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2023년 5월 2일(화) 뉴스 ] 유통가, 엔데믹 전환 이후 첫 '가정의 달' 특수 노린다

https://blog.naver.com/adevent/223091796097

 

[ 2023년 5월 2일(화) 뉴스 ] 유통가, 엔데믹 전환 이후 첫 '가정의 달' 특수 노린다

1 “가격 올랐는데 퀄리티는 실망” 달라진 맛집, 손님은 불만 외식 가격 상승에도 맛·양 ‘뚝’ “밑반찬...

blog.naver.com

 
1  “가격 올랐는데 퀄리티는 실망” 달라진 맛집, 손님은 불만

외식 가격 상승에도 맛·양 ‘뚝’

“밑반찬조차 달라져” 평가까지

“단골집도 변해” 발길 돌리기도


“가격 올랐는데 퀄리티는 실망” 달라진 맛집, 손님은 불만
서울 서대문구에 사는 김모씨(39)는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예술의전당을 찾았다. 전시회도 즐기고 맛집에서 오붓하게 식사도 하기 위해서였다. 관람을 마친 김씨는 포털사이트에서 맛집을 검색했고 미슐랭 밥구르망에 선정된

n.news.naver.com

2  이용자 감소로 고심하는 배달앱, 서울시 공공앱 출범 예고에 '한숨'

내달 중 민관협력형 배달앱 '서울배달+' 서비스 도입…기존 서비스 대체 초점

"공공앱, 당장 고객 없어도 버티기 가능해 위협적…가성비 중점 둔 서비스 개발"


이용자 감소로 고심하는 배달앱, 서울시 공공앱 출범 예고에 '한숨'
올초부터 꾸준히 이용자가 이탈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배달앱들이 서울시의 공공배달앱 출시 예고에 고심하고 있다. 주요 업체들은 기존 배달앱의 인프라와 영향력, 접근성 등을 고려했을 때 이미 넘쳐나는 공공앱이 큰 위협이

n.news.naver.com

3  이랜드이츠, '영업·재무' 인력보강 실적 정상화 드라이브

이지운 부대표·김혜영 실장 전략 배치, '올해 애슐리 20개 출점' 매장수 80개로 확대


이랜드이츠, '영업·재무' 인력보강 실적 정상화 드라이브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4  동원그룹, 숨돌린 M&A '푸드테크' 기업사냥 안테나 세운다

육상연어·스마트항만·2차전지 장착, 식품부문 미래 포트폴리오 전환 과제


 
동원그룹, 숨돌린 M&A '푸드테크' 기업사냥 안테나 세운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5  'KFC·피자헛 운영' 얌브랜드, '개인정보 유출 피해' 집단소송 당해

올해 초 랜섬웨어 공격...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배심원 재판·신용 모니터링 서비스 비용 요구


'KFC·피자헛 운영' 얌브랜드, '개인정보 유출 피해' 집단소송 당해
[더구루=김형수 기자] KFC와 피자헛 등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미국 외식업체 얌!브랜드(Yum! Brands)가 집단소송 에 휘말렸다. 지난 1월 발생한 랜섬웨어 공격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으며 개인 정보 유출에 따른 피해가 우려된다는 이유에서다. [유료기사코드] 2일 업계에 따르면 얌!브랜드에서 일한 크리스티 스틴슨(Christie Stinson)은

www.theguru.co.kr


 
로드락비어
25평 매장 일 매출 436만원, 세상에 없던 번개꽃맥주와 돼지후라이드로 만든 기적! 소형부터 대형매장까지 가능한 로드락비어

www.roadrockbeer.com

6  목욕비 17% ↑ 자장면 16% ↑… 개인서비스 요금·외식비는 껑충


목욕비 17% ↑ 자장면 16% ↑… 개인서비스 요금·외식비는 껑충
높은 인건비 · 자재비 · 임대료 탓 소비자물가보다 가파르게 올라 서민 호주머니 사정 더 어려워져 4월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14개월 만에 3%대로 둔화했지만 서민·중산층에게 집중된 개인서비스 요금은 지난 1년간 소

n.news.naver.com

7  BBQ, MUFC 첫 참가…미국 내 영향력 입증

K-치킨 대표 브랜드 입지 굳건


 
BBQ, MUFC 첫 참가…미국 내 영향력 입증 - 신아일보
제너시스BBQ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첫 참가했다.2일 BBQ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한국시간 기준) 2023 MUFC 창업박람...

www.shinailbo.co.kr

8  모두가 불만인 배달료…플랫폼도 '고심'

라이더 "기본 배달료 인상" 요구…소비자 "포장·외식 하겠다"

배민, 최적묶음배달 '알뜰배달' 도입


모두가 불만인 배달료…플랫폼도 '고심'
 대한민국에서 배달 안되는 것이 어디있나.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일종의 상식으로 자리잡은 말입니다. 먹거리는 물론 식료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집에서 편안히 배달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편의의 뒤에는 예기치 않은 불편이 따르듯 배달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배달 수요가 증가하면서 배달료가 천정부지로 치솟았는데요. 이는 엔데믹과 함께 소비자들의 배달앱 이용을 줄이는 결정적 요인이 됐습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날씨도 따뜻해지면서 외식을 하는 인구가 증가했고, 배달 대신 포장을 선택하는 경우도 늘었습...

www.newstomato.com

9  배민, 국내 첫 중고 서빙로봇 렌털 서비스 개시

'인증중고'로 상품가격 30% 절감


 
배민, 국내 첫 중고 서빙로봇 렌털 서비스 개시 - 신아일보
우아한형제들이 배민(배달의민족) 서빙로봇으로 중고 서빙로봇 시장을 개척했다.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비로보틱스는 지난달부터 서빙로봇 ‘인증중고’ 렌털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

www.shinailbo.co.kr

10  프랜차이즈 치킨 가맹본사, 점포 쥐어짜 배 불리나?

가맹점들의 점포당 평균 매출액 600만원 감소


프랜차이즈 치킨 가맹본사, 점포 쥐어짜 배 불리나?
가맹점들의 점포당 평균 매출액 600만원 감소 기사 특정내용과 무관. 게티이미지뱅크 프랜차이즈 치킨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물품을 판매하면서 벌어들이는 '차액가맹금' 역시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일 김한규 더

n.news.naver.com


 
하남돼지집
삼겹살체인점, 메뉴소개, 고깃집창업, 한돈판매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상담, 초벌구이

www.hanampig.co.kr

11  컴포즈커피, '자체 스마트팩토리' 달고 저가 커피업계 1위 노린다

가맹점 순증 본사 매출 매년 2배가량 증가, 원두 대량생산 가격 경쟁력 확보


 
[커피전문점 지각변동]컴포즈커피, '자체 스마트팩토리' 달고 저가 커피업계 1위 노린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12  이디야커피, 멤버십 개편 50억 투자…리워드 혜택↑

등급 3단계 단순화, 자체 배달 주문 서비스 도입


 
이디야커피, 멤버십 개편 50억 투자…리워드 혜택↑ - 신아일보
국내 최다 카페 매장을 보유한 이디야커피가 총 50억원을 투입해 고객 편의에 초점을 둔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를 개편하고 이달 중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

www.shinailbo.co.kr

13  “5월만 되면 허리가 휘겠네”...주머니 텅텅 비는 30대

KB국민카드 소비데이터 분석

가장 소비 많이 하는 세대 30대

인기선물은 홍삼·카네이션 順

현금 드리려 ‘용돈박스’도 인기


“5월만 되면 허리가 휘겠네”...주머니 텅텅 비는 30대
KB국민카드 소비데이터 분석 가장 소비 많이 하는 세대 30대 인기선물은 홍삼·카네이션 順 현금 드리려 ‘용돈박스’도 인기 가정의 달인 5월에 가장 많은 소비를 하는 세대는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정의달 키워드

n.news.naver.com

14  [도서] 배달 판매 지침서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리커버 에디션)' 출간


[도서] 배달 판매 지침서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리커버 에디션)' 출간
외식시장의 시대적 큰 흐름을 주도할 3가지 키워드가 바로 혼밥, 테이크아웃, 배달이다. 특히 배달서비스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8조이고 이 중 배달 앱 등의 음식

n.news.naver.com

15  [단독] ‘간편결제, 간편해서 두렵다’ 월 결제액 12조원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 결제액 1년 새 24%↑

3월 출시 애플페이, 11일 만에 229억원 결제

삼성페이도 유료화 시동… 소비자 혜택 축소 우려


[단독] ‘간편결제, 간편해서 두렵다’ 월 결제액 12조원
‘페이 전쟁’이 가열되면서 국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의 월별 결제액이 12조원을 돌파했다. 올해는 애플페이까지 가세하며 간편결제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됐지만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크다. 애플페이를 시작으로 삼성페이가

n.news.naver.com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16  옆집 또 카페…"출점 제한" 외치는 점주들

3년새 커피음료점 50% ↑…저가 프랜차이즈 증가 부각

본사 규정에도 '제 살 깎기' 불가피, 공정위에 규제 촉구


옆집 또 카페…"출점 제한" 외치는 점주들
3년새 커피음료점 50% ↑…저가 프랜차이즈 증가 부각 본사 규정에도 '제 살 깎기' 불가피, 공정위에 규제 촉구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가 매장 수를 공격적으로 늘리는 가운데 가맹점주들이 정부 차원의 조치를 요구하고

n.news.naver.com

17  [단독]치킨 가맹점 매출 줄었는데…본사 마진 매장당 3000만원 넘겼다

치킨 가맹점당 차액가맹금, 2021년 3110만원

매출은 오히려 감소…"불공정 거래 감시해야"


[단독]치킨 가맹점 매출 줄었는데…본사 마진 매장당 3000만원 넘겼다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계속 늘어 3만개에 육박한 가운데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물품을 판매하면서 벌어들이는 '차액가맹금' 역시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각 가맹점의 평균 매출이 줄었음에도, 차액가맹금은 오히려

n.news.naver.com

18  프랜차이즈 치킨 가맹본사, 점포 쥐어짜 배 불리나?

가맹점들의 점포당 평균 매출액 600만원 감소


프랜차이즈 치킨 가맹본사, 점포 쥐어짜 배 불리나?
가맹점들의 점포당 평균 매출액 600만원 감소 기사 특정내용과 무관. 게티이미지뱅크 프랜차이즈 치킨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물품을 판매하면서 벌어들이는 '차액가맹금' 역시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일 김한규 더

n.news.naver.com

19  [K푸드 전성시대 ①] 한국인 입맛넘어, 세계인 입맛까지

식품외식업계 해외서 활로찾기 활발

현지 생산‧특화 메뉴 개발… 매출도↑


[K푸드 전성시대 ①] 한국인 입맛넘어, 세계인 입맛까지 - 서울와이어
K푸드가 해외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K푸드는 이미 익숙한 먹거리이자 문화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K푸드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식품·외식기업들은 국내외 생산기지를 대폭 확대...

www.seoulwire.com
20  동원그룹, 숨돌린 M&A '푸드테크' 기업사냥 안테나 세운다

육상연어·스마트항만·2차전지 장착, 식품부문 미래 포트폴리오 전환 과제


 
동원그룹, 숨돌린 M&A '푸드테크' 기업사냥 안테나 세운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선비꼬마김밥
대한민국 NO.1 원조 꼬마김밥 브랜드

sunbikkoma.co.kr

21  SPC 배스킨라빈스, 가정의 달 맞아 ‘케피 키즈 선물 세트’ 선보여

‘케피’와 함께 배라 대표 플레이버 4종 구현한 ‘버블 클레이’와 ‘슬라임 비누’, ‘블록팩’ 등 세트 구성


 
SPC 배스킨라빈스, 가정의 달 맞아 ‘케피 키즈 선물 세트’ 선보여 - 신아일보
SPC 배스킨라빈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 목욕제품 브랜드 ‘케피(Kefii)’와 협업해 ‘케피 키즈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케피 키즈 선물 세트&rsquo...

www.shinailbo.co.kr

22  맘스터치, 1400호점 오픈…버거 프랜차이즈 ‘최초'

가맹사업 개시 22년 만의 성과…가성비 전략 주효


 
맘스터치, 1400호점 오픈…버거 프랜차이즈 ‘최초' - 신아일보
국내 최다 햄버거 매장을 보유한 맘스터치가 2001년 첫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22년 만에 1400호점을 출점했다. 1400호점 출점은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초다.2일 맘스터치 운영사 맘스터치앤컴퍼니에 따...

www.shinailbo.co.kr

23  탐앤탐스, 제주도닷컴과 ‘꽝 없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

마이탐 앱으로 음료 주문 시 호텔 숙박권·렌터카 할인 쿠폰, 월든 캠핑카 이용권 등 랜덤 증정


 
탐앤탐스, 제주도닷컴과 ‘꽝 없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 - 신아일보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오는 5월 22일까지 ‘제주도 여행’을 테마로 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룰렛 이벤트는 멤버십 앱 ‘마이탐(My TOM)’의 스마트오더 또는 선불카드...

www.shinailbo.co.kr

24  프랭크버거·삼산회관도…CJ프레시웨이 "1분기 식자재 납품매장 27% 증가"

CJ프레시웨이, 식자재 납품 외식 가맹점포 1만개 넘어

브랜드 436개…1분기 18개 수주


프랭크버거·삼산회관도…CJ프레시웨이 "1분기 식자재 납품매장 27% 증가"
CJ그룹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기업 CJ프레시웨이가 전국에 1만개가 넘는 외식 가맹점포에 식자재를 납품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이 회사가 올해 1분기 식자재를 납품하는 외식매장은 총 1만86

n.news.naver.com

25  한 집 건너 ‘커피 프랜차이즈’…대왕카스테라처럼 곧 사라질까


한 집 건너 ‘커피 프랜차이즈’…대왕카스테라처럼 곧 사라질까
[라온신문 김정민 기자] “디저트 시장이 뜨면서 대왕카스테라, 벌집아이스크림 매장 앞에 줄지어 섰던 사람들이 이제는 커피집 앞으로 몰렸어요. 결국 대왕카스테라와 벌집아이스크림 매장은 문을 닫게 됐죠. 최근 반짝 유행하고 문을 닫는 가게들이 많아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어요.” 커피전문점 창업을 준비 중인 C씨는 상권 분석을 위해 몇 달째 서울 대학로 거리에

www.raonnews.com


 
대한민국 수제버거 No.1 프랭크 버거
3,800원 수제버거 창업 1등 브랜드, 업계최초 600호점 돌파(오픈예정 포함), 100% 순소고기 정통 미국식 수제버거, 수제패티 자체 생산공급, 10평대 30억매출 경신 , 이벤트 및 TV/라디오 광고 中

frankburger.co.kr

26  GS25, 혜자도시락 ‘에그함박’ 출시… 이번 ‘치트키’는 버터다!

빅사이즈 함박스테이크, 반숙 타입 계란프라이 외 이번 핵심 치트키 별첨 ‘포션버터’ 사용


 
GS25, 혜자도시락 ‘에그함박’ 출시… 이번 ‘치트키’는 버터다! - 신아일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4번째 김혜자도시락 ‘혜자로운집밥 에그함박’을 출시했다. 그동안 차례로 선보인 김혜자도시락은 주 메뉴가 제육볶음, 오징어불고기, 너비아...

www.shinailbo.co.kr

27  비싼 치킨 ‘이것’ 때문?…가맹점 매출 줄었는데, 본사 주머니 두둑 [오늘 이슈]


비싼 치킨 ‘이것’ 때문?…가맹점 매출 줄었는데, 본사 주머니 두둑 [오늘 이슈]
3만 곳에 육박할 정도로 늘어난 프랜차이즈 치킨집. 가맹점들의 평균 매출은 줄었지만, 가맹 본부의 차액가맹금은 늘었습니다. 차액가맹금은 가맹 본부가 가맹점에 물품을 팔아 버는 수익을 말합니다. 국회 정무위 김한규 민

n.news.naver.com

28  골프존파크, 5월 가정의 달 맞아 '황금 카네이션 행운 이벤트' 진행

플레이스테이션5, 프라다 카드홀더, 골프존파크 이용권, 순금 1돈 등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선물 마련


골프존파크, 5월 가정의 달 맞아 '황금 카네이션 행운 이벤트' 진행 - 신아일보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21일까지 전국 프랜차이즈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총 3천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황금 카네이션 행운 이벤트&...

www.shinailbo.co.kr

29  굽네치킨, 최고의 마늘 ·고추 모았다 … 소비자 입맛 저격

마늘·고추 초성 딴 언어유희 ‘마.고.마.고 먹게 될걸?’ 문구로 소비자 흥미 불러일으켜


 
굽네치킨, 최고의 마늘 ·고추 모았다 … 소비자 입맛 저격 - 신아일보
한국인이 사랑하는 알싸한 매운맛 ‘마늘, 고추’. 이 두 가지는 맛있게 매콤한 요리를 만들 때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로 꼽힌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

www.shinailbo.co.kr

30  33떡볶이, 이제 '몽골'에서 만나요 … 마스터 프랜차이즈(MF) 체결


 
33떡볶이, 이제 '몽골'에서 만나요 … 마스터 프랜차이즈(MF) 체결 - 신아일보
분식 프랜차이즈 전문브랜드인 '33떡볶이'가 동남아 지역 해외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인도네시아에 이어 몽골에 마스터프랜차이즈 진출한다고 밝혔다. 33떡볶이는 모기업인 산돌식품의 기...

www.shinailbo.co.kr


티바두마리치킨
100% 국내산 닭고기와 자연에서 온 창녕마늘로 더욱 건강하게! 특허받은 마늘치킨명가 티바두마리치킨, 메뉴소개, 창업문의, 매장정보, 고객의 소리 안내

www.tiba.co.kr

31  두끼, 떡볶이에 이어 치킨 무한리필

전국 매장서 '두끼 치킨 BIG FIVE'


 
두끼, 떡볶이에 이어 치킨 무한리필 - 신아일보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는 오는 3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두끼 치킨 BIG FIV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떡볶이부터 100퍼센트(%) 순살치킨까지 무한으...

www.shinailbo.co.kr

32  팔린 KFC, 매각 진도 못빼는 맥도날드·버거킹…관건은 몸값

외식업체 맥도날드·버거킹·맘스터치 인수 논의 ‘주춤’

작년 1000억원대 거론된 KFC 550억원에 매각

원재료 가격상승·경쟁 업체 증가로 몸값 낮추기 불가피


팔린 KFC, 매각 진도 못빼는 맥도날드·버거킹…관건은 몸값
최근 KFC코리아가 오케스트라PE에 최종 인수됐지만 지난해부터 인수합병(M&A) 매물 시장에 등장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들 중 한국맥도날드, 맘스터치, 버거킹 등은 새 주인을 찾는 데에 난항을 겪고 있다. 높은 몸값

n.news.naver.com

33  [단독]'돈세탁' 의혹 유명 유튜버 헬스장에 '수상한' 사내이사

[주가조작 사태]'자금 세탁처' 의심 식당 창업주 사내이사 등재

라덕연 "헬스장도 돈세탁에 이용"…자금 세탁처 다수 연결고리


[단독]'돈세탁' 의혹 유명 유튜버 헬스장에 '수상한' 사내이사
이비슬 한병찬 기자 = 주가 조작 '자금 세탁처'로 의심받는 식당의 창업주가 유명 유튜버의 헬스장 사내이사로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 유튜버의 헬스장은 '주가 조작' 의혹 배후로 의심받는 투자컨설팅업체 H사

n.news.naver.com

34  오를대로 오른 뷔페·버거값에 '한숨'…가족 모임도 부담


오를대로 오른 뷔페·버거값에 '한숨'…가족 모임도 부담
5월엔 어린이날 뿐 아니라 이런 저런 가족행사가 많죠. 외식 메뉴 가격이 큰 폭으로 올라, 4인 가족이 삼겹살로 한 끼를, 밖에서 즐긴다면 10만원은 잡아야 했습니다. 또, 호텔까지 뷔페 가격을 올려 1인당 20만

n.news.naver.com

35  교촌치킨, ‘교육 유니폼’ 신규 제작 … 신뢰도 높여 QSC 더욱 강화한다

 대내외 모든 교육에 유니폼 착용해 통일성 제공, 브랜드 신뢰도 제고 및 자긍심 고취 목적


 
교촌치킨, ‘교육 유니폼’ 신규 제작 … 신뢰도 높여 QSC 더욱 강화한다 - 신아일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새로운 교육 유니폼을 제작하고, 가맹점 QSC(품질, 서비스, 위생)에 더욱 집중한다.교촌이 새롭게 제작한 교육 유니폼은 단정한 이미지와 활동의 편의성을...

www.shinailbo.co.kr


업소용가구 전문 [아르푸]
업소용가구 전문점, TV출연한 업체! 해외 공장직영 제품, 거품없는 가격, 적립금 및 대량구매 할인! 디자인가구 아르푸

www.arfu.co.kr

36  “외식비 안 오른 게 없네” 바들바들… 밥 사먹기 겁난다

먹거리 물가 고공행진


“외식비 안 오른 게 없네” 바들바들… 밥 사먹기 겁난다
먹거리 물가 고공행진 물가상승률 3%대 둔화 불구 먹거리 중심 가격 상승 여전 내주 전기 요금 인상 가능성 ‘고물가 그늘’ 서민 부담 가중 삼겹살·냉면 등 8개 대표 품목 1년 전보다 가격 최대 16.3% ↑ 치킨·

n.news.naver.com

37  유통가, 엔데믹 전환 이후 첫 '가정의 달' 특수 노린다

롯데·신세계·현대, '5월 대목' 선물 수요 정조준

이색체험 콘텐츠로 나들이객 공략…차별화·매출↑


 
유통가, 엔데믹 전환 이후 첫 '가정의 달' 특수 노린다 - 신아일보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 선물 수요를 잡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가족, 친구와 함께 찾을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 차별화도 꾀한다. 쇼핑 성수기에 적극 대응해 매출을 극대화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2...

www.shinailbo.co.kr

38  컬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공유 '컬리로그' 오픈

소통 통한 취향 탐색·발견 기회 제공


 
컬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공유 '컬리로그' 오픈 - 신아일보
컬리는 고객을 위한 온라인 소통 커뮤니티 ‘컬리로그’를 공식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컬리로그는 컬리의 고객들이 레시피, 푸드 스타일링, 뷰티 정보, 라이프스타일 팁 등을 나누는 유저 콘...

www.shinailbo.co.kr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https://linkon.id/adevent



▶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 참여코드 2276 )

https://open.kakao.com/o/gUoD4ufb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