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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1년 2월10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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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년 2월10일(수) 뉴스 ] 집밥, 홈카페 등 다양한 컨셉 제품 주목 / 선물하는 ‘온라인 주문 시대’ / 치킨업계, 소비자 평가 엇갈리는 ‘자체 주문 앱’ / 메인보다 사이드가 더 잘나가네 / 이범택 디딤 대표의 선택 / 탈 많은 배달앱 별점·리뷰, ‘재구매율’ 못보는 이유는? / 자영업 살리기 정책, “오히려 질려요” / 홈술 늘자…‘소·맥’ 지고 ‘와·위·사’ 전성시대 / 오픈서베이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1 / 테라스 영업전면 허용.. 골목 사장님들 체크 포인트는?

 

올해 설 선물 고민 중이라면?! 집밥, 홈카페 등 다양한 컨셉 제품 주목

식품업계가 설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

 

다채로운 고객 취향 저격하는 설 선물세트·프로모션 진행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가 설 연휴의 풍경도 바꾸었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온라인에서 다양하게 정기구독하고, 푸라닭도 선물하는 ‘온라인 주문 시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되면서 지난 추석에 이어 올해 설 명...

 

치킨업계, 소비자 평가 엇갈리는 ‘자체 주문 앱’ - 시사위크

시사위크=남빛하늘 기자 최근 박모(34) 씨는 지인에게 선물 받은 BBQ ‘바삭칸치킨’ 쿠폰을 사용 하려다 황당한 일을 겪었다. BBQ 자체 주문 앱에 주소와 메뉴, 쿠폰 번호를 입력한 뒤 집 근처 A지점에 주문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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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업계, 소비자 평가 엇갈리는 ‘자체 주문 앱’

기다리고 기다린 치팅데이, 뭐 먹지?

기다리고 기다린 치팅데이, 뭐 먹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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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리고 기다린 치팅데이, 뭐 먹지?

체질개선' 해마로푸드서비스, 지난해 영업익 38.7% 증가 - 팍스넷뉴스

시스템 등 공격적 체질개선으로 수익성 확보 성공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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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질개선' 해마로푸드서비스, 지난해 영업익 38.7% 증가

팍스넷뉴스 최홍기 기자 입력: 2021.02.10 16:26print 가 가

시스템 등 공격적 체질개선으로 수익성 확보 성공 평가

[단독]'롯데리아' 운영 롯데GRS, 희망퇴직…"목표인원 정하진 않아" - 머니투데이

프랜차이즈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등을 운영하는 롯데GRS가 희망퇴직을 실시한다.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GRS는 일부 직원들에게 희망퇴직 공고문을 보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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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롯데리아' 운영 롯데GRS, 희망퇴직…"목표인원 정하진 않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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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돼지집

삼겹살체인점, 메뉴소개, 고깃집창업, 한돈판매점, 프랜차이즈 가맹점 상담, 초벌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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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주객전도’ 현상…메인보다 사이드가 더 잘나가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O만원 이하 배송불가’라는 제한 탓에 어쩔 수 없이 주문했던 사이드메뉴의 위상이 확 변했다. 최근에는 사이드메뉴를 주문하기 위해 메인 제품을 주문하는 이들도 있을 정도다. 10일 유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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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주객전도’ 현상…메인보다 사이드가 더 잘나가네

정부 외식지원 정책과 업계 신메뉴 출시 때문

교촌 상장 후 첫 성적표는? 영업익·매출액 사상 최대 실적(상보)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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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 상장 후 첫 성적표는? 영업익·매출액 사상 최대 실적(상보)

가맹점 확대·HMR ·고 부가가치 사업 다각화 전략

본도시락,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참가… "포스트코로나 배달 특화 매장 선보일 터"

2월 25일부터 3일간...박람회 참가 본도시락∙본설렁탕 브랜드별 특성 및 창업 정보 제공 특별 엄선한 수도권 추천 상권 정보 등 각종 혜택 준비 [시사뉴스 김도훈 기자]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과 설렁탕 브랜드 ‘본설렁탕’이 배달에 최적화된 매장을 앞세워 ‘제5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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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도시락,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참가… "포스트코로나 배달 특화 매장 선보일 터"

 

이범택 디딤 대표의 선택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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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범택 디딤 대표의 선택

탈 많은 배달앱 별점·리뷰, ‘재구매율’ 못보는 이유는?

국내 배달앱 시장이 성장하며 악성 별점 및 평점 문제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재구매율 시스템’ 구축을 주장하지만 업계는 ‘기술공개’ 등을 이유로 도입을 망설이고 있다. 국내 대표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을 비롯해 상당수 앱에서 운영 중인 별점·리뷰 시스템은 배달음식점 평가와 고객만족도 등 고객과 점주 사이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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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 많은 배달앱 별점·리뷰, ‘재구매율’ 못보는 이유는?

코로나19 시대, 배달시장 15조원 급성장

악성 ‘별점·리뷰 테러’, 고객 vs 사장 싸움도

‘재구매율’ 정보 공개, 기회비용↓ 만족도↑

“기술공개 영업비밀...‘퍼센트 줄세우기’ 우려”

[단독] 부릉, 배달 수수료 인상… 동결선언 3개월 만에 입장 바꿔

배달대행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배달 수수료를 개편하고 기본 배달료를 인상한다. 배달 수수료가 높아지며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9일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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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부릉, 배달 수수료 인상… 동결선언 3개월 만에 입장 바꿔

 

자영업, 추천하시나요? - 참여와혁신

커버스토리 : 자영업, 어찌할꼬?‘자영업 살려야 한다.’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언론은 자영업을 살려야 한다고 말해왔다. 임대 현수막을 붙인 텅 빈 상가를 비추며 말이다. 하지만 여기서 짚고 넘어 가야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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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 추천하시나요?

‘뭘 해도 안 되는 시대’에서 자영업으로 살아남기

​​​​​​​자영업자 개인의 노력 물거품 되지 않도록 뒷받침해야

 

자영업 살리기 정책, “오히려 질려요” - 참여와혁신

커버스토리 : 자영업, 어찌할꼬?‘자영업 살려야 한다.’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언론은 자영업을 살려야 한다고 말해왔다. 임대 현수막을 붙인 텅 빈 상가를 비추며 말이다. 하지만 여기서 짚고 넘어 가야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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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 살리기 정책, “오히려 질려요”

현실과 동떨어진 정책에 등 돌린 자영업자

​​​​​​​‘우는 아이 달래기’식 지원 벗어나야

커버스토리 : 자영업, 어찌할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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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락 후라이드

국내최초 누룩소금 돼지후라이드 전문점 ‘로드락 후라이드’ 포장&배달 최적화 점포 브랜드, 무인시스템 비대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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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한 번, 임대료로 두 번 우는 자영업자들 - 참여와혁신

커버스토리 : 자영업, 어찌할꼬?‘자영업 살려야 한다.’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언론은 자영업을 살려야 한다고 말해왔다. 임대 현수막을 붙인 텅 빈 상가를 비추며 말이다. 하지만 여기서 짚고 넘어 가야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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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한 번, 임대료로 두 번 우는 자영업자들

임대료는 상한 없는 불로소득,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저해

​​​​​​​임대차3법 개정안? 일시적 대안일 뿐 근본적 해결책 아냐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는 소통을 원한다 - 참여와혁신

커버스토리 : 자영업, 어찌할꼬?‘자영업 살려야 한다.’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언론은 자영업을 살려야 한다고 말해왔다. 임대 현수막을 붙인 텅 빈 상가를 비추며 말이다. 하지만 여기서 짚고 넘어 가야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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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가맹점주는 소통을 원한다

가맹본사가 잘 나간다고 가맹점주도 잘 나간다? NO!

​​​​​​​가맹본사 잘 되려면 가맹점주와 소통 필요

 

자영업자, 사장님이라고 부르는 노동자 - 참여와혁신

커버스토리 : 자영업, 어찌할꼬?‘자영업 살려야 한다.’ 코로나19가 아니더라도 언론은 자영업을 살려야 한다고 말해왔다. 임대 현수막을 붙인 텅 빈 상가를 비추며 말이다. 하지만 여기서 짚고 넘어 가야 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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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 사장님이라고 부르는 노동자

자영업자는 노동자? 사용자? 자영업자의 ‘노동자성’은?

노동권 보호 혹은 경제적 육성 위해 ‘세밀한 분류’가 먼저

커버스토리 : 자영업, 어찌할꼬?

“갑질”vs“실질적 보상” 쿠팡이츠 배달료 논란 - 여성경제신문

쿠팡의 음식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가 배달수수료 정책을 변경하면서 라이더(배달기사)들의 거센 반발을 사고 있다. 라이더들은 쿠팡이 배달비를 전체적으로 낮췄다는 항의를 하고 있고, 쿠팡 측은 할증 체계를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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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질”vs“실질적 보상” 쿠팡이츠 배달료 논란

라이더유니온 “3100원→2500원, 일방적 삭감”

쿠팡 “시간·거리에 따른 보상체계 마련”

공정위 발표 불공정 조항에 미포함···논란 가중될듯

체질개선' 해마로푸드서비스, 지난해 영업익 38.7% 증가 - 팍스넷뉴스

시스템 등 공격적 체질개선으로 수익성 확보 성공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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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질개선' 해마로푸드서비스, 지난해 영업익 38.7% 증가

시스템 등 공격적 체질개선으로 수익성 확보 성공 평가

27살 빕스의 뼈 깎는 혁신…배달 매출 '5배 급등' 비결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빕스(VIPS)는 1997년 문을 열었다. IMF로 국가적 경제 타격이 심했던 시기. '호텔에서 즐기는 최고급 스테이크를 가족 모두 편하게 즐기게 하라'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생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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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살 빕스의 뼈 깎는 혁신…배달 매출 '5배 급등' 비결은

CJ푸드빌,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

12~1월 매출 전년 동기 대비 5배 급증

빅데이터로 인원별 최적화 메뉴 만들고 고급 패키지

2019년부터 초격차 매장 빕스 프리미어 열고 쇄신

"레스토랑을 집으로" 배달 수요증가에 선제적 대응

오프라인 혁신이 온라인으로 이어진 선순환 구조

홈술 늘자…‘소·맥’ 지고 ‘와·위·사’ 전성시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홈술 풍경도 변화시키고 있다. 코로나19가 예상 외로 장기화하면서 집에서 술을 즐기는 이른바 ‘홈(Home)술’ 기간이 길어지자 가정용 술 시장 저변도 확대되고 있는 것.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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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 늘자…‘소·맥’ 지고 ‘와·위·사’ 전성시대

집콕 장기화에 다양한 주종 관심

와인 최대수혜…월평균 12% ↑

위스키·리큐르 등 고급술도 인기

NO재팬에 안샀던 사케도 증가세

 

5060 온라인 쇼핑 늘고 '홈코노미' 트렌드 분다

도내 인터넷 소비 2배 증가…백화점 신용카드 사용액은 감소 온라인 교육·재택근무 확산 영향 가전제품·가정식 구매 늘어 코로나19 장기화가 강원지역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바꿔놓았다. 50~60대들도 온라인 소비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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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60 온라인 쇼핑 늘고 '홈코노미' 트렌드 분다

코로나發 유통 대변혁

영업제한 완화 희비...수도권은 울분, 비수도권은 '아쉬운대로 활기'

"노재팬(No Japan) 때 풍파 맞고, 코로나 연달아 맞았는데... 9시 영업제한은 도대체 언제 풀어줍니까." 8일 오후 9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일본식 주점 부점장 양모(37)씨는 손님들이 떠난 자리를 정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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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제한 완화 희비...수도권은 울분, 비수도권은 '아쉬운대로 활기'

수도권 소상공인들, 차별 없이 1시간 늘려달라 호소

업종별 온도차 커...노래방 "밤12시까지는 해야 도움"

"일괄 셧다운해 코로나 빨리 잡는 게 낫다" 목소리도

'韓 소비자 부담' 배민 배달료·최소주문금액, 일본은 없다는데 왜?

일본판 배민 ‘푸드네코’ 작년 12월 서비스 개시 ‘서비스료·기본배달료·최소주문금액=0’ 공격적 마케팅 韓 배달료, 점주·소비자가 나눠내고 최소주문금액 있어 '서비스료, 기본배달료, 최소주문금액 0원'. 지난해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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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소비자 부담' 배민 배달료·최소주문금액, 일본은 없다는데 왜?

일본판 배민 ‘푸드네코’ 작년 12월 서비스 개시

‘서비스료·기본배달료·최소주문금액=0’ 공격적 마케팅

韓 배달료, 점주·소비자가 나눠내고 최소주문금액 있어

롯데의 숫자 ‘8‧81‧840’로 드러난 구조조정 1년 성적표

롯데쇼핑이 비효율 점포 폐점 등 강력한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한 지 1년이 다 되간다. 작년 한 해 동안 단행한 구조조정으로 얼마나 달라졌을까. 지난 1년간의 성적표를 들여다봤다. 롯데쇼핑은 작년 2월13일 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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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의 숫자 ‘8‧81‧840’로 드러난 구조조정 1년 성적표

백화점, 마트, 슈퍼 3개 사업부, 작년 81개 점포 폐점

롯데슈퍼 적자 폭 840억 축소…점포 정리 여파로 전체 매출은 8.8%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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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락 후라이드

국내최초 누룩소금 돼지후라이드 전문점 ‘로드락 후라이드’ 포장&배달 최적화 점포 브랜드, 무인시스템 비대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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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이야기, 코로나 불황에도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 '가맹개설 늘어'

목적구매 강하고 영업시간 제한 피해 없어 … 건물주·점포주의 직접 창업도 많이 증가 프랜차이즈업계의 신규매장 오픈이 코로나 19 여파로 2019년 대비 대부분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서 외식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일부 프랜차이즈의 경우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의 신규가맹점을...

네네치킨, 매주 수요일 배달의민족 3천원 할인

포장부터 다른 네네치킨이 2월 매주 수요일 배달의민족에서 3천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배달의민족 어플 접속 후 상단배너의 모두보기를 클릭한다. 59개 브랜드 할인 배너로 들어가 수요일 카테고리에서 3천원 쿠폰을 다운받으면 된다. 15,000원 이상 주문 시에만...

메가커피, 국내산 생딸기 신메뉴 4종 출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메가커피'가 2021년 첫 신메뉴로 국내산 생딸기를 사용한 딸기 메뉴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국내산 생딸기를 담았으며 다양한 과일, 재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민초크림 딸기라떼', '베리퐁당 샤벳 스무디', '스크류베리 애플티', '베리베리 플로랄티' 등...

맘스터치, ‘닭강정 트리오’ 맛있는 닭다리살과 쫄깃한 쌀떡의 환상적인 조화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하여 더 맛있어진 순살 떡강정 3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닭강정 트리오’를 출시했다. 맘스터치가 새해를 맞아 첫 선보이는 ‘닭강정 트리오’는 맛있는 닭다리살과 쫄깃한 쌀떡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순살 떡강정...

오픈서베이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1

(대한상의 브리프) 테라스 영업전면 허용.. 골목 사장님들 체크 포인트는?

굽네몰, 탱글탱글 육즙 터지는 소시지부터 대만의 맛 그대로 담은 지파이까지 [머니S MNB 강동완 기자]

임영웅의 마늘치킨명가, '티바두마리치킨' 2월에는 배달의민족, 요기요에서 할인 [머니S MNB 강동완 기자]

월드크리닝, 24시간 운영가능한 '세탁편의점' 창업아이템 인기 [머니S MNB 강동완 기자]

여우애김밥, 위탁운영시스템 ‘매장을부탁해’로 분식창업 강자로 떠올라 [머니S MNB 강동완 기자]

[ 2021년 2월9일(화) 뉴스 ] 식음료업계 직영몰 찾는 고객 '쑥' / 정부 '방역지침 완화' 예고했지만… 자영업자 불복시위 여전한 이유는? / 설 연휴 손님 있을까?

[ 2021년 2월8일(월) 뉴스 ] 식당·카페 등 영업제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영업시간 꼭 확인하세요" / 입으로는 상생, 뒤로는 ‘갑질’…쿠팡의 두 얼굴 / 배달 영역 넓

[ 2021년 2월7일(일) 뉴스 ] 수도권 자영업자 "오늘부터 방역불복" 선언…집단반발 조짐 / 이바돔감자탕, 기업회생절차 신청 / [상술의 시대] 놀부, 왜 모두를 속였나

[ 2021년 2월6일(토) 뉴스 ] 수도권 영업제한 '밤 9시' 유지… 자영업단체 "사흘간 불복 시위" / 비수도권 영업 밤 10시까지 연장..수도권은 9시 그대로 왜? / [상

[ 2021년 2월5일(금) 뉴스 ] 밤 9시 이후 영업제한 풀리나… / 유흥업종 '헌팅포차 악재'로 울상 / 전국 1% 점유율에도 주목받는 '배달특급'…왜? / 쿠팡이츠, 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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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앤원

건강한 맛과 정성을 기본으로 '고품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대표외식문화기업 원앤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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