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해외 전용 마늘치킨 ‘소이갈릭∙허니알리오 치킨’ 수요 높아
맛있고 건강한 K-푸드 전파 위해 해외 트렌드 반영한 메뉴 출시∙적극적인 해외 매장 오픈 주력 예정
신아일보 제공
굽네 해외 전용 메뉴 ‘소이갈릭 치킨(위)’ ‘허니알리오 치킨(아래)’ 이미지 [제공=지앤푸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등 굽네 해외 매장에서 마늘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해외 10개국 42개의 굽네 매장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등 국가에서 마늘을 활용한 ‘소이갈릭 치킨’, ‘허니알리오 치킨’이 점유율 1, 2위를 앞다투는 것으로 나왔다.
굽네치킨은 K-POP 등 한국 대중문화 인기에 해외 소비자의 한식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 대표 식재료인 마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아시아 국가인 마카오와 동남아시아 지역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는 소이갈릭 치킨이 점유율 1순위를 차지했다. 마카오와 싱가포르에서는 허니알리오 치킨이 뒤를 이으며 마늘 치킨에 대한 현지 소비자의 꾸준한 선호를 드러냈다.
또 다른 아시아 국가인 홍콩 지역은 허니알리오 치킨과 소이갈릭 치킨이 나란히 1, 2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미국 지역에서도 소이갈릭 치킨이 순위권에 들며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굽네는 전통적인 한국 원료에 열광하는 해외 소비자 입맛에 주목했다. 이에 호불호가 갈리는 매운맛보다 달콤하고 짭짤한 맛으로 누구든지 먹을 수 있는 간장 활용 메뉴를 개발했다. 여기에 마늘의 맛과 향을 입힌 것이 굽네 마늘 치킨 메뉴의 특장점이다. 소이갈릭 치킨과 허니알리오 치킨은 해외 전용 메뉴다.
이 밖에 굽네의 해외 인기 요인은 글로벌 트렌드에 기반한 굽네만의 오븐 조리방식과 독보적인 소스, 신선한 계육에 있다.
굽네는 해외 시장에서 오일 프리(Oil Free) 슬로건을 내세워 건강한 치킨으로 접근해 건강식을 추구하는 해외 소비자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한편, 국내 소비자를 위한 마늘 치킨 메뉴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굽네는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새로운 바사삭 시리즈인 ‘남해마늘 바사삭’을 출시했다.
남해마늘 바사삭은 사면이 바다인 남해의 청정 해풍을 맞고 자라 미네랄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은 남해마늘을 100% 사용한 제품으로, 출시 2달 만에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현재까지 일 평균 1만 마리 이상 판매되고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마늘과 간장을 이용한 굽네 해외 전용 메뉴가 정통 한국 음식을 선호하는 해외 소비자의 취향을 겨냥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해외 소비자가 굽네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K-푸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해외 트렌드 분석을 통한 메뉴 개발 및 적극적인 해외 매장 출점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Tag
#굽네치킨#프랜차이즈#해외매장#마늘치킨
신아일보2023.08.30.
버드와이저, 베르디와 협업 한정판 패키지 출시 … 하우스 도산에서 팝업스토...
버드와이저는 베르디와의 이색적인 협업으로 탄생한 ‘버드와이저X베르디’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하고 협업 기념 팝업 스토어를 ‘하우스 도산’에서 9월2일부터 운영한다. ‘버드와이저X베르디’ 한정판은...
신아일보2023.08.29.
스타벅스, 가을 시즌 신규 음료 3종 및 추석 선물세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10월 4일까지 가을맞이 신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프로모션 슬로건을 ‘Joyful Memories Together’로 정하고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음료 3종과 계절감에...
신아일보2023.08.29.
버거킹, 스테디&베스트셀러 와퍼 3종 최대 37% 할인 … ‘와퍼 4500’ 프로모...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Grilled Flame의 정석 ‘와퍼’ 베스트셀러 3종을 최대 37% 할인하는 ‘와퍼 450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3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직화로 구운 100% 순...
신아일보2023.08.29.
배민B마트 광고 통했다 … ‘분 단위 초신선 장보기’소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가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3 Effie Awards Korea, 이하 에피 어워드)’에서 배민B마트 광고 캠페인이 은상(실버)을...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https://linkon.id/adevent
▶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 참여코드 2276 )
https://open.kakao.com/o/gUoD4ufb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s://blog.naver.com/adevent/223204748392
'오늘의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솥도시락, 국내산 식재료 사용으로 지역농가와 상생경영에 앞장 (0) | 2023.09.07 |
---|---|
하남돼지집, 日 산요식품·로손 편의점과 손잡고 삼겹살풍 라멘 출시 [ 강동완 기자 ] (0) | 2023.09.07 |
배민B마트 광고 통했다 … ‘분 단위 초신선 장보기’소개 (0) | 2023.09.07 |
맥도날드, 올해 3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 [ 강동완 기자 ] (0) | 2023.09.07 |
[ 2023년 9월 6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 (0) | 2023.09.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