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그 때 그 맛! 익숙한 오리지널 맛의 재탄생! [ 강동완 기자 ]

 

https://blog.naver.com/adevent/223261158665

 

그 때 그 맛! 익숙한 오리지널 맛의 재탄생! [ 강동완 기자 ]

그 때 그 맛! 익숙한 오리지널 맛의 재탄생! 익숙함에 새로움 더한 ‘업그레이드’로 소비자 입맛 공략 ‘...

blog.naver.com

그 때 그 맛! 익숙한 오리지널 맛의 재탄생!

익숙함에 새로움 더한 ‘업그레이드’로 소비자 입맛 공략

신아일보 제공


각사 제공


 

‘아는 맛’에 특별함을 더한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생소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맛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대신 친숙한 ‘아는 맛’을 토대로 메뉴를 재탄생시켜 기존 소비자는 물론 신규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기존 인기 제품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리면서 더욱 풍부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성분 함량을 변경하거나 시너지를 낼 재료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는 버터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를 한층 높인 ‘버터 비스켓’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버터 비스켓’은 기존 비스켓 대비 버터와 유지 함유량을 2배 높여 풍미를 더욱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버터를 바르지 않아도 진한 버터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비스켓 특유의 퍽퍽한 식감을 개선하기 위해 오랜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오븐 온도와 조리 시간도 적용했다. 또한, 밀가루 중 입자가 곱고 글루텐 함량이 가장 낮은 박력분 밀가루로 원재료를 변경하여 겉은 더욱 바삭하게 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바른치킨은 ‘eat’s 바삭!’을 콘셉트로 각양각색의 시즈닝을 입힌 ‘잇츠바삭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메인 제품은 ‘현미바삭’, ‘마라바삭’, 달콘바삭’, ‘바질바삭’으로, 후라이드 치킨 현미바삭을 바탕으로 개성 강한 시즈닝 가루가 뿌려진 시즈닝 치킨이 새롭게 추가됐다.



현미바삭은 기존의 현미바사삭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파우더, 온도, 시간 등 조리 공법에 변화를 주며 자체 개발한 3C공법으로 기존 제품보다 바삭한 튀김결과 식감을 구현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기존 오리지널 양념치킨에 천연 재료의 단맛을 더해 오리지날 양념치킨의 맛을 구현한 양념치킨을 출시했다. 과일과 야채 베이스로 만들어진 오리지날 양념치킨 맛을 내기 위해 사과 퓨레, 당근, 양파 등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고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여기에 올스파이스 등 천연 향신료를 추가해 풍미를 채우고, 튀김 베이스를 이전보다 개선하여 더욱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 이번 제품을 통해 BBQ는 기존 2030에게 인기를 끌었던 전통 양념치킨의 맛을 업그레이드하여 Z세대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X세대에게는 버터 풍미 가득했던 추억 속 그 맛을, MZ 세대에게는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오랜 기간 KFC의 인기 메뉴로 사랑받아온 만큼 추억의 맛을 구현해낸 ‘버터 비스켓’의 특별함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Tag

#KFC#바른치킨#프랜차이즈#치킨전문점#창업#가맹





한솥도시락, ‘한일축제한마당 2023’ 도시락 및 페루 찬차마요 드립백 커피 후원



지앤푸드 굽네치킨, '2023 소비자의 선택' 치킨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수상



롯데리아, 부산 유명 맛집과 협업 … 상생 메뉴 ‘깡돼후 돼지후라이드’ 출시



메타킹·감성커피·이디야 등, ‘가성비’ 저격한 대용량 음료 인기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 “이건 빼고 이건 더하고” 취향대로



프랜차이즈 ERP 솔루션 '리드플래닛', 가맹본부 고객사 늘어



프랜차이즈 전문 자격증 시대 돌입 '프랜차이즈 경영사'







  

신아일보1시간 전


AMPM워시큐, 1대1 맞춤형 '찾아가는 창업설명회' 개최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 전문기업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11월 한 달간 예비창업자를 위한 1대1 맞춤형 ‘찾아가는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빨래방 창업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달 30일까지 AMPM워시큐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기존과 달리...







  

신아일보2시간 전


컴포즈커피 JM커피그룹, ‘2023 서울 카페쇼’ 참가

‘JM커피그룹’이 오는 11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커피 전문 박람회 ‘2023 서울카페쇼’에 참가한다. JM커피그룹은 1999년 설립되어 커피 원두 로스팅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퀄리티의 원두를 전국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JM커피그룹은 커피 및 카페 사업 전반에 걸친 최신 트렌드와...







  

신아일보4시간 전


한솥 치킨마요 새로운 변신∙∙∙ ‘치킨마요 볶음면’ 출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치킨마요 볶음면’을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다. ‘치킨마요 볶음면’은 치킨마요 출시 20년 만에 ‘면’으로 재해석한 신메뉴로 쉽게 불지 않는 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쫄깃한 면에 계란 지단채와 치킨 가라아게 슬라이스, 한솥 시그니처 소스 ‘마요드레싱’과...







  

신아일보5시간 전


포차천국, 밥도먹고 술도먹고 … 창업박람회 가맹상담과 시식 진행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포차천국’이 11월11일(토)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제71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3'에 참가해, 시식과 함께 가맹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차천국’은 ‘밥도 먹고 술도 먹고’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식사부터 주류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신아일보22시간 전


오가다, 세븐일레븐에 겨울 전통 음료 2종 출시

11월부터 기온이 하강하면서 코리안 티 전문 브랜드인 '오가다'가 세븐일레븐에 온장고 겸용 음료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오가다는 갑자기 추워진 탓에 동절기 음료를 찾는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순조로운 판매가 이어질 모양새다. 오가다가 이번에 출시한 전통 음료는 동절기 대표적인 음료는...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https://linkon.id/adevent



▶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 참여코드 2276 )

https://open.kakao.com/o/gUoD4ufb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