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2020년 7월22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마켓인사이트]'미스터피자' 국내 PEF에 팔린다..티알인베스트먼트 우협 선정

≪이 기사는 07월22일(18:02)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 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토종 피자 브랜드 '미스터피자'와 커피·머핀 판매점 '마노핀' 등을 거느리고 있는 MP그룹의 경영권이 국내 중견 사모펀드

news.naver.com

스터피자' 국내 PEF에 팔린다..티알인베스트먼트 우협 선정

토종 피자 브랜드 '미스터피자'와 커피·머핀 판매점 '마노핀' 등을 거느리고 있는 MP그룹의 경영권이 국내 중견 사모펀드 티알(TR)인베스트먼트에 매각될 전망이다. MP그룹은 창업주인 정우현 전 MP그룹 회장과 아들 정순민 씨 등 특수관계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MP그룹 지분 일부를 넘기고 신주 유상증자를 받는 형식으로 경영권을 매각하는 거래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티알인베스트먼트를 선정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디야커피, 젤네일 스티커 ‘하또하또’ 컬래버 함께해요

이디야커피가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와 ‘하또하또’ 제품으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하고 또 하고’의 줄임말인 하또하또는 두께가 얇고 편안한 착용감과 간편한 사용방법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네일 스티커

news.naver.com

디야커피, 젤네일 스티커 ‘하또하또’ 컬래버 함께해요

이디야커피가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와 ‘하또하또’ 제품으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하고 또 하고’의 줄임말인 하또하또는 두께가 얇고 편안한 착용감과 간편한 사용방법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네일 스티커 제품이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셀프 뷰티족이 증가함에 따라 셀프 네일 수요가 급증하며 10~30대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쥬씨, 더위 싹 날려주는 제철과일을 “통째로 갈아낸 복숭아주스 어때요?”

달콤한 복숭아 음료가 쏟아진다…쥬씨 ‘복숭아 신메뉴’ 출시 사진만 봐도 침샘을 자극하는 새콤하고 달콤한 복숭아의 계절이 왔다. 복숭아는 무더위를 견디는 데 필요한 영양성분이 가득해 피곤하고 지치기 쉬운 요즘 같은 시

news.naver.com

씨, 더위 싹 날려주는 제철과일을 “통째로 갈아낸 복숭아주스 어때요?”

사진만 봐도 침샘을 자극하는 새콤하고 달콤한 복숭아의 계절이 왔다. 복숭아는 무더위를 견디는 데 필요한 영양성분이 가득해 피곤하고 지치기 쉬운 요즘 같은 시기에 꼭 필요한 과일이다.

코로나19 이후 배달음식 수요 증가! 언택트 시대 외식업의 미래는?

매년 1인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 되면서 집에서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삼정KPMG가 발간한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재산업 영향 분석' 보고서에

news.naver.com

로나19 이후 배달음식 수요 증가! 언택트 시대 외식업의 미래는?

매년 1인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 되면서 집에서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삼정KPMG가 발간한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재산업 영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1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전체 온라인 거래액의 3.8%에 불과했으나, 2020년 4월 10.5%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부어치킨·호식이두마리·7번가피자 등 위메프오 삼복맞이 할인펼쳐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삼복 맞이 이벤트를 8월 16일까지 인기 프랜차이즈와 매일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7월 한달 간 요일별로 프랜차이즈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매주 월요일 호식이두마리치

news.naver.com

어치킨·호식이두마리·7번가피자 등 위메프오 삼복맞이 할인펼쳐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삼복 맞이 이벤트를 8월 16일까지 인기 프랜차이즈와 매일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7월 한달 간 요일별로 프랜차이즈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매주 월요일 호식이두마리치킨 6000원 ▲매주 화요일 피자헤븐 8000원 ▲매주 목요일 두찜 6000원 ▲매주 금요일 7번가 피자 1만원 쿠폰을 발급한다.

본사 직영몰에…편의점, 도시락·김밥 매출 뺏긴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대면보다 비대면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계속되며 가맹점 위주로 사업을 하는 편의점, 뷰티샵 등이 '온라인 전환 딜레마'에 빠졌다. 본사 차원에서 온라인 채널 강화를 위해

news.naver.com

사 직영몰에…편의점, 도시락·김밥 매출 뺏긴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대면보다 비대면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계속되며 가맹점 위주로 사업을 하는 편의점, 뷰티샵 등이 '온라인 전환 딜레마'에 빠졌다. 본사 차원에서 온라인 채널 강화를 위해 전용 상품, 할인 판매 등을 진행하며 오프라인 위주인 가맹점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자칫하면 사업의 기본 구조인 가맹사업 자체를 흔들수도 있어 자기잠식 우려까지 제기되고 있다.

 

매물로 나온 파파이스…매각 성사될까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물로 나온 파파이스…매각 성사될까

프랜차이즈 업황 침체에 적자 지속…수년째 표류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파파이스(Popeyes) 한국법인(법인명 TS푸드앤시스템) 매각이 추진 중이다. 파파이스가 한국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데다 외식업체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이어서 새 주인을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https://www.toz.co.kr/franchise/charmTsf

돈가스전문점이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인기 이유는

돈가스 전문점 창업은 대표적인 대중외식으로 꾸준한 인기와 함께 안전하고 성공가능성이 높은 인기 창업아이템이다. 다양한 형태와 규모 컨셉으로 창업을 할 수 있고 인기 있는 외식 메뉴이기 때문에 맛이나, 서비스 등 독특

news.naver.com

가스전문점이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인기 이유는

돈가스 전문점 창업은 대표적인 대중외식으로 꾸준한 인기와 함께 안전하고 성공가능성이 높은 인기 창업아이템이다. 다양한 형태와 규모 컨셉으로 창업을 할 수 있고 인기 있는 외식 메뉴이기 때문에 맛이나, 서비스 등 독특한 운영방식으로 차별화시키고 있다.

"프랜차이즈, 중소벤처기업부가 맡아 소상공인 보호해야"

최승재 미래통합당 의원. 뉴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프랜차이즈 산업 관련 업무를 산업통상자원부가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담당해야 한다는 법안이 발의됐다. 22일 국회 등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최승재 의원(비례대표)은 가맹사업 진흥사무에 관한 업무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중소벤처기업부로 이관하는 '가맹사업진흥에관한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

news.v.daum.net

랜차이즈, 중소벤처기업부가 맡아 소상공인 보호해야"

최승재 의원, '가맹사업진흥에관한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

프랜차이즈 산업 관련 업무를 산업통상자원부가 아니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담당해야 한다는 법안이 발의됐다. 22일 국회 등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최승재 의원(비례대표)은 가맹사업 진흥사무에 관한 업무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중소벤처기업부로 이관하는 '가맹사업진흥에관한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

 

동빈 이사직 해임하라"… 롯데홀딩스 최대주주 광윤사, 日법원에 소송 제기

롯데홀딩스 최대 주주인 광윤사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상대로 롯데홀딩스 이사직 해...

 

로나19 이후 배달음식 수요 증가! 언택트 시대 외식업의 미래는?

매년 1인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 되면서 집에서 ...

 

성비 '홈핑·홈크닉' 제품이 뜬다… 오늘 뭐 먹지?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 되면서 여름 휴가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안전한 휴가를 위해...

 

번엔 2만5000원짜리 초록 우산?… '스벅 지옥'에 왜 열광하나

“제가 늦게 온 건 아닌데 9시30분쯤 왔는데 없데요. 스벅 우산 겟하신 분들 사진 공유좀 부탁드려요”“얼른가봐야겠네요~ 레디백에 이어 의자에 우산까지 나오다니ㅠㅠ 흐억이네요. 스벅지옥” 스타벅스가 21주년을 맞아 오늘(21일)부터 판매를 개시한 장우산이 화제...

 

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스포츠, 쇼핑, 여행, 교육 등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스포츠, 쇼핑, 여행, 교육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비대...

 

자알볼로 ‘옥수수피자’, 출시 후 꾸준한 인기 얻은 메뉴…지원자들 1인 1피자로 행복

차세대 K-POP 아티스트를 탄생시켜 나가는 과정을 담은 엠넷 'I-LAND'(이하 '...

 

디야커피, 젤네일 스티커 ‘하또하또’ 컬래버 함께해요

이디야커피가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와 ‘하또하또’ 제품으로 컬...

 

씨, 더위 싹 날려주는 제철과일을 “통째로 갈아낸 복숭아주스 어때요?”

달콤한 복숭아 음료가 쏟아진다…쥬씨 ‘복숭아 신메뉴’ 출시사진만 봐도 침샘을 자극하는 새콤하고 달콤한 복숭아의 계절이 왔다. 복숭아는 무더위를 견디는 데 필요한 영양성분이 가득해 피곤하고 지치기 쉬운 요즘 같은 시기에 꼭 필요한 과일이다. 생과일주스 브랜...

 

라빛밤 아닌 보라빛밥?"… CJ 햇반, 선미에 사과한 이유

CJ제일제당 햇반이 가수 선미의 신곡 ‘보라빛밤’을 활용한 콘텐츠를 무단으로 게시했다가 팬들의 비난을 받고 공식 사과했다. 햇반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지난 17일 가수 선미님의 ‘보라빛밤’을 소재로한 콘텐츠로 인해 가수 선미님과 팬 분들에게.

 

민과 세스코가 청결 식당 만들기 나섭니다

배달의민족이 종합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와 손잡고 배달 음식점 주방 청결활동에 나선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준)은 “위생관리가 중요해지는 계절을 맞아 세스코와 함께 식품안전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6’를 진행한다”고 밝혔...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