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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0년 9월 4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2.5단계 연장, '카페' 울고 '편의점' 웃고… 유통업계 희비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이 1주일 더 연장되면서 유통업계 희비가 엇갈리고...

 

"파리바게뜨 매장에서도 커피 못 마신다"…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연장하면서 방역 강화 조치의 사각지대를 없애기로 ...

 

벼랑 끝 소상공인·자영업자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안돼"

정부가 2차 재난지원금을 선별 지급하기로 가닥을 잡으면서 소상공인과 자영업...

 

갈수록 커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품질 경쟁' 치열

꾸준히 성장해왔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건기식 시장 규모는 2014년 1조6310억원에서 지난해 4조6000억원으로 연평균 11% 성장했다. CJ올리브영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건기...

김설아 기자|2020.09.04 10:21

 

남녀 구분을 넘어… '젠더리스' 마케팅이 뜬다

#. 바(bar)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남녀에게 종업원이 다가와 주문한 맥주와 칵테일을 나눠준다. 종업원은 한치의 고민도 없이 여성에게는 칵테일을, 남성에게는 맥주를 전해주고 돌아선다. 하지만 실제 맥주를 주문한 사람은 여성이었고 칵테일은 남성이...

김경은 기자|2020.09.04 09:05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오늘 연장할 듯…"확진자 규모 아직 커"

(서울=뉴스1) 이영성 기자,음상준 기자,이형진 기자 = 정부가 4일 오전 11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 여부를 발표한다. 정부는 당초 주말인 5~6일쯤 발표할 예정이었으나 이틀 앞당겼다.사실상 일주일 더 연장할 가...

뉴스1 제공|2020.09.04 08:49

 

"CJ그룹의 일방적 매각"… 뚜레쥬르 점주들 '전면 투쟁'

CJ푸드빌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뚜레쥬르 점주들이 매각설에 강하게 반발하며 서울중앙지법에 매각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뚜레쥬르 가맹점주 협의회는 3일 성명서를 내고 "CJ그룹의 독단적인 매각을 절대적으로 반대한다"며 "서울중앙지방법...

김경은 기자|2020.09.03 17:52

https://www.arfu.co.kr/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9.4.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9.4.금)​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

blog.naver.com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9.4.금)

외식프랜차이즈 일부, 공정위 발표 비웃듯.. '매장수 부풀리기' 광고 기승 - 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2019년 11월 공정거래위원회는 \'기만적 정보제공 행위 유형\'을 제시하고 징계 방침을 발표했다. 그후 프랜차이즈업계 일부의 허위과장 광고는 잠시 주춤하나 싶더니 최근 일부 가맹본부를 중심으...

www.sisamagazine.co.kr

외식프랜차이즈 일부, 공정위 발표 비웃듯.. '매장수 부풀리기' 광고 기승

"가게 문 닫더라도…” 식당 등 자영업 '3단계 격상' 요구

“손님이 없을 바에는 차라리 2주간 문 닫는 게 더 낫죠.” 서울 시내 중심가인 중구 무교동에서 대형 음식점을 운영하는 박모씨는 3일 “가게 문을 여는 만큼 손해를 보는데 이럴 거면 코로나가 잠잠해질 때까지 문을 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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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 문 닫더라도…” 식당 등 자영업 '3단계 격상' 요구

일부 외식프랜차이즈, 공정위 발표에도 아랑곳.. `매장수 부풀리기` 호객 여전

공정거래위원회의 2019년 11월 '기만적 정보제공 행위 유형' 제시와 그에 따른 징계 방침 발표에도 불구하고 일부 외식프랜차이즈에서 '중요정보 거짓말'에 속하는 '매장수 부풀리기' 광고 집행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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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외식프랜차이즈, 공정위 발표에도 아랑곳.. `매장수 부풀리기` 호객 여전

코로나19로 라이더 떼 돈?···라이더유니온 “‘라이더 연봉 1억원’ 사실 아냐”

[경향신문]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라이더 연봉 1억원’이라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라이더유니온은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하고 나섰다. 박정훈 라이더유니온 위원장은 3일 오후 온라인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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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라이더 떼 돈?···라이더유니온 “‘라이더 연봉 1억원’ 사실 아냐”

욕 먹는데 배달수수료 왜 올릴까? 배달대행업체들의 속내는

배달중계업체가 대행사 역할하면서 기존 배달대행업체 입지 위축"배달료 3000원, 2018년에 책정된 것… 배달 시장 불균형 개선해야"배달대행업체의 지역 지점을 운영하는 김모씨는 최근 배달대행업체 본사와 계약을 해지했다. 얼마 전 배달대행업체의 본사에서 배달 수수료를 동결하겠다고 한 발표가 현장 상황과 맞지 않아 지점장으로서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

news.v.daum.net

욕 먹는데 배달수수료 왜 올릴까? 배달대행업체들의 속내는

배달중계업체가 대행사 역할하면서 기존 배달대행업체 입지 위축

"배달료 3000원, 2018년에 책정된 것… 배달 시장 불균형 개선해야"

코로나에도 가성비 통했다..노브랜드버거, 판매량 2배 ↑

코로나19(COVID-19)로 급식·외식 사업에서 직격탄을 맞은 신세계푸드가 하반기 실적 회복을 위해 노브랜드 버거에 힘을 주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는 코로나19에 따른 외식업계 부진을 뚫고 매달 판매량과 매장 수를 늘리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노브랜드 버거의 1년 누적 햄버거 판매량이 350만개를 기록했다. 지난해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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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도 가성비 통했다..노브랜드버거, 판매량 2배 ↑

‘슈퍼갑’만 신경쓰다가…아모레퍼시픽-가맹점주 갈등 막후

[일요신문] 아모레퍼시픽의 판매 채널 다각화 전략에 기존 가맹점이 사지로 몰리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온라인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입점 등 판매 채널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매출 급감을 호소하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가맹점주들은 본사 전략에 따른 공급가 차별 등을 문제삼고 있다. 이들은 본사의 책임을 묻는 집회를 열고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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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갑’만 신경쓰다가…아모레퍼시픽-가맹점주 갈등 막후

온라인·H&B 스토어 입점 행보에 역차별 논란…가파른 이커머스의 성장세에 본사 ‘쩔쩔’

 

코로나 2차 충격! '명동상권 위기 고조...'곳간'이 비었다 - 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지난 2월 코로나 전염병에 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한국 사회는 충격에 휩싸였다. 이후 정부의 철저한 방역관리와 국민들의 높은 인식수준으로 극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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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2차 충격! '명동상권 위기 고조...'곳간'이 비었다

임대료 지원,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 다양한 지원책 발표없어...

'공유주방으로 배달', 키친엑스 샌드박스 승인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샌드박스지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3일 ‘샌드박스 심의위원회’를 서면으로 열고, ‘배달 전문 공유주방’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면심의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들의 신속한 사업화와 시장출시를 위해 ‘패스트 트랙(Fast Track)’을 적용했다. 유사한 과제를 대상으로 사전검토위 등을 생략하고 서면처리한 것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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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주방으로 배달', 키친엑스 샌드박스 승인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1주 연장…비수도권 2단계는 2주 추가 유지(종합)

[세종=뉴시스] 변해정 임재희 기자 = 정부가 오는 6일 종료될 예정인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1주일, 비수도권의 2단계는 2주일 연장하기로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4일 오후 정례브리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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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1주 연장…비수도권 2단계는 2주 추가 유지(종합)

"국민 방역 참여로 대유행은 억제, 방역망 통제력은 약해"

프랜차이즈형 제과제빵점·아이스크림·빙수점 포장·배달만

수도권 직업훈련기관 671개소 집합금지…원격수업만 허용

2.5단계 연장 '리마인드 방역'…위험 여전한데 병상 한계

[머니투데이 정경훈 기자] 연장이 결정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해 의학 전문가들은 이번주 첫 시행으로 일정 부분 효과를 거뒀으나 다음주에도 철저한 거리두기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무증상 감염자를 통해 신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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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단계 연장 '리마인드 방역'…위험 여전한데 병상 한계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스타벅스도 매출 뚝↓

이디야커피, 코로나19 여파에 가격 인상 전 회귀

www.wikitree.co.kr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스타벅스도 매출 뚝↓

이디야커피, 코로나19 여파에 가격 인상 전 회귀

카공족 없는 스타벅스, 매출 반토막 “포장만으로 극복 어려워”

https://www.toz.co.kr/franchise/charmTsf

"매출 20% 그냥 날아가겠네요" 점주들 울상…프랜차이즈 빵집도 포장·배달만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전체 매출에서 매장 이용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20% 정도 됩니다. 일단 20%는 날아간다고 봐야 하고 심리적으로 위축되기 때문에 포장 고객도 줄어들 거 같아서 걱정이네요" 서울 동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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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20% 그냥 날아가겠네요" 점주들 울상…프랜차이즈 빵집도 포장·배달만

'매장 이용 금지' 제과제빵점·빙수 전문점으로 확대

주문은 폭증…연이은 일상 감염에 “배달도 불안” - 시사오늘(시사ON)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코로나 시대 ‘뉴노멀’로 자리잡은 배달 산업의 몸집이 빠르게 불어나는 가운데 최근 배송기사와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 등에서 감염 사례가 잇따르며 일각에선 배달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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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은 폭증…연이은 일상 감염에 “배달도 불안”

유통업체 배송기사·외식 매장 직원 확진 잇따라

관련업계, 소비자 불안 해소·안전 관리 총력

[르포] 동네 밥집부터 빵집까지…"배달앱 입점도 밀릴 지경"

(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안 하느니만 못하다는 심정으로…." 최근 비싼 수수료에 망설이다 어쩔 수 없이 배달앱에 입점했다는 식당 주인인 60대 A씨는 4일 기자를 만나 이렇게 푸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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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동네 밥집부터 빵집까지…"배달앱 입점도 밀릴 지경"

카페에서 못 마시니…소비자, 저렴하고 편한 커피 찾는다

GS25에서 고객이 스타벅스 캡슐을 살펴보고 있다./사진=GS리테일 제공최근 수도권 프랜차이즈형 커피 전문점 매장 내에서 음료·음식 취식이 금지되면서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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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에서 못 마시니…소비자, 저렴하고 편한 커피 찾는다

편의점 커피·온라인몰 커피 관련 매출 늘어

 

더쎄를라잇브루잉, 투자유치 성공 "제2공장 설립·프렌차이즈 사업 속도"

금기현 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무총장 영입 더쎄를라잇브루잉 CI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대표 전동근)이 벤처 투자 유치와 함께 제2공장 설립 및 프랜차이즈 사업에 추진력을 부여한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4일 추가 벤처 투자 유치를 통해 Series A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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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쎄를라잇브루잉, 투자유치 성공 "제2공장 설립·프랜차이즈 사업 속도"

금기현 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무총장 영입

식당 주인, 9시 이후 직원과 밥 먹다 '영업정지'…과도한 조치 논란

서울 성북구의 한 음식점이 오후 9시 이후 사장과 직원이 식당 내에서 밥을 먹었다는 이유로 2주 간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지침을 어겼기 때문이다. 업주들은 “‘직원끼리 식사를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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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주인, 9시 이후 직원과 밥 먹다 '영업정지'…과도한 조치 논란

전문가들 "거리두기 2.5단계 연장해야…효과 보려면 2주 필요"

[서울=뉴시스] 구무서 정성원 기자 = 정부가 수도권에 적용 중인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른바 '2.5단계'의 조치 연장 여부를 논의하기로 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현재 수준의 방역 조치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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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들 "거리두기 2.5단계 연장해야…효과 보려면 2주 필요"

"가을·추석 재유행 우려…"두 자릿수로 줄어야"

 

뚜레쥬르 매각 본격화…이달 11일 예비입찰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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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매각 본격화…이달 11일 예비입찰

PEF 4곳·SI 2곳 IM 수령…흥행여부는 미지수

자원봉사·골프장·직장 소모임…일상을 위협하는 코로나

[머니투데이 류원혜 기자] [전국적 소규모 감염 확산으로 'n차 전파' 우려…당국 "잠깐의 방심이 일상 멈추게 할 것"]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상대적으로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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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골프장·직장 소모임…일상을 위협하는 코로나

전국적 소규모 감염 확산으로 'n차 전파' 우려…당국 "잠깐의 방심이 일상 멈추게 할 것"

배달료 논란에 입 연 라이더들 "10년간 3000원, 이제 오르는 것"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3일 오후 라이더들과 자영업자 등으로 구성된 조합인 라이더유니온이 긴급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었다. 코로나 확산으로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라이더들의 몸값이 오르고 수입이 늘고 있지만 한편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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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료 논란에 입 연 라이더들 "10년간 3000원, 이제 오르는 것"

[언택트 2.5]① 코로나의 역설...배달 후발 '쿠팡이츠・위메프 오'도 적자 딛고 호황

[언택트 2.5]① 코로나의 역설...배달 후발 '쿠팡이츠・위메프 오'도 적자 딛고 호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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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2.5]① 코로나의 역설...배달 후발 '쿠팡이츠・위메프 오'도 적자 딛고 호황

코로나 재확산에 배달앱 거래 폭증...연 거래액 10조 이상 추산

쿠팡이츠 '빠른배송'·위메프 '착한 수수료'...후발주자 시장 재편 추격전

http://www.tiba.co.kr/

 

경기도 공공배달앱, 사전 모집 보름만에 1258개 점포 신청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민의 생활 편의 증진 및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

 

코리아센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규고객 폭발적 증가예상···하반기 더 큰 기대

쇼핑·광고·풀필먼트·빅데이터 부문 성장세 실적 견인언택트 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

 

배달업계 신흥강자로 우뚝 선 ‘걸작떡볶이치킨’. 꾸준한 창업 문의에 신규 계약 및 오픈 잇따라

매장 내에서 소비자와 직접 교류하기 어려워진 환경 속에서 배달창업 시장이 상대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떡닭세트’ 등 시그니처 메뉴를 앞세워 극심한 불황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신규 매장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한 주 동안 서울 수유...

강동완 기자|2020.09.04 11:45

 

배달 쓰레기 어쩌나… 배달의민족, 친환경 용기 사용 확대

배달 앱 '배달의민족'(배민)이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한 포장·배달 주문 증가에 따른 친환경 대책을 내놨다.4일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배민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배민상회의 친환경 포장용기 일부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한다. 배민 측은...

김경은 기자|2020.09.04 09:15

 

멕시카나, '영탁세트'와 '다니엘세트' 주문하고 한정판 포토카드 받자!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대표이사 최광은)가 10월 4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영탁세트'와 '다니엘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모델 포토카드 3종세트를 증정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 중인 영탁세트는 △뿌리고 오리지날+더블치즈볼+콜라 △뿌리고...

강동완 기자|2020.09.04 08:45

 

던킨, 무더위 날릴 ’프리스비’ 프로모션 실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프리스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제품 1만원 이상 구매시 ‘프리스비(Frisbee, 원반)’를 2,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던킨이 선보이는 ‘프리스비’는 원반 장난감으로, 오렌지색 바탕에 던킨 로고...

강동완 기자|2020.09.03 21:44

 

커피베이, JTBC 예능 ‘히든싱어6’ 간접 광고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6’의 PPL(간접 광고) 협찬사로 참여해 ‘베이워터’와 ‘베이직텀블러’를 선보인다.지난 7월에 출시한 ‘베이워터(BAY WATER)’는 커피베이의 브랜드를 반영해 선보인 생수로...

강동완 기자|2020.09.03 19:45

 

코리아센터 스탬프팡, 을지스퀘어內 스탬프 투어 프로모션 진행

참여매장 15곳 중 10개 매장 방문해 5천원 이상 구매시 스탬프 적립비대면(언택트)솔루션, 별도의 가입비와 사용료無, 유지 보수 무상지원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는 을지스퀘어에서 메이크샵 플랫폼의 모바일 적립 서비스 ‘스탬프팡...

강동완 기자|2020.09.03 18:45

 

롯데리아, ‘치킨 라이벌’ 세트 구매시 치킨너겟 증정

매콤한 통가슴살로 만든 핫크리스피버거 VS 부드러운 통다리살로 만든 티렉스버거지난 8월 ‘치즈 라이벌’에 이어 ‘치킨 라이벌’ 프로모션 선보여 롯데리아가 지난 8월 실시한 ‘치즈 라이벌’ 프로모션에 이어 9월 한 달간 ‘치킨 라이벌’ 2차 프로모션 이벤트를...

강동완 기자|2020.09.03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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