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 2022년 4월 18일 (월) 뉴스 ] 2022 산업통계 현황보고 세미나 … 22일 개최예정

에이디이벤트 2022. 4. 18. 19:45

 1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2022 산업통계 현황보고 세미나 … 22일 개최예정

빅데이터로 분석한 상위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 브랜드 발표도 함께

 

 

 2  [CEO초대석] 윤홍근 BBQ 회장 "닭은 내 운명"… 세계 주름잡는 '치킨왕'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국가 기여 꿈꾼다

 

 

 3  김대리 다이어트 어쩌나… 곡물값 인상에 닭가슴살 가격도 '껑충'

 

 

 4  병아리 3000만마리는 무슨 죄?…생산량 짜고친 육계협회 과징금 12억

 

 

 5  두끼떡볶이 '밀앤쿡' HMR 할인행사 18일까지

 

 

 6  맘스터치X로스트아크,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한정 판매

업그레이드된 혜택 담은 한정판 콜라보 세트 메뉴로 MZ세대 취향 저격

 

 

 7  메디머스, 황금이삭과 건강 프리미엄 누릉지 ‘쌀루’ 브랜드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8  롯데리아, '든든점심' 이용 시간 +2시간 확대

오는 27일까지 ‘든든점심’ 일부 메뉴 4종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2시간 확대 운영

 

 

 9  bhc치킨, 전지현과 전속모델 재계약… "9년째 인연"

 

 

 10  굽네, 오븐이 만든 최강 바삭 치킨과 오리지널 인도를 담은 커리 등장!

신메뉴 ‘굽네 오븐 바사삭’?‘굽네 찍먹 커리’와 ‘굽네 치즈 바사삭’ 출시

 

 

 11  네네치킨X넷마블 프로야구 2022 ‘홈런세트’먹고 무료 고급선수 카드팩 받자

 

 

 12  [르포]푸틴 탐욕에 칼국수 8천원…가격표 다시 쓰는 식당

[우크라發 물가쇼크]① 국제 곡물값 상승, 냉면·칼국수·자장면값 사상 최고

기름 아까워 출항 안 하는 고깃배…어획량↓ 횟값↑

"냉면, 1년 새 1000원씩 올라…월급 빼고 다 올랐다"

점주들 "안 오른 식자재 없어…매출 빼고 다 올랐다"

 

 

 13  거리두기 완전 해제된 배달시장… 음식점들 "의존도 줄려나" 기대

 

 

 14  ‘돌아온 일상’… 경기 활성화로 이어질까

정부, 민간 소비·서비스업 회복 기대

“소비 행태 변화로 이미 반영” 주장도

고물가·금리 인상이 발목 잡을 수도

 

 

 15  국내 샌드위치 시장 재편되나…‘써브웨이’ 아성 넘보는 브랜드 줄줄이 상륙

올 상반기 미국 정통 샌드위치 브랜드 나란히 출격

햄버거 시장 대비 정체…“성장 가능성 무한할 것”

시장 파이 커질수록 샌드위치 시장 큰 변화 일 것

 

 

 16  ‘거리두기 해제’ 동상이몽…‘5월 대목’ 기대vs‘미친 물가’ 한숨

18일부터 2년 1개월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유통업계, 일상회복 본격화에 경영 정상화 본격 돌입

소비자, 고삐 풀린 물가 걱정에 한숨만…대안책 없어

 

 

 17  외식쿠폰은 음식점업을 살렸을까?

 

 

 18  4년 새 100배 커진 밀키트…외식비 급등에 판 더 커진다

20억원 불과하던 밀키트 시장, 코로나 시대 비대면에 급성장

엔데믹 이후에도 소비자 선호 지속…2025년 7200억원 수준 전망

 

 

 19  배달 줄이고 마트 더 찾는다…거리두기 해제로 날개 단 소비

방역당국, 1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정상적인 소비 여견 조성…"긍정적 영향"

"소비 총량 증가보다 대면 소비 늘 것"

"소비 정상화 외식물가 인상 유발 우려"

 

 

 20  [그것이 궁금] 줄어들던 자판기, 비대면시대에 스마트 자동판매기로 변신?

 

 

 21  단건배달 투자에 '쩐의 전쟁'…배민·쿠팡 "적자폭 늘어 골치"

경쟁 심화에 적자 7배 늘기도

 

 

 22  [단독] 배달비 6000원 챙겨놓고 고작 라이더에겐 2500원만

'단건 배달' 기자가 직접 라이더 체험해보니

배달앱 프로모션 끝낸 뒤 라이더 몫 줄여 논란 키워

라이더들 "단건배달 수수료 일반배달 수준으로 떨어져"

배민·쿠팡 "추가수익 아냐 주문 몰릴때 대비해 적립"

 

 

 23  배달료까지 폭등…짬뽕 한 그릇 배달료 5000원 "실화냐"

[우크라發 물가쇼크]② 배달수요 대비 라이더 부족…가뜩이나 배달비 비싼데

'총알전쟁' 벌이던 배달앱, 새 요금제로 오름세 부추겨

원부자재에 배달비까지 오르니…음식점주 '죽을 맛'

소비자들도 반감…국민 절반 이상 "배달비 부적절"

 

 

 24  페이결제 대중화에 카드사 직매입 확대… 밴사, 고사위기

주수익원 중계수수료 매출 급감

디지털 기반 새사업 모색 시급

 

 

 25  [이지경제 기획①] 도미노피자, 오광현 회장 배만 불린다…배당금 잔치

코로나1년차 300억원 배당…배당성향 134.5%

오 회장 지분율 50% 이상, 배당금 절반 이상

지난해 순이익 159억원, 전년대비 28.7% 감소

“고배당, 주주이익 극대화보다 사주 배만 불려”

 

 

 26  "돈은 나중에 낼게요"…토스 가세한 '후불결제', 카드사 위협할까

 

 

 

 

 27  출범 100일 앞둔 신한은행 '땡겨요'...자영업자 '방긋' 소비자는 '글쎄'

 

 

 

 

 28  '새벽배송' 대신 '퀵커머스' 올인하는 유통가, 왜?

 

 

 

 

 29  배민1, 사전 검증시스템 없다... "묶음배달 의심" 신고해야 점검

'한 건만 배달한다 해놓고 묶음 배달' 불만 늘어

주문 건당 6천원... '오직 한건만 배달' 강조

회사 "신고 들어오면 모니터링... 위반 시 제재”

“배민1, 모니터링 없어도 묶음 배달 불가능”

취재결과, 모니터링은 신고 있을 때만 시행

단건 배달 여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없어

배민1 수수료 정률제 변경... ‘소상공인 부담 가중’ 비판도

 

 

 

 

 30  권원강 컴백·소진세 퇴장…교촌의 파워시프트

치킨업계 1위 bhc로…전열 재정비 필요

창업주 복귀…불도저 소 회장은 물러나

 

 

 

 

 31  bhc, 4년간 4223억원 배당…이익금 대부분 사모펀드·박현종 회장 차지

2018년 64억 이후 매년 902억·750억·750억·1568억

빚으로 기업 인수해 가맹본부 수익으로 충당 구조 반복

 

 

 

 

 32  국내 샌드위치 시장 재편되나…‘써브웨이’ 아성 넘보는 브랜드 줄줄이 상륙

올 상반기 미국 정통 샌드위치 브랜드 나란히 출격

햄버거 시장 대비 정체…“성장 가능성 무한할 것”

시장 파이 커질수록 샌드위치 시장 큰 변화 일 것

 

 

 

 

 33  국민청원도 무산…추가 배송비 해결, 산 넘어 산

 

 

 

 

 34  ‘거리두기 해제’ 동상이몽…‘5월 대목’ 기대vs‘미친 물가’ 한숨

18일부터 2년 1개월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유통업계, 일상회복 본격화에 경영 정상화 본격 돌입

소비자, 고삐 풀린 물가 걱정에 한숨만…대안책 없어

 

 

 

 

 35  자영업자 6人의 분투기…"코로나요? 우린 그런 것 몰라요"

사업 체질 개선 통해 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36  가로수길·경리단길·이태원 서울 주요 상권 회복세… "공실 줄고 매출 늘어"

강남역 인근 "코로나 이전 80% 수준 회복된 듯"

송파역 인근 "주말에 줄 안서는 식당 거의 없어"

 

 

 

 

 37  엔데믹에 주류 '화색' vs 원자재난에 식품 '울상'

거리두기 해제 앞둔 주류업계 "외식 수요 회복 기대"

곡물가 급등·유가 상승에 외식업계 "가격 인상 고민"

 

 

 

 

 38  '아웃백 효과' 톡톡히 본 bhc, 다음 행보는?

bhc, 아웃백 덕에 사상 최대 매출

영토 확장으로 '종합외식기업' 노려

경영 능력 통한 리스크 해소 필요

 

 

 

 

 39  공차코리아가 역인수한 글로벌 본사 기능, 영국에 넘어갔다

공차코리아 작년 영업익, 193억원으로 전년比 29%↓…
자회사 대만 본사 글로벌 본사기능, 영국 법인으로 이관돼

 

 

 

 

 40  "코로나 최대 수혜, 도시락"…거리두기 전면해제 영향은?

 

 

 

 41  "중개 수수료라도 아끼자"…외식업체 자사앱 강화

 

 

 42  "반마리 치킨, 배달앱서 주문 안돼"…소비자?가맹점?본사 간 온도차 왜?

자영업자 "반 마리 치킨 기프티콘 판매 시 남는 것 없다"

본사 "1인 가구 밀집 지역 한해서 판매…포장?방문 주문율 높아지는 추세"

 

 

 43  매출 성장세 뚜렷했던 '치킨 빅3'…교촌 vs bhc '엎치락뒤치락'

치킨 1위 여전히 '교촌'…2위 bhc, 3위 BBQ '빅3' 체제 유지

bhc, 아웃백 인수 등 박현종 회장 M&A 전략으로 '고속 성장'

 

 

 44  [단독]브랜드 확장 나선 BBQ, '판다스틱' 지분 인수

지주사서 운영하던 요리주점 지분 100% 인수

BBQ 올해 사업 전략 수립···'브랜드 확장' 방점

 

 

 45  단건배달 투자에 '쩐의 전쟁'…배민·쿠팡 "적자폭 늘어 골치"

경쟁 심화에 적자 7배 늘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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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4월 18일 (월) 뉴스 ] 2022 산업통계 현황보고 세미나 … 22일 개최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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