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2021년 11월 9일 (화) 뉴스 ] “9500원 설렁탕 배달시켰더니”…치솟는 배달비에 자영업자·소비자 한숨

 

 1  약발 식은 ‘데이 마케팅’… 11·11 빼빼로, 반품 창고로

[‘위드 코로나’ 돌아온 일상, 변해 버린 생활]

소비자는 “다 상술… 그 돈으로 밥 먹지”

편의점은 “손님 자체가 줄어 특수 없다”

약발 식은 ‘데이 마케팅’… 11·11 빼빼로, 반품 창고로

“초콜릿을 대량 주문했다가 많이 남아서 낭패를 봤다.” 해마다 이맘때만 되면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유통업체들이 빼빼로 관련 제품들...

news.naver.com

 

 2  모임·회식 폭증에 "대리·택시 안잡힌다"…위드 코로나에 웃는 모빌리티

모임·회식 폭증에 "대리·택시 안잡힌다"…위드 코로나에 웃는 모빌리티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모빌리티 시장이 다시 꿈틀댄다. 부쩍 늘어난 저녁 모임에 심야 시간 택시와 대리를 잡기 어려워졌다. 연말연시...

news.naver.com

 

 3  1세대 로드숍 미샤, 사모펀드의 실패작?

무너진 미샤의 현주소

할리스 매각의 주역 ‘유 콤비’

미샤도 성공적 엑시트 가능할까

1세대 로드숍 미샤, 사모펀드의 실패작? - 더스쿠프

국내 1세대 로드숍 브랜드 ‘미샤(에이블씨엔씨)’가 창업주의 품을 떠난 건 2017년의 일이다. ‘샐러리맨 신화’로 일컬어지던 서영필 전 에이블...

www.thescoop.co.kr

 

 4  식음료 업계, ‘탈(脫) 플라스틱’ 가속화

식음료 업계, ‘탈(脫) 플라스틱’ 가속화

식음료 업계가 플라스틱 사용 저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환경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탈...

news.naver.com

 

 5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앱 경쟁력 탄탄…고객감사 경품 증정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앱 경쟁력 탄탄…고객감사 경품 증정

코로나19로 인한 배달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위메프오 광주공공배달앱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광주시경제고용...

news.naver.com

 6  “배달의민족 떨고 있나?” 망할 거라던 공공 배달앱 ‘뜻밖의 반전’

“배달의민족 떨고 있나?” 망할 거라던 공공 배달앱 ‘뜻밖의 반전’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망할 거라던 공공 배달앱, 망하기는 커녕 ‘위드 코로나’에도 잘 나간다!” 배달의민족 등 주요 배달 앱이 11월 단계...

news.naver.com

 

 7  자영업 폐업률 낮추려면, 소비자후생 높여야

자영업 폐업률 낮추려면, 소비자후생 높여야

지난 2일,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공동주관한 '제62회 MICC'에서 한성대 창업앤프랜차이즈 ...

news.naver.com

 

 8  "영화·드라마야? 광고야?"…식품업계, '고퀄리티' 광고 눈길

써브웨이, 삼양식품, 쿠팡이츠, 코카콜라 등

영화·뮤지컬 등 다양한 형식의 TV 광고

"마치 한 편의 영화 본 듯"호평 쏟아져

"영화·드라마야? 광고야?"…식품업계, '고퀄리티' 광고 눈길

기사내용 요약 써브웨이, 삼양식품, 쿠팡이츠, 코카콜라 등 영화·뮤지컬 등 다양한 형식의 TV 광고 "마치 한 편의 영화 본 듯"호평 쏟아져 [서울...

news.naver.com

 

 9  "반갑다 위드 코로나"…뷔페업계, 연말 특수 기대감↑

이랜드이츠 애슐리·자연별곡 등 위생강화로 차별화 모색해

빕스, 프리미엄 매장 70%까지 확대…매장별 콘셉트도 변화

"반갑다 위드 코로나"…뷔페업계, 연말 특수 기대감↑

기사내용 요약 이랜드이츠 애슐리·자연별곡 등 위생강화로 차별화 모색해 빕스, 프리미엄 매장 70%까지 확대…매장별 콘셉트도 변화 [서울=뉴시스]...

news.naver.com

 

 10  한 지붕아래 치킨집만 세 곳…거리제한도 '무용지물'

['개미지옥'…위기의 자영업자들]①

동네 2곳뿐이던 치킨집, 이제 한 건물에만 3곳

전국 치킨집, 전세계 맥도날드 매장보다 2배

2015년 정점 찍고, 이제 쇠퇴기…폐업이 더 많아

2~3km 반경내 같은 프랜차이즈 가맹점만 8곳

전문가 "신규 브랜드 시장 진출 활발, 경쟁 심화" 우려

한 지붕아래 치킨집만 세 곳…거리제한도 '무용지물'

편집자주 1년에 10곳이 문을 열면, 8곳이 문을 닫는다. 진입의 벽은 낮지만, 현실의 벽은 높다. 대한민국 요식업의 현주소다. 여권 대통령 후보가 ...

news.naver.com

 

 11  커피베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노출 후 '카야토스트' 찾는 고객 늘어

커피베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노출 후 '카야토스트' 찾는 고객 늘어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가 마지막까지 레전드 무대를 완성시킨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제작지원 후 방송에 노출된...

news.naver.com

 

 12  샤브샤브 만들던 19년 노하우 담았다... 수제버거 '메이크 버거&샌드위치' 런칭

채선당, 외식업 운영노하우 담아 탄생한 건강하고 신선한 수제버거·샌드위치

샤브샤브 만들던 19년 노하우 담았다... 수제버거 '메이크 버거&샌드위치' 런칭

채선당, 외식업 운영노하우 담아 탄생한 건강하고 신선한 수제버거·샌드위치 외식프랜차이즈 채선당이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 '메이크 버거&샌드위...

news.naver.com

 

 13  [르포] 맘스터치, 오피스 직장인 아침밥까지 넘본다

강남 2040 겨냥 '맘스터치 랩' 열고 '맘스모닝' 출시

가격대 2500~5000원, 맥도날드 '맥모닝'과 경쟁구도

조식메뉴 경쟁자 즐비…미래성장동력 발굴 시험무대

[르포] 맘스터치, 오피스 직장인 아침밥까지 넘본다 - 신아일보

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는 직장인 아침밥까지 메뉴 폭을 넓히는 새로운 시도로 업계 관심을 끌고 있다. 맘스터치는 최근 서울 강남 오...

www.shinailbo.co.kr

 

 14  “다회용기로 음식 주문하세요”…서울시, 할인쿠폰 제공

“다회용기로 음식 주문하세요”…서울시, 할인쿠폰 제공

서울시가 일회용 배달용기의 다회용기 전환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일회용기가 아닌 다회용기로 음식을 배달하는 사업을 확대한다. 시는...

news.naver.com

 

 15  재택근무 안돼 직업생산성 '뚝' 서빙·청소직 등…코로나 끝나도 수요 준다

"코로나19서 재택근무 여부, 직업생산성 주요인으로 작용"

"향후 기술변화 대면근로 전환 방향으로, 고용구조에도 영향"

"단순노무·서비스직 노동수요 감소, 취약계층 어려움 가중"

"수요 맞춘 노동공급 이동 지원과 사회안전망 강화 필요"

재택근무 안돼 직업생산성 '뚝' 서빙·청소직 등…코로나 끝나도 수요 준다

[세종=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코로나19 상황에서 재택근무 가능 여부에 따라 같은 산업 직군 내에서도 직업별로 고용충격이 다르게 나타났다. 재택...

news.naver.com

 16  밀키트전문점 '집밥뚝딱' 무인운영 시스템 도입, 24시간 매출 기대

밀키트전문점 '집밥뚝딱' 무인운영 시스템 도입, 24시간 매출 기대

최근들어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 가정간편식와 밀키트 식품 전문브랜드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장변화와...

news.naver.com

 

 17  코리아세일페스타 X 배달의 민족, 프랜차이즈 브랜드 10개 참여해

코리아세일페스타 X 배달의 민족, 프랜차이즈 브랜드 10개 참여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배달의민족과 함께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와 지역 특산물 산지 ...

news.naver.com

 

 18  [단독]스타벅스, 배달 영토 비수도권까지…부산 5개 매장서 시작

'커피 공룡' 진격에 경쟁업계 촉각…"전국으로 확대 계획 無"

[단독]스타벅스, 배달 영토 비수도권까지…부산 5개 매장서 시작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스타벅스가 서울·경기·인천에 이어 비수도권으로 배달 서비스를 확장한다.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소비 수요를 흡...

news.naver.com

 

 19  교촌치킨, 광주 매곡초서 치킨 나눔…선생님·학생들에 추억 선사

교촌치킨, 광주 매곡초서 치킨 나눔…선생님·학생들에 추억 선사

교촌치킨 임직원들이 지난 2일(화) 광주광역시 북구 매곡초등학교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제공=교촌에프앤비㈜) 치킨 프랜차이즈 교...

news.naver.com

 

 20  (영상)"배달로 다 돌렸는데"…일회용품 규제에 소상공인 ‘울상’

정부, '위드 코로나'로 일회용품 사용 다시 규제

소상공인 대부분 '매장→배달판매'로 전환한 상태

"갑자기 규제하면서 벌금 내라면 방법이 없어"

(영상)"배달로 다 돌렸는데"…일회용품 규제에 소상공인 ‘울상’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이 시작되면서 환경보호를 위한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가 다시 시작됐다. 소상공인들도 환경 보호 측면에서 공감하지만...

www.newstomato.com

 21  네네치킨, 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MF) 체결… ‘본격 태국 진출’

네네치킨, 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MF) 체결… ‘본격 태국 진출’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대표 현철호)이 지난 11월 4일, 서울 도봉구 창동 네네치킨 본사에서 태국 식품 기업인 ‘한빙타이’(이사 ...

news.naver.com

 

 22  “배달음식도 다회용기로 주문하세요”… 일회용품 ‘아웃’

환경부, 다회용 배달용기 업무협약

서울 강남에서 시범사업

“배달음식도 다회용기로 주문하세요”… 일회용품 ‘아웃’

소비자가 음식을 배달하거나 포장할 때 일회용기가 아닌 다회용기 제공을 요구할 수 있게 된다. 정부는 민간업체와 서울시 강남구 일대 음식점에서...

news.naver.com

 

 23  싼 고기 섞고 '돼지갈비' 표기한 명륜진사갈비… 항소심도 유죄

싼 고기 섞고 '돼지갈비' 표기한 명륜진사갈비… 항소심도 유죄

가격이 저렴한 목전지를 섞어 팔면서 돼지갈비라고 표시하해 식품의 명칭을 사실과 다르게 광고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

news.naver.com

 

 24  서울카페쇼, 2022 커피 산업 키워드 ‘A.L.W.A.Y.S’ 선정 … 10일부터 코엑스에서

서울카페쇼, 2022 커피 산업 키워드 ‘A.L.W.A.Y.S’ 선정 … 10일부터 코엑스에...

11월 10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대표 커피전시회 서울카페쇼가 2022년 카페 산업의 키워드로 ‘올웨이즈(A.L.W.A.Y.S...

news.naver.com

 

 25  “고기지만, 고기는 아닌, 고기 먹어볼래”…대체육이 뜬다

“고기지만, 고기는 아닌, 고기 먹어볼래”…대체육이 뜬다

반려견 2마리와 함께 생활하는 성모(32‧서울 동작구 대방동)씨는 이른바 ‘고기 마니아’다. 하루에 한 끼는 고기반찬을 먹지만, 최근 채식주의를...

news.naver.com

 

 26  엔제리너스, ‘허쉬(HERSHEY’S)’ 콜라보…진한 초콜릿이 전하는 달콤함을 '겨울 신제품 출시'

엔제리너스, ‘허쉬(HERSHEY’S)’ 콜라보…진한 초콜릿이 전하는 달콤함을 '겨...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추운겨울 사르르 녹일듯한 달콤함의 겨울 신제품을 출시했다. 초콜릿 브랜드 ‘허쉬(HER...

news.naver.com

 

 27  욕 많이 먹던 '연돈' 볼카츠...결국 사장이 직접 입 열었다 (전문)

SBS '골목식당' 출연으로 주목받은 '연돈'

'연돈볼카츠' 프랜차이즈 의혹에 대한 사장 답변

욕 많이 먹던 '연돈' 볼카츠...결국 사장이 직접 입 열었다 (전문)

SBS '골목식당' 출연으로 주목받은 '연돈'

www.wikitree.co.kr

 

 28  '위드코로나에 외식 폭발' 150억 소비쿠폰 열흘 만에 소진

'위드코로나에 외식 폭발' 150억 소비쿠폰 열흘 만에 소진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이달 초 재개한 외식 할인 소비쿠폰 사업이 열흘 만에 종료된다. 사회적거리두기 완화로 외식 소비가 크게 늘어나 준비한 ...

news.naver.com

 

 29  “한국인, 10개월간 19조원 이상 배달시켰다”

“한국인, 10개월간 19조원 이상 배달시켰다”

-배달앱 3사, 1~10월 누적 결제액 19조원 넘어…전년비 91%↑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앱 3사에서 지난 1월...

news.naver.com

 

 30  코로나19에 '우후죽순' 라이더들…'위드 코로나'에 '시들시들'

코로나19에 '우후죽순' 라이더들…'위드 코로나'에 '시들시들'

코로나19에 '우후죽순' 라이더들…'위드 코로나'에 '시들시들'

www.newspim.com

 31  파리바게뜨, 다가오는 연말 '파바 퍼스트 클래스 키친 간편식'으로 준비 끝!

파리바게뜨, 다가오는 연말 '파바 퍼스트 클래스 키친 간편식'으로 준비 끝!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신제품 ‘쉐어러블 웨스턴 간편식...

news.naver.com

 

 32  [뭐라노]자영업 게임: 치킨vs짜장면vs커피

[뭐라노]자영업 게임: 치킨vs짜장면vs커피

안녕하세요. 뉴스레터 뭐라노 마스코트 라노(RANO)입니다. 지난 1일 저녁 선배들과 중국집에 갔더니 북적북적.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www.kookje.co.kr

 

 33  주류업계, 위드코로나·연말 특수에 모처럼 '활기'

중단 영업망 재가동...매출 반등 포석

롯데칠성, 와인·수제맥주 판매 호조

하이트진로, 주력제품 투트랙 전략 매진

오비맥주, 카스·한맥 외식시장에 집중

주류업계, 위드코로나·연말 특수에 모처럼 '활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시작과 연말 성수기가 맞물리면서 주류업계가 모처럼 분주하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단했던 영업망을 재가동하고 ...

news.naver.com

 

 34  “9500원 설렁탕 배달시켰더니”…치솟는 배달비에 자영업자·소비자 한숨

“9500원 설렁탕 배달시켰더니”…치솟는 배달비에 자영업자·소비자 한숨

직장인 장모 씨(32)는 배달앱으로 1만1000원짜리 설렁탕을 자주 주문해 먹었다. 하지만 최근 매장 판매가격이 9500원이라는 걸 알게 된 뒤 더 이상...

news.naver.com

 

 35  배달의민족, 사장님 격려 이벤트 진행 … "우리 동네 식당 사장님을 응원해주세요"

배민, 가게 마련 대출자금 조성부터 대출이자 지원까지 소상공인 지원

배달의민족, 사장님 격려 이벤트 진행 … "우리 동네 식당 사장님을 응원해주세요"

배민, 가게 마련 대출자금 조성부터 대출이자 지원까지 소상공인 지원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 운영사...

news.naver.com

 

 36  “밤새 술 먹고 아침에 들어가야죠” 불야성에 택시 앱만 신났다

“밤새 술 먹고 아침에 들어가야죠” 불야성에 택시 앱만 신났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밖에서 10시 넘어서까지 술 마시고 노는 게 대체 얼마 만인지 모르겠네요. 언제 또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갈지 모르니,...

news.naver.com

 

 37  본도시락, 청년창업 프로젝트 '만 39세 미만 선착순 10명' 가맹 가입비 지원

 

본도시락, 청년창업 프로젝트 '만 39세 미만 선착순 10명' 가맹 가입비 지원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이 올 연말까지 ‘본도시락, 청년창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본도시락이 자사 ...

news.naver.com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머니S_MNB (http://mnb.mt.co.kr) 에서

 

▶ 기자홈페이지 (응원+구독)해주세요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 강동완 기자,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참여코드 87942276)

https://open.kakao.com/o/gUoD4ufb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MTMnB 

 

https://blog.naver.com/adevent/222563452474

 

[ 2021년 11월 9일 (화) 뉴스 ] “9500원 설렁탕 배달시켰더니”…치솟는 배달비에 자영업자·소비자

1 약발 식은 ‘데이 마케팅’… 11·11 빼빼로, 반품 창고로 [‘위드 코로나’ 돌아온 일상, 변해 버린 생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