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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0년 8월31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술집 닫자 편맥?… 편의점 취식공간·파라솔 이용 막는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해당하는 방역 강화 조치 시행으로 술집 등 음식점 이용이 ...

 

커피점 좌석 불 꺼지고, 식당엔 수기명부… 방역 강화 현장 보니

정부의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시행 이후 커피점과 음식점은 강화된 방역 조치를 ...

 

[르포] 2.5단계 첫날 QR코드 찍고 입장… "귀찮아도 커피는 마셔야죠"

“QR코드 찍고 입장해주세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작된 30일. 주말이면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붐비던 서울 강서구의 한 스타벅스 매장은 평소와 달리 한산한 모습을 보였다. 매장 앞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QR코드 등록을 하고 있는 몇몇 대기...

김설아 기자|2020.08.31 10:49

 

"2.5단계 일주일만 버티자고? 벌써 반년째다"… 자영업자의 눈물

수도권을 중심으로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해당하는 방역 강화 조치가 시행되면서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시행 첫날부터 식당과 카페는 매출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고 이로 인해 아예 가게 문을 닫아버린 곳도 발생했다. 31일 방역당국...

김경은 기자|2020.08.31 10:16

 

화려한 서울 야경 사라질까… 9월6일까지 사실상 셧다운

대한민국 심장인 수도 서울의 화려한 야경이 당분간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고비를 맞은 가운데 서울시가 일주일 동안 사실상 대부분 점포의 ‘셧다운’을 강제하는 특단의 조치를 시행하기 때문.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김창성 기자|2020.08.30 14:24

가맹점단체 만든 점주들 매장 ‘표적 점검’한 피자에땅…법원 “공정위의 14억 과징금 제재 부당”

[경향신문] 가맹점단체 결성을 주도한 점주들을 ‘표적 점검’해 불이익을 준 ‘피자에땅’ 본사를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했지만, 법원이 이를 부당하다고 판결해 논란이 일고 있다. ‘갑을’ 거래관계에서 발생하는 가맹점의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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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단체 만든 점주들 매장 ‘표적 점검’한 피자에땅…법원 “공정위의 14억 과징금 제재 부당”

본사, 제재 취소소송 일부 승소

깐풍기브라더스, ㈜에이치제이컴퍼니와 인수합병 - 데일리그리드

㈜에이치제이컴퍼니 관계자는 최근 깐풍기브라더스를 인수합병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깐풍기브라더스는 기존 브랜드의 장점을 그대로 두면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메뉴 구성과 인테리어 등을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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깐풍기브라더스, ㈜에이치제이컴퍼니와 인수합병

이 시국에 매장 오라고?…KFC, 방문 할인이벤트 강행 논란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수도권 음식점, 커피전문점 영업 제한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상황에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KFC가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 할인이벤트를 진행해 논란이 예상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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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국에 매장 오라고?…KFC, 방문 할인이벤트 강행 논란

똑같이 커피·빵 파는데… 카페는 손님 못받고 빵집은 되고

거리두기 2.5단계 자영업자들 혼란 "밤9시 되면 손님 다 내보내야 하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을 하루 앞둔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 먹자골목. 서울 동남권 대표 상권이지만 코로나에 비까지 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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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이 커피·빵 파는데… 카페는 손님 못받고 빵집은 되고

카페·식당 문앞서 '삑'…QR코드 만드는 2가지 방법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정부가 방역 조치를 강화면서 출입자 명부를 작성해야 입장할 수 있는 시설이 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를 중심으로 QR코드를 이용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적지 않은 가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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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식당 문앞서 '삑'…QR코드 만드는 2가지 방법

'프차' 다음은 '골목상권'?…3단계 격상 땐 '줄도산'

[동영상재생:NVP1][앵커멘트]코로나19의 재확산세가 소상공인 매출에 고스란히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을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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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차' 다음은 '골목상권'?…3단계 격상 땐 '줄도산'

수도권 음식점·제과점 등 '매출감소 증명' 없어도 고용유지지원금 준다

[서울=뉴시스] 강지은 기자 = 고용노동부는 31일 음식점과 제과점 등 정부의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로 고용에 영향을 받게 된 사업장에 대해 '고용유지지원금' 지급 요건을 완화한다고 밝혔다. 고용유지지원금은 경영난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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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음식점·제과점 등 '매출감소 증명' 없어도 고용유지지원금 준다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 따라 내달 6일까지

 

“일주일은 버텨본다지만 길어지면 끝장”…자영업자들 ‘패닉’

“진짜 무섭습니다. 일주일이야 다 같이 동참해서 할 수야 있겠지만, 이게 더 장기화되면 저흰 어떡하죠? 방바닥에 앉아서 땅만 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당국이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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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은 버텨본다지만 길어지면 끝장”…자영업자들 ‘패닉’

주류업자 “사실상 사형선고…점심영업 시작”

실내 체육시설 업주 “권고 아닌 금지…막막”

전문가 “방역에 참가한 업주 소득보전 필요”

[르포]"포장되는 스벅·할리스도, 시식 가능한 동네 카페도 손님 '제로'"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30일 오후 1시 무렵 서울의 한 스타벅스 매장. 실내에 들어서자 입구에 서 있는 직원은 출입 명부 작성을 먼저 요구했다. 이어 체온을 체크했다. 특별한 문제가 없다는 것이 확인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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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포장되는 스벅·할리스도, 시식 가능한 동네 카페도 손님 '제로'"

푸드코트엔 점원이 더 많아..."단골도 끊겨 폐업 고민 중"

[서울경제] # 30일 낮12시 반 서울 송파구에 있는 롯데월드타워 6층 푸드코트. 주말이면 가족과 연인 단위 손님으로 꽉 차 구석구석 빈자리를 찾아야 하는 곳이다.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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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코트엔 점원이 더 많아..."단골도 끊겨 폐업 고민 중"

[거리두기 2.5단계 첫날]

수도권 상권 썰렁...전통시장은 명절연휴처럼 한산

헬스·당구·골프연습장 등 실내체육시설도 문닫아

배달은 호황...일부 대행사 기본 수수료 500원 올려

불꺼진 식당, 문닫은 헬스장, 텅빈 카페… 자영업자는 괴롭다 [코로나 방역 이번주가 방향타]

"오전 8시 문을 열었는데 시간당 한명 정도 고객이 있을 뿐이다."(서울 당산역 인근 카페 매니저) "밤 장사로 버는 돈이 매출의 30%가 넘는데, 이마저도 못하게 되면 폐업해야 하는 것 아닌가."(서울 종로 2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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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꺼진 식당, 문닫은 헬스장, 텅빈 카페… 자영업자는 괴롭다 [코로나 방역 이번주가 방향타]

거리두기 2.5단계 첫날

식당들, 임대료 걱정에 한숨만

실내체육시설, 3월 이어 또 휴업

프랜차이즈 카페는 형평성 논란

“어차피 야간장사 접을까 고민” 2.5단계 우울한 현장

심상치 않은 코로나19 재확산세에 수도권에는 1주일간 이른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적용됐다. 그 첫날인 30일 프랜차이즈형 커피전문점과 음식점 등 강화된 방역지침이 적용된 현장은 생각보다 평화로웠다. 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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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야간장사 접을까 고민” 2.5단계 우울한 현장

“똑같이 빵·커피 파는데… 카페 안 되고 빵집은 되나”

프랜차이즈·제과점 희비 교차 음식점도 낮 영업·밤 포장만 허용 “코로나 바이러스도 밤낮 가리나” “들쭉날쭉 지침, 탁상행정” 원성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작된 30일 수원시 영통구의 한 커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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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이 빵·커피 파는데… 카페 안 되고 빵집은 되나”

프랜차이즈·제과점 희비 교차

음식점도 낮 영업·밤 포장만 허용

“코로나 바이러스도 밤낮 가리나”

“들쭉날쭉 지침, 탁상행정” 원성

거리두기 격상에 일회용기 사용 폭증…환경단체 "또다른 재앙"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덩달아 비닐·플라스틱 등 쓰레기 배출량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일회용품 사용 35% 감축을 목표로 하던 환경부는 올해 2월부터 공항·역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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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격상에 일회용기 사용 폭증…환경단체 "또다른 재앙"

외식 브랜드만 24개…놀부, 백종원 더본 제치고 ‘최다’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부대찌개와 보쌈 프랜차이즈로 유명한 외식기업 놀부가 외식사업가 백종원씨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를 제치고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소비 활성화로 배달시장이 가파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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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브랜드만 24개…놀부, 백종원 더본 제치고 ‘최다’

올해 4개 추가…더본코리아 역전

배달전문점 솔루션 도입 등 결과

“비대면 일상화, 체질개선 빨라질 것”

천만시민 멈춤 주간…‘유령도시’ 된 서울서 라이더만 분주

[헤럴드경제=주소현 기자] 한 배달플랫폼업체 소속 라이더 장모(30)씨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을 몸소 실감하고 있다. 서울 중구, 마포구, 영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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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만시민 멈춤 주간…‘유령도시’ 된 서울서 라이더만 분주

오토바이 지나가기도 어렵던 번화가 올스톱…택시 죄다 빈차에 시내버스도 텅텅

서울시 배달앱 ‘띵동’, 지난 주말 대비 주문건수 33% 증가…“밥먹을 시간도 없다”

 

자영업계 침체, 결국 ‘비정규직’까지 갔구나 - 더스쿠프

코로나19가 영세 자영업계를 덮쳤다. 예상대로 지난 2분기 영세 자영업자의 사업소득은 악화일로를 걸었다. 문제는 자영업계가 무너지면 임금을 받는 노동자들에게도 나쁜 영향이 갈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2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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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계 침체, 결국 ‘비정규직’까지 갔구나

자영업계 붕괴와 나쁜 나비효과

 

2.5단계 하루 만에 일반 카페-편의점 '풍선 효과' 곳곳 허점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30일부터 시행한 가운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첫날, 곳곳에서 허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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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단계 하루 만에 일반 카페-편의점 '풍선 효과' 곳곳 허점

학원 셧다운-시내버스 감축도 논란 예상

“편의점서도 밤엔 취식 안돼요”..뒤늦은 공지에 5만개 점포 ‘우왕좌왕’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불리는 강화된 방역 조치가 지난 30일부터 시행된 가운데, 점포 수 5만 개에 육박하는 편의점업계가 방역 지침 준수를 두고 혼선을 빚고 있다. 편의점 점포 중 일부가 ‘휴게음식점’ 허가를 갖고 있는데 이와 관련한 정부의 가이드라인 제시가 늦어졌기 때문이다. 편의점업계는 정부의 지침을 최대한 준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입장이나, 여전히 현장에서는 출입자 명부 미도입, 새벽시간 취식 등 방역지침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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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서도 밤엔 취식 안돼요”..뒤늦은 공지에 5만개 점포 ‘우왕좌왕’

일부 점포 음식 조리 가능한 휴게음식점 허가 보유

방역 강화 대상으로 뒤늦게 발표…본사 공지 지연

출입자 명부 도입 의무 여부 두고도 해석 분분

‘편맥족’부터 ‘배짱’ 영업까지…사회적 거리두기 ‘얌체족’들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밤 9시부터 음식점·술집 등이 문을 닫고 있지만 규제 대상이 아닌 일부 편의점이나 개인 카페 등엔 사람이 북적이고 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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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맥족’부터 ‘배짱’ 영업까지…사회적 거리두기 ‘얌체족’들

[르포] 사실상 거리두기 3단계…핫플레이스도 발길 끊겨 적막감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사실상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에 준하는 2.5단계 방역 조치의 위력은 강력했다. 서울 시내 곳곳의 '핫플레이스'에는 적막함만이 감돌았다. 인적은 끊겼고 가게는 한산해졌으며 텅 빈 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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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사실상 거리두기 3단계…핫플레이스도 발길 끊겨 적막감

텅 빈 가게의 한숨만…"1주일로 끝나기만 바랄 뿐" 한 목소리

배달직원 수천명 모십니다, 소상공인 우는데 배달앱은 초호황

코로나 재확산으로 30일부터 수도권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발령되면서 소상공인은 매출이 급감했지만, 비대면 주문·배달 업종은 호황을 누리는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대면(對面) 매출이 대부분인 골목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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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우는데 배달앱은 대호황

배달 폭증에 대기시간만 2시간…사장님은 "오토바이 사야하나"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 영등포구에 사는 30대 직장인 이모씨는 일주일에 2~3번 저녁식사를 배달앱으로 주문해먹는다. 코로나19 이후 저녁약속이 뚝 끊겼고 혼자 자취를 하다보니 매 끼니마다 요리를 해먹는 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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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폭증에 대기시간만 2시간…사장님은 "오토바이 사야하나"

연대 등 신촌상권 초토화..."희망, 안 보여"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주요 대학들이 비대면 강의를 확대하자 인근 상권은 또 다시 수렁에 빠졌다. 지난 1학기 내내 이어진 비대면 강의와 방학 여파로 '보릿고개'를 겪은 자영업자들은 2학기 개강만 고대했지만, 상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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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대 등 신촌상권 초토화..."희망, 안 보여"

코로나 재확산에 주요 대학 비대면 강의 확대

'코로나 보릿고개' 버텨온 자영업자…"월세도 못내"

소상공인 잡는 2.5단계, 일주일 후면 풀릴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30일부터 수도권에 적용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2.5단계) 조치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큰 고통을 받고 있다. 이번 2.5단계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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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잡는 2.5단계, 일주일 후면 풀릴까

신규 확진자 수, 감염경로 불명 환자 비율 등이 관건

집단 감염 규모도 '일정 수준' 줄여야 완화 가능

확산세에 따라 3단계 격상 가능성도

 

호식이두마리치킨, 코로나19 가맹점주와 함께 고통나눠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

두마리 치킨 브랜드 호식이두마라치킨(대표 홍윤원)이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공정거래조정원에서 진행하는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공정거래조정원에서는 코로나19 파급 영향을 최소화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피해회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종합 대책의 일...

강동완 기자|2020.08.31 14:44

 

본도시락, 바싹한 賞(상)' 캠페인으로 바싹불고기 통했다!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의 ‘바싹불고기’ 도시락 판매량이 지난 7월 1일 메뉴 리뉴얼 이후 7주만에 7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바싹불고기’ 메뉴의 열풍에 힘입어 동기간 본도시락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증가했다.본도...

강동완 기자|2020.08.31 11:45

 

배민아카데미, 식당 메뉴의 정석을 알려드립니다

식당 사장님 대상 심화 교육프로그램 ‘꽃보다매출’, 메뉴 혁신 마스터 7주 과정 오픈메뉴 기획, 개발, 출시는 물론 교육 수료 후 전문가의 현장 방문 컨설팅까지 제공"우리 식당에 어울리면서 손님들도 좋아할 메뉴를 만들고 싶어요"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배민아카...

강동완 기자|2020.08.31 09:45

 

커피베이, 알록달록 컬러감이 돋보이는 ‘러블리 스위트 2종’ 출시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알록달록 컬러감이 돋보이는 신메뉴 ‘러블리 스위트 2종’을 27일 새롭게 출시했다.부드러운 달콤함과 시원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이번 신메뉴는 ‘파스텔 슈크림 라떼’와 ‘크림 소다 펄 에이드’ 2종으로 구...

강동완 기자|2020.08.31 08:45

 

탐앤탐스, 카페에서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파스타 3종 출시

탐앤탐스 압구정 본점, 탐앤탐스 블랙 매장에 한해 제공…온라인몰서도 구매 가능커피 전문점 탐앤탐스가 카페에서 식사까지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파스타 3종을 선보인다. 탐앤탐스는 최근 카페에서 커피뿐 아니라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강동완 기자|2020.08.30 20:45

 

죽이야기 상생경영 실천, 외부디자인 변경·솥죽설비 도입 가맹점 자금지원

웰빙 한식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기존 가맹점의 브랜드리뉴얼 도입 시 자금을 지원해주기로 해 프랜차이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죽이야기는 외부디자인 변경과 솥죽레시피 도입 등 브랜드리뉴얼을 올해 실시하면서 신규 오픈 가맹점의 경우 새로 변경된 외부디자인

강동완 기자|2020.08.30 17:45

 

멕시카나, 치킨 주문 고객에게 '영탁막걸리' 증정, 대세는 '치막'!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9월 1일부터 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영탁막걸리 1병을 증정하는 '치막(치킨+막걸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멕시카나는 치킨 메뉴를 한 마리 이상 주문하는 고객 모두에게 예천 양조의 영탁막걸리를 증정할 예정이며

강동완 기자|2020.08.30 14:45

 

죠스떡볶이, 트렌드 리더 1기 모집

트렌드 리더, 9월 7일부터 약 3개월간 분식시장 트렌드 분석떡볶이 브랜드 선두주자인 죠스떡볶이는 분식시장 및 외식 트렌드의 흐름을 잘 읽고 분석할 수 있는 ‘트렌드 리더’ 1기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트렌드 리더는 10대후반~20대 초반의 젊은 고객과 소통하

강동완 기자|2020.08.30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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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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