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7년 5월 25일 프랜차이즈 창업 외식 식품뉴스 모음 에이디이벤트 2017. 6. 4. 16:06 패키징도 경쟁력 … 차별화한 포장 기술로 ‘승부수’맛과 선도 유지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식품 포장은 시대의 필요성에 맞춰 발전을 거듭해왔다. 최근에는 상품이 다양해지면서 패키징이 제품 특성을 표현하고 경쟁력을 결정 짓는 주요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관련 업체에서는 단순 제품 보호를 넘어서 환경을...강동완 기자|2017.05.25 17:46통조림햄 1캔, 나트륨·포화지방 '하루 기준치' 육박캔햄(통조림햄)에 함유된 포화지방·나트륨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절반만 먹어도 하루 기준치의 절반 가까이를 섭취하게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25일 소비자시민모임이 시중 판매 중인 캔햄 23종의 영양 성분과 안전성 등을 검사한 결과에 따르면 캔햄 23...김나현 기자|2017.05.25 16:05웰빙 식문화로 아몬드, 코코넛 등 사용한 식물성 식음료 인기상승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웰빙 식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식물성 원료로 만든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특히 최근 2~3년간 채식주의자들이 증가하고 곡물을 포함한 ‘슈퍼푸드’가 인기를 끌면서 식물성 제품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식물성...강동완 기자|2017.05.25 14:45명퇴 베이비부머 창업, 안정성과 독특성더딘 경기회복에 비해 조선업 등 구조조정과 명퇴 등으로 중장년층이 창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문제는 준비되지 않은 창업과 브랜드 선택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면서 실패 확률도 높다는 거다. 중소기업연구원 전인우 소상공인연구실센터장이 지난 4월 국회...강동완 기자|2017.05.25 10:45스타벅스, 커피 1잔으로 때우려다 '364일치' 물어준다스타벅스가 공지 실수를 이유로 쿠폰을 지급하지 않은 사건에 대해 법원이 소비자에 배상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서울중앙지법은 소비자 A씨가 유명 커피프랜차이즈 스타벅스에 대해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229만3200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다고 어제(24일) 밝...장영락 기자|2017.05.25 07:44본죽, ‘맘 편한 백’ 무료 증정 이벤트 인기 … 친환경 에코백 받기 위해 죽 먹어요!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 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이 지난 8일부터 증정한 ‘맘 편한 백’이 2주 만에 일부 매장에서 조기 소진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실시한 본죽의 ‘맘 편한 백’은 본...강동완 기자|2017.05.25 13:46커피빈 출점 전략 강화, 새로운 서비스 모델 확보 주력 나서커피빈이 수도권은 물론, 지방 상권에 공격적으로 출점에 속도를 내며 빠른 매장 확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커피빈코리아’가 올해 5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3배 이상의 신규 직영매장을 오픈하며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커피빈은 2001년 1호점 개설 이...강동완 기자|2017.05.25 12:45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1년. ‘상생·히트상품’ 두 토끼 잡았다!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지역의 유망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올리브영과 함께 하는 즐거운 동행’이 출범 1주년을 맞았다.올리브영과 함께 하는 ‘즐거운 동행’은 전국 각지의 유망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강동완 기자|2017.05.25 11:45오리온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 출시 한 달 만에 '1000만개 판매' 돌파오리온은 봄 한정판으로 내놓은 ‘초코파이情 딸기’가 한 달 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1100만 개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32억 원에 달하며,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맛본 셈이다.초코파이 딸기는 출시되자마자 SNS, 커뮤니티 등에서 큰 화제...김설아 기자|2017.05.25 11:14롯데제과, '누드치즈빼빼로' 출시… 빼빼로 라인업 강화롯데제과는 국민과자 빼빼로의 새로운 맛으로 ‘누드치즈빼빼로’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누드치즈빼빼로’는 치즈를 즐겨 먹는 1020세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누드치즈빼빼로’는 바삭한 스틱 비스킷 속에 덴마크산 체다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향긋한 치즈비스킷...김설아 기자|2017.05.25 10:52"유기농을 더하다"… 남양유업, '임페리얼 오가닉' 분유 출시남양유업은 국내 친환경 목장에서 항생제, 화학비료, 농약 등이 전혀 사용되지 않은 사료를 먹인 젖소가 생산한 유기농 원유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 유기농 원유함량을 지닌 ‘임페리얼 오가닉’ 분유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임페리얼 오가닉’ 분유는...김설아 기자|2017.05.25 10:45죠스바의 무한 변신, ‘왓따 죠스바’ 껌 새로나왔어요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는 ‘왓따 죠스바’ 껌을 시장에 선보였다.‘왓따 죠스바’ 껌은 죠스바 특유의 오렌지와 딸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포장 디자인 또한 죠스바에서 착안했다. 죠스바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2천개가 넘는 시제품을 테스트 했을 정도로...강동완 기자|2017.05.25 09:45먹으면서 다이어트 한다… 식사대용식 매출 68%↑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무조건 굶으면서 체중을 감량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먹으면서 빼는' 이른바 '먹슬림' 다이어트가 주목받으면서 관련 시장도 성장하는 모습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박효선 기자|2017.05.25 23:55SPC삼립, 냉장 디저트 ‘카페스노우’ … 고품질 합리적 가격 디저트 대세SPC삼립이 2015년에 선보인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카페 스노우(CAFE SNOW)’가 2년 사이 매출이 160% 가량 증가하며 리테일 냉장 디저트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지난 3월 출시한 카페 스노우 신제품 4종(떠먹는 스노우 컵케익 생크림&am...강동완 기자|2017.05.25 21:45맥주를 마시면서 요가를 즐겨요‘비어요가(Beer Yoga)’ 또는 ‘브루요가(Brew Yoga)’라 불리는 이 운동은 맥주를 마시면서 하는 요가로, 2015년 베를린의 비어요가(BierYoga)에 의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이 특별한 요가는 수 세기 동안 정신, 몸, 마음을 달래...강동완 기자|2017.05.25 20:45탐앤탐스, 부드러운 ‘크림라떼’ 3종 새로나왔어요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크림라떼(Cream Latte)’ 3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탐앤탐스의 크림라떼는 ‘한라봉 요거트 크림라떼’, ‘딸기 요거트 크림라떼’, ‘모카 크림라떼’로 구성되어 있다. ▲ 한라봉 요거...강동완 기자|2017.05.25 19:45한우 요리 레시피 공유하고 한우 선물 받자!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SNS를 통해 한우 요리 레시피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8월 2일 까지 매주 진행되며, 금요일마다 한우자조금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월별 컨셉에 맞는 새로운 레...강동완 기자|2017.05.25 18:45코카-콜라, 밀크소다 '암바사' 디자인 특별 한정판 인기코카-콜라사의 탄산음료 브랜드 ‘암바사’의 한정판 디자인이 SNS 인증샷 붐을 타고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소비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암바사 한정판 디자인’ 판매를 8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올해 1월에 출시된 ‘암바사 한정판 디자인’은...김설아 기자|2017.05.25 18:38커피전문점 맛을 그대로 담은 드립백, 작은 사이즈로 재출시한 과자까지 다양최근 따뜻해진 날씨로 여행이나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특히 혼자 여행을 즐기는 ‘혼여족’이 증가하면서 1인용 간식이나 소포장 제품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포켓 아이템’이 인기다. 짐도 최소화 하면서 매장에서 마셨던 메뉴나 기존 제품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강동완 기자|2017.05.25 17:45파파존스, 티몬서 ‘베스트피자세트 3종’ 이벤트… 최대 40% 할인프랜차이즈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파파존스'가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를 통해 ‘베스트피자세트 3종’ 할인 이벤트를 29일(월)까지 진행한다.티몬에서 수퍼파파스, 아이리쉬 포테이토, 골드러쉬 피자 등 3종 인기 피자 메뉴를 세트로 만들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강동완 기자|2017.05.25 16:45동서식품,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 …커피 한 잔과 사람들, 소중한 이 순간을 담아 드립니다동서식품이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 해변에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을 열고 7월11일까지 무료로 개방한다.모카사진관을 찾은 방문자들은 누구나 무료로 맥심 모카골드를 맛보며, 각 층에 마련된 포토스팟에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바다가 바로 보이는 탁 트...강동완 기자|2017.05.25 15:46강강술래, 신개념 피규어테마파크 피규어뮤지엄W와 협업 통한 문화마케팅 진행㈜전한(대표 최종만)의 한식문화브랜드 강강술래가 가정의 달에 맞춰 피규어뮤지엄W(대표 유병수)와 협업을 통한 문화마케팅 진행으로 고객동심을 자극하고 나섰다.강강술래는 자사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 당첨자 30명에게 피규어뮤지엄W 관람권 증정과 강강술래 전...강동완 기자|2017.05.25 15:45스타벅스, 200만원 배상 책임에 "판결 존중… 재발 방지대책 마련할 것"스타벅스가 이벤트 당첨자에게 무료 음료를 1년간 지급하는 것처럼 홍보 문구를 넣었다가 실제로는 무료 음료를 1잔만 지급해 수백만원을 배상하게 됐다. 스타벅스 측은 이에 대해 "행사 이미지에 실수가 있었다"며 "법원 판결 결과를 존중한다"고 설...김나현 기자|2017.05.25 14:52본죽, ‘맘 편한 백’ 무료 증정 이벤트 인기 … 친환경 에코백 받기 위해 죽 먹어요!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 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이 지난 8일부터 증정한 ‘맘 편한 백’이 2주 만에 일부 매장에서 조기 소진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실시한 본죽의 ‘맘 편한 백’은 본...강동완 기자|2017.05.25 13:46 강동완의 유통 프랜차이즈 이야기 ( http://adevent.blog.me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창업아이템의 모든 것 ( http://mnb.mt.co.kr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 돈이 보이는 스페셜뉴스 '머니S' ]강동완 기자 010-8794-2276 / 01087942276@nate.com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창업이야기 나도 성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