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2023년 5월 4일(목) 뉴스 ] [매치업] bhc·교촌·BBQ 치킨 3대장, 미국서 자존심 경쟁

https://blog.naver.com/adevent/223093595298

 

[ 2023년 5월 4일(목) 뉴스 ] [매치업] bhc·교촌·BBQ 치킨 3대장, 미국서 자존심 경쟁

1 [매치업]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미래형 점포' 대결 유통 노하우 결집…그로서리 혁신·체...

blog.naver.com

1  [매치업]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미래형 점포' 대결

유통 노하우 결집…그로서리 혁신·체험 공간 조성

'스마트팜·오더메이드·주류' 오프라인 강점 극대화


 
[매치업]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미래형 점포' 대결 - 신아일보
유통산업은 다른 업종보다 소비자들과 심리적·물리적 접점이 넓고 친숙하다. 소비 트렌드에 따른 변화 속도 역시 빠르다. 기업들이 제품·브랜드·마케팅·리스크 관리...

www.shinailbo.co.kr

2  매치업] CU·GS25·세븐일레븐, 도시락 전쟁 '불타오르네'

'런치플레이션' 공략, 백종원·김혜자·주현영 앞세워 격돌


 
[매치업] CU·GS25·세븐일레븐, 도시락 전쟁 '불타오르네' - 신아일보
유통산업은 다른 업종보다 소비자들과 심리적·물리적 접점이 넓고 친숙하다. 소비 트렌드에 따른 변화 속도 역시 빠르다. 기업들이 제품·브랜드·마케팅·리스크 관리...

www.shinailbo.co.kr

3  [매치업] bhc·교촌·BBQ 치킨 3대장, 미국서 자존심 경쟁

매장 수·인지도 BBQ 우위…bhc·교촌, 현지시장 공략 속도


 
[매치업] bhc·교촌·BBQ 치킨 3대장, 미국서 자존심 경쟁 - 신아일보
유통산업은 다른 업종보다 소비자들과 심리적·물리적 접점이 넓고 친숙하다. 소비 트렌드에 따른 변화 속도 역시 빠르다. 기업들이 제품·브랜드·마케팅·리스크 관리...

www.shinailbo.co.kr

4  [매치업] '물가안정 첨병'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PB

'노브랜드·피코크vs시그니처vs오늘좋은'…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


 
[매치업] '물가안정 첨병'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PB - 신아일보
유통산업은 다른 업종보다 소비자들과 심리적·물리적 접점이 넓고 친숙하다. 소비 트렌드에 따른 변화 속도 역시 빠르다. 기업들이 제품·브랜드·마케팅·리스크 관리...

www.shinailbo.co.kr

5  [매치업] 브랜디·지그재그·에이블리 "우리도 빠른 배송"

'하루배송·직진배송·샥출발'로 경쟁력 강화…서비스 만족도 제고


 
[매치업] 브랜디·지그재그·에이블리 "우리도 빠른 배송" - 신아일보
유통산업은 다른 업종보다 소비자들과 심리적·물리적 접점이 넓고 친숙하다. 소비 트렌드에 따른 변화 속도 역시 빠르다. 기업들이 제품·브랜드·마케팅·리스크 관리...

www.shinailbo.co.kr


6  "BBQ치킨 먹어도 해피포인트 적립"

SPC 섹타나인-제너시스BBQ, 플랫폼 협력·공동 마케팅 MOU


 
"BBQ치킨 먹어도 해피포인트 적립" - 신아일보
SPC 섹타나인과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가 4일 플랫폼 사업 협력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이날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양사 브랜드의 상품력과 디지털 플랫...

www.shinailbo.co.kr

7  2023년 4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134개 브랜드 공개

588개 브랜드 직권취소 및 자진취소


 
2023년 4월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134개 브랜드 공개 - 신아일보
공정거래위원회가 2023년 4월1일부터 30일까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위한 정보공개서 신규등록 브랜드 134개 명단을 공개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위해선 직영점 1개, 1년이상 운영한 이후에 가맹사업모집...

www.shinailbo.co.kr

8  멕시카나, 가맹점과 손잡고 화성시사회복지재단에 치킨 기탁


 
멕시카나, 가맹점과 손잡고 화성시사회복지재단에 치킨 기탁 - 신아일보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을 통해 화성시 관내 아동 및 장애인 복지시설에 총 230만 원 상당의 치킨이 전달됐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을 통해 화성지역에 있는 주요 복지 시설을 추천받아 ...

www.shinailbo.co.kr

9  골프존 앱 플러스샵 ‘눈치게임’ 서비스 오픈

골프 용품, 골프장 라운드권 등 원하는 상품에 최저가 응모 가능한 유저 참여형 서비스


 
골프존 앱 플러스샵 ‘눈치게임’ 서비스 오픈 - 신아일보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골프존 앱의 플러스샵에서 골퍼가 소장하고 싶었던 다양한 골프 관련 상품들을 최저가로 응모해 받아볼 수 있는 ‘눈치게임’ 신규 서비스...

www.shinailbo.co.kr

10  무공돈까스, 슈취타 유트브 TV에 소개


 
무공돈까스, 슈취타 유트브 TV에 소개 - 신아일보
'공복이 없다' 무공을 타이틀로 하는 무공돈까스가 유트브 방탄 TV 슈취타에 소개됐다. 슈취타는 방탄소년단이 국가의 부름으로 인해 단체 활동을 잠시 쉬어 가고 개인활동을 이어가는 사이, 방...

www.shinailbo.co.kr


11  다이소,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가정의 달 기획전’진행

카네이션, 용돈박스, 포장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 구성


 
다이소,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가정의 달 기획전’진행 - 신아일보
프랜차이즈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부모님 등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카네이션, 용돈박스, ...

www.shinailbo.co.kr

12  닭갈비 1인분 16,000원…관광객 지갑 열기도 부담


닭갈비 1인분 16,000원…관광객 지갑 열기도 부담
[앵커] 올해 들어 춘천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닭갈비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요. 춘천의 맛을 보러 온 관광객들도 지갑 열기가 부담스럽다고 하소연합니다. 임서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점심시간, 춘천 소양강댐 인

n.news.naver.com

13  배달시장 배민 천하…요기요 매출보다 11배 더 벌었다

위대한상상 작년 매출 2650억원, 전년比 11% 증가 그쳐


배달시장 배민 천하…요기요 매출보다 11배 더 벌었다
배달앱 1·2위 '배달의민족'(배민)과 '요기요'의 지난해 매출 격차가 11배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서비스의 '대호황'이란 동일한 호재에도 '1위 쏠림'이 심화한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3일 컴바인드딜리버

n.news.naver.com

14  [르포] "참치해체쇼에 치킨로봇까지" 이마트 연수점의 대변신

이커머스 확산 속 미래형 대형마트의 성공 가능성 보여주는 교과서로 자리매김

리뉴얼 거쳐 지난 3월 오픈…다양한 볼거리·먹을거리 갖추며 월 매출 18% 증가


[르포] "참치해체쇼에 치킨로봇까지" 이마트 연수점의 대변신
"여기 대형마트 맞나? 수산 시장 같네." 3일 방문한 이마트 연수점의 수산물 코너는 수산 시장을 방불케 했다. '연수어시장'과 '연수해물촌'이라는 이름으로 생연어와 꽃게, 삼치, 광어, 아구 등 신선한 해산물이 진

n.news.naver.com

15  [그래픽] 주요 외식물가 상승률 추이


[그래픽] 주요 외식물가 상승률 추이
4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햄버거의 물가는 전년 동기 대비 17.1% 올랐다. minfo@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n.news.naver.com


16  우리 먹는 음식점 메뉴, 몇 개 될까?...무려 8천개 넘어

마켓보로, 포털 사이트 전국 식당 40만 곳 메뉴 조사

짬뽕 194, 치킨 169, 탕 284, 떡볶이 281 종류

덮밥 메뉴 315개로 가장 많아


우리 먹는 음식점 메뉴, 몇 개 될까?...무려 8천개 넘어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으로 5월은 일년 중 외식이 가장 많은 달이다. 어떤 음식을 먹을 지 고민도 많은데, 식당에서 우리가 고를 수 있는 메뉴는 몇 가지나 될까?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apos

www.newspim.com

17  '10년 치킨전쟁' BBQ vs bhc… 누가 경쟁사 전산망 들여다봤나

[머니S리포트 - 동지에서 적으로… 아름답지 못한 이별]③디지털 포렌식으로 드러나는 진실


'10년 치킨전쟁' BBQ vs bhc… 누가 경쟁사 전산망 들여다봤나
③디지털 포렌식으로 드러나는 진실 어떤 관계도 영원하지 않다. 만남이 있으면 이별도 찾아온다. '유종의 미'라는 말이 있듯 시작만큼이나 끝이 중요하지만 '아름답지 않은 이별'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다. 기업도 마찬가

n.news.naver.com

18  사라지는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어퓨' 정보공개서 철회

지난달 정보공개서 등록 자진 철회… 향후 가맹사업안해

사드·한한령·코로나19 등 영향 업황 고전中

디지털라이제이션 전략, 온라인 사업 강화


사라지는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어퓨' 정보공개서 철회
에이블씨엔씨가 화장품 로드숍 어퓨의 오프라인 사업을 축소한다.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문제로 촉발된 한한령(한류 규제)에 이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화장품 업황 부진이 지속되면서 오프라인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실익이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해석된다.4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는 지난달 28일 어퓨에 대한 가맹사업 정보공개서의 등록을 자진 철회했다.지난 2011년 가맹사업을 위...

biz.newdaily.co.kr

19  "IPO 향한 '중꺾마'는 잊어줘" 커피업계의 속앓이

춘추전국시대 맞아 가맹점 매출 뒷걸음질하며 IPO 차질

2024년 상장 공언했던 할리스 이어 이디야·투썸 등도 "…"


"IPO 향한 '중꺾마'는 잊어줘" 커피업계의 속앓이
줄줄이 상장(IPO)을 추진해온 커피 프랜차이즈업계의 계획이 무산되거나 무기 연기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내년 상장을 목표로 했던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이하 할리스)를 포함해 수익성이 오히려 뒷걸음질 치면서다. 4

n.news.naver.com

20  ‘손흥민 광고비’ 떠넘긴 메가커피에 점주들 “횡포 더는 못 참아. 협의회 구성할 것”


‘손흥민 광고비’ 떠넘긴 메가커피에 점주들 “횡포 더는 못 참아. 협의회 구성할 것”
메가MGC커피 제공 가맹점주에 축구선수 손흥민 광고모델비 수십억원 분담 논란을 일으켰던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가 올해도 고배당 정책을 이어가는 등의 행보를 보이자 일부 점주 사이에서 ‘가맹점주협의회’ 구성을

n.news.naver.com


21  [K푸드 전성시대 ②] "한국은 좁다" 진격의 한류치킨

해외에 깃발 꽂는 K치킨, 영토확장 분주

치킨가맹점 13.6% 증가, 매출 2.2% 하락

어려운 국내 대신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K푸드 전성시대 ②] "한국은 좁다" 진격의 한류치킨 - 서울와이어
K푸드가 해외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전 세계 많은 나라에서 K푸드는 이미 익숙한 먹거리이자 문화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K푸드의 도전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식품·외식기업들은 국내외 생산기지를 대폭 확대...

www.seoulwire.com

22  “상시 할인에 장사 없다” 주요 피자 브랜드 5곳 중 3곳은 적자

광고비‧마케팅‧식재료 비용 증가…수익성 5곳 모두 감소

시장 줄고 경쟁은 더 치열…“할인 전략은 생존 전략”


“상시 할인에 장사 없다” 주요 피자 브랜드 5곳 중 3곳은 적자
국내 주요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5곳 중 3곳이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업계와 대형마트 가세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시 할인 전략을 내세우고 있지만 할인 전략이 수익성 악화의 부메랑으로 되돌아온 것이다.

n.news.naver.com

23  "햄버거·피자·치킨 부담 그 자체" 지난달 햄버거 물가상승률 17.1%, 19년 만에 최고

피자, 글로벌 금융위기 후 최고 12.2%…치킨, 8개월 만에 반등

주요 프랜차이즈 가격인상 결과…햄버거 업체들, 작년 이후 2∼3차례 인상


"햄버거·피자·치킨 부담 그 자체" 지난달 햄버거 물가상승률 17.1%, 19년 만에 최고
배달식품의 대명사이자 간편식이었던 햄버거·피자·치킨의 물가 상승률이 십수년만에 최고점을 찍으면서 이젠 가벼운 마음으로 사먹을 수없게 됐다. 지난 4월 햄버거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7% 선을 웃돌며 19년 만에 최고

n.news.naver.com

24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코로나 잡고 IPO '청신호'

팬데믹 기간에도 높은 성장세···"잠재력 입증"

재무안정성 높이고 부채비율 낮춰 IPO '탄력'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코로나 잡고 IPO '청신호' - 뉴스웨이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외식기업 더본코리아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로 외식업계가 타격을 입은 터라 더욱 돋보이는 성과다. 코로나 여파로 연기했던 기업공개(IPO) 재개에 나설지 관심이 쏠린다. 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보다 45.3% 증가한 282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58억원, 순이익은 160억원으로 각각 32.3%, 37% 늘었다. 더본코리아는 '한신포차', '빽다방', '홍

www.newsway.co.kr

25  [단독] "버거킹 시켰는데 살아있는 바퀴벌레도 배달"…회사측 "배달 과정서 유입"


[단독] "버거킹 시켰는데 살아있는 바퀴벌레도 배달"…회사측 "배달 과정서 유입"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버거킹 배달 제품에서 커다란 바퀴벌레가 들어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버거킹 측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배달하는 과정에서 바퀴벌레가 들어갔다고 주장했다.지난 3일 '스트*******'라는 이름의 한 네이버 카페에는 "(약혐) 버거킹 배달 시켰는데 바퀴벌레도 같이 온거 봤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

www.thebigdata.co.kr


26  “음식에서 파리가…” 8곳서 환불받은 고객에 사장들 뿔났다


“음식에서 파리가…” 8곳서 환불받은 고객에 사장들 뿔났다
경기도 양주 일대에서 한 고객이 배달 음식에서 벌레가 나왔다며 환불을 요구하는 사례가 잇따라 나와 업주들이 집단 대응에 나섰다. 3일 YTN에 따르면 최근 양주 옥정동에 사는 고객 A 씨로부터 ‘배달 음식에서 파리가

n.news.naver.com

27  적자 수렁에 빠진 알볼로, 왜?

이래저래 힘든 선순환 고리


적자 수렁에 빠진 알볼로, 왜?
[일요시사 취재1팀] 양동주 기자 = 선순환 구조를 갖추는 듯 보였던 알볼로에프앤씨가 또다시 적자의 수렁에 빠졌다. 업종이 침체 국면에 접어들면서 수익성을 끌어올리는 데 애를 먹고 있다. 벌이가 시원찮은 마당에 재무구조마저 나빠지는 추세다. 대표가 가져간 얼마 안 되는 쌈짓돈마저 아쉬워지는 현실이다. 오랫동안 대표 외식 업종으로 꼽혀 온 피자 시장이 침체기

www.ilyosisa.co.kr

28  햄버거, 1년 만에 가격 17% 올랐다…19년 만에 가장 높아


햄버거, 1년 만에 가격 17% 올랐다…19년 만에 가장 높아
지난 달 햄버거의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19년 만에 최고치인 17.1%로 조사됐다. 주요 프랜차이즈 업계의 가격 인상 여파로 풀이된다. 4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올해 4월 햄버거 가격은 1년 전 같은 기간보

n.news.naver.com

29  BBQ도 가세...판 커지는 ‘마늘 치킨’ 전쟁

굽네·노랑통닭 마늘치킨

하루 약 1만 마리씩 팔려

BBQ, 갈릭치킨 3종 출시

소비자 선택 폭 확 넓혀


“한국인이면 환장할 환상의 조합”…너도나도 뛰어드는 ‘마늘 치킨’
굽네·노랑통닭 마늘치킨 하루 약 1만 마리씩 팔려 BBQ, 갈릭치킨 3종 출시 소비자 선택 폭 확 넓혀 틈새 상품이었던 마늘치킨이 한국식 치킨의 대표 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바삭한 프라이드 치킨에 알싸하면서도 달달

n.news.naver.com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https://linkon.id/adevent



▶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 참여코드 2276 )

https://open.kakao.com/o/gUoD4ufb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