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2020년 8월13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다름은 물론 만족도까지 ...

색다름은 물론 만족도까지 UP! ‘푸드체인지’ 신제품 인기

빙, 원조 할매 입맛 설빙...

설빙, 원조 할매 입맛 설빙이 제안하는 바삭한 인절미 디저트 선보여

작떡볶이치킨, 배민오더 ...

걸작떡볶이치킨, 배민오더 이용 시 최대 7천원 할인!

랜차이즈 원부재료 상품 ...

프랜차이즈 원부재료 상품 용역 설비 등 정보가 다르거나 부풀려서는 안돼

라닭 치킨, tvN 특집 다큐...

푸라닭 치킨, tvN 특집 다큐멘터리 '코리안 몬스터' 11일 류현진 편...

2020년 8월12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본설렁탕, ‘브랜드 리더’ 가...본설렁탕, ‘브랜드 리더’ 가맹점 모집...

https://sim.yonsei.ac.kr/course.asp?mid=m02_02&mCourse=3

 

탁전문점도 무인으로 '코인워시'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세탁편의점은 1인가구와 맞벌이가구, 예비창업자의 관심이 클 전망이다. 또, 코인워시 ...

 

피업계 올해 트렌드는 건강하게(H), 독특하게(U), 크게(G)!

국내 RTD 커피시장 성장으로 업계 경쟁 치열해진 가운데 올해는 ‘H.U.G 트렌드’...

 

목식당' 7000원 참치피자 화제…백종원 '감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선보여진 참치피자가 화제다. 지난 12일&nb...

 

독] '롯데리아발 코로나' 종각역 점장 남편도 '롯데GRS 직원'… 안일한 대처 논란

‘롯데리아 점장 모임’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나오는 가운데 확진 판정을 받은 종각역 점장 남편도 롯데GRS 직원인 것으로 밝혀졌다.12일 롯데GRS에 따르면 종각역 점장의 남편 A씨는 롯데리아 타 직영점에서 근무하는...

 

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과정은 "인적친목과 방향제시까지"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YFCEO)는 지난 2002년 개설된 국내 최고 권위의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양성 전문 교육과정입니다. 연세대 교수진과 프랜차이즈 CEO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과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을 위해 직접적으로 필요한...

 

데리아 코로나19 확진자 11명으로 늘어… '늑장 파악' 도마

서울 광진구에서 모임을 가진 롯데리아 직원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이에 따라 롯데리아 모임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1명으로 늘었다. 13일 롯데GRS에 따르면 롯데리아 점포 점장...

 

피베이 아이스 메뉴 대세 … 후덥지근한 무더위속에

연일 이어지는 장마로 높은 습도가 계속되면서 후덥지근한 날씨도 지속돼 답답한 찜통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의 ‘바캉스 신메뉴’와 ‘빙수’는 시원한 얼음을 갈아 만들어 요즘같은 날씨에 더위를 달래주기에 제격이다.과...

 

라닭치킨, 7월5주차 신규가맹점 '울산옥동점' 등 6개 매장 신규오픈

오븐 후라이드치킨 '푸라닭치킨'이 7월5주차 ▲ 503호 울산옥동점 ▲ 506호 남양주마석점 ▲ 509호 부산만덕점 ▲ 510호 서림점 ▲ 512호 일산킨텍스점 ▲ 513호 대구봉덕점을 새롭...

 

이아알앤에프, 코로나19 대비 '대인소독기' 출시 "음식점, 골프장, 대형행사장, 교회등 인기"

정부가 오는 19일부터 경조시설 이용이 증가하는 추석 명절과 결혼 성수기를 대비해 장례식장, 결혼식장 등의 방역관리 수칙을 정비한다고 밝혔다.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식사하면서 대화를 함에 따라 감염전파의 위험이 높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통주막 막걸리 '창업아이템'으로 어때 … 왕빈자전통주막, 창업지원나서

지역별 독특한 팔도 막걸리와 퓨전치즈전, 전통전을 판매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왕빈자전통주막’이 합리적인 비용과 업종 변경의 성공 노하우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창업이벤트를 진행한다.지난 2017년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한 후 최...

https://arfu.co.kr/index.html

[현장K] 문 닫는 전통시장 청년몰 속출, 이대로 좋은가?

[KBS 전주]한 전통시장에 자리한 청년몰. 점심 시간, 식사 주문이 한창입니다. ["고등어 하나, 볼락 하나!"] ["제육덮밥도 가능해요. 볼락 하나, 제육덮밥 하나요? 영수증 드릴까요?"] 지난해 말 문을 연 청년몰에 젊은 손님이 몰리면서 전통시장에도 모처럼 활기가 띕니다. [최현주/전주시 진북동 : "생각보다 젊은 분위기가 나서 좋아요. 활기있는 분위

news.v.daum.net

장K] 문 닫는 전통시장 청년몰 속출, 이대로 좋은가?

[치킨공화국]⑤치킨집, 누군 '대박' 누군 '쪽박'…도대체 왜?

[편집자주]대한민국은 치킨공화국이다. 전국에 3만6000개가 넘는 치킨집이 성업 중이고 전체 프랜차이즈의 20%가 '치킨'이다. 상대적으로 창업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탓에 퇴직자들이 '제2의 인생'을 꿈꾸는 공간이기

news.naver.com

킨공화국]⑤치킨집, 누군 '대박' 누군 '쪽박'…도대체 왜?

'연매출 30억' 사장 "비결은 진심"…옳은 말 했다가 폐업당하기도

 

[르포]"솔직히 많이 불편해요" 카페 방역수칙, 시민들 불만 호소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김연주 인턴기자] "솔직히 조금 현실성이 없는 것 같아요." , "많이 불편한 게 사실이죠." 최근 서울 강남구의 한 커피 전문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news.naver.com

포]"솔직히 많이 불편해요" 카페 방역수칙, 시민들 불만 호소

지난 6일부터 '카페 내 방역수칙 강화'

시민들 "음료 먹다 마스크 쓰고…많이 불편하다"

카페 직원 "손님들에게 강조할 수 없는 부분"

전문가 "마스크 벗고도 안전할 수 있는 지침 만들어야"

[Insight] 차별화 광고, 제품 가치 보여주고 궁금증 유발하라

브랜드간의 차별화 `POD광고` 제품 기능에 스토리텔링 필요 버거킹, 매장화재 사진 역이용 직화구이 `불맛 패티` 각인시켜 삼성전자 `QLED 8K TV 광고` 블랙테두리 벗어나는 치타 등장 TV한계 넘는 세상 보여

news.naver.com

Insight] 차별화 광고, 제품 가치 보여주고 궁금증 유발하라

브랜드간의 차별화 `POD광고` / 제품 기능에 스토리텔링 필요

버거킹, 매장화재 사진 역이용 / 직화구이 `불맛 패티` 각인시켜

[커피를 통해 세상을 보다] 유행 따르지 않고 10년간 지켜온 우직한 정성 한 잔

삼형제가 운영하는 이태원 사랑방 / 챔프커피 이태원 퀴논길 뒷골목서 10년 화려한 콘셉트없이 편안한 곳 의류사업 접고 삼형제가 동업 하루 300잔 마시며 커피 공부 지금은 3호점에 납품공장까지 독자적 플랫화이트 `챔

news.naver.com

피를 통해 세상을 보다] 유행 따르지 않고 10년간 지켜온 우직한 정성 한 잔

삼형제가 운영하는 이태원 사랑방 / 챔프커피

이태원 퀴논길 뒷골목서 10년 / 화려한 콘셉트없이 편안한 곳

'유튜브 뒷광고' 논란…프랜차이즈 업계 불똥 튈까 노심초사

광고 업체 목록까지 돌아…업계 "뒷광고 해달란 적 없다" [더팩트|이민주 기자] 유튜브 뒷광고 논란이 불거지면서 프랜차이즈 업계가 불똥이 튈까 노심초사하는 분위기다. 국내 유명 유튜버들이 잇달아 뒷광고를 한 사실이

news.naver.com

튜브 뒷광고' 논란…프랜차이즈 업계 불똥 튈까 노심초사

“나만 마스크 쓰면 뭐하나”…카페 방역지침 강화에도 ‘마스크 벗고 하하’ [김기자의 현장+]

마스크 벗고 “하하”…카페發 코로나 확산 우려 /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 주세요’라는 팻말에도 ‘다닥다닥’ / 사람의 거리는 채 50여㎝ 되지 않아 / 방역 강화에도 현장에선 지켜지지 않고 있어 / 식약처 “밀집,

news.naver.com

만 마스크 쓰면 뭐하나”…카페 방역지침 강화에도 ‘마스크 벗고 하하’ [김기자의 현장+]

허울 뿐인 ‘편의점 자율계약’..이마트24 공격적 출점에 주변 점포 피해 호소

12일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CU가맹점주협의회, 한국세븐일레븐가맹점주협의회가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편의점 자율규약을 준수하고 과밀 입점을 지양하라”고 촉구했다. (사진=박수진 기자) [한국정경신문=박수진 기자] 최근 편의점 출점에 속도를 내고 있는 이마트24가 무리한 몸집 불리기로 주변 편의점으로부터 원성을 듣고 있다. 2년 전 업계가 점포 과밀화 해소를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승인 아래 선포한 ‘편의점 자율규약’을 무시한 채 근거리에 신규 점포를 잇달아 출점했기 때문이다. 업계는 이마트24의 이 같은

kpenews.com

울 뿐인 ‘편의점 자율계약’..이마트24 공격적 출점에 주변 점포 피해 호소

 

더벤티, ‘감열지 논란’ 강력 부인 나서

속보=‘가맹점주에 대한 영수증 용지 비용 부담 전가 논란’(본지 7월 16일자·6월 8일자 게재)에 휩싸였던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더 벤티’가 이번 일의 경위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며 관련 의혹을 강력 부인하고 나섰다. 부산에 본사를 둔 (주)더벤티코리아 측은 13일 ‘최근 일부 가맹점주들의 ‘계약 부당해지 및 단체 활동 보복’ 주장에 대해 그동안 공정거래

www.polinews.co.kr

벤티, ‘감열지 논란’ 강력 부인 나서

"정부 부가세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불가피 조치" 해명

"공정위 윤리 규정 철저 준수" 입장

[현장+] 마트인지 편의점인지…애매했던 슈퍼의 大변신

편의점과 대형마트 사이에 껴 '미운오리새끼'로 취급받던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상품부터 프리미엄 먹거리와 조리식품, 시식코너를 두루 갖추며 편의점·대형마

news.naver.com

장+] 마트인지 편의점인지…애매했던 슈퍼의 大변신

치킨 냄새 '솔솔'…슈퍼도 마트처럼 '시식'

▽ 롯데슈퍼-GS슈퍼, '프레시'로 간판 교체

▽ 1-2인 가구 겨냥 소포장, 밀키트 코너 강화

▽ "오프라인 매장의 살 길은 신선식품 강화"

프랜차이즈 업계發 코로나 공포 재점화 …소비자 기피 우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남대문시장, 수도권 교회, 용인 소재 고등학교에 이어 패스트푸드 체인점 롯데리아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롯데리아 집단 감염은 직원들의 자체

news.naver.com

랜차이즈 업계發 코로나 공포 재점화 …소비자 기피 우려↑

롯데리아 점장 모임 참석자 22명 중 11명 확진…추가 확산 공포↑

할리스커피 5명 확진자 발생…스타벅스 양평 매장에 확진자 방문

기업들,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 강조하며 대응책 마련 부심 중

신협 “체크카드로 외식하고 최대 17만원 받아요”

신협중앙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연계해 외식 프로모션을 오는 14일부터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협 체크카드를 포함한 비씨카드를 공휴일을 포함해 금·토·일요일에 실적 적용이 가능한 외식 업소에

news.naver.com

협 “체크카드로 외식하고 최대 17만원 받아요”

주말에 6번 외식하면 1만원 돌려준다…배달도 인정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위해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까지 5번 외식하면 6반째는 1만원을 환급해주기로 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4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

news.naver.com

말에 6번 외식하면 1만원 돌려준다…배달도 인정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진행

1일 최대 2회까지 인정…동일업소 1회 제한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