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의 ‘덕심력’을 자극하는 신제품 선보이는 유통업계
신아일보 제공
각사 제공
최근 유통업계에서 특정 분야의 매니아층에 속하는 소비자들의 ‘덕심’을 자극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M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하는 분야에 깊이 파고 들며 자연스레 관련 제품 소비까지 이어지는 것을 일컫는 이른 바 ‘디깅(Digging)’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기도 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각 분야의 ‘덕후’라고 할 수 있는 매니아층의 ‘덕심력’을 높이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게임부터 캐릭터, 셀럽 등 다양한 성격의 팬덤을 위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팬들의 ‘덕심력’을 자극하는 신제품 선보이는 유통업계 - 신아일보
최근 유통업계에서 특정 분야의 매니아층에 속하는 소비자들의 ‘덕심’을 자극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M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하는 분야에 깊이 파고 들며 자연스레 관련 제품...
www.shinailbo.co.kr
◆ 게임 팬들의 덕심 자극!
코카-콜라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게임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출시했다. 코카-콜라의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의 국내 네 번째 프로젝트 제품으로, 게임의 여정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XP)의 맛을 이색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패키지에는 LoL의 배경인 ‘소환사의 협곡’에서 획득하는 짜릿한 경험치와 즐거움을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코카-콜라 제로를 상징하는 검정색과 그라데이션으로 펼쳐진 골드 컬러가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마트24는 모바일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론칭을 앞두고 신의 탑:새로운 세계 IP를 활용한 먹거리 상품 4종을 출시했다. 게임 제목과 스토리가 전달될 수 있도록 '탑'을 연상케 하는 먹거리 상품을 선정하고 상품명도 위트 있게 지었다.
상품은 ▲길이가 긴 롱 김밥인 ‘김밥의탑’ ▲탑처럼 큰 삼각김밥이 쌓인 ‘삼김의탑’ ▲패티 2장과 치즈 3장을 넣어 높이 쌓은 ‘햄버거의탑’ ▲토핑이 탑처럼 쌓인 유부초밥 ‘토핑의탑’ 등 4종으로 구성됐다.
◆ 캐릭터 팬들의 취향 저격!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와 협업한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를 선보였다. ‘카카오프렌즈 비치 세트’는 ▲비치볼 ▲비치타월 ▲비치백 3종으로 구성됐다. ‘비치볼’은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춘식이의 얼굴을 담았고 ‘비치타월’과 ‘비치백’은 라춘듀오를 활용해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카페 프랜차이즈 탐앤탐스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펭수와 협업해 ‘펭-탐! 프리퀀시’ 이벤트를 연다. 탐앤탐스 공식 멤버십 앱 ‘마이탐’으로 미션 음료 3잔, 일반 제조 음료 7잔을 주문하고 스탬프 10개를 적립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션을 완료하면 ▲탐앤펭수 얼음틀 ▲탐앤펭수 시리얼 머그 ▲탐앤펭수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로 구성된 ‘탐앤펭수 요거트 키트’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팬들의 ‘덕심력’을 자극하는 신제품 선보이는 유통업계 - 신아일보
최근 유통업계에서 특정 분야의 매니아층에 속하는 소비자들의 ‘덕심’을 자극하기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M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선호하는 분야에 깊이 파고 들며 자연스레 관련 제품...
www.shinailbo.co.kr
◆ 아이돌 팬들의 관심 집중!
인기 셀럽을 활용한 마케팅도 활발하다.
코카-콜라는 최근 ‘코-크 스튜디오™’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K-POP 대표 그룹 뉴진스와 함께 ‘코카-콜라 X 뉴진스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였다. 글로벌 뮤직 플랫폼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만남을 독창적인 시각적 경험으로 전하고자 출시한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코카-콜라 고유의 컬러인 빨간색에 ‘코-크 스튜디오’와 ‘뉴진스’의 로고플레이를 적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뉴진스 로고 색상을 달리한 2가지 디자인으로 구성해 소장의 가치를 더했다.
굽네치킨는 르세라핌을 모델로 발탁하며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 콘셉트의 시카고 피자 신제품 2종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와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출시를 기념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르세라핌 인 시카고’ 광고가 공개 2달 만에 70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는 반면, 지난 6월에는 ‘르세라핌 인시카고 프로모션’ 팬 사인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Tag
#프랜차이즈#굽네치킨#배스킨라빈스#탐앤탐스
신아일보2023.07.26.
복날엔 치킨!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은?
특별한 보양식을 챙겨 먹던 복날에 치킨을 찾는 주문하는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치킨 브랜드 관련한 포털 사이트의 검색량도 올해 초복과 중복에 크게 상승했다. 검색 데이터를 조사/분석하는...
신아일보2023.07.26.
뉴욕야시장, 7·8월 신규가맹점 오픈늘어 … 스테이크 전문메뉴 강화
가성비 스테이크 전문주점 '뉴욕야시장'이 7월들어 부평점, 부산하단점, 파주다율점, 하남미사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또 8월에는 인천검단점, 수원세류점, 화성새솔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매장 오픈과 관련해 생맥주/하이볼...
신아일보2023.07.27.
BBQ 올리버스, ‘삼복더위 어른신에 몸보신 삼계탕 드려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2일, 중복을 맞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선부경로식당'에서 삼계탕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쳤다. 올리버스가...
신아일보2023.07.27.
굽네 듀먼, 반려견 보양식 라인업 확장 ‘영양 오리탕’ 출시
“올 여름엔 영양 가득 오리탕으로 우리집 댕댕이 몸보신해 주세요!”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듀먼(D’human)’(대표 정수철)이 여름철 반려견 몸보신에 도움을 주는 ‘듀먼 영양 오리탕’을...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https://linkon.id/adevent
▶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 참여코드 2276 )
https://open.kakao.com/o/gUoD4ufb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s://blog.naver.com/adevent/223175546868
'오늘의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굽네 듀먼, 반려견 보양식 라인업 확장 ‘영양 오리탕’ 출시 (0) | 2023.08.05 |
---|---|
맘스터치, 꿀꽈배기싸이순살 맛보고, 꿀맛 같은 이벤트 경품까지 [ 강동완 기자 ] (0) | 2023.08.05 |
복날엔 치킨! 초복과 중복에 가장 많이 검색된 치킨은? (0) | 2023.08.05 |
뉴욕야시장, 7·8월 신규가맹점 오픈늘어 … 스테이크 전문메뉴 강화 [ 강동완 기자 ] (0) | 2023.08.05 |
[ 2023년 8월 4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 (0) | 2023.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