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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0년 12월24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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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12월24일(목) 뉴스 ] 서울시, 가맹 분쟁 많아 /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ㆍ종사자ㆍ매출 모두 증가 / 퇴근 후 맥주 한잔 옛말? / ‘대만 카스테라’ ‘치즈 등갈비’를 기억하시나요? / 아쉬움만 남긴 '착한 프랜차이즈' / "치킨집 미래 없다" 온라인창업 몰린 2030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미제공 여전히 많아

본사와 분쟁이 있었던 대리점‧가맹점 10곳 중 4곳은 도소매업이었고, 분쟁요인은 ...

 

경기도, 내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2조원 확정…소상공인 제로금리 대출 등

경기도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한 ‘2...

 

[통계청] 2019년 프랜차이즈(가맹점)조사 결과(잠정)

2019년 프랜차이즈(가맹점)조사 결과(잠정)담당자 이복현담당부서 산업통계과전화번호 042-481-6984게시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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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2019년 프랜차이즈(가맹점)조사 결과(잠정)

 

서울시, 가맹‧대리점 분쟁 86% 해결…처리기간도 법정기한 절반으로 단축

서울시, 가맹‧대리점 분쟁 86% 해결…처리기간도 법정기한 절반으로 단축​ - 분쟁조정 권한이양 후 성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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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가맹‧대리점 분쟁 86% 해결…처리기간도 법정기한 절반으로 단축


오핀 베이커리, 코로나19로 지친 고객의 마음 위로할 추억의 맛…‘연탄빵 2종’ 출시

흑임자 크림 담아 고소한 ‘흑임자 연탄빵’, 커피 맛 더한 ‘에스프레소 연탄빵’ 2종으로 구성 외식기업 동경㈜(대표 김재민)의 베이커리 전문브랜드 오핀 베이커리가 겨울철 레트로 감성을 담은 ‘연탄빵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연탄에서 모티브를 얻은 메뉴로 연탄이 타기 전 상태를...

농심, 사랑의 신라면으로 따뜻한 온정 나눔

농심이 최근 서울 동작복지재단과 ‘ 사랑의 라면 전달식’ 을 갖고 신라면 3 천 박스를 기부했다. 사랑의 라면 전달은 농심이 매년 겨울마다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08 년 시작해 올해로 13 년째를 맞았으며 그간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3 만 8 천 박스에 달한다. 이날...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미제공 여전히 많아

정보공개서 미제공(가맹점), 불이익 제공 금지(대리점) 관련 조정 신청 가장 많아 본사와 분쟁이 있었던 대리점‧가맹점 10곳 중 4곳은 도소매업이었고, 분쟁요인은 본사가 사전에 정보공개서를 제공하지 않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로 인한 것들이 많았다. 서울시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죽이야기, “코로나19 여파에도 올해 가맹점 40개 오픈. 솥죽·솥밥 개발 성과”

웰빙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는 올해 40개 가맹점을 오픈하여 코로나 19에 따른 창업 불황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는 죽이야기가 올해 솥죽과 솥밥 레시피를 론칭하여 예비창업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인데, 솥죽은 올해 1월 론칭했고, 5월부터는 9가지의 1인용...

한강사업본부와 맞손 '씽씽', 공원서 20km로 속도 낮춘다

공원내 자전거도로서만 이용 가능, 최고 속도 20km 제한 등 공동 안전 캠페인 진행 국내 대표 공유 킥보드 ‘씽씽’이 안전한 전동 킥보드 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한강사업본부와 협력한다. 씽씽의 운영사 피유엠피에 따르면, 최근 한강사업본부와 ‘한강공원의 안전운행 문화 정착 및 기초질서...

교촌치킨,맛있고 건강한 고담백 HMR(가정간편식) 도시락 선보여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새로운 HMR(가정간편식) ‘교촌 닭가슴살 도시락’ 5종을 출시했다. ‘교촌 닭가슴살 도시락’ 5종은 국내산 재료로 만든 나물과 야채, 닭가슴살 등 고섬유질·고단백의 한식반찬으로 구성되어 맛과 건강함을 동시에 잡은 HMR제품이다. 또 포장을 뜯지 않고...

연말을 알리는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 다이어리 위해 커피마셔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최근 3개월 이내 커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음용 및 커피전문점 ‘연말 프로모션’과 관련한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커피전문점의 ‘연말 프로모션’이 이제는 연말을 알리는...

랜디스도넛, 대구 동성로점 오픈 … 제주애월점 · 서울연남점에 이어 3호점

대구 동성로 '스파크랜드' 앞과 '쉑쉑버거' 인근에 유명 도넛브랜드인 '랜디스도넛' 대구직영점이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 22일 새롭게 오픈한 '랜디스도넛'은 전세계적으로 팬덤을 보유한 영화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분)가 매장의 대형 도넛 사인보드에 걸터앉아...

본설렁탕, 친숙한 메뉴로 더 푸짐하고 더 맛있게 '겨울 신메뉴' 출시

본아이에프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이 사골순댓국 2종과 만두전골, 수육 등 요리류 2종 등 추운 겨울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였다. 본설렁탕은 코로나19의 확산과 추운 날씨로 인해 배달이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고객들이 매장은 물론 집에서도 친숙하지만 맛과...

‘차별화된 커피맛’으로 승부. 스페셜티커피 전문 바빈스커피 인기

코로나 시대, 창업시장이 동요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퇴직자 및 실업자가 증가하며 창업에 대한 니즈는 도리어 더 높아졌으나, 막상 창업을 하기까지는 망설여지는 상황이다. 따라서 유행을 따르거나 대형 매장을 보유한 브랜드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모든 브랜드가 위기상황인 것은 아니다....

부어치킨, 배달앱으로 맛있게 먹기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부어치킨이 12월 매주 목요일 배달의 민족에서 5천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이와별도로 브랜드관에서 3천원 할인도 같이 진행중이다. .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주)참바른 부어치킨 (대표 박창훈)은 독일 음식인 부어스트를 모티브로 한 이색 치킨인...

무공돈까스,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유공'시상 '모범프랜차이즈' 선정

최근 돈까스전문점 창업 트랜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무공돈까스'가 ‘2020 제21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시상을 통해 '모범프랜차이즈대상'을 수여받았다. 무공돈까스는 (주)오름에프씨가 론칭한 돈까스 프랜차이즈다. 한 끼만 먹어도 배부른 엄청난 크기와 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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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돼지집

삼겹살체인점, 메뉴소개, 고깃집창업, 한돈판매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상담, 초벌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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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ㆍ종사자ㆍ매출 모두 증가 - 식품저널 foodnews

통계청, 2019년 프랜차이즈 조사 잠정결과2019년 기준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종사자 수, 매출액이 모두 전년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맹점 수는 피자ㆍ햄버거, 한식 등은 증가한 반면, 생맥주ㆍ기타주점 등은 감소했고, 가맹점당 매출액은 치킨, 김밥ㆍ간이음식 등에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통계청이 24일 발표한 2019년 기준 프랜차이즈(가맹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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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ㆍ종사자ㆍ매출 모두 증가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년보다 2.6% 증가한 21만6천개

지난해 프랜차이즈 매출 74조 원…매출 1위는 '편의점'

통계청, 가맹점 조사 발표…치킨집 매출 24.7% '껑충' [더팩트|이민주 기자]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게가 74조2000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 1위 업종은 편의점, 전년 대비 매출이 가장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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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프랜차이즈 매출 74조 원…매출 1위는 '편의점'

[그래픽] 2019년 프랜차이즈 조사 잠정 결과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2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프랜차이즈(가맹점) 조사 잠정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프랜차이즈 매출액은 74조2천억원으로 전년보다 8.7%(6조원) 증가했다. 가맹점 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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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2019년 프랜차이즈 조사 잠정 결과

통계청 “치킨 프랜차이즈, 평균 연 매출 가장 많았다…평균 2억580만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지난해 치킨 프랜차이즈의 평균 연 매출이 2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4일 통계청은 ‘2019년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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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치킨 프랜차이즈, 평균 연 매출 가장 많았다…평균 2억580만원”

퇴근 후 맥주 한잔 옛말?…작년 생맥주·주점 가맹점 1700개 문 닫아

[세종=뉴시스] 오종택 기자 = 퇴근 후 직장 동료와 시원한 맥주 한잔 들이키기 위해 생맥줏집을 찾던 모습도 점차 사라지는 것일까. 지난해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가 대부분 업종에서 늘어난 가운데 생맥주·기타주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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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근 후 맥주 한잔 옛말?…작년 생맥주·주점 가맹점 1700개 문 닫아

통계청, '2019년 프랜차이즈조사 잠정 결과' 발표

작년 총 가맹점 수 21.6만개, 전년대비 2.6% 증가

편의점 4.1만개로 최다…생맥주·주점 1만개 안돼

"취미활동 활발, 음주문화 바뀌며 감소폭 커져"

 

작년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세 지속…혼술 늘면서 주점은 감소 - 뉴스웍스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수와 종사자수, 매출액이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프랜차이즈 산업이 성장세를 이어갔으나 생맥주·기타주점의 경우 가맹점 수와 종사자, 매출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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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세 지속…혼술 늘면서 주점은 감소

음주량 줄고 혼술 늘고…생맥주 프랜차이즈 가게 사라져

[CBS노컷뉴스 김민재 기자] 최근 음주 문화 변화로 지난해 생맥주·기타주점의 가맹점이 크게 감소하면서 종사자 수와 매출액도 급감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은 프랜차이즈 업종 중 가장 많이 올랐지만, 가맹점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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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량 줄고 혼술 늘고…생맥주 프랜차이즈 가게 사라져

지난해 생맥주·기타주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가맹점 수·매출액 급감

21만개로 늘어난 프랜차이즈에 코로나가 닥쳤다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수가 21만여개로 늘고 점포당 매출도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올해 코로나19(COVID-19)로 경기가 위축되고 폐업도 늘면서 프랜차이즈 업황은 악화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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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만개로 늘어난 프랜차이즈에 코로나가 닥쳤다

유튜버, '허위 폭로' 피해 커지는데...고삐 죄어야 하나 - PD저널

[PD저널=안정호 기자] 파워 유튜버가 중견기업에 맞먹는 수익을 거둔다는 뉴스를 접해도 그다지 놀랍지 않다. 유명 유튜버들은 콘텐츠를 올릴 때마다 기성 언론들이 받아쓸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고, 정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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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버, '허위 폭로' 피해 커지는데...고삐 죄어야 하나

이슈 메이커된 유튜버들...'가짜뉴스' 무차별 폭로전 온상되기도

1인 미디어 언론 책임 부여 논의...타율규제는 사회적 합의 필요

‘대만 카스테라’ ‘치즈 등갈비’를 기억하시나요?… ‘단발성 유행’, 이대로 괜찮을까 - 대학생 통신원 – 잡앤조이

잡앤조이 대학생 기자 취재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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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카스테라’ ‘치즈 등갈비’를 기억하시나요?… ‘단발성 유행’, 이대로 괜찮을까

‘펜데믹’ 덮친 외식업 올해 약 15조 축소… “배달마저 없었더라면”

외식업계가 올해 초 터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으며 산업 규모가 대폭 축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용카드 감소치로 금액을 환산하면 올해 최소 15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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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데믹’ 덮친 외식업 올해 약 15조 축소… “배달마저 없었더라면”

 

“이런 불황 처음” 텅텅빈 도심 상권…개점휴업 장기화

[아시아경제 류태민 기자] "전쟁 났을 때보다 더 심각한 것 같아요. 정말 손님이 너무 없어요…" 23일 기자가 방문한 서울 중구 명동에서 43년 동안 의류매장을 운영해온 강모(65)씨는 착잡한 표정을 지었다. 주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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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불황 처음” 텅텅빈 도심 상권…개점휴업 장기화

개업 초기 편의점, 영업 부진하면 위약금 없이 계약 해지

[머니투데이 세종=유선일 기자] 편의점·자동차정비·세탁서비스 가맹점주가 개업 초기 본사와 계약을 해지할 때 이유가 ‘영업 부진’인 경우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위약금을 물지 않게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 분야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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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업 초기 편의점, 영업 부진하면 위약금 없이 계약 해지

편의점·세탁소, 첫해 장사 안되면 위약금 없이 계약해지 가능

편의점·자동차정비·세탁업종 가맹점이 개업 이후 1년간 관련 의무를 지켰는데도 프랜차이즈 본부가 제시한 예상 매출액을 못 올린 경우 위약금 없이 가맹계약을 해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늘 이런 내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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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세탁소, 첫해 장사 안되면 위약금 없이 계약해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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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맛과 정성을 기본으로 '고품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대표외식문화기업 원앤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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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지하 공공상가 ‘반값 임대료’ 6개월 연장…식당 등서 선결제시 20% 혜택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유행으로 또다시 큰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서울시가 9000억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 전역에서 쓸 수 있는 선결제 상품권을 사면 서울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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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지하 공공상가 ‘반값 임대료’ 6개월 연장…식당 등서 선결제시 20% 혜택도

서울시 '선결제상품권', 소상공인 살릴까… 발급 방법은?(종합)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대책을 내놨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23일 브리핑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피해를 입은 업종에 대해 9000억원 규모 긴급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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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선결제상품권', 소상공인 살릴까… 발급 방법은?(종합)

특허청·변리사 찾은 백종원, '덮죽집' 보호할 해결책 찾았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요리연구가 겸 사업가 백종원이 도용 피해를 당한 포항 '덮죽집'을 보호할 해결책을 찾았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힘내요 소상공인 특집' 두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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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변리사 찾은 백종원, '덮죽집' 보호할 해결책 찾았다

[넘버스]네이버가 ‘스마트주문’을 확대하려는 이유

숫자들(Numbers)로 기업과 경제,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입니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고 숫자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그 뒤에 숨어 있는 진실을 보는 눈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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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버스]네이버가 ‘스마트주문’을 확대하려는 이유

 

(기자의눈) 아쉬움만 남긴 '착한 프랜차이즈'

“코로나19 사태가 끝나지 않았는데 착한 프랜차이즈가 먼저 종료돼 아쉽네요.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한 몇 안 되는 정책이었는데, 실효성 있는 혜택이 마련됐다면 더 활성화됐을 겁니다” 올해를 끝으로 종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 제도를 두고 프랜차이즈업계 안팎에서는 이 같은 목소리가 연일 나오고 있다. 착한 프랜차이즈 제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맹본부가 일정기간 가맹점의 로열티를 인하·면제해주거나 필수품목 공급가격 인하, 광고비 지원 등을 지원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를 인증해주는 제도다. 이 제도는 올해 한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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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의눈) 아쉬움만 남긴 '착한 프랜차이즈'

"치킨집 미래 없다" 온라인창업 몰린 2030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코로나19로 인해 직장생활이 불안해지자 온라인 창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전까지만 해도 창업은 ‘치킨집’으로 대변되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관심이 압도적으로 높았지만, 비대면 문화 확산과 젊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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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집 미래 없다" 온라인창업 몰린 2030

온라인 쇼핑몰 창업 열풍① 코로나에 외식 창업 직격탄…달라지는 창업 트렌드

창업 고민하는 20대 넷 중 한 명은 온라인쇼핑몰 선호

네이버스토어 입점 지난해 3배

 

편의점 등 첫해 장사 안되면 위약금 없이 가맹점 해지

공정위, 표준가맹계약서 마련 앞으로 새로 문을 연 프랜차이즈 편의점·세탁소·카센터는 개업 첫해 매출이 부진할 경우 위약금 없이 본사와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3일 이러한 내용의 표준가맹계약서를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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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등 첫해 장사 안되면 위약금 없이 가맹점 해지

공정위, 표준가맹계약서 마련

후순위 밀려 심사도 못 받고…‘그림의 떡’ 된 50여개 지원 법안 [해 넘기는 법안 ①]

[경향신문] ‘민생 입법’ 약속과 함께 시작된 21대 국회도 일주일 뒤면 한 해를 마감한다.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전례없는 위기 속에 국회의 도움을 바라는 서민들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하지만 국회는 검찰개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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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순위 밀려 심사도 못 받고…‘그림의 떡’ 된 50여개 지원 법안 [해 넘기는 법안 ①]

‘생계위기’ 절벽에 매달린 자영업자들

서울 '가맹‧대리점 분쟁' 중 40% 편의점 등 도소매업

(서울=뉴스1) 김창남 기자 = 서울시에 '가맹 및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을 신청한 업종 중 40%는 도소매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가맹 및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업무를 위임받은 지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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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가맹‧대리점 분쟁' 중 40% 편의점 등 도소매업

밤엔 손님 발길 끊긴 편의점… 점주들 “심야시간 문닫게 해달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밤늦은 시간 거리에 사람이 줄면서 편의점 점주들이 “심야 시간 영업을 중지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매출은 거의 올리지 못한 채 인건비만 그대로 나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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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엔 손님 발길 끊긴 편의점… 점주들 “심야시간 문닫게 해달라”

세븐일레븐 점주들 본사에 요청

“매출 곤두박질… 인건비만 나가”

야간배송 시스템 운영차질 등 본사에선 영업단축에 난색

단축영업 자유로운 이마트24, 최근 점포수 급증 반사이익도

[식품저널 선정 10대 뉴스] 코로나19에 울고 웃은 식품산업 - 식품저널 foodnews

연초부터 세계를 휩쓴 코로나19는 지금도 그 기세가 꺾이지 않고 식품은 물론 온 산업계를 흔들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야심 차게 추진한 혼합간장 비율 표시, 소비기한 표시제, 김치 영양성분 표시 등은 일부 반대에 부딪히며, 22일 현재 그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식품저널은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올해 식품업계의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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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저널 선정 10대 뉴스] 코로나19에 울고 웃은 식품산업

'1년 내내 열었다 닫았다'...자영업자, 지옥의 2020년

[서울=뉴시스] 표주연 기자 = 지난 1월20일 우리나라 첫 코로나 확진 환자가 발생한 이후 약 1년이 흘렀다. 이 기간 코로나 대유행이 3차에 걸쳐 벌어지면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것은 자영업자들이었다. 자영업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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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내내 열었다 닫았다'...자영업자, 지옥의 2020년

1월20일 첫 코로나 발생 이후 자영업자 '타격'

식당 등 자영업자 올해 51주간 전년 대비 68% 매출

전년대비 최저치는 노래방 6% PC방 10%까지 매출 추락

[코로나 위기를 기회로②] “펄펄 끓는 가정간편식 시장”…갈수록 더 뜨거워 진다

1인가구를 발판삼아 승승장구했던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만나 더욱 고성장 하고 있다. 과거에는 간단히 먹을수 있는 대체식에 불과했다면 최근에는 하루 세 끼를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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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위기를 기회로②] “펄펄 끓는 가정간편식 시장”…갈수록 더 뜨거워 진다

코로나19 여파, 성장의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

간편식 시장 경쟁 치열…“제품의 다양성 및 차별화 이끌어”

2022년 5조원 시장 규모 전망…“시니어 가구 주소비층으로 부성할 것”

"배달로 매출 조금이라도 만회를"…자영업자 생존 안간힘

배달업계는 코로나 특수…식당 주문 앱 입점·문의 증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서울 양천구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권모 씨는 얼마 전까지 음식 배달을 주저했다. 메뉴 중에 고기나 면류와 같이 포장이나 배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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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로 매출 조금이라도 만회를"…자영업자 생존 안간힘

배달업계는 코로나 특수…식당 주문 앱 입점·문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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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함과 여유로움을 담은 토즈 스터디카페! 20년간 축적된 공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 운영솔루션을 도입하여, 이용자와 관리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 토즈 스터디카페입니다. Why? 왜 스터디카페 인가? 2019년 전국 지점 수 프리미엄 독서실 1,943개 vs 스터디카페 1,514개 2017년 부터 급격히 성장한 스터디카페는 불과 3년만에 프리미엄 독서실과 유사한 수준으로 성장하였으며, 2020년에는 프리미엄 독서실 시장 규모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TOZ's Strength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토즈의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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