' 가맹점주들 "매출 반토막..폐업도 힘들어"

배민의 광고비 개편.."부담 증가" vs "독과점 해소"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업체들의 ‘매장 장사’는 큰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정부가 전국 음식점과 프랜차이즈 6백여 곳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95% 매장에서 하루평균 고객이 60% 넘게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 밖에 안 나오는 손님을 잡으려다 보니 배달 장사 의존도는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 코로나19 사태 이후 배달 앱 이용은 그 전보다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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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의 광고비 개편.."부담 증가" vs "독과점 해소"

미슐랭 스타 식당도 '배달 서비스'..코로나가 바꾼 美 외식 풍경

미국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미슐랭 스타 식당들도 테이크아웃과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뉴욕타임즈(NYT)는 30일(현지 시각) 배달을 꺼리던 고급 식당들이 우한 코로나 여파로 수익이 줄면서 외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자구책 마련에 나섰다고 보도했다.NYT에 따르면 뉴욕 브루클린 근교 고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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슐랭 스타 식당도 '배달 서비스'..코로나가 바꾼 美 외식 풍경

 

창업, 알고하면 성공한다 : 네이버 블로그

강동완 입니다. enterfn@nate.com HP : 010-8794-2276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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