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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0년 12월19일(토) 프랜차이즈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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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12월19일(토) 뉴스 ] 대형마트 가보니 '생필품 사재기 없는데' / “살아남을 가게가 없다”…임대료 감면 정책 시급 / 코로나 이후 배달음식 소비 33.4%↑ / “매장 취식 금지는 문 닫으란 얘기” / [그것이궁금] 1인가구의 음식창고, 최초의 편의점은?

 

대형마트 가보니 '생필품 사재기 없는데'… 업계 "불안감만 조성"

지난 18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 계산대 앞엔 마스크를 쓴 시민들이 줄지어 서있었다. 이...

 

“기린, 아사히는 가라”… 국산 수제맥주에 취한다

일본산 수입 맥주가 주름잡던 국내 맥주 시장에서 국산 수제맥주가 존재감을 드러내고 ...

 

[사실은] 생필품 사재기한다고?… 대형마트 직접 가보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의 격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식료품과 생필품 수요가 늘고 있다. 이에 일각에선 사재기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며 불안감을 조장하는 상황. 하지만 대형마트업계는 "사재기는 없다"며 우려를 일축했다. 생수·라면 판...

김경은 기자|2020.12.18 17:51

https://www.hanampi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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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돼지집

삼겹살체인점, 메뉴소개, 고깃집창업, 한돈판매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상담, 초벌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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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세대 3명 중 1명 코로나 이후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 ‘브랜드 알바’ 찾아

[서울=뉴시스] 김종민 기자 =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개인회원 2119명 대상으로 ‘브랜드 알바’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4.5%가 ‘브랜드 알바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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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세대 3명 중 1명 코로나 이후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 ‘브랜드 알바’ 찾아

74.5% 대기업ㆍ프랜차이즈 등 브랜드 알바 선호

1020세대 32.3% 코로나19 이후 ‘브랜드 알바’ 선호도 향상

임금, 고용 안정 등 법적 보호 두드러져

브랜드 알바생 절반 이상, 근무 후 브랜드 이미지 긍정적

'중국판 스벅' 루이싱에 무슨 일이?…1967억 '벌금 폭탄'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중국 자금성 1호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의 대항마". "역사상 가장 빨리 유니콘이 된 기업". 2017년 여성 창업자인 첸즈야(錢治亞)가 만든 중국 커피 프랜차이즈 '루이싱 커피(瑞幸咖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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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판 스벅' 루이싱에 무슨 일이?…1967억 '벌금 폭탄'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중국의 민낯…회계부정에 美증시서 '시총 6조' 증발

한국도 '차이나포비아', 차이나하오란 등 퇴출행렬

쇄신하는 中…상장기업 제도보완·위법행위 처벌 강화

“살아남을 가게가 없다”…임대료 감면 정책 시급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하루 하루 생사의 기로에 서 있는 기분입니다. 살아남을 수 있는 자영업자가 없을 것입니다. 정부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경기도 외곽 지역에서 술집을 운영 중인 김민제(35) 씨는 코로나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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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남을 가게가 없다”…임대료 감면 정책 시급

 

[2020 유통10대 뉴스 ㊥] 언택트 시대 고용변화…쿠팡 고용 '빅3'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올해 코로나 사태가 갈수록 악화하면서 유통가 곳곳에는 구조조정 칼바람이 불었다. 대표 유통 공룡이라 불리는 롯데 기업만 해도 백화점, 대형마트, 슈퍼 등 99개 매장의 문을 닫았다.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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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유통10대 뉴스 ㊥] 언택트 시대 고용변화…쿠팡 고용 '빅3'

밀키트·가정간편식 각광, 포장도 배송도 친환경, '택배 없는 날' 근로환경 이슈화

 

코로나로 바뀐 식생활…온라인 구매 비중 늘어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온라인에서 식품을 구매하는 가구 비중이 지난해의 4배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식품 구매 시 오프라인의 경우 거리와 교통을 중시했고, 온라인은 배송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최우선 조건으로 따졌다. 배달과 테이크아웃의 일상화로 가정에서 배출하는 음식물 쓰레기양도 크게 늘었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18일 온라인으로 연 '2020 식품소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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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바뀐 식생활…온라인 구매 비중 늘어

온라인 배송 '정확성'·'신속성' 최우선 조건

코로나 이후 배달음식 소비 33.4%↑…음식물 쓰레기도 증가

[세종=뉴시스] 위용성 기자 = 우리 국민 셋 중 하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배달과 포장을 통한 식비 지출액이 작년보다 늘었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된 긴급재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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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 배달음식 소비 33.4%↑…음식물 쓰레기도 증가

농촌경제연구원 '2020 식품소비행태조사'

62%는 "가정식사 증가", 58%는 "외식 감소"

식품 구매 장소, 동네슈퍼가 대형마트 제쳐

“매장 취식 금지는 문 닫으란 얘기” 배달 어려운 식당들 울상

서울 강남구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A씨는 “매장 영업을 하지 말라는 건 사실상 굶어 죽으란 이야기나 다름없다”고 하소연했다. 지난 8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들어서면서 매출은 그 전보다 30% 줄었고 매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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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취식 금지는 문 닫으란 얘기” 배달 어려운 식당들 울상

3단계 격상 거론되자 초긴장

한식 배달 5.7%, 포장 11.4%

외식업중앙회, 지원 대책 요구

 

쿠팡이츠가 몰고 온 배달 전쟁 | 지큐 코리아 (GQ Korea)

쿠팡이츠가 저변을 넓혀가며 견고해 보이던 배달 판을 움직이기 시작했다. 가빠진 속도 전쟁은 어디까지 치닫을까. "띵동, 배달의민족 주문!" 배달의민족 주문 접수 앱의 알림음이 울렸다. 요청 메뉴는 6가지. 조리부터 포장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20분. 주문을 승인하려면 조리 시간에 배달 시간을 더한 예상 시간을 입력해야 한다. 60분, 클릭. 잠시 뒤 매장 전화벨이 울렸다. "정말 60분 걸리나요? 그러면 취소하려고요." 수화기 너머의 공격적인 말투에 흠칫했다. 배달 대행사 앱에는 주문 폭주로 배달이 지연되고 있다는 공지가 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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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가 몰고 온 배달 전쟁

판 커진 배달 시장, 전국 각지에서 격전

배달 업계가 겨울 성수기에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른 배달 서비스 수요 확대로 시장 경쟁이 한층 뜨거워 지고 있다. 수도권 중심으로 펼쳐지던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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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 커진 배달 시장, 전국 각지에서 격전

[끝나지 않은 2020 유통식품업계 이슈] 코로나19·이상기후·수입산 침투…쉴 새 없이 몰아친 ‘악재들’ - 한국농어민신문

[한국농어민신문 김경욱 기자] 급식중단에 축제·행사 줄 취소외식업 침체 맞물려 농가 고통코로나19 확산에 ‘현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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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나지 않은 2020 유통식품업계 이슈] 코로나19·이상기후·수입산 침투···쉴 새 없이 몰아친 ‘악재들’<1> 산지·유통업계

급식중단에 축제·행사 줄 취소

외식업 침체 맞물려 농가 고통

코로나19 확산에 ‘현재 진행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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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맛과 정성을 기본으로 '고품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대표외식문화기업 원앤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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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중앙회 "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초유의 점심대란 우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한국외식업중앙회는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3단계로 상향 조정할 경우 사상 초유의 점심 대란이 일어날 수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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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중앙회 "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초유의 점심대란 우려"

 

[그것이궁금] 1인가구의 음식창고, 최초의 편의점은? - 데일리팝

편의점이 1인가구의 음식창고라고 불리게 되기까지 약 32년의 시간이 흘렀다. 32년 전 최초의 편의점은 어떤 모습을 띄고 있었을까? 대한민국 최초의 편의점롯데세븐 1호점1982년 서울 약수시장 앞에 롯데세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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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이궁금] 1인가구의 음식창고, 최초의 편의점은?

2021년 준비는 사람부터…. 걸작떡볶이치킨 맨파워 보강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 경제가 큰 타격을 입으며, 많은 기업들이 고용 인원을 감축하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로 인해 성장의 기회를 잡기 위해 떡볶이 치킨 콜라보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을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본사 (주)...

강동완 기자|2020.12.19 11:45

 

네네치킨. 이번 주말, 배달의민족에서 할인 받고 온가족 함께...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하는 네네치킨이 이번 주말(19일, 20일)에 배달의민족 어플을 통해 주문 시 전 메뉴 4,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배달의민족에서 네네치킨 단독배너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어플 상단 네네치킨 배너로 들어가 4,000원...

강동완 기자|2020.12.19 08:45

 

교촌치킨 '교촌리얼후라이드', 순살 전 메뉴 대상 27일까지 2000원 할인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요기요 2000원 할인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교촌리얼후라이드’ 2종과 ‘교촌리얼후라이드2종+칠리포테이토’, 순살 전 메뉴에 대해 적용된다. 요기요를 통해 이벤트 대상 메뉴를 주문하면...

강동완 기자|2020.12.18 19:45

 

커피베이 ‘피스타치오’, 코로나블루를 달래주는 인기음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스트레스, 불안, 우울감을 호소하는, 즉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코로나 블루' 증세인 지루함과 무기력증을 음식으로 이겨내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우울한 기분을 달래줄 수 있는...

강동완 기자|2020.12.18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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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호남지역에서 이웃돕기 물품지원 / 광주광역시의 미혼모 보호시설에 세탁기, 건조기 등 전자제품 지원 [머니S_MNB]

2021년 준비는 사람부터…. 걸작떡볶이치킨 맨파워 보강 [머니S_MNB]

네네치킨. 이번 주말, 배달의민족에서 할인 받고 온가족 함께.. [머니S_MNB]

거리 독특함에 이색 굿즈까지 …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 서울과 근교에서 특별한 가을 추억을 이색스토어 인기 [강동완 기자]

피자알볼로 · 한촌설렁탕 등 편의점과 협업 제품 늘어 이색 콜라보레이션 적극 전개…소비자 접점 · 흥미 ↑ [강동완 기자]

파파존스 · 뉴욕야시장 등 외식업계, 인기 제품 출시 잇따라 [강동완 기자]

교촌치킨 '교촌리얼후라이드', 순살 전 메뉴 대상 27일까지 2000원 할인 [머니S_MNB]

커피베이 ‘피스타치오’, 코로나블루를 달래주는 인기음료 [머니S_MNB]

하남돼지집, 코로나19 위기대응능력 빛났다 / 유례 없는 악조건 속 매출 선전·신규 출점으로 ‘주목’ [머니S_MNB]

리치푸드 '뉴욕야시장' 9시이후 포장과 배달로 홈파티 즐기세요 [머니S_MNB]

[ 2020년 12월18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 3단계 땐 음식점에서 밥 못 먹는다?… "외식업자에 피해 강요" / 유튜버 '하얀트리' 사과로 끝날 일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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