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adevent/223198947904
[ 2023년 8월31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
1 글로벌 K-푸디로, 말레이시아 파트너 'KMT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2 맘스터치, 태국∙몽골...
blog.naver.com
1 글로벌 K-푸디로, 말레이시아 파트너 'KMT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K-푸디로, 말레이시아 파트너 'KMT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 신아일보
K-프랜차이즈 해외 진출 공동 협의체 '글로벌 K-푸디로'(단장 나득균, 사무국장 김정덕)가 지난 8월30일, 양재 FI 아카데미에서 운영진과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말레이시아 KMT(Korea ...
www.shinailbo.co.kr
2 맘스터치, 태국∙몽골에 글로벌 매장 잇따라 오픈 “세계 곳곳에 맘스터치 매력 알린다”
맘스터치, 태국∙몽골에 글로벌 매장 잇따라 오픈 “세계 곳곳에 맘스터치 매력 알린다” - 신아일보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태국 방콕 동부의 주택 밀집 지역인 방카피에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을 오픈했다.맘스터치 태국 5호점은 방카피 지역의 대표 쇼핑몰인 &ls...
www.shinailbo.co.kr
3 SPC삼립, 생성형 AI 기반 ‘신제품 개발 플랫폼’ 도입
시장 트렌드 빅데이터 분석, 생성형 AI와 결합해 신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SGPD 개발
SPC삼립, 생성형 AI 기반 ‘신제품 개발 플랫폼’ 도입 - 신아일보
SPC삼립이 생성형 AI에 기반한 신제품 개발 플랫폼 ‘SGPD(Samlip Generative Product Development)’를 업무에 도입했다.SGPD는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W&G가 함께 개발한 혁신적인...
www.shinailbo.co.kr
4 롯데웰푸드, 배우 라미란과 함께 의성마늘햄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캠페인 전개
의성마늘햄 브랜드에 ‘먹기 쉽고 맛있는 고단백 식품’ 인식 확산 위해 이벤트도 진행
롯데웰푸드, 배우 라미란과 함께 의성마늘햄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캠페인 전개 - 신아일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의성마늘햄’ 광고모델로 배우 라미란을 발탁하며 ‘단백질 함량 전면표시’ 캠페인을 전개한다.라미란은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모성애 넘치는...
www.shinailbo.co.kr
5 영화·TV 속 맥도날드 만난다…'특별출연' 캠페인
'로키2' 미리보기 콘텐츠 공개
영화·TV 속 맥도날드 만난다…'특별출연' 캠페인 - 신아일보
맥도날드는 영화, TV,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에 등장해 인기를 끌었던 장면으로 구성된 ‘특별출연(As Featured In Meal)’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오는 9월25일까지 진행되는...
www.shinailbo.co.kr
6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 '장학금' 전달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 '장학금' 전달 - 신아일보
SPC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에게 2학기 ‘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SPC행복한장학금은 연 2회씩 학자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
www.shinailbo.co.kr
7 탐앤탐스, 추석선물세트 출시…'프리다' 티켓은 덤
탐앤탐스, 추석선물세트 출시…'프리다' 티켓은 덤 - 신아일보
탐앤탐스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한 ‘추석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추석선물세트는 인기 캐릭터 ‘펭수’와의 컬래버...
www.shinailbo.co.kr
8 롯데리아, '새우버거' 신메뉴 2주간 60만개 판매 '호응'
롯데리아, '새우버거' 신메뉴 2주간 60만개 판매 '호응' - 신아일보
롯데리아는 ‘새우버거’ 신메뉴 2종이 출시 2주 만에 60만개 가량 판매됐다고 31일 밝혔다.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에 따르면, 새우버거 신메뉴 2종은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www.shinailbo.co.kr
9 아워홈,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 론칭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출시…전통한식 라인업 확대
아워홈,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 론칭 - 신아일보
아워홈은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구氏반가는 전통한식 문화가 깃든 진주 구씨 가문의 음식문화를 담은 브랜드다.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
www.shinailbo.co.kr
10 농협, 과일 이어 '김치'도 구독 서비스
'농협김치맛선' 론칭
농협, 과일 이어 '김치'도 구독 서비스 - 신아일보
농협경제지주가 농식품 구독 플랫폼 ‘월간농협맛선’ 두번째 시리즈로 ‘농협김치맛선’을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100%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농협김치맛선은 한국농협김...
www.shinailbo.co.kr
뉴욕야시장
259호점 돌파! 일매출 864만원! 무이자대출 최대 1억, 업종변경 파격 창업혜택, 실 점주인터뷰 공개!
www.newyork-yasijang.net
리드플래닛, 가맹사업 위한 정보공개서 등록은 필수
다이소, 재미있는 택배생활! ‘택배·포장용품 기획전’ 진행 [ 강동완 기자 ]
보드람치킨, ‘2023대구치맥페스티벌’ … 마지막휴양지 컨셉 부스 운영
프랜차이즈 '실무형전문가과정'과 'CEO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모집중 [ 강동완 기자 ]
하남돼지집, 브랜드 모델 '장성규'와 함께 광고 티저 영상 공개
[ 2023년 8월30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
11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가을 골프 시즌 맞아 ‘볼 증정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가을 골프 시즌 맞아 ‘볼 증정 이벤트’ 진행 - 신아일보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오는 9월1일부터 한달간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볼 증정 이벤트는 티스캐너 ...
www.shinailbo.co.kr
12 리치푸드 '뉴욕야시장S' 신촌점 신규오픈
리치푸드 '뉴욕야시장S' 신촌점 신규오픈 - 신아일보
직화스테이크 전문주점 '뉴욕야시장S' 신촌점이 새롭게 오픈한다. 서울 경의중앙선 신촌역 바로 앞에 위치한 '뉴욕야시장S 신촌점'은 가성비 스테이크 전문주점이라는 브랜드 콘...
www.shinailbo.co.kr
13 이커머스 의존도 낮춰야 산다···식품업계, 자사몰 키우기 '총력'
쿠팡·CJ제일제당 납품 단가 갈등 계기로 자사몰 중요성 부각
유료멤버십 혜택 확대·자사몰 전용 PB상품 개설 등 서비스 강화···건기식 특화몰 도전도
이커머스 의존도 낮춰야 산다···식품업계, 자사몰 키우기 '총력' - 시사저널e -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시사저널e=이숙영 기자] 식품업계가 자사몰 키우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이커머스의 힘이 유례없이 강해진 가운데 이커머스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자사몰 키우기에 나섰다. 31일 업계...
www.sisajournal-e.com
14 값 올린 식품업계, 호실적… 그리드플레이션 논란
농심, 상반기 영업익 385억→1174억
롯데웰푸드-해태 등도 깜짝 실적
“소비자에 부담 전가 과도” 지적
업계는 “비용절감, 해외서 성과”
값 올린 식품업계, 호실적… 그리드플레이션 논란
원자재값 인상 등을 이유로 최근 제품 가격을 올린 주요 식품업체들이 올해 상반기(1∼6월)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실적을 내면서 ‘그리드플레이션’(탐욕+물가 상승) 논란이 다시 불거지고 있다. 업체들은 비용 절감 노력
n.news.naver.com
15 건강기능식품 업체가 전시회서 카페를 연 이유
건강기능식품 업체가 전시회서 카페를 연 이유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 ‘CPHI Korea 2023’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카페 맛집’이 열렸다. 건강기능식품(이하..
it.chosun.com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www.goobne.co.kr
16 "재미있어야 본다" 식품업계, '스토리 담은 팝업'으로 소비자 공략
앱솔루트, 스티키몬스터랩과 '앱솔루트 그라운드' 운영
양조장 재현한 제임슨…삼다수, 환경 위한 노력 담아
"재미있어야 본다" 식품업계, '스토리 담은 팝업'으로 소비자 공략
식품업계가 이색 팝업스토어에 빠졌다. 단순히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역사·특징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스토리를 담은 팝업스토어가 늘고 있다. 팝업스토어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요즘 소비자의 흥미를
n.news.naver.com
17 “이렇게 밍밍해서 팔리겠어?”…더 매운 맛 찾는 식품업계, 왜?
마라탕 인기에 SNS 챌린지 효과까지
매운맛 익숙해지자 ‘더 매운 맛’ 찾아
라면 외 식품군도 매운 맛 변모 시도
“이렇게 밍밍해서 팔리겠어?”…더 매운 맛 찾는 식품업계, 왜?
마라탕 인기에 SNS 챌린지 효과까지 매운맛 익숙해지자 ‘더 매운 맛’ 찾아 라면 외 식품군도 매운 맛 변모 시도 식품업계가 전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만큼 매운맛이 강한 신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타사 제품보다 더 자
n.news.naver.com
18 식약처, 추석 앞두고 떡·한과 등 성수식품 위생 집중점검
식약처, 추석 앞두고 떡·한과 등 성수식품 위생 집중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음 달 4~8일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추석 성수 식품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고 31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추석 명절에 선물·제수용으로 많이 소비되는 축산물
n.news.naver.com
19 "AI가 만드는 튀김 드세요"…日 식품·외식업계서 열풍
인력부족으로 부담 늘어 AI 도입
생산부터 조리·접객까지 가능
"AI가 만드는 튀김 드세요"…日 식품·외식업계서 열풍
인력 부족이 오랜 문제로 지적돼온 일본 식품·외식업계가 인공지능(AI)을 현장에 도입하기 시작했다. 식품 공장과 식당 곳곳에 AI가 활약을 펼치면서 AI의 한계가 어디까지일지 주목받고 있다. 31일 니혼게이자이신문(
n.news.naver.com
20 빵·라면에 맥주까지 '국산쌀' 쓴다…식품업계, 쌀 소비 촉진 앞장
빵·라면에 맥주까지 '국산쌀' 쓴다…식품업계, 쌀 소비 촉진 앞장
쌀 소비량이 해마다 감소하는 가운데 식품업계가 국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2 양곡 소비량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56.7㎏
n.news.naver.com
21 토니로마스의 '토종 팸레 맏형'…이번엔 ‘캐롤스’ 띄운다
90년대말 돌풍 일으킨 토종기업
잠실에 새 브랜드 '캐롤스' 열어
아웃백·빕스, 펜데믹기간 급성장
마케팅 강화에 시장 부활 '청신호'
토니로마스의 '토종 팸레 맏형'…이번엔 ‘캐롤스’ 띄운다
2010년대 초반 이후 시장 포화와 경쟁 심화로 문을 닫는 곳이 속출했던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에 다시 훈풍이 불고 있다. 침체기 동안 생존에 성공한 아웃백, 빕스 등이 점포 리로케이션, 메뉴 고급화 등을 통해 소비자들
n.news.naver.com
22 "고물가에도 올 상반기 배달 서비스 매출 늘었다"
전년 대비 1.26 증가
단, 올 초부터 매출규모·비중 우하향 추이
"고물가에도 올 상반기 배달 서비스 매출 늘었다"
올해 상반기 배달 서비스 매출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3%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상승에도 배달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다. 핀테크 업체 핀다는 상권 분석 플랫폼 ‘오픈업’을 통해 2023
n.news.naver.com
23 “휴가철 지나도 종업원 못 구해”…외식업계, 일손 부족에 ‘속앓이’
식당 근무 고되단 인식에 기피
최저임금 차등화 적용도 소용 無
청년, 단기간 고소득 업종 선호
키오스크·로봇 종업원 등 대안책
“휴가철 지나도 종업원 못 구해”…외식업계, 일손 부족에 ‘속앓이’ - 남도일보
손님이 북적할 점심 시간. 직장인들 방문이 많은 광주 동구의 한 한식집을 운영하는 A씨는 매장에 밀려드는 발걸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폐업을 고민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인력 관리가 큰 부담으로 다가왔기 때문...
www.namdonews.com
24 지워지지 않는 ‘갑질 낙인’… 미스터피자 ‘보복 갑질’로 공정위 제재
지워지지 않는 ‘갑질 낙인’… 미스터피자 ‘보복 갑질’로 공정위 제재 - 시사위크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갑질 사건으로 큰 파문에 휩싸였던 미스터피자가 또 다시 후폭풍을 마주하게 됐다. ‘통행세’ 등에 반발해 갈등을 겪은 가맹점주들의 영업을 방해한 것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
www.sisaweek.com
25 [단독] 평가기업 고작 11개…공정위 '대리점협약 평가' 변별력 갑론을박
전년 평가와 동일한 5개 기업 '돌려먹기' 수상 지적
"특정 기업 홍보·직권조사면제 아니냐" 우려의 목소리도
동반성장지수기업 고려 없어…동반위와 엇박자도 문제
[단독] 평가기업 고작 11개…공정위 '대리점협약 평가' 변별력 갑론을박 - 신아일보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3년째 시행 중인 ‘대리점협약 이행평가’를 두고 변별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대리점협약 이행평가’ 수상기업은 등급별로 △...
www.shinailbo.co.kr
원앤원
건강한 맛과 정성을 기본으로 '고품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대표외식문화기업 원앤원입니다.
wonandone.co.kr
26 일본맥주는 ‘승승장구’하는데…‘사면초가’ 수제맥주는 어쩌나
지난 7월 일본 맥주 수입량 약 8000t…동월 기준 사상 최대
수제맥주 편의점 매출 내리막…사업 축소‧다각화로 생존 모색
일본맥주는 ‘승승장구’하는데…‘사면초가’ 수제맥주는 어쩌나 - 비즈월드
[비즈월드] 한때 편의점 매대를 가득 채우던 수제맥주의 기세가 꺾인 가운데 일본산 수입 맥주의 국내 주류시장 장악 속도에 불이 붙기 시작했다. 국내 수제맥주 업체들은 사업 규모를 축소하거나 포트폴리오 다...
www.bizwnews.com
27 ”배달비도 부담인데… 팁이라니요“
택시 중심으로 고개드는 팁문화
강요 없을시 불법 아니라지만 시민 ‘냉랭’
”배달비도 부담인데… 팁이라니요“ - 금강일보
서구권의 팁문화가 한국에도 고개를 들이미는 모양새다. 최근 카카오택시가 감사팁 서비스를 시범도입 하면서부터지만 시민들은 이해하기 어렵다는 분위기다.팁문화는 소비자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에게 자...
www.ggilbo.com
28 “형보다 잘나가는 아우”…생맥주 시장 진출한 ‘켈리’
올몰트 맥주 콘셉트 겹친 ‘맥스’ 17년 만에 추억 속으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는 ‘켈리’ 생맥주 시장서도 먹힐까
“형보다 잘나가는 아우”…생맥주 시장 진출한 ‘켈리’ - 뉴스워치
[뉴스워치= 정호 기자] 하이트진로의 켈리가 생맥주 시장까지 발을 넓히고 있다. 기존 자리를 꿰차고 있던 맥스는 2006년 출시 이후 51억병이 판매됐지만 결국 단종 수순을 밟고 있다. 31일 한 프랜차이즈 맥주 ...
www.newswatch.kr
29 마라탕→탕후루→스무디 ‘요즘 10대 외식코스’… 당뇨병 괜찮나?
마라탕→탕후루→스무디 ‘요즘 10대 외식코스’… 당뇨병 괜찮나?
몇 년 전 떠오른 마라탕에 이어 탕후루까지 인기다. 최근엔 마라탕으로 식사한 후 디저트로 탕후루를 먹고, 이어 메가커피나 설빙에서 스무디 또는 빙수를 먹은 뒤, 인생네컷·코인노래방을 가는 게 10대 청소년의 놀이 문
n.news.naver.com
30 ‘라떼 마시기 무섭네’…우윳값 인상에 카페 도미노 인상 수순
커피 외식 소비자물가지수 오름세 꾸준
지난해부터 커피숍 라떼류 가격 줄줄이 인상
아메리카노ㆍ카페라떼 가격 차이↑
올해도 우윳값 올라…"추가 인상 불가피"
‘라떼 마시기 무섭네’…우윳값 인상에 카페 도미노 인상 수순
지난해부터 커피숍 라떼류 가격 줄줄이 인상 아메리카노ㆍ카페라떼 가격 차이↑올해도 우윳값 올라…"추가 인상 불가피"▲우유 가격 인상에 따른 연쇄 효
www.etoday.co.kr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31 ‘김영란법’ 8년째 3만원 외식비 제자리…외식업계 ‘분통’
청탁금지법에 식사비 지난 2016년부터 8년째 3만원 동결
외식업계 “김영란법, 현실 반영 안돼...하루빨리 폐기돼야”
‘김영란법’ 8년째 3만원 외식비 제자리…외식업계 ‘분통’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직자 등이 주고 받을 수 있는 농·축·수산물과 농·축·수산가공품 선물 상한액이 30만원으로 올랐지만, 식사비는 8년째 3만원으로 동결돼 불만의 목소리가 쏟아지..
www.viva100.com
32 버거 업종 매출, 1년새 88% 뛰었다...런치플레이션 영향
핀다, 2023 상반기 외식업 배달서비스 보고서 공개
상반기 외식업 배달서비스 매출 규모 1.26% 증가...전체 매출 내 배달 비중은 전년 대비 1.47%p↓
버거 업종 매출, 1년새 88% 뛰었다...런치플레이션 영향
외식업 배달서비스 매출 규모는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전체 외식업 매출에서 배달서비스의 비중은 소폭 감소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가운데 버거 업종의 경우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n.news.naver.com
33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 가격 10%↑…추석 외식물가 뛰나
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 가격 10%↑…추석 외식물가 뛰나
떡볶이로 유명한 무한리필 분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지난달 뷔페 가격을 매장 내는 1000원, 포장은 2000원씩 인상했다. 서민들 대표 먹거리인 떡볶이 값이 한 명 당 1만원을 훌쩍 넘어선 것이다. 두끼는 저렴한
n.news.naver.com
34 늘리거나 줄이거나…기업형 슈퍼마켓, 4社4色 생존전략 눈길
가맹점 확대·점포 리뉴얼·퀵커머스 강화 등
"식품 비중 확대…SSM 인기 계속될 것"
늘리거나 줄이거나…기업형 슈퍼마켓, 4社4色 생존전략 눈길
불황에도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활기를 띠고 있다. 업체마다 사업 방향도 달라 4사4색(色) 전략이다. 점포 수를 늘리거나 효율화를 위해 축소하는 등 선택이 엇갈리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n.news.naver.com
35 '사칭 쇼핑몰' 주의보…브랜드가 미끼, 이번엔 '티파니'였다
여름엔 선글라스, 겨울엔 패딩 브랜드 공식몰 사칭한 쇼핑몰 기승
SNS 광고 통해 유인…공식 사이트와 흡사해 피해자 발생
'사칭 쇼핑몰' 주의보…브랜드가 미끼, 이번엔 '티파니'였다
여름엔 선글라스, 겨울엔 패딩 브랜드 공식몰 사칭한 쇼핑몰 기승 SNS 광고 통해 유인…공식 사이트와 흡사해 피해자 발생 A씨는 지난 10일 해외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한다는 인스타그램 광고를
n.news.naver.com
푸라닭 치킨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개, 메뉴 소개, 가맹점 안내, 창업정보 제공, 푸라닭, 푸라닭 치킨
puradakchicken.com
36 진주시, 대한민국 동행축제 연계 추석맞이 ‘배달의 진주’ 이벤트
기간별 2만 5000원·2회 이상 결제 시 5000원 상품권 캐시백 증정
진주시, 대한민국 동행축제 연계 추석맞이 ‘배달의 진주’ 이벤트 - 신아일보
진주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16일부터 30일까지 2회에 걸쳐 대한민국 동행축제와 연계한 추석맞이 ‘배달의 진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각 기간 동안 지역사랑상품권으...
www.shinailbo.co.kr
37 '中간식' 탕후루 열풍에 거리 '몸살'…"바닥은 '끈적'·파리 들끓어"
'中간식' 탕후루 열풍에 거리 '몸살'…"바닥은 '끈적'·파리 들끓어"
과일에 설탕 시럽을 입힌 중국 간식, '탕후루'가 인긴데요. 탕후루로 거리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설탕 시럽에 꼬치 막대가 거리를 더럽히고 있는 건데요, 아예 탕후루 들고는 들어오지 말라는, '노 탕후루존'까지 생
n.news.naver.com
38 신세계푸드, B2C 강화 ‘체질 개선’에도…실적 개선은 ‘물음표’
올 2분기 영업익 1년 새 88억 원 감소…당기순이익까지 모두 내리막
신세계푸드, B2C 강화 ‘체질 개선’에도…실적 개선은 ‘물음표’
(이투데이 그래픽팀)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가 취임 이후 B2C(Business to Customer) 사업을 강화하며 체질개선에 나선 지 3년이 됐지만 시장의 반응
www.etoday.co.kr
39 탕후루·마라 음식 판매점 급증... 중국요리 ‘전성시대’
10~30대 관심 검색 1위...전년 동기 比 1600% ↑
탕후루·마라 프랜차이즈, 전년 比 300% 이상 급증
중국요리 활용 음식도 연달아 출시해
건강·환경 문제 등 문제 대두
탕후루·마라 음식 판매점 급증... 중국요리 ‘전성시대’ - 충남일보
[충남일보 이승우 기자] #. 대전의 한 중학교에 다니는 안(14) 양은 최근 친구들과 자주 먹는 음식들이 있다. 화하게 매운 마라 음식과 독특한 식감에 달콤한 디저트 탕후루가 그 주인공들이다. 만날 때마다 노는...
www.chungnamilbo.co.kr
40 “술 아껴먹는 것도 유행이냐”…3시간 동안 소주 1병 마신 손님들에 ‘분통’
“술 아껴먹는 것도 유행이냐”…3시간 동안 소주 1병 마신 손님들에 ‘분통’
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되지 않음. 게티이미지 소주에 물을 타 가며 지나치게 아껴먹는 손님들 때문에 술집 사장이 “얼음값 아깝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물에 술? 술에 물? 타 먹을 거면 술
n.news.naver.com
이백장돈가스
배달창업, 소자본창업 테이크아웃, 배달전문 돈가스창업,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수제돈가스 개그맨 이상준도 반한 국가대표 돈까스브랜드
www.200jang.com
41 서울 카페 129곳서 개인 텀블러 쓰면 300원 ‘추가’ 할인
“‘반려 텀블러’ 지속적 사용 중요”
서울 카페 129곳서 개인 텀블러 쓰면 300원 ‘추가’ 할인
“‘반려 텀블러’ 지속적 사용 중요” 서울시는 31일 카페에서 개인 컵(텀블러)을 갖고 음료를 주문하면 카페 자체 할인해주는 것 이외에 300원을 추가로 할인해주는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범사업 기간은 다음
n.news.naver.com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https://linkon.id/adevent
▶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 참여코드 2276 )
https://open.kakao.com/o/gUoD4ufb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오늘의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디야커피,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구성 갖춘 ‘추석 선물세트’ 3종 출시 [ 강동완 기자 ] (0) | 2023.09.01 |
---|---|
코트라(KOTRA), 2023 프랜차이즈 해외점포 미스터리쇼퍼 지원사업 (0) | 2023.09.01 |
리드플래닛, 가맹사업 위한 정보공개서 등록은 필수 (0) | 2023.08.31 |
다이소, 재미있는 택배생활! ‘택배·포장용품 기획전’ 진행 [ 강동완 기자 ] (0) | 2023.08.31 |
보드람치킨, ‘2023대구치맥페스티벌’ … 마지막휴양지 컨셉 부스 운영 (0) | 2023.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