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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월8일(일) 프랜차이즈 뉴스

에이디이벤트 2020. 3. 8. 21:36

 

동화시스템 '커피' '분식 김밥전문점'에 도입 … 경쟁력 갖춘 창업아이템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 창업시장에 희비가 교차하고 있다. 손쉽게 운영이 가능했던 배...

사모펀드 넘어간 '맘스터치' 노-사 갈등 심화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노사 갈등을 겪고 있다. 사모펀드에 인수되면서 노조가 설립됐고 인사, 임금교섭 등에 관해 문제를 제기하며 노동청에 진정을 냈다. 사측은 노조를 존중하며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이라는 입장이다. ━"노조 탄압행위 멈춰라" VS "정당한 인사권 사용했을 뿐" 갈등 쟁점은?━8일 업계 등에 따르면 해마로푸드 노동조합은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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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펀드 넘어간 '맘스터치' 노-사 갈등 심화

노조 요구로 퇴사한 매각 담당 임원 재입사에 반발..고용부 진정까지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에 2조원 몰렸는데..집행은 3.7% 불과

지난 6일 기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접수된 소상공인 경영애로자금 신청금액은 2조234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2015년 메르스 사태 당시 집행된 금액의 10배에 가까운 수준이다. (사진=소진공 제공)[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이 판국에 빚이라도 내야지 어떻게 하겠습니까. 경기가 풀려 갚을 수 있을지는 그 다음 문제입니다.”(서울 종로구 프랜차이즈 외식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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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공인 '코로나 대출'에 2조원 몰렸는데..집행은 3.7% 불과

소상공인 '코로나 대출' 신청 2조2300억원 돌파

메르스 당시 지원액(2400억)보다 10배 수준

대출 집행은 827억원 불과..신청액 30분의1 불과

"대출 간소화·인력 증원으로 집행에 속도낼 것"

'착한 임대인 운동' 10일만 7배↑.. "참여율 지켜봐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 내 테크노상가를 방문해 임대인 등과 차담회를 갖고 있다. 박 장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애로사항 청취 및 상권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사진=김태형 기자)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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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임대인 운동' 10일만 7배↑.. "참여율 지켜봐야"

전통시장·상점가 139곳서 1만 4000여개 점포 혜택

정부 산하 공공기관까지 임대료 인하 동참

전국 점포는 19만개.. "참여율 아직 시작 단계" 지적도

전문가들 "무언의 압박은 사회적 갈등 유발 위험"

"어쩌다 사장 됐는데".. '떳다방' 프랜차이즈의 배신

“어머? 여기 또 바뀌었어?”“또 치킨집이 생겼네?”“도대체 이 골목에만 프랜차이즈가 몇개야…” 서울 명동거리에 음식점을 비롯한 각종 상점들이 밀집해 있다/사진=뉴스1 구윤성 기자[주말리뷰]한집 걸러 한집 꼴. 업종도 다양하다. 치킨부터 커피, 햄버거, 편의점에 이르기까지 이젠 거리에서 프랜차이즈 아닌 가게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 2013년 3600여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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쩌다 사장 됐는데".. '떳다방' 프랜차이즈의 배신

“어머? 여기 또 바뀌었어?”

“또 치킨집이 생겼네?”

“도대체 이 골목에만 프랜차이즈가 몇개야…”

문 닫는 식당 옆에 알바 해고하는 분식집 옆에 불 꺼진 커피전문점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중구 필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김모씨는 최근 폐업을 결정했다. 임차료와 인건비가 부담되는 상황에서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변수까지 만나 더 장사를 이어갈 수 없다는 판단에서다. 그는 "31번 확진자가 나타난 이후 거짓말처럼 단 한 명의 손님도 받을 수 없었다"면서 "소상공인 대출을 받으러 갔는데 대출금이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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닫는 식당 옆에 알바 해고하는 분식집 옆에 불 꺼진 커피전문점

임차료·인건비 부담·변수 코로나19..폐업 위기 식당

아르바이트 해고 잇따라..일용직 등 채용 시장 냉각

식당 95.2%, 손님 반토막..더 큰 휴업사태 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업계를 찾는 손님의 수가 반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제4차 외식업계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음식점 95.2%의 일평균 고객 수가 평균 59.2% 급감했다. 조사는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음식점 및 프랜차이즈 600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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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 95.2%, 손님 반토막..더 큰 휴업사태 온다

▽ 지역별로 경상권이 피해 규모 가장 커

▽ 메르스 때보다 소비회복 더 걸릴 전망

▽ "휴업 음식점 큰 폭으로 늘어날 것"

'사회적 거리두기' 와중에.. 전통시장 나가서 소비쿠폰 쓰라는 정부 [코로나19 초비상]

정부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내수를 살리기 위해 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했지만 대구와 제주는 전통시장에서만 쓸 수 있고, 울릉도는 아예 상품권 사용 자체가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인터넷 전통시장에서도 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명했으나 정보기술(IT) 사각에 놓인 노인들은 대면 접촉으로 인한 감염 위험이 불가피하다. 일주일 만에 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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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적 거리두기' 와중에.. 전통시장 나가서 소비쿠폰 쓰라는 정부 [코로나19 초비상]

추경으로 지역사랑상품권 배포

대구·제주 등 사용불가 50개 지역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해 지급

전통시장 식품 구매로 업종제한

카드 형태만 온라인 사용 가능

소비진작 효과 얼마나 있을지

만년 적자 '스무디킹' 숍인숍으로 살길 찾나

[서울경제] 신세계(004170)그룹이 ‘제2의 스타벅스’로 내세웠던 스무디킹이 만년 적자의 오명을 벗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2015년 인수한 후 매년 적자 폭이 확대되자 부진한 직영점은 줄이고 그룹 계열사인 편의점 이마트24와 연계한 ‘숍인숍(Shop in Shop)’ 매장을 확대해 흑자 전환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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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적자 '스무디킹' 숍인숍으로 살길 찾나

신세계 인수 4년차 작년 10억 적자

직영점 확 줄이고 이마트24와 연계

숍인숍 매장 늘려 적자 탈출 노려

 

마로푸드 맘스터치몰, 외출 어려운 3월 ‘이불 밖은 위험해’ 이벤트 진행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의 온라인 브랜드 샵 ‘맘스터치몰’이 외출이 어려운 3월을 맞아 31일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맘스터치몰은 ‘간편하게 원터치, 식생활에 굿터치’란 캐치프레이즈에 따라 국내산 닭과 엄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맛있고 건강한 한...

 

앤원 ‘원할머니보쌈·족발’ ’박가부대’, 3월한달간 요기요 할인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3월 한 달간 슈퍼레드위크 할인 행사 진행 외식문화기업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가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슈퍼레드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한 달 내내 진행되는 이번 행...

 

네 시카고 피자, 5가지 프리미엄 치즈와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 바삭한 도우를 광고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5가지 프리미엄 치즈와 바삭한 딥디쉬 도우의 특징을 텍스트와 함께 노출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굽네 시카고피자' 광고를 공개했다.유튜브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공개된 이번 광고는 차별화 된 제품 특성...

 

국프랜차이즈協, 44개 회원사 '로열티 면제, 배달비·할인 지원' 등 코로나 극복 상생 동참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매출 감소 등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는 가운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 회원사들이 가맹점 및 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동참하며 상생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협회는 지난 5일기준으로 회

 

라닭치킨, 독보적 성장세로 컨설팅 계약 400호점

(주)아이더스코리아의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이 가맹점 오픈 400호점을 초읽기에 들어갔다. 푸라닭 치킨은 2014년 서울 신당동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치킨도 요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차별화된 치킨을 선보이며, 브랜드 론칭 초기부터 연일

 

투치킨, 똑같은 맛으로 어디에서나 … 좋은재료가 경쟁력

최근에 발표된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기준으로 서울의 음식점 중 가장 많이 창업한 음식점은 한식전문점과 일신, 치킨전문점 창업이 높았던것으로 분석됐다. 서울시는 사업체조사 자료와 온라인 시민 조사 자료를 이용하여 「서울의 음식점」 분

 

로나19로 SNS상 '오픈마켓' 관심 급증

코로나19 확산으로 SNS상에서의 오픈마켓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이달 들어 크게 늘...

 

조이퀼트, ㈜제이엔터프라이즈 윤정연대표 코로나19 극복 1천만원 기부

코로나19 확산으로 기부금행렬이 이어지는 가운데...

 

로나19'가 바꾼 식탁 풍경… '가정간편식∙배달음식' 매출 급증

최근 한달 새 전국민의 ‘식’(食)생활 패턴이 급격하게 변했다. 외식을 줄이고, 집밥을...

 

로나19 '온라인쇼핑' 공식도 바꿨다… '심야쇼핑' 늘고 '집콕용품' 인기

코로나19가 온라인쇼핑 패턴을 바꾸고 있다.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코로나19 확진 발표가 있었던 지난 1월20일부터 3월3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판매 빅데이터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상품군 및 쇼핑 시간대 등에 변화 추이를 보인다고 6일 밝혔다.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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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자동화시스템으로 인건비 절감.. 코로나19 프랜차이즈 외식시장의 변화.. 쇼핑몰 사용자 늘어..착한임대료 어디까지..소상공인 지원은..[2020년 3월8일(일) 뉴스]|작성자 강씨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