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2020년 11월9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 2020년 11월9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 외식업계는 세일 중 / 교촌에프앤비… 소진세의 다음 과제는 / 외식업계 생존 몸부림 / “커피전문점, 쌍화차 맛집?”···식품가 신토불이 마케팅 / [新소비트렌드]"곰표·말표 이어 미원·옛날통닭까지"

 

정부 외식쿠폰에 할인 행사까지… "외식업계는 세일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계가 11월 쇼핑 대...

 

코로나에도 외식창업 '속도'…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 성과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의 외식창업 지원이 성과를 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

 

코스피 신기록 쓴 교촌에프앤비… 소진세의 다음 과제는

‘소진세호’를 탄 교촌에프앤비가 새 출항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취임한 소진세 회장...

 

외식업계, 어플로 고객을 잡는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식품외식업계가 자체 애플리케이션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각 업체에선 자체 앱을 활용해 할인 및 멤버십 혜택과 편리성을 강조하며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자체 앱 이용 고객에게 혜택을...

강동완 기자|2020.11.08 17:45

https://www.toz.co.kr/franchise/charmTsf

https://www.toz.co.kr/franchise/charmTsf

토즈

편리함과 여유로움을 담은 토즈 스터디카페! 20년간 축적된 공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 운영솔루션을 도입하여, 이용자와 관리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 토즈 스터디카페입니다. Why? 왜 스터디카페 인가? 2019년 전국 지점 수 프리미엄 독서실 1,943개 vs 스터디카페 1,514개 2017년 부터 급격히 성장한 스터디카페는 불과 3년만에 프리미엄 독서실과 유사한 수준으로 성장하였으며, 2020년에는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TOZ's Strength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토즈의 경...

www.toz.co.kr

외식업계 생존 몸부림…“설빙에서 짜장면을 판다고?”

"설빙이 점점 '밥집'이 돼가는 건 기분 탓?"빙수 프랜차이즈 전문점 설빙에서 내놓은 식사 메뉴들이 화제가 되면서 한 소비자가 SNS에 올린 글이다.

www.etoday.co.kr

외식업계 생존 몸부림…“설빙에서 짜장면을 판다고?”

빙수집에서 볶음밥ㆍ스파게티 메뉴 개발…치킨 프랜차이즈 '피자ㆍ족발 외도' 등 '빅블러' 바람

“커피전문점, 쌍화차 맛집?”···식품가 신토불이 마케팅

[서울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음료업계는 국산 식재료를 앞세운 ‘신토불이’ 마케팅에 한창이다. ‘국산=프리미엄’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식품업계에선

news.naver.com

“커피전문점, 쌍화차 맛집?”···식품가 신토불이 마케팅

이디야커피, 쌍화차 등 전통차 시리즈 3주만에 10만잔 판매

'레트로' 열풍과 함께 20·30대에 인기

롯데제과, 우리쌀 빼빼로 출시···'우리농가 상생 프로젝트'

[라이징 프랜차이즈]③"1인1닭 필수" 1만원 '후참' 가격 경쟁력 甲

[편집자주]프랜차이즈는 '마지막 전쟁터'라고 불린다. 거리에 널리고 널린 것이 프랜차이즈 간판이지만, 누군가에는 인생을 걸어야 하는 '마지막 생계수단'이다. 그만큼 경쟁도 살벌하다. 한 해에 100곳의 음식점이 문을

news.naver.com

[라이징 프랜차이즈]③"1인1닭 필수" 1만원 '후참' 가격 경쟁력 甲

사입 품목·협력사 논의 통해 원가 절감 노력

인간적인 마케팅 소통…유튜브 통해 젊은층 고객 확보

 

[新소비트렌드]"곰표·말표 이어 미원·옛날통닭까지"…식품·외식업계, 복고 감성 계속된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불황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최근, 식품ㆍ외식업계가 레트로 감성으로 지친 소비자의 마음에 위안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속속 선보

news.naver.com

[新소비트렌드]"곰표·말표 이어 미원·옛날통닭까지"…식품·외식업계, 복고 감성 계속된다

경기불황에 레트로 감성 찾는 소비자 늘어

재미+가성비 두 마리 토끼 잡아

 

소상공인 89.4% “임대료 부담 여전”…정부 직접지원 대책 시급 - 중소기업뉴스

국내 소상공인의 대다수가 월 150만원 이하의 임대료를 내는 가운데 90%에 육박하는 소상공인들이 임대료에 부담을 느끼고 있으며 정부의 임대료 직접 지원 등 대책 마련을 바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상공...

news.kbiz.or.kr

소상공인 89.4% “임대료 부담 여전”…정부 직접지원 대책 시급

소상공인연합회‘현황 실태조사’ …‘월 150만원 이하’가 대다수

상가임대차보호법 후속 대책 요구…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도 주장

유명 셰프 메뉴를 배달·도시락으로 … 11~15일 비대면 '서울 미식주간'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가 오는 11~15일 '서울 레스토랑&바 100선'에 소개된 대표 레스토랑과 셰프, 서울의 골목식당 등이 대거 참여하는 신개념 비대면 미식축제 '제1회 서울미식주간(Taste of S

news.naver.com

유명 셰프 메뉴를 배달·도시락으로 … 11~15일 비대면 '서울 미식주간'

'서울 레스토랑&바 100선' 대표 레스토랑·유명 셰프 대거 참여

호텔 요리부터 골목식당까지 포장·배달 서비스 … 코로나로 지친 시민 위로

 

네이버, 배달대행 '생각대로' 400억 투자 - 팍스넷뉴스

신주 100억·구주 300억 인수…지분 약 10% 확보

paxnetnews.com

네이버, 배달대행 '생각대로' 400억 투자

신주 100억·구주 300억 인수…지분 약 10% 확보

 

치킨집서 곱창전골 배달?… 메뉴 다양화로 각자도생 - 경북매일

포항시 북구 용흥동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A씨는 매장에 방문한 손님을 응대하는 동시에 배달앱으로도 주문을 받는다. 허가받은 사업자로 여러 브랜드를 배달앱에 등록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그는 포장이나 배...

www.kbmaeil.com

치킨집서 곱창전골 배달?… 메뉴 다양화로 각자도생

한 사업자가 다른 상호로 여러 업종 운영하는 방식 배달앱서 유행

“코로나로 매장손님 줄어 이렇게라도 버텨야”… 맛·위생 불만 늘어

와인 추천하고 화장품 팔고…추가 수익 찾는 편의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와 온라인 쇼핑 급성장으로 오프라인 유통 채널들이 위기를 겪고 있지만 편의점은 반사이익을 봤다.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집 앞에서 필요한 물건을 바로 사는 근거리 쇼핑족이

news.naver.com

와인 추천하고 화장품 팔고…추가 수익 찾는 편의점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06/SUP010602.kmdc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06/SUP010602.kmdc

 

지원사업 〉 프랜차이즈 〉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www.semas.or.kr

 

배스킨라빈스, 한옥에서 즐기는 달콤한 아이스크림! ‘삼청 마당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전통 한옥 콘셉트의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을 오픈했다. 서울 종로구 화동(삼청동길)에 위치한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간’을 지향하는 콘셉트 스토어로, 여유로움과 어울림이 공존하는...

강동완 기자|2020.11.09 15:45

 

bhc치킨,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셰프와 ‘노마가쏜닭’ 이벤트 전개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마이리틀셰프와 특별 콜라보를 펼친다. bhc치킨은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 강화 및 젊은 여성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인 마이리틀셰프와 협력해 12월 중순까지 ‘노마가쏜닭’ 이벤트를 전개한다....

강동완 기자|2020.11.09 14:45

 

선비꼬마김밥이 성장하는 이유는 ? 가맹점의 상생과 자생력을 키워

선비꼬마김밥의 박영복 대표는 대기업에 직장생활 이후 친근하고 경쟁력 있는 꼬마김밥을 만들어 100호점까지 점포를 확장한 장본인이다. 지난 3일,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주)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한 'MICC'에서 선비꼬...

강동완 기자|2020.11.09 12:45

 

커피베이,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 속 등장 눈길

대표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의 매장과 메뉴 등이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연출 강신효, 극본 한우리)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드라마 ‘구미호뎐’에서는 커피베이의 커피를 비롯해 베이커리 등 다양한 메뉴와 커피베...

강동완 기자|2020.11.09 11:45

 

맛·재미 동시에 잡은 '삼립호빵'… 역대 최대 매출

SPC삼립은 ‘삼립호빵’ 10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상승해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9일 밝혔다.SPC삼립은 온라인 채널 판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하는 등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고 예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추위에 따뜻한 호빵을 찾...

김경은 기자|2020.11.09 09:45

 

서울카페쇼, 온×오프라인 결합한 첫 ‘하이브리드 전시회 성공적으로 마무리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국내 첫 하이브리드 전시회인 ‘제19회 서울카페쇼 2020’(19th Seoul International Coffee Show, 이하 서울카페쇼)가 지난 7일 성황리에 막을 내리며 유의미한 성과들을 남겼다.코로나19로 인해 기존 전시회와는...

강동완 기자|2020.11.08 22:45

https://www.arfu.co.kr/

https://www.arfu.co.kr/

업소용가구 전문 [아르푸]

업소용가구 전문점, TV출연한 업체! 해외 공장직영 제품, 거품없는 가격, 적립금 및 대량구매 할인! 디자인가구 아르푸

www.arfu.co.kr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open.kakao.com/o/gUoD4ufb

☞ 카카오톡으로 아침뉴스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