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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1년 1월3일(일) 프랜차이즈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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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년 1월3일(일) 뉴스 ] 프리미엄 수제맥주가 달라졌다 / [공정위] 가맹본부 내부 자율분쟁 조정 가이드라인 제정 / "가맹 본사 분쟁 조정기구는 이렇게" / “1주일에 200만원 벌었답니다”…너도 나도 배달! / '휘핑 크림' 가득 사라지나…새해 달라지는 먹거리 제도 뭐가 있나 / 식품·외식업계, 생존전략 '골몰'

특별한 음식과 함께라면 집콕 외롭지 않아요!

집콕족들이 보기만 해도 배가 불러오는 뷔페 한 상부터 디저트로도, 안주로도 제격인 아...

 

출범 3주 '배달특급' 관심도 하락…'배민' 몸집 키우고 '쿠팡이츠' 뜀박질

지난 12월1일 이재명표 공공앱 '배달특급'이 출범한 후 3주동안 소비자들의 배달앱 6사 ...

 

프리미엄 수제맥주가 달라졌다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캔맥주(500ml 대캔기준) 매출 중 수제맥...

 

[2020 유통 10대 뉴스] 고난의 1년 보낸 유통업계… 규칙이 무너졌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전례 없던 위기에 유통업계는 위축됐다. 외출과 대면 접촉을 꺼리는 분위기 속에 전통적인 유통업체인 대형마트나 백화점의 위상은 줄어들었고 온라인 기반의 이커머스 업체들의 영향력은 더 커지며 유통 지도를 바꿔...

김경은 기자, 정소영 기자|2020.12.31 16:34

[공정위] 가맹본부 내부 자율분쟁 조정 가이드라인 제정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가맹본부가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한 자율적인 분쟁조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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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락 후라이드

국내최초 누룩소금 돼지후라이드 전문점 ‘로드락 후라이드’ 포장&배달 최적화 점포 브랜드, 무인시스템 비대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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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 본사 분쟁 조정기구는 이렇게"…공정위, 지침서 내놨다

[세종=뉴시스] 김진욱 기자 = "가맹 본사 안에 생기는 자율적 분쟁 조정기구는 운영위원회와 사무국으로 구분하고, 운영위는 3인 이상으로 구성해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이런 내용을 담은 '가맹 본부 내부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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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 본사 분쟁 조정기구는 이렇게"…공정위, 지침서 내놨다

가맹 본부 내 자율 분쟁 조정기구 가이드라인

'위원장 1인·본부 대표 1인·점주 대표 1인' 3인

신청일서 60일 안에 조정…미동의 시 '불성립'

"이용은 점주 선택…공적 조정 절차와는 별개"

공정위, 가맹본부 자율분쟁조정기구 가이드라인 마련

(세종=뉴스1) 김성은 기자 = 공정거래위원회는 가맹본부의 자율적인 분쟁조정기구를 설치·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담은 '가맹본부의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 설치·운영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가이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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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가맹본부 자율분쟁조정기구 가이드라인 마련

분쟁조정기구 설치·운영 필요사항 담아…중립·공정성이 원칙

가맹본부 자율분쟁조정기구 위원 3인이상…60일내 처리

[CBS노컷뉴스 지영한 기자]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자율적으로 설치할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는 제3자인 위원장을 포함해 3인 이상으로 구성해야 한다. 또 분쟁조정은 60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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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본부 자율분쟁조정기구 위원 3인이상…60일내 처리

공정위, 설치 운영 가이드라인 마련

조정 위원 전원합의로 권고내용 결정

구독경제 '무료→유료' 일정 알려줘야…영업시간 외 해지도 가능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음악, 영화, 서적, 정기배송 등 구독경제(Subscription Economy) 사업자는 서비스를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할 경우 관련 일정을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고지해야 한다.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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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 '무료→유료' 일정 알려줘야…영업시간 외 해지도 가능

“1주일에 200만원 벌었답니다”…너도 나도 배달! [IT선빵!]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배달 하실 건가요?” 최근 1주일에 수백만원의 고수익을 거두는 배달 라이더 사례가 속속 등장하면서, 배달 라이더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고소득을 올릴수 있다는 기대감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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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일에 200만원 벌었답니다”…너도 나도 배달! [IT선빵!]

주말·휴일 배달 쏠림 심해진다 [언박싱]

[헤럴드경제=박재석 기자] 지난 2020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배달의 인기가 뜨거웠다.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가 늘고 집에서 머무는 집콕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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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휴일 배달 쏠림 심해진다 [언박싱]

12월 배민 사용자↑…주말·크리스마스 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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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소용가구 전문 [아르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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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핑 크림' 가득 사라지나…새해 달라지는 먹거리 제도 뭐가 있나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올해부터 카페에서 휘핑크림을 만들 때 사용하는 소형 휘핑기의 카트리지가 사라진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주문이 급증한 치킨과 족발 등 배달음식의 위생관리가 강화된다. 또 식품에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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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핑 크림' 가득 사라지나…새해 달라지는 먹거리 제도 뭐가 있나

[새해달라지는것]카페 음료·식품·외식업 전방위 제도 개선

인구 만 명당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전국 3위

[KBS 울산] 2019년 기준 울산의 인구 만 명당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가 전국에서 세 번째로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프랜차이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울산의 가맹점 수는 5,265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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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인구 만 명당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전국 3위

새벽엔 무인점포 변신…이마트24, 진짜 '24시간' 매장 늘린다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지금은 무인점포 운영 시간입니다." 서울 지하철 3·6호선이 지나는 연신내역 인근 이마트24는 늦은 밤 무인점포로 변신한다. 손님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오전 1시부터 6시까지 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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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엔 무인점포 변신…이마트24, 진짜 '24시간' 매장 늘린다

새벽 손님 확보로 매출 향상…본사·점주 '윈윈'

전체 매장 80% 24시간 운영 안해 "하이브리드 대안 될 것"

배달 폭발에 웃은 제지업계, 새해에도 호실적 이어질까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지난해 코로나19(COVID-19)로 배달·택배 수요가 폭증하면서 제지업체가 호실적을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올해에도 언택트(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배달·택배 물량이 꾸준히 늘어 제지업체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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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폭발에 웃은 제지업계, 새해에도 호실적 이어질까

네이버, 3월까지 스마트주문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한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식당 이용마저 비대면 주문·결제 시스템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가 비대면 주문 및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주문시스템' 수수료를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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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3월까지 스마트주문 결제 수수료 '전액' 지원한다

[2021 뉴노멀] 코로나 이전은 잊어라… 식품·외식업계, 생존전략 '골몰'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아 식품·외식업계는 생존전략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글로벌 저성장 고착화와 길어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대내외 경영 환경 불확실성이 높아진 탓이다. 이런 상황에서 기회로 전환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는 위기감이 깔렸다. 지난해 1~10월 온라인 식품시장 거래액은 34조6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3% 증가했다. 음·식료품, 농·축&mid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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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뉴노멀] 코로나 이전은 잊어라… 식품·외식업계, 생존전략 '골몰'

온라인 식품 시장 훨훨… 작년 40조 추산

온라인몰·앱 강화로 소비자 접점 확대

배달 확대에 관련 매장 출점도… 로봇 도입도 속속

(포스트 코로나 시대-유통) 다시 부는 HMR 열풍…식품업계 간편식 '경쟁'

올해 식품업계에서는 가정간편식(HMR) 경쟁 2라운드가 펼쳐질 전망이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외식보다 집밥 수요가 늘어나는 전환점이 됨에 따라 간편식과 밀키트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는 간편식 카테고리를 수산물 등으로 확대하는 한편 외식업계는 급성장하고 있는 밀키트 시장에 군침을 흘리고 있다. 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코로나19 특수에 힘입어 4조원을 넘어 5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관측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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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시대-유통) 다시 부는 HMR 열풍…식품업계 간편식 '경쟁'

국내 HMR 시장 규모 4조 넘어 5조 육박…코로나19 특수

육류→수산물 간편식 구색 확대…외식업계, 밀키트 시장 군침

(포스트 코로나 시대-유통) 비대면 '확산…첨단기술 활용으로 가속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무인화·비대면 서비스가 트렌드로 떠오르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키오스크나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해 기민하게 대응하고 있다. 언택트 쇼핑이 일상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해당 서비스 기반을 다지고 확장에 나서는 추세다. 편의점 업계는 무인 점포를 운영하며 비대면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인건비와 운영비 부담을 경감하는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현재 약 200점의 주인 점포를 운영하는 CU는 하이브리드 매장 바이셀프를 통해 24시간 인력 운영이 어려운 특수 입지에서 주간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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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시대-유통) 비대면 '확산…첨단기술 활용으로 가속화

언택트 쇼핑 일상화…유통업계 다양한 서비스 기반 다지고 확장 나서

[인플루언서 프리즘] "집밥이 뜬다" 코로나에 '요리 유튜브' 인기 급상승

유튜버 칩chip은 라면을 끓이는 64가지의 참신한 방법 영상을 통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유튜브 칩chip 채널 캡처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온라인상에 사회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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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프리즘] "집밥이 뜬다" 코로나에 '요리 유튜브' 인기 급상승

 

“배달 음식 이젠 지겹다 ㅠㅠ” 요리 가전 과연 제값 할까? [IT선빵!]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연말인데 외식도 못하고… 배달 음식도 이제 질린다!” 올해처럼 연말 분위기가 안 나는 연말이 없을 겁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까운 사람들과 외식 한 끼도 어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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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음식 이젠 지겹다 ㅠㅠ” 요리 가전 과연 제값 할까? [IT선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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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맛과 정성을 기본으로 '고품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대표외식문화기업 원앤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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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스떡볶이∙바르다 김선생 , ‘배달 인기메뉴 Top 3’는?

죠스떡볶이와 바르다김선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죠스푸드가 2020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배달 인기메뉴 top3’를 공개했다. 죠스떡볶이에서 2020년 가장 많이 판매된 배달메뉴는 트윈세트(죠스떡볶이 1인분...

배민, 영세식당 외식업 소상공인 돕는다

연 매출 3억 이하 영세업소 대상, 12월 광고비 등 50% 환급···올들어 네 번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소상공인을 돕고자 총 111억원 규모의...

원할머니 보쌈족발, ‘의성마늘 시리즈’ 인기 … 새로운 베스트 메뉴의 탄생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선보이는 의성마늘 시리즈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의성마늘떡보쌈’, ‘의성마늘족발’, ‘의성마늘떡맵쌈’ 등 3종을 잇는 의성마늘 시리즈가 출시 직후부터 지속적인...

죽이야기, 메가랩과 ‘마이크로바이옴’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근 '죽이야기'와 '메가랩'이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군 유전체) 관련 공동사업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속 미생물 관련 내용을 광범위하게 뜻하는 미생물군 유전체로 최근 건강 관련 바이오...

커피베이, 2021년 딸기 신메뉴 체험하실분을 모십니다

2021 딸기 신메뉴 체험단 ‘딸기 메이트’ 모집!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곧 출시될 2021 딸기 신메뉴를 맛보고 홍보할 50인의 체험단 ‘딸기 메이트’를 모집한다. 신메뉴 체험단 ‘딸기 메이트’는 평소 커피베이를...

파파존스 피자, 사이드 메뉴와 콜라 구매 시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30% 할인

소의 해 맞아 신년 할인 혜택 기획… 특별가에 풍성한 메뉴 조합 즐길 수 있어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파파존스 피자는 풍요의 상징인 소의 해를...

[2021년 1월2일(토) 뉴스 ] 프랜차이즈 가맹점 평균 영업기간 알려야 / [더 테이블] 외식업체 구하기 / 온라인으로 프랜차이즈 전문교육 받으세요

파파존스 피자, 사이드 메뉴와 콜라 구매 시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30% 할인 소의 해 맞아 신년 할인 혜택 기획… 특별가에 풍성한 메뉴 조합 즐길 수 있어 [머니S_MNB]

떠오르는 배달창업 브랜드 이백장돈가스, KBS2 인기드라마 ‘비밀의 남자’ 제작지원 [머니S_MNB]

온라인으로 프랜차이즈 전문교육 받으세요 [머니S_MNB]

티바두마리치킨, '2020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수상 [머니S_MNB]

본죽&비빔밥, 500호점 돌파…죽과 비빔밥을 한 곳에서! 본죽&비빔밥 매력 통했다! 화성조암점 오픈 [머니S_MNB]

커피베이,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장관 표창! 9년 연속 수상 [머니S_MNB]

[ 2021년 1월1일(금) 뉴스 ] 고난의 1년 보낸 유통업계… 규칙이 무너졌다 / 라이더 억대 연봉?… 코로나19에 판 커진 배달업계 / 모든 위기가 코로나 탓? 기업·자영업자

식약처, 쥐족발 이후 '배달음식점' 안전관리 강화 방안 마련 [머니S_MN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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