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2020년 9월22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가맹점주 단체교섭권, 제대로 된 FC사업으로 막을수 있어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단체교섭권에 대한 가맹본부 대응전략 세미나가 지난 18일, 사단법...

 

"엄마 잠깐 편의점 다녀올 수 있어?"… 추석 '편의점피싱'도 기승

#. 엄마 나 수현인데~/ (보이스톡 함)/ 엄마 안들려~ / 톡으로 할게~/ 나 회사에서 뭘 ...

 

재미 찾는 식품외식업계… '코로나 우울'에 맞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불안감과 무기력을 느...

 

LA갈비 대중화! 명절 음식 아닌 집밥 메뉴로 급부상!

최근 LA갈비가 인기다. 유명 포털사이트의 LA갈비 키워드 검색량을 살펴보면 지난 6월 대비 8월에는 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A갈비는 찜갈비에 비해 요리가 간편하고 구이부터 양념갈비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함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수...

강동완 기자|2020.09.22 10:44

 

"2차 재난지원금 신속지급 즉시확인"… 문자 클릭하면

정부가 소상공인 등 코로나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게 문자메시지 안내를 보낼 것을 예고한 가운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위장한 스미싱 문자메시지가 발견됐다.안랩이 최근 국가기관을 사칭해 ‘2차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위장한 스미싱 문자메시지 유포 사...

김설아 기자|2020.09.22 09:54

 

세탁편의점 포인트 적립에 자투리 시간 활용하면 세탁도 효율 두배

늘어나는 셀프빨래방,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은?언택트 소비 시장이 커지면서 비대면 창업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1인 가구 증가세까지 더해지면서 셀프빨래방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창업 초반 장비를 잘 갖춰 두면 인건비 걱정에서 비교적 자유로울...

강동완 기자|2020.09.22 09:45

 

"지난해엔 3점 모두 완판"… '설화수 2000만원 팩트' 주인은?

국내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에서 2000만원짜리 파우더 팩트를 내놓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실란 명작 컬렉션’의 두 번째 시리즈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국내 단 3점만 제작됐다. '파우더 팩트'가 2000만원 이라고? 22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김설아 기자|2020.09.22 09:35

 

한국식으로 재해석된 해외 식음료 눈길

최근 해외에서 건너와 한국식으로 재창조된 ‘한국형’ 식음료들의 활약이 눈길을 끈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저트인 마카롱은 최근 몇 년 새 정통 마카롱 형태를 벗어나 일명 ‘뚱카롱’으로 진화해 완전한 대세로 자리잡았고, 한국형 음식의 대표주자 격인 양념치킨은...

강동완 기자|2020.09.22 08:45

http://www.tiba.co.kr/franchise/success.aspx

배민 "베트남 경쟁사와 당당히 겨루겠다"…투자 확대 예고

[더구루=오소영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베트남 투자를 확대, 현지 최고 음식 배달 서비스 업체로 거듭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지속적인 투자로 현지 기업인 그랩푸드(GrabFood), 나우브이엔(Now.VN) 등과의 경쟁을 통해 밀리지 않겠다는 포부다. 22일 싱가포르 매체 딜러스트리트아시아(Dealstreetasia)에 따르면 인기완

www.theguru.co.kr

배민 "베트남 경쟁사와 당당히겨루겠다 "…투자 확대 예고

“힘들다 해도 이 정도 일 줄은”···코로나19로 매출 반 토막 난 자영업자는 웁니다 - 대학생 통신원 – 잡앤조이

잡앤조이 대학생 기자 취재 기사

www.jobnjoy.com

“힘들다 해도 이 정도 일 줄은”···코로나19로 매출 반 토막 난 자영업자는 웁니다

-2.5단계로 급감한 매출, 당장 임대료부터 문제

-카페는 여름 장사... 앞으로의 매출 걱정 늘어

-PC방 음식 섭취 불가는 매출에 큰 타격

카페 '행정조치'는 왜 늘 '프랜차이즈'만? 식약처 식품표시기준 개정안 '갑론을박' - 녹색경제신문

식약처가 커피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커피 및 다류에 대해 표시기준 고시 일부개정안을 행정예고한 가운데, 상세내용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식약처가 식품표시기준 고시 일부 개정안 적용대상을 100개 ...

www.greened.kr

카페 '행정조치'는 왜 늘 '프랜차이즈'만? 식약처 식품표시기준 개정안 '갑론을박'

식약처 식품표시기준 고시 개정안 발표...100개 점포수 이상 프랜차이즈형 매장에만 적용

식약처, "소비자 알 권리 강화"... 가맹점주, "개인카페와 프랜차이즈 적용 다른 것 이해 어려워"

카페업계, "커피 및 다류 '카페인 함량' 측정 어려울 것"... 명확한 기준 제시 촉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 역시 '개인카페'는 제외... '보여주기식 정책' 비판 일어

유통가 '구독경제', 시범 서비스에서 '정식 모델'로 변신중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이후 식품업계가 생존을 위해 시범적으로 도입했던 구독 서비스가 하나의 트렌드가 아닌 문화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국

news.naver.com

유통가 '구독경제', 시범 서비스에서 '정식 모델'로 변신중

구독 서비스 론칭 식품기업들 코로나19 이후 매출 급상승 한목소리

채널을 중심으로 구독 서비스 다수 론칭中…신개념 서비스도 '눈길'

농식품부, 경영난 외식업체 1000곳 경영 컨설팅 지원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난을 겪는 외식업체 1000곳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을 지원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외식업체의 경영 위기 극복 지원과 외식소비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해 찾아가

news.naver.com

농식품부, 경영난 외식업체 1000곳 경영 컨설팅 지원

일반 운영관리·코로나19 대응 메뉴 개발 등 자문

전문기관 컨설팅 비용 90% 최대 60만원까지 지급

https://news.v.daum.net/v/20200922153024880

'韓브랜드 문구까지 그대로'..中, 상표 도용 올해만 2,000건 넘어

5년간 피해액 325억..태국도 올해만 580건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06/SUP010602.kmdc

카드형 긴급재난지원금 99.5% 썼다..장보기·외식에 절반 사용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정부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한 1차 긴급재난지원금 가운데 카드 형태 지원금의 99.5%에 해당하는 12조원이 지난달 말까지 소비돼 시중에 풀렸다. 신용·체크카드 충전금의 경우 주로 장보기와 외식, 병원 등에 사용됐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전체 예산의 99.9%가 지급됐으며, 지급액의 2%에 해당하는 2천800억원이 기부금으

news.v.daum.net

카드형 긴급재난지원금 99.5% 썼다..장보기·외식에 절반 사용

전체 예산의 99.9% 지급..기부금은 지급액 2%인 2천800억원 그쳐

행안부, 1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사용내역 분석

배달의민족, 쿠팡이츠·위메프오 '후발주자' 추격에도 웃는 이유는?

공정위, 배민-요기요 결합심사 마무리 단계…조건부 승인에 무게 [더팩트|이민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배달앱 시장 내 독과점 구도가 깨지는 분위기다. 쿠팡이츠와 위메프오에 공공 배달앱까지 시장에 뛰어들면서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양강 구도'에 변화 기류가 감지되는 가운데 이 같은 시장 구조 변화가 양사의 기업결합심사에 미칠 영향에

news.v.daum.net

배달의민족, 쿠팡이츠·위메프오 '후발주자' 추격에도 웃는 이유는?

 

코로나19 식품 ‘기회’·외식 ‘위기’ - 식품외식경제

식품, 간편식 성장 흑자경영 바탕으로 내실중심 경영외식,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이익없이 부실 눈덩이 2020년 상반기를 강타한 코로나19 사태가 식품업계에게는 위기 극복을 통해 성장 기회로 작용한 반면 외...

www.foodbank.co.kr

코로나19 식품 ‘기회’·외식 ‘위기’

속풀이, 기운 없을때도 특효..한국인은 왜 뜨거운 국물에 집착할까

‘장시간 해외여행 할 때 간절히 생각하는 한국 음식은 무엇일까?’ 음식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과 이런 토론회를 가진 적이 있었다. 칼칼한 김치, 매콤달콤한 떡볶이, 진한 간장게장 등이 나왔다. 하지만 ‘한국인이 속풀이 할 때 가장 먼저 찾는 음식은?’으로 질문을 바꾸니 결론은 의외로 간단했다. 특히 서양 음식의 느글느글한 맛을 단숨에 제압하는 힘을 지닌 ‘

news.v.daum.net

속풀이, 기운 없을때도 특효..한국인은 왜 뜨거운 국물에 집착할까

'불닭' 브랜드의 무한확장..간편식까지 손 뻗쳐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삼양식품이 '불닭' 브랜드를 무한 확장하고 있다. 2012년 '불닭볶음면' 출시 후 꾸준히 확장 제품을 선보인 결과, 지난해 불닭 브랜드의 8년간 누적 매출은 1조2000억원을 찍었다. 누적 판매량은 20억개를 넘어섰다. 라면을 비롯해 스낵, 간편식, 소스 등 라인업을 20여개로 확장한데 이어 협업에도 적극 나섰다. 식품·

news.v.daum.net

'불닭' 브랜드의 무한확장..간편식까지 손 뻗쳐

[2020 자영업 리포트③] 코로나19에 치이고, 본사에 우는 가맹점주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자영업은 그야말로 소비침체의 직격탄을 맞았다. 폐업률이 크게 늘었고 소득은 크게 약화됐다. 이들은 대부분이 영세한 소상공인이다.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책정하기로 했지만 이마저도 이들의 무거운 마음을 달래기는 부족하다는 평가가 적지 않다. 우리 자영업의 현주소를 짚어봤다.<편집자주>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이 연매출 100조원으로 성장한 가운데 본사와 가맹점주의 갈등은 계속되...

biz.newdaily.co.kr

[2020 자영업 리포트③] 코로나19에 치이고, 본사에 우는 가맹점주들

올해 상반기 불공정거래 분쟁조정 1512건

광고비 전가·특정 인테리어 업체 계약 요구 등 불공정 관행 지속

외식산업 휘청에 매물↑… 가맹점주 전전긍긍

코로나에 '배달부부'까지 탄생.."왜 신호위반하는 줄 알아요?"

[서울, 충남 아산=이데일리 전재욱 이성웅 기자] 아이엄마 장우인(28) 씨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경단녀’에서 벗어났다. 간호조무사로 일하다 육아에 전념한 지 올해로 6년째다. 배달 대행업체 바로고 서울북부지사에서 배달 오토바이를 탄 건 지난달부터다. 남편 박진우(30) 씨가 운영하는 사업체다. 박진우(왼쪽) 씨와 부인 장우인 씨 배달 라이더 부부가

news.v.daum.net

코로나에 '배달부부'까지 탄생.."왜 신호위반하는 줄 알아요?"

여성과 10대, 서울과 지방, 정규직과 도급계약

갖가지 환경에서 저마다 다른 이유로 배달 일하지만

공통된 고충은 한 가지..'빨리 오라'는 재촉

"늦게 가려는 배달원은 없다..손가락질 전에 생각해 달라"

 

배달앱, 가맹점 수수료 최고 12.5%…소상공인 피 빨아 최고 호황 - 日刊 NTN(일간NTN)

배달 앱(app)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가 가맹점으로부터 높은 중개수수료 받아 폭리를 취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지방자치단체들이 이런 탐욕적 폭리를 견제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서울시와 경기도...

www.intn.co.kr

배달앱, 가맹점 수수료 최고 12.5%…소상공인 피 빨아 최고 호황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가맹본부, 분쟁조정협의회, 프랜차이즈교육, 세미나 및 포럼 안내, 브랜드소개.

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協, 국내 최대 창업박람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11.26~28로 연기

https://open.kakao.com/o/gUoD4ufb

프랜차이즈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기자 프랜차이즈 창업 외식 가맹 유통

open.kakao.com

 

바르다 김선생, '쿠팡이츠' 5천원 할인 9월 27일까지 프로모션

바르다 김선생이(나상균 대표)가 27일까지 배달 앱 쿠팡이츠에서 주문 시 ‘5,000원 할...

 

보하라감자탕 - 김영갑 교수,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감자탕 전문 프랜차이즈 남다른감자탕을 운영하는 ㈜보하라(대표 이정열, 이만재)는 한양사이버대학교 김영갑 교수와 외식산업 분야의 실무 및 연구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보하라와 김영갑 교수는 외식산업 분야의 실무능력 향상 및 관련...

강동완 기자|2020.09.22 15:45

 

뉴욕야시장, MZ세대위한 감성만족 '2020 하반기 신메뉴' 대량 출시

프랜차이즈 외식 전문 기업인 '리치푸드'의 감성주점 '뉴욕야시장' 2020하반기 신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이번 신메뉴는 신세대 MZ세대들을 위해 코로나 블루로 인한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해결할 수 있는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적이다. 나를 위한 가치소비를 하는 M...

강동완 기자|2020.09.22 12:45

 

롯데리아, 이번엔 치킨버거 3개 5,000원 프로모션 진행

롯데리아가 9월 25일까지 인기 메뉴 치킨버거 3개를 약 43% 할인된5,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지난 7월에 진행했던 ‘치킨버거 2개 3,900원’ 행사보다 기간도 늘어나고 할인율도 높여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혜택을 강화한...

강동완 기자|2020.09.22 11:45

 

전통시장 맛집도 집으로… 배달의민족, '전통시장' 페이지 오픈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전통시장 안에 위치한 음식점을 모아 놓은 ‘전통시장’ 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전통시장 페이지는 시장 상인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은 직접 찾아가야만 했던 전통시장 맛집 음식을 집에서도 편리하게 맛볼 수 있다...

김경은 기자|2020.09.22 09:00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