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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 2021년 8월25일(수) 뉴스 ] [르포] 거리두기 완화? 문닫은 상가 수두룩

 

1. [르포] 거리두기 완화? 문닫은 상가 수두룩

저녁 4명 모임 허용했지만 7월부터 계속된 거리두기 강화로 벼랑 끝

유통가 온라인 추석선물세트 예약으로 추석 특수도 없어

 

[르포] 거리두기 완화? 문닫은 상가 수두룩

'4명으로 풀린다고 매출이 크게 늘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지난해부터 계속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역 상권이 무너지고 있다. 지난 7월부터 거리두기가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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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강특수는 커녕 한숨만" 비대면·4단계 여파로 대학가 썰렁

4단계 여파 대전권 대학 실기·실습 빼고 비대면

거리두기 완화 기대도 꺾여 대전 24일 63명 확진

잇따른 비 소식에 "인근 주민도 안 와 한산" 토로

 

"개강특수는 커녕 한숨만" 비대면·4단계 여파로 대학가 썰렁

'개강 특수는 옛말이에요. 고통이 안 끝나네요.' 2학기 개강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여전히 대전권 대학 인근 상인들의 얼굴엔 근심이 가득하다. 실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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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롯데GRS,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콜라보 스토어 오픈

프랑스식 유명 디저트 ‘메종엠오’와 콜라보레이션 메뉴 등 백화점 특화 메뉴 구성

 

롯데GRS,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콜라보 스토어 오픈

프랑스식 유명 디저트 ‘메종엠오’와 콜라보레이션 메뉴 등 백화점 특화 메뉴 구성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에 공간·예술·친환경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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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쫓고 쫓기는 '스타벅스·이디야'…1호 IPO는 누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상장 추진 SSG닷컴과도 시너지

문창기 회장의 바람 "이디야커피 유가증권 상장"

 

쫓고 쫓기는 '스타벅스·이디야'…1호 IPO는 누구?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 매출 1위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점포 수 1위 이디야커피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이고 있다. 커피 전문점 1호 상장사는 어디가 될지 업계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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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런 시국에 누가 쓰냐…소비쿠폰 달랑 3% 소진

 

이런 시국에 누가 쓰냐…소비쿠폰 달랑 3% 소진

[앵커] 정부가 내수를 살리겠다고 지난해부터 선보였던 소비쿠폰 등 소비진작책, 제대로 시행되고, 효과를 냈을까요? 실상을 살펴보니 실효성을 거론하기조차 민망할 정도의 성적표를 거둔 것

news.naver.com

6. "마녀사냥 낙인"에 강원래도 떠났다…곡소리 퍼지는 이태원

 

"마녀사냥 낙인"에 강원래도 떠났다…곡소리 퍼지는 이태원

━ "외국인 사라지니 방문객 발길 뚝"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서 7년째 음식점을 운영하는 이모(46)씨는 지난해부터 급격하게 줄어든 매출을 감당하지 못해 직원수를 줄였다. 이씨는 “1000만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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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중간 가격대 포지션으로 지속적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ESG 경영, 포용적 혁신성장으로 중산층 및 건물주 창업자 주목

 

중간 가격대 포지션으로 지속적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ESG 경영, 포용적 혁신성장으로 중산층 및 건물주 창업자 주목 미국을 비롯한 세계 경영구루들의 100년 경영전략 논쟁에서 포지셔닝파가 케이퍼빌러티파(능력을 중시)에게 사실상 승리했다. 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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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골목 내시경]청담동-은밀하고 화려하게 펼쳐진 ‘그들만의 세상’

 

[골목 내시경]청담동-은밀하고 화려하게 펼쳐진 ‘그들만의 세상’

[주간경향] 서울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와 비싼 땅값으로 알려진 곳이다. 서울 지하철 신분당선 압구정역을 나서면 청담동의 명품거리가 시작된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물건. 옷과 장신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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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편의점 빅4 생존전략] 점포수 빅뱅 '인건비·할인경쟁' 해외로 눈돌려

코로나19 후 핵심 유통채널 부상, 국내 확장 한계 서비스 차별화

 

[편의점 빅4 생존전략]점포수 빅뱅 '인건비·할인경쟁' 해외로 눈돌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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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소비자와 가맹점 사이 낀 가맹본부 “가장 무서운 건 불매운동”

상생, 젠더 이슈 등 소비자 민감…부정이슈 터지면 불매로 직결

최근 수년간 관련 규제 늘면서 분쟁 증가했다는 주장도

“상생할 수 있도록 정부가 판을 깔아주는 것이 중요”

 

 

소비자와 가맹점 사이 낀 가맹본부 “가장 무서운 건 불매운동”

[데일리안 = 최승근 기자]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갈등이 불매운동으로 이어지면서 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대외 이미지 하락으로 가맹점 매출이 줄어들 경우 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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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할리스, 앱에 배달 주문 기능 도입… "집에서 바닐라라떼 맛보세요"

 

할리스, 앱에 배달 주문 기능 도입… "집에서 바닐라라떼 맛보세요"

할리스가 모바일 앱(APP)에 배달 주문 기능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할리스 앱 리뉴얼은 소비자들의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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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7000억 밀키트 시장… 유통업계, 입맛 전쟁

코로나로 급성장… 각축전 치열

미쉐린 가이드 음식점 ‘밍글스’ 등

외식 프랜차이즈ㆍ유명식당들 진출

이마트, 조선호텔식 중식 등 판매

프레시지는 63빌딩 레스토랑 협업

 

7000억 밀키트 시장… 유통업계, 입맛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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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취식 1시간 줄였는데 매출 5% 감소"…편의점주 "이미 낭떠러지인데"

유흥 상권 4단계 추가 조치 첫날 매출 4.7% ↓

24시간 운영 방침 탄력적 조정 목소리 커져

 

"취식 1시간 줄였는데 매출 5% 감소"…편의점주 "이미 낭떠러지인데"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유흥 상권에선 1시간이 아쉬워요. 이미 코로나19 확산 이후 매출은 낭떠러지인데 더 떨어지라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유흥 상권 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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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금감원, '머지포인트 사태' 관련 카드사 영업실태 조사한다

 

금감원, '머지포인트 사태' 관련 카드사 영업실태 조사한다

금융감독원이 전체 카드사를 대상으로 머지플러스를 비롯한 선불전자지급업체와의 제휴 상황 조사에 돌입했다. 머지플러스와 유사한 선불전자지급업체와 서비스 제휴 논의가 있는지 현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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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강력한 한 방’으로 출사표 던진 이커머스 시장 잠룡들

카카오·GS리테일·배민 이커머스 공략 본격화…틈새시장 노리며 성장 도모

 

‘강력한 한 방’으로 출사표 던진 이커머스 시장 잠룡들

[스페셜 리포트] 온라인 쇼핑(이커머스) 시장이 다시 격랑에 휩싸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일상이 된 ‘비대면 소비’ 방식에 발맞춰 수많은 기업이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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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밤 9시 제한' 첫날...파리만 날린 선술집 "매출 0원"

 

'밤 9시 제한' 첫날...파리만 날린 선술집 "매출 0원"

[앵커] 밤 9시 이후엔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도록 지침이 강화된 첫날, 식당과 카페 곳곳에는 발길이 뚝 끊겼습니다. 아예 술 손님이 한 명도 오지 않아 매출 '0원'을 찍은 선술집도 있습니다. 정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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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요기요 인수한 GS리테일…배달 앱 점유율 어정쩡, 퀵커머스 ‘글쎄’

 

요기요 인수한 GS리테일…배달 앱 점유율 어정쩡, 퀵커머스 ‘글쎄’

GS리테일이 배달 앱 요기요를 전격 인수했다. 그간 배달대행 업체 메쉬코리아(부릉·VROONG) 지분 인수, 도보 배달 앱 ‘우딜(우리동네딜리버리)’ 앱 운영 등 퀵커머스 사업 역량을 강화하던 행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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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요리도 구독시대…단체급식, 구내식당, 공유주방에 디지털 플랫폼 접목돼

 

요리도 구독시대…단체급식, 구내식당, 공유주방에 디지털 플랫폼 접목돼

외식산업의 전통적인 공식이 깨지고 있다. 음식배달산업 최적의 모델 중 하나인 공유주방에 IT기술과 디지털 플랫폼을 접목, 고도화된 형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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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IT플랫폼 갈등 격화④]배민 수수료·경쟁체제로 허리휘는 소상공인

 

[IT플랫폼 갈등 격화④]배민 수수료·경쟁체제로 허리휘는 소상공인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플랫폼은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았다. 구글이나 애플의 모바일 앱마켓에서 필요한 앱을 다운로드 받고 쇼핑할 물건은 네이버에서 찾는다. 카카오톡으로 가족·친구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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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파우치 "압도적 다수가 백신 맞으면 내년 봄 코로나 통제 가능"

"12세 미만 어린이용 백신은 늦가을·초겨울께 승인될 수도"

 

파우치 "압도적 다수가 백신 맞으면 내년 봄 코로나 통제 가능"

"12세 미만 어린이용 백신은 늦가을·초겨울께 승인될 수도"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의 전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압도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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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프랜차이즈업계, 때아닌 식자재 품귀 현상에 고민↑

버거·치킨업체, 냉동감사 수급 불안으로 감자튀김 판매 중단 및 대체 판매

커피·제빵업계, 생크림 수급 부족 예의주시…"현재 물량 확보에 문제 없어"

 

프랜차이즈업계, 때아닌 식자재 품귀 현상에 고민↑

기사내용 요약 버거·치킨업체, 냉동감사 수급 불안으로 감자튀김 판매 중단 및 대체 판매 커피·제빵업계, 생크림 수급 부족 예의주시…"현재 물량 확보에 문제 없어"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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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푸라닭 치킨, 텐더 치바로우(뉴린기, K-찹) 2종 신메뉴 정식 출시

 

푸라닭 치킨, 텐더 치바로우(뉴린기, K-찹) 2종 신메뉴 정식 출시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잊혀 가는 메뉴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새로운 타입의 푸레스트(P-reast) 신메뉴 ‘텐더 치바로우(뉴린기)’와 ‘텐더 치바로우(K-찹)’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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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자영업자들 가만히만 있으라? 세월호 학생들 배 안에 있으란 소리로 들려”

와인업계 1세대 은광표 대표, 정부 방역기준 비판

 

“자영업자들 가만히만 있으라? 세월호 학생들 배 안에 있으란 소리로 들려”

와인업계 1세대 은광표 대표, 정부 방역기준 비판 “정부는 얘기한다. 마스크 열심히 쓰고, 오후 9시 넘으면 집으로 돌아가고, (자영업자들도) 무조건 가만히만 있으라고 한다. 마치 세월호 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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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GS리테일, MZ세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콜라보 협약 체결

 

GS리테일, MZ세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와 콜라보 협약 체결

GS리테일이 도넛 핫플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손을 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GS리테일과 노티드는 최근 ‘차별화 상품 개발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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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주류업계, 늘어나는 홈술에 ‘이색주류’ 뜬다

골든블루‧아영FBC, 유흥 이어 가정시장에도 하이볼 패키지 출시

인덜지‧오비맥주, RTD트렌드에 캔 와인‧칵테일로 가정시장 공략

 

주류업계, 늘어나는 홈술에 ‘이색주류’ 뜬다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박에진 기자] 유흥시장 위축으로 위기에 놓인 국내 대표 주류업체들이 이색주류를 내놓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정시장을 겨냥하고 있다.위스키를 이용한 하이볼은 이색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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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경찰 '환불대란' 머지포인트 본사 압수수색… 대표 출국금지

 

경찰 '환불대란' 머지포인트 본사 압수수색… 대표 출국금지

경찰이 최근 대규모 환불 사태를 일으킨 머지포인트의 운영사인 머지플러스 본사 등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시작했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25일 오전 10시15분부터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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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카드사 조사에 검찰 압수수색까지' 머지사태 일파만파, 해법은?

 

'카드사 조사에 검찰 압수수색까지' 머지사태 일파만파, 해법은?

경찰이 대규모 환불 사태를 일으킨 머지포인트의 운영사 머지플러스의 본사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25일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15분 영등포에 위치한 머니플러스 본사와 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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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유흥 상권, 4단계 조치 첫날 매출 4.7%↓... 편의점주 "더 떨어지라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유흥 상권, 4단계 조치 첫날 매출 4.7%↓... 편의점주 "더 떨어지라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 Queen-

여름철에 야외 테이블 손님으로 매출을 올리는 유흥 상권 편의점 점주들의 어려움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따른 저녁 영업시간 단축으로 최소한의 이익을 거둘 수 있는 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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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뉴스워커_피자업계 조명 ② 피자나라치킨공주] 가맹점 명의변경 업계 최다 수준 리치빔, 가맹본부 갑질 논란에 신뢰감 떨어져..남양우 대표 황제배당 논란 후에도 임대소득으로 일정 수입원 확보

 

[뉴스워커_피자업계 조명 ② 피자나라치킨공주] 가맹점 명의변경 업계 최다 수준 리치빔, 가맹본

[뉴스워커_피자업계 조명 ② 피자나라치킨공주] ㈜리치빔(남양우 대표)은 피자와 치킨 프랜차이즈 유통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9월 15일 설립됐으며 피자나라치킨공주로 익숙한 곳이다.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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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커피베이, 카페인에 예민해도 OK ‘디카페인 콜드브루’ 출시

 

커피베이, 카페인에 예민해도 OK ‘디카페인 콜드브루’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수요 증가와 시장 확대에 맞춰 ‘디카페인 콜드브루’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콜드브루 메뉴 3종을 5종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디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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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공정위] 영업구역 내 신규가맹점 유치를 반대한 이유로 계약갱신 거절은 위법

 

[공정위] 영업구역 내 신규가맹점 유치를 반대한 이유로 계약갱신 거절은 위법

영업구역 내 신규가맹점 유치를 반대한 이유로 계약갱신 거절은 위법 - 가맹사업법 위반한 ㈜명품정항우케익에 대하여 시정명령 -   https://www.ftc.go.kr/www/selectReportUserView.do?key=10&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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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서울시, 추석앞두고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9월 1일부터 10% 할인판매

 

서울시, 추석앞두고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9월 1일부터 10% 할인판매

서울시, 추석앞두고 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9월 1일부터 10% 할인판매  - 1일(수)부터 23개구 총2,259억원 규모 발행, 추석 앞두고 골목상권 활력 회복 기대 - 10% 할인, 자치구별 상품권가맹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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