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2020년 6월15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영양·퀄리티' 3박자 갖춰 입소문… '샌드위치의 진화'

식음료업계 전반에서 샌드위치가 메인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과거에는 케이크와 ...

 

기불황에도 셀프빨래방 창업 증가…“창업 전 트렌드·본사 지원 살펴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 속에서도 셀프빨래방 등 소자본 창업에 나서는 자영업자의 ...

 

니S리포트] TV홈쇼핑의 수수료 장사… '갑'보다 더한 ‘乙’의 횡포

#.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A사는 2017년 한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4131만원의 매출...

 

활의달인' 정상균 빵집 등장… 밀푀유 슈 비법 공개

‘생활의 달인’ 밀푀유 슈 달인이 비법을 공개했다.14일 재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밀푀유 슈 달인이 등장했다.‘밀푀유 슈’ 달인 정상균 씨는 2010년 요리 월드컵에서 동양인 최초 세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특별한 밀푀유 슈를 만들기 위해 그가 가...

 

SNS 대란템’의 덫] ④ “먹으면 살 빠져요”… 허위광고 사라지나

[주말리뷰] ‘#Sponsered’, ‘#ad’, ‘#thank for’….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해시태그들이다. 지난해 11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스타그램에서 이뤄진 표시·광고 공정화에 관한 법률(표시광고법) 위반 행위에 대...

 

SNS 대란템’의 덫] ② "앗! 낚였다?"… '광고 지뢰'는 어떻게 만들어지나

[주말리뷰] “유명 여자 아이돌이 광고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한 달째 먹고 있는데요. 빨리 살을 빼고 싶어서 식단조절과 운동까지 하면서 꾸준히 먹었는데 몸무게에 변화가 없어요. 그런데 SNS에는 먹기만 하면 살이 빠지는 것처럼 광고가 계속 뜨길래 화...

 

SNS 대란템’의 덫] ① 솔직 후기 믿었는데… 알고보니 광고

[주말리뷰] 광고시장이 올드미디어에서 뉴미디어로 옮겨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소셜미디어는 최근 가장 ‘핫’한 광고시장이다. 국내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는 1500만명, 페이스북은 1400만명으로 추정된다. 전세계적인 이용자는 각각 10억명, 26억명에 달한다. SNS는...

https://www.arfu.co.kr/

[역세권 상권분석] 상계역 경전철 2024년 개통… 뉴타운 기대감 쑥쑥

상계역 북쪽으로 당고개역, 남쪽으로 서북의 대표 상권인 노원역이 있다. 상계역의 경우 하루 승하차 인원은 약 3만1000명이다. /사진제공=상가의신상계역 상권은 1985년 지하철 4호선이 개통되고 주변에 ...

mnb.moneys.mt.co.kr

세권 상권분석] 상계역 경전철 2024년 개통… 뉴타운 기대감 쑥쑥

 

앤탐스, 나만의 여름 휴가 위한 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프리퀀시 완료 시 쿤달 트래블키트와 뉴 쏘우 텀블러 미니 증정미션음료는 탐앤탐스 빙...

 

견샵 창업 '러브펫멀티펫샵', 애견관리케어부터 용품 다채널 판매지원까지

애완동물 프랜차이즈 '러브펫코리아'의 '러브펫 멀티펫샵'은 애완동물 용품, 애완동물분양, 애완동물미용, 애완동물호텔, 강아지유치원, 애견카페, 고양이카페 등 다양한 업종을 한 매장 안에서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펫샵이다. 고객들에게 원...

 

3배 진한 맛"… 맥도날드, '트리플 치즈버거' 한정 출시

맥도날드는 소고기 패티의 풍미와 육즙, 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3배로 풍성하게 살린 한정판 신메뉴 ‘트리플 치즈버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리플 치즈버거는 진한 육즙의 순쇠고기 패티 3장과 신선하고 고소한 치즈 3장으로 구성된 버거다. 여기에...

 

물에서도 잘 녹는 아이스 콜드브루 한 모금의 짜릿함!

할리스커피가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를 출시했다.‘콜드브루 스틱커피’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깊은 바디감의 콜롬비아산 원두와 풍부한 향미의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산뜻한 맛이 인

 

대 트렌드 맛집 '로드락후라이드', 25일 성공창업 설명회 예정

외식 전문 기업 리치푸드(대표 여영주)가 선보인 돼지후라이드 전문점 '로드락후라이드'가 오는 25일 성공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로드락후라이드'는 20년 외식사업 전통을 가진 리치푸드 본사가 선보인 신규 브랜드로 길거리(Road)에서 편하게 접하고 튀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

 

롯데마트·슈퍼, 새벽배송 '맞손' 잡은 이유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데마트·슈퍼, 새벽배송 '맞손' 잡은 이유

대형마트 규제의 벽, 슈퍼 물류망으로 해소…조직 통합도 한몫

코로나19 확산에…콜센터 이원화로 '코로나 극복'

[프라임경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위기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콜센터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그 중 하나는 바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장소를 분산배치하는 '콜센터 이원화'로 코로나 극복에 나선 것이다.코로나

www.newsprime.co.kr

로나19 확산에…콜센터 이원화로 '코로나 극복'

코로나 위험 최소화…"장소도 운영업체도 분리"

스타벅스·자라, 매장 축소·온라인 판매 역점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커피숍 풍경이 바뀌고 의류회사도 매장을 줄이고 온라인 판매에 무게를 두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 커피 전문체인 스타벅스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미국과 캐나다 매장에서 테이블을 치우기로 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AFP연합뉴스 스타벅스는 향후 18개월 동안 뉴욕과 보스턴

news.v.daum.net

타벅스·자라, 매장 축소·온라인 판매 역점

코로나 확산 여파 영업형태 변화 / 스타벅스, 美·加 매장 수백곳 폐쇄

자라도 전세계 1200개 매장 폐점 / 픽업 주문·온라인 판매 더 강화

코로나 이겨내는 '착한 프랜차이즈'를 아시나요

[편집자주] ESG(환경, 사회적책임, 지배구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ESG 친화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자금은 30조 달러를 넘어섰고, 지원법을 도입하는 국가도 생겨났습니다. ESG는 성장정체에 직면한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단이자 목적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2020 새로운 10년 ESG’ 연중기획 기획을 통해 한국형 자

news.v.daum.net

로나 이겨내는 '착한 프랜차이즈'를 아시나요

편의점 왕좌 경쟁 엎치락뒤치락…CU, GS25 누르고 재탈환설 ‘솔솔’

편의점 왕좌를 둘러싼 경쟁이 뜨겁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GS25에 17년 만에 점포 수 1인자 자리를 뺏긴 CU가 다시 타이틀을 찾아올 것이라는 전망이 흘러나온다 1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CU의 점포 수는 1만4278개로 1분기에 비해 162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GS25의 점포 수는 1만4266개로 CU에 비해 12개 뒤처질 것으로 예상됐다. 통상 편의점들은 점포 수로 순위를 매기는데 이렇게 되면 CU는 작년 말 빼앗긴 편의점 왕좌 타이틀을 6개월여 만에 재탈환하게 된다. GS25는 지난해 11월 1

www.etoday.co.kr

의점 왕좌 경쟁 엎치락뒤치락…CU, GS25 누르고 재탈환설 ‘솔솔’

"기회는 지금"..1%의 반란 꿈꾸는 쿠팡이츠

[서울경제] 음식 배달서비스 시장에서 점유율 1%도 안되는 쿠팡이 99%의 시장 지배력을 가진 절대 강자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요기요·배당통)을 사냥하기 위해 칼을 뽑았다. 난공불락 같던 배달의 민족이 최근 수수료 체계 변경으로 인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고, 공정거래위원회까지 칼날을 들이댈 준비를 하자 쿠팡이 배달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news.v.daum.net

회는 지금"..1%의 반란 꿈꾸는 쿠팡이츠

우아한형제들 여론악화 틈타 / 쿠팡이츠 공격적 마케팅 전환

'대세스타' 한소희 모델로 기용 / 배달 지역, 서울 전역으로 확대

주문 하나에 배달기사 한명 배치 / 배민 '합배송'과 차별화로 승부

공유주방이 혼밥 해결사로 뜰까

[경향신문] 공유경제는 위기를 맞았지만 그 가운데서도 활성화되는 분야는 있다. 공유경제는 그동안 자동차나 주거공간 등 유휴자원을 공유해 활용도는 높이고 불필요한 소비는 줄이는 장점을 내세워 생활 속으로 파고들었다. 그러나 ‘비대면’이 코로나19 시대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모르는 이와 공간이나 자원을 함께 쓰는 것에 대한 거부감도 빠르게 높아졌다. 그럼에도

news.v.daum.net

유주방이 혼밥 해결사로 뜰까

수제맥주, 규제 풀자 '펄펄'..3년 만에 수입맥주 꺾었다

올 상반기 최고 화제의 맥주는 ‘곰표 밀맥주’다. 편의점 CU가 대한제분과 손잡고 단독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3일 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 개가 완판됐다.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은 30만 개를 넘어섰다. CU에서 수제맥주를 출시한 지 3년 만에 최고 실적이다. 흥행의 핵심 요인은 가격이다. ‘4캔 1만원’이라는 ‘착한 가격’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부추겼다

news.v.daum.net

제맥주, 규제 풀자 '펄펄'..3년 만에 수입맥주 꺾었다

세금 인하로 판매가격 떨어져

'4캔 1만원' 패키지제품도 나와

국산맥주, 점유율 50%대 회복

스카이데일리, 편법증여 논란 하림그룹, 오너家 지배기업 곳간은 두둑

스카이데일리,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의 심사결과를 앞두고 있는 하림그룹에 업계 안팎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정위는 하림그룹의 김홍국 회장이 아들 김준영 씨에게 계열사 올품 지분을 물려주는 과정에서 일감 몰아주기, 편법 증여 등 부당행위가 있었는지 들여다본 것으로 알려진다. 심사결과는 이달 중 발표될 예정이다.

www.skyedaily.com

법증여 논란 하림그룹, 오너家 지배기업 곳간은 두둑

하림지주 필두로 주요 계열사 자본력 우수…김홍국 회장 도곡동 40억 빌라 재력

"PPL 단가 하락세" 방송사 적자, 코로나19 생사기로 [상반기 방송가 결산]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야말로 위기의 안방극장이다. 매년 광고 매출 하락세를 보이며 휘청이던 방송사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 광고 협찬 및 드라마 제작에 차질이 생겼다. 안방에서 드라마를 찾아보기 힘들 것이라고 극단적으로 전망하는 이들도 있다. 방송사의 매출 하락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특히 지상파는 매년 광고 매출 수익

entertain.v.daum.net

PPL 단가 하락세" 방송사 적자, 코로나19 생사기로 [상반기 방송가 결산]

편의점 출점 경쟁에…CU, 본사 '대박' 가맹점 '쪽박'

편의점 CU 본사와 가맹점의 지난해 실적이 엇갈렸다. 이미 포화 상태인 편의점 시장에서 출점 경쟁이 과열된 결과로 풀이된다.15일 공정거래위원회 가

www.upinews.kr

의점 출점 경쟁에…CU, 본사 '대박' 가맹점 '쪽박'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