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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창업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 기자입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함께 만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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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아일보 강동완 기자 (카카오톡 @010879422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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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달 시키면 더 비싸요” 맥도날드, 매장과 가격차 알린다
“배달 시키면 더 비싸요” 맥도날드, 매장과 가격차 알린다
소비자 알권리·선택권 침해 지적에 배민서 공지맥도날드가 배달 메뉴와 매장 메뉴 가격이 다른 ‘이중가격제’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지했다.맥도날드 측은 최근 배달 애플리케이션 1위인 배달의민족 내 매장별 페이지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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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민 꼭 망하게 해주세요"…폐업 자영업자의 절규 [창간기획, 자영업 리포트]
"배민 꼭 망하게 해주세요"…폐업 자영업자의 절규 [창간기획, 자영업 리포트]
지난 24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 마주 앉은 두 평행선은 지독할 정도로 나란했다. 상생협의체라는 이름 아래 모인 배달 플랫폼(이하 배달앱)과 자영업자 중심의 배달앱 입점업체 대표들은 서로를 향해 단 1도도 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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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맘스터치 점주 뭉치자 계약해지…안쫓겨나려 3년 싸웠다 [창간기획, 자영업 리포트]
맘스터치 점주 뭉치자 계약해지…안쫓겨나려 3년 싸웠다 [창간기획, 자영업 리포트]
맘스터치 상도역점 점주 황성구(65)씨는 2021년 8월 날벼락을 맞았다. 맘스터치 본사에서 가맹계약 해지 통보를 해 온 것이다. 가맹점주협의회 설립을 주도했던 그가 전국 가맹점에 우편물을 보내면서 본사를 비방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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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백종원 더본코리아 배 불릴 때 점주들 배고팠다…1년 새 442명 떠나
25개 브랜드 중 20개는 매출 하락
등록한 50개 브랜드 중 25개 사라져
1년 간 계약해지 22%·명의변경 16%
타사와 달리 본부 매출 늘 때 점주는 줄어
운영기간 감소···밸류에이션 높이려 몸집↑
백종원 더본코리아 배 불릴 때 점주들 배고팠다…1년 새 442명 떠나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반면, 대다수의 가맹점 매출이 하락하면서 최소 442명의 가맹점주가 사업을 접은 것으로 확인됐다. 통상적으로 가맹점 본부와 점포 매출이 함께 성장하는 것과는 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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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복집흑염소
창업문의 1544.8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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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복집흑염소
하늘이 주신 사계절 보양식, 전문가들이 말하는 뜨는 창업아이템 천복집 흑염소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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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단독] “높은 이행률” 일회용컵 보증금제 보고서 공표 안 한 환경부
선도지역 제주·세종서 “이행률 81.8%까지 올랐다”는 내용
이용우 민주당 의원, “정착시킬 수 있는 제도를 내팽개쳐”
[단독] “높은 이행률” 일회용컵 보증금제 보고서 공표 안 한 환경부
지난해 세종과 제주에서 시범사업으로 시행된 일회용컵 보증금제가 높은 이행률을 보였다는 내용을 담은 산하 기관의 보고서가 나왔는데도, 환경부가 이를 공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하기에 “미흡한 부분이 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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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무늬만 무료배달이죠" 이중가격 확산, 이대로 가다간…
"무늬만 무료배달이죠" 이중가격 확산, 이대로 가다간…
같은 음식도 배달로 받을 때 더 비싼 '이중 가격제' 매장이 늘고 있습니다. 배달비가 무료가 되더라도 결국 숨은 가격 때문에 외식 물가는 비싸지기만 하는 셈입니다. 김도훈 기자입니다. [기자] 배달의 민족 앱에서 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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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박성은의 쇼트컷] 새 주인 맞은 남양유업의 '백미당' 활용법
60년 홍氏 일가 퇴장, 한앤코 경영권 쥐면서 1년여 만에 신규 매장 오픈
원유 소비·브랜딩 긍정 효과 기대…매일유업 폴 바셋과 선의의 경쟁 '주목'
[박성은의 쇼트컷] 새 주인 맞은 남양유업의 '백미당' 활용법 - 신아일보
Shortcut(쇼트컷). 우리말로 ‘지름길’ 또는 ‘손쉬운’, ‘간단한’이란 뜻을 가진 표현이다. 쇼트컷은 유통업계 전반의 이슈, 기업, 오너, CEO(전문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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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맥세스컨설팅, 제30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과정 모집
10월15일부터 진행
맥세스컨설팅, 제30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과정 모집 - 신아일보
최근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본사와 가맹점주 간의 분쟁 내용을 보면 “본사에서 말했던 ‘매출’이 나오지 않는다.”라는 것을 화두로 분쟁이 지속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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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버거앤윙스
푸라닭 치킨의 새로운 도전, 움버거앤윙스! 선착순 50명 한정 예비 창업자를 모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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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제리너스, 인기 애니메이션 ‘보노보노’와 캐릭터 음료 3종 출시 [ 강동완 기자 ]
교촌치킨, ‘촌스러버’와 “섬마을 초등학교에 따뜻한 응원과 나눔을 전해요!”
이디야커피, 겨울철 대표 ‘길거리 간식’ 4종 재출시 [ 강동완 기자]
프랭크버거, 야구장 등 스포츠 매장과 특수 기업 매장 등 오픈 지속 [강동완 기자]
술집 창업 프랜차이즈 ‘생마차’ BEXCO 부산창업박람회 참가 [강동완 기자]
[ 2024년 9월 26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
리드플래닛 [LEAD PLANET] 공식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프랜차이즈 전용 경영정보 통합시스템(FC ERP)/프랜차이즈 영업관리 / 프로세스관리 / 가맹점관리 / 영업지역관리 / 전자계약 / 그룹웨어 / 수발주 / 레시피관리 / Q.S.C / 가맹계약관리 / 슈퍼바이저 / 가맹점과 본사 커뮤니케이션 관리 / 가맹점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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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BBQ, 치킨 반마리 덤으로 주니 신규회원 4배 급증
BBQ, 치킨 반마리 덤으로 주니 신규회원 4배 급증 - 신아일보
BBQ치킨은 자사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 무료 증정’ 프로모션 영향으로 신규회원 가입률이 전년 대비 4배가량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BBQ의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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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월드전람, '제7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11월14일부터
월드전람, '제7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11월14일부터 - 신아일보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전문 업체인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4'가 오는 11월 14일(목)부터 16일(토)까지 서울 학여울역 인근에 위치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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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퀴즈노스 Q-착즙주스 3종 연장판매 … 12월31일까지
퀴즈노스 Q-착즙주스 3종 연장판매 … 12월31일까지 - 신아일보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퀴즈노스'가 여름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한정판으로 판매했던 채소 착즙주스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연장판매한다고 밝혔다.착즙주스는 인공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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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 식용종식' 로드맵…한 마리당 60만원, 보신탕집 폐업 250만원 지원
2027년 2월까지 식용 개 사육·도살·유통·판매 금지
농림부, 전·폐업 조기 이행 컨설팅 및 인센티브 제공
'개 식용종식' 로드맵…한 마리당 60만원, 보신탕집 폐업 250만원 지원 - 신아일보
정부가 국정과제인 ‘2027년 개 식용종식’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책을 담은 로드맵을 내놨다. 전국 개 식용업계 5900여곳의 전업 및 폐업 이행을 위한 컨설팅과 인센티브 지원이 골자다.주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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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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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탐앤탐스, 9월 ‘꽝없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
가을 캠핑족 공략하는 9월 룰렛데이 진행
탐앤탐스, 9월 ‘꽝없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진행 - 신아일보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캠핑 브랜드 폴러스터프와 손잡고 9월 한 달 동안 룰렛데이를 진행 중이다.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룰렛데이는 ‘탐앤탐스와 올 가을 캠핑, 여행 로망 이룰렛!’을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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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프랜차이즈 예상매출(수익) 서면제공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소상공인위원회 등, 백종원방지법 필요
전국가맹점주협의회, 프랜차이즈 예상매출(수익) 서면제공 개선 위한 간담회 개최 - 신아일보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소상공인위원회는 지난 24일(화) 국회에서 더본코리아 '연돈볼카츠 사례로 본 프랜차이즈 예상매출(수익) 서면제공의 한계 및 개선방안 간담회'를 진행했다.이날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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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현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하림 퍼스트키친, 식품산업 미래 제시"
거버넌스형 축제 'NS 푸드페스타 2024 in 익산' 개막
명제 '최고의 맛은 신선'…신선한 식재료 중점
[현장]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하림 퍼스트키친, 식품산업 미래 제시" - 신아일보
‘NS 푸드페스타(Food Festa 2024 in Iksan)’가 26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막했다. NS푸드페스타는 식품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K(코리아)푸드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국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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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씨엔티테크, 서울시 청년쿡 푸드테크 센터 1기 참여기업 모집
씨엔티테크, 서울시 청년쿡 푸드테크 센터 1기 참여기업 모집 - 신아일보
씨엔티테크가 서울특별시 미래청년기획관 산하의 '서울시 청년쿡 푸드테크 센터'에서 청년 식품 제조 및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첫 번째 기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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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락비어
25평 매장 일 매출 436만원, 세상에 없던 번개꽃맥주와 돼지후라이드로 만든 기적! 소형부터 대형매장까지 가능한 로드락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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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락비어
홀 36평 매장 일 매출 515만원, 처음 만나는 색다른 맛 벚꽃맥주와 흑돼지 후라이드로 만든 기적! 소형부터 대형매장까지 가능한 로드락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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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맛의 경쟁력을 높인 '프랜차이즈 맛집'은 ?
맛의 경쟁력을 높인 '프랜차이즈 맛집'은 ? - 신아일보
OTT 흑백요리사가 최근 이슈프로그램으로 방영되면서 음식 맛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브랜드중에 유독 맛에 대한 특징을 강조하는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외식브랜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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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현장] 김홍국 하림 회장 "풀필먼트센터는 팩토리 숍, 가격낭비 없다"
'NS 푸드페스타'서 식품 특화 스마트 물류센터 'FBH' 공개
공장과 컨베이어 연결…"중간단계 없어, 경쟁력 제고" 자신
[현장] 김홍국 하림 회장 "풀필먼트센터는 팩토리 숍, 가격낭비 없다" - 신아일보
“풀필먼트 센터(FBH, Fulfillment by Harim)는 제품 생산 공장과 소비자를 연결시키는 팩토리 숍이다.”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26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 키친에서 진행된 ‘N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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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bhc치킨, 신유빈과 '뿌링클' 10주년 TV광고 공개
10년간 성장 여정 타임슬립으로 연출
bhc치킨, 신유빈과 '뿌링클' 10주년 TV광고 공개 - 신아일보
bhc치킨은 자사의 대표 메뉴 ‘뿌링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모델 신유빈과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지난 10년간 ‘뿌링클’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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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돌솥비빔밥’이 중국 문화?… 김치, 삼계탕까지 도마 올라
중국 전역 1000개 매장서 ‘왜곡 홍보’
‘돌솥비빔밥’이 중국 문화?… 김치, 삼계탕까지 도마 올라 - 일요서울i
[일요서울 | 박정우 기자]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인 돌솥비빔밥이 3년 전 중국의 성(省)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주 큰 논란이 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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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선당 샤브보트
샤브창업 채선당에서 만든 1인샤브 전문점 샤브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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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배달 이중가격 논란②]화살은 배달앱?…결국은 ‘밥그룻’ 싸움
쿠팡이츠·배달의민족 충돌…입장문 내고 "법적 대응까지 검토"
출혈경쟁으로 수익성 악화…모기업 적자에 진퇴양난
[배달 이중가격 논란②]화살은 배달앱?…결국은 ‘밥그룻’ 싸움
2010년 배달앱 등장 이후 약 14년이 흐른 현재, 국내 외식시장에서 배달앱은 양면적 특성을 갖는다. 자영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없으면 불편한’ 플랫폼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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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이중가격제 논란에”…음식배달 1‧2위 배민·쿠팡이츠 '충돌'
쿠팡이츠, "경쟁사, 무료배달비 외식업주, 소비자에게 전가"…
배민, “배민·가게배달 혼용”, “사실 왜곡…법적 대응 검토”
“이중가격제 논란에”…음식배달 1‧2위 배민·쿠팡이츠 '충돌'
[서울이코노미뉴스 이보라 기자] 국내 음식배달 업계 1위 배달의민족과 2위 쿠팡이츠가 앱 수수료를 두고 정면으로 맞붙었다.롯데리아, 맥도날드 등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가 배달 플랫폼 비용을 이유로 배달 가격을 매장 가격보다 높게 책정하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하자 쿠팡이츠가 배민을 겨냥해 “경쟁사 문제 탓”이라고 저격했기 때문이다. 배민은 “사실을 왜곡했다”며 법적 대응 가능성으로 응수하고 있다.갈등의 시초는 '이중가격제' 확산이다. 쿠팡이츠가 배민을 겨냥해 먼저 칼을 꺼내 들었다.쿠팡이츠는 "이중가격제는 특정 배달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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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햄버거에 아이스크림까지...식품기업 변신 중인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사 인수 이어 포천에 식픔제조 공장 건립
파이브가이즈 확장, 조리 로봇 등 푸드테크 기술 투자
햄버거에 아이스크림까지...식품기업 변신 중인 한화갤러리아
유통업 위주였던 한화갤러리아가 식음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인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이 신사업 발굴을 주도한다.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23일 음료 제조 업체 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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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소비자단체 "배달 구독서비스 음식점·소비자에 부담 가중"
"배달플랫폼은 수수료 낮추고 음식업체는 가격 인상 재고해야"
소비자단체 "배달 구독서비스 음식점·소비자에 부담 가중"
"배달플랫폼은 수수료 낮추고 음식업체는 가격 인상 재고해야" 소비자단체가 배달 플랫폼 업체들의 유료 구독 서비스 전환이 음식점과 소비자에게 부담을 가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26일 성명을 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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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기집창업, 전국 500개 가맹점,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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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깃집창업,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명륜해외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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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횡성심리상담센터, 좋은이웃가게 현팔 전달식 진행
좋은이웃가게, 굿네이버스 대표 나눔 캠페인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 가능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횡성심리상담센터, 좋은이웃가게 현팔 전달식 진행 - 신아일보
굿네이버스 강원중부지부는 횡성군에 위치한 횡성심리상담센터와 함께 좋은이웃가게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횡성심리상담센터는 이번 좋은이웃가게 캠페인에 참여하여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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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3시간씩 버티는 '카공족' 탓에 쫄딱 망했다…역대급 줄도산한 日
지난해 일본 내 카페 파산 신고 최고치 기록
4100원 커피 손익분기점 1시간 42분 가량
3시간씩 버티는 '카공족' 탓에 쫄딱 망했다…역대급 줄도산한 日
지난해 일본 내 카페 파산 신고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카페에서 공부하는 '카공족'으로 인해 파산이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24일 일본 매체 아에라닷은 지난해 일본 내 카페 파산 건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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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배달앱 배민·쿠팡이츠, ‘이중가격제’ 논란 정면충돌
쿠팡이츠 “무료배달 비용 외식업주에 전가” vs 배민 “사실 왜곡, 법적 대응 검토”
배달앱 배민·쿠팡이츠, ‘이중가격제’ 논란 정면충돌
쿠팡이츠 “무료배달 비용 외식업주에 전가” vs 배민 “사실 왜곡, 법적 대응 검토” 최근 외식업계 ‘이중가격제’의 책임 소재를 놓고 정면충돌한 배달업계 1·2위 플랫폼 배달의민족(배민)과 쿠팡이츠가 공개 비판을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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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비대면 세탁 수요 성장에 세탁 프랜차이즈 변화 '속도'
'크린토피아' 브랜드 리뉴얼 진행
"비대면 세탁 서비스도 고도화할 것"
비대면 세탁 수요 성장에 세탁 프랜차이즈 변화 '속도'
빨래 수거, 세탁이후 배달까지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세탁 플랫폼 성장세가 가파르다. 이에 전통적인 세탁 프랜차이즈의 움직임도 빨라졌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대표적인 세탁 프랜차이즈 '크린토피아'는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32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 접점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가맹점의 인테리어·브랜드 심볼 등을 변경했다. 세탁 서비스 명칭도 직관적으로 변경해 소비자의 이해를 도왔다. 일반 서비스뿐만 아니라 최근 이용자가 늘고 있는 세탁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하는 현상)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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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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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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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단독] '가성비' 한솥도시락 마저 '이중가격제' 도입 "배달앱, 가맹점에 비용 전가"
"배달 매출 30% 플랫폼에 지불, 수익 남지 않아" 비판
[단독] '가성비' 한솥도시락 마저 '이중가격제' 도입 "배달앱, 가맹점에 비용 전가"
'가성비'(가격대비성능)로 유명한 도시락 전문점 한솥도시락이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이유로 홀·배달 이중 가격제를 도입한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솥도시락은 다음 달 1일부터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전용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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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배달-매장 다른 '이중가격제' 책임 공방에…소비자도 자영업자도 불만 고조
배달의민족·쿠팡이츠 책임 공방
프랜차이즈 중심 이중 가격제 도입
멤버십 구독자 배달비 중복 부담
자영업자들 개별 대응 나서기도
물가 상승·산업 위축 우려 ↑
배달-매장 다른 '이중가격제' 책임 공방에…소비자도 자영업자도 불만 고조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매장 가격과 배달 가격 동일하다고 홍보도 하지 않았나요? 그래서 배달로 자주 시켜 먹었는데 배신감이 듭니다. 멤버십도 무료 배달 받으려고 가입했는데 이제 와서 어쩌라는 건가요"(배달앱 사용자 A씨)26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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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티메프부터 배민까지… 뜨거운 유통 국감
큐텐 관계자 소환해 책임 조사
요기요 등 배달비용 전가 논란
쿠팡 공정거래법 위반 등 살펴
티메프부터 배민까지… 뜨거운 유통 국감
큐텐 관계자 소환해 책임 조사 요기요 등 배달비용 전가 논란 쿠팡 공정거래법 위반 등 살펴 '티메프'(티몬과 위메프) 사태를 비롯해 배달 애플리케이션 수수료 논란, C-커머스 '유해물질' 논란 등 유통 플랫폼 관련
n.news.naver.com
32. [이슈진단+] 배민-쿠팡, 이중가격제 서로 "네 탓"...업계는 "거기서 거기"
[이슈진단+] 무료 배달비 경쟁이 불러온 나비효과
[이슈진단+] 배민-쿠팡, 이중가격제 서로 "네 탓"...업계는 "거기서 거기"
배달의민족(배민)과 쿠팡이츠가 '이중가격제' 논란이 일자 서로 "네 탓"이라며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다. 이중가격제란 외식업자가 배달 주문 시 매장 판매가보다 소비자에게 더 높은 요금을 부과하는 것이다. 이중가격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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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premium 부대찌개& 닭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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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가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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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배달 이중가격제 논란에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갈등 심화, 법적공방까지 예고
배달 이중가격제 논란에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갈등 심화, 법적공방까지 예고 - 비즈트리뷴
최근 같은 메뉴를 배달 주문하면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가 도마에 오르면서, 쿠팡이츠의 공격적 마케팅에 배달의민족이 법적공방까지 예고하면서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중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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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이중가격제 논란에 배달앱·프랜차이즈 '남 탓'만[현장에서]
프랜차이즈 이중가격제에 "배달앱 무료배달 탓"
배달 플랫폼 "타사가 업주·소비자에 전가" 주장
이중가격제 논란에 배달앱·프랜차이즈 '남 탓'만[현장에서]
맥도날드 빅맥세트를 매장에서 먹으면 7200원, 배달 플랫폼으로 주문하면 8500원이다. 배달 메뉴 가격을 매장 메뉴 가격보다 더 비싸게 받는 ‘이중가격제’ 때문이다. 맥도날드만이 아니다. KFC는 2년 만에 이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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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단독] “높은 이행률” 일회용컵 보증금제 보고서 공표 안 한 환경부
선도지역 제주·세종서 “이행률 81.8%까지 올랐다”는 내용
이용우 민주당 의원, “정착시킬 수 있는 제도를 내팽개쳐”
[단독] “높은 이행률” 일회용컵 보증금제 보고서 공표 안 한 환경부
지난해 세종과 제주에서 시범사업으로 시행된 일회용컵 보증금제가 높은 이행률을 보였다는 내용을 담은 산하 기관의 보고서가 나왔는데도, 환경부가 이를 공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개하기에 “미흡한 부분이 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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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백종원 더본코리아 배 불릴 때 점주들 배고팠다…1년 새 442명 떠나
25개 브랜드 중 20개는 매출 하락
등록한 50개 브랜드 중 25개 사라져
1년 간 계약해지 22%·명의변경 16%
타사와 달리 본부 매출 늘 때 점주는 줄어
운영기간 감소···밸류에이션 높이려 몸집↑
백종원 더본코리아 배 불릴 때 점주들 배고팠다…1년 새 442명 떠나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한 반면, 대다수의 가맹점 매출이 하락하면서 최소 442명의 가맹점주가 사업을 접은 것으로 확인됐다. 통상적으로 가맹점 본부와 점포 매출이 함께 성장하는 것과는 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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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다드브릿지 -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투자 그룹
국내최초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투자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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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다이소, 손님 뺏길라…"700원짜리도 있네" 초강수 던진 곳
'가성비 뷰티' 뛰어든 편의점
다이소에 도전장
이마트24, 플루와 전용제품 출시
GS25·CU도 스킨케어 상품 강화
접근성 무기로 다이소와 경쟁
다이소, 손님 뺏길라…"700원짜리도 있네" 초강수 던진 곳
다이소가 선점한 저가 소용량 화장품 시장에 편의점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에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가 선호하는 저가 화장품을 판매해 본사와 가맹점 실적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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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넥스트 꼬끼오 下] '치킨집만 3만개' 국내는 이미 포화…해답은 글로벌
[넥스트 꼬끼오 下] '치킨집만 3만개' 국내는 이미 포화…해답은 글로벌
[앵커멘트]우리나라에는 치킨집이 3만개 있습니다. 코로나19 기간에 부쩍 늘어난건데요. 국내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치킨업체들은 해외 공략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K-컬쳐 바람을 타고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점은 긍정적 신호라는 분석입니다. 이원호 기자가 전합니다.[기사내용]뉴욕에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BBQ 매장입니다.저녁 시간대에 친구들과 둘러 앉아 치맥을 즐기는 모습이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미대륙 반대편 캘리포니아에서도 현지인들이 낮부터 K-치킨을 찾습니다.[BBQ 미국 웨스트할리우드점 관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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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배달플랫폼 횡포에 생계 위협”…거리로 나온 사장님들
“배달플랫폼 횡포에 생계 위협”…거리로 나온 사장님들
[앵커] 배달플랫폼을 이용하다보면 배달비가 부담스러울 때가 있죠. 그래서 요즘은 묶음 배송이나 무료 배송 서비스 등이 속속 등장하는데요. 하지만 점주와 배달기사들은 플랫폼 기업들이 갑질 횡포를 부리고 있다며 근본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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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쿠팡 “배민 이중가격제가 원인” vs 배민 “무료 배달혜택 부담하고 있어 왜곡” [일상톡톡 플러스]
양측 치열한 ‘신경전’…누구 말이 맞나?
쿠팡 “배민 이중가격제가 원인” vs 배민 “무료 배달혜택 부담하고 있어 왜곡” [일상톡톡 플러스]
양측 치열한 ‘신경전’…누구 말이 맞나? 최근 자영업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커진 ‘가게배달’(업주 자체배달+광고상품)이 배달앱 수수료 논란의 새로운 화두로 급부상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가게배달을 통해 무료배달비를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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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아! 벌써 품절"…2만원 '금배추' 공포에 그야말로 난리
"아! 벌써 품절"…2만원 '금배추' 공포에 그야말로 난리
폭염으로 배추값이 치솟으면서 김장 대신 포장김치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온라인몰에서는 50개 넘는 상품이 동시에 동나는 대란까지 벌어졌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포장김치 시장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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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외식물가 치솟자 집밥족 증가, 밀폐용기 '불티'…"고기능성으로 승부수"
외식물가 치솟자 집밥족 증가, 밀폐용기 '불티'…"고기능성으로 승부수"
[앵커멘트]불경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외식비 부담으로 집밥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집밥족이 늘면서 음식물 보관을 위한 밀폐용기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한 소재와 기능을 갖춘 진화된 밀폐용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지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직장인 박다인씨는 바쁜 직장생활 가운데서도 집밥을 자주 챙겨먹습니다.외식물가 부담이 커지면서 돈도 아끼고 건강도 챙길수 있기 때문입니다.또 기능성을 갖춘 밀폐용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도 있고, 오랜기간 보관도 가능해 집밥을 차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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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수제버거 No.1 프랭크 버거
수제버거 창업 1등 브랜드, 업계 최단기간 4년 7개월여만에 700호점 돌파, 수제패티 본사 자체 생산공급, 10평대 40억매출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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