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2024년 2월 14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 강동완 기자

 

 

https://blog.naver.com/adevent/223352405418

 

[ 2024년 2월 14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

1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카톡'인 줄 알았더니… '쇼츠'로 MZ세대 잡았다...

blog.naver.com

 

 

1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카톡'인 줄 알았더니…

'쇼츠'로 MZ세대 잡았다

카톡 아성 무너뜨린 유튜브

작년 12월 월간활성이용자

4565만명으로 국내 앱 중 1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카톡'인 줄 알았더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카톡'인 줄 알았더니…, 히트 & 히트 '쇼츠'로 MZ세대 잡았다 카톡 아성 무너뜨린 유튜브 작년 12월 월간활성이용자 4565만명으로 국내 앱 중 1위

http://www.hankyung.com

2  "잘파세대 소비 주도층 온다"…금융업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잘파세대 소비 주도층 온다"…금융업도 '인플루언서' 마케팅
국내 금융업계가 Z세대가 주도하는 ‘자이낸스(Zinance)’ 트렌드를 반영해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자이낸스란 Z세대와 금융(Finance)의 합성어로, 투자와 금융의 영역을 생활로 받아들여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는 Z세대의 특...

http://www.edaily.co.kr

3  '잘파세대'의 세뱃돈 新활용법…"온라인 쇼핑하고 편의점서 현금 결제"

'편의점 결제 대행' 이용 급증

카드발급 어려운 10대 소비자

옷·게임머니·중고거래에 활용

"부모님께 부탁 안해도 돼 편리"

거래액 5년새 5억서 50억대로


 
'잘파세대'의 세뱃돈 新활용법…'온라인 쇼핑하고 편의점서 현금 결제'
“세뱃돈 받은 걸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옷 샀어요. 집 앞 편의점에서 현금 내면 엄마한테 부탁 안 해도 살 수 있거든요.” 중학...

http://www.sedaily.com

4  "욕보이소"·"이이" MZ세대 대세된 사투리…엉터리 방언도 유행

"다양성·지역색 강조되며 호의적 반응…'힙하다' 느끼기도"


"욕보이소"·"이이" MZ세대 대세된 사투리…엉터리 방언도 유행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미령 기자 = "'안녕히 계세요'는? '욕보이소'라 합니데이.", "'아니요'는? '은지예~'"

http://www.yna.co.kr

5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취향을 찾는 확실한 방법 '디토소비'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취향을 찾는 확실한 방법 '디토소비'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취향을 찾는 확실한 방법 '디토소비', 오피니언

http://www.hankyung.com



강창구찹쌀진순대
20년 노하우로 당신의 성공창업에 함께하겠습니다

jinsoondae.com

6  설 연휴 여기 어때… MZ 핫플 경동1960, 극장이야? 카페야? 레트로 감성 ‘뿜뿜’

오후 6시부터 문화예술인재 공연까지


설 연휴 여기 어때… MZ 핫플 경동1960, 극장이야? 카페야? 레트로 감성 ‘뿜뿜’ - 천지일보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재래시장과 MZ세대의 만남.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핫플레이스가 된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경동시장 내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 ‘경동1960’점을 찾았다.이곳을 사람들이 찾기 ...

http://www.newscj.com

7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국내 e커머스 강자들이 오프라인 공략에 나서고 있다. 무신사, 컬리 등이 대표적이다. 엔데믹과 맞물려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옴니 채널(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http://www.wowtv.co.kr

8  MZ 몰리는 성수·한남…가로수길·홍대는 예전만 못하네

엔데믹 이후 다시 바뀐 서울 상권지도

성수동 상권, 트렌디한 카페 중심 성장세

한남동 상권은 고급 주거지 구매력 강점

특색 사라진 홍대·가로수길 회복세 더뎌


MZ 몰리는 성수·한남…가로수길·홍대는 예전만 못하네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명동·가로수길·홍대 등 전통 상권이 위축되고 있지만, 성수·한남·도산대로 일대 상권이 크게 주목받으며 서울 상권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http://www.newsis.com

9  상인 평균나이 60세…놀이터로 관광지로 ‘꿈은 계속된다’ [시장, 공존과 공백 사이]

20대 상인 비중 0.6%…수요 대부분이 60대

쇠락 속 변화 몸부림…‘판매→경험’ 공간 진화

“기업의 모객력 활용할 필요…시너지 높여야”


 
상인 평균나이 60세…놀이터로 관광지로 ‘꿈은 계속된다’ [시장, 공존과 공백 사이]
‘0명.’ 장바구니 카트를 끌고 평일에 찾아간 서울의 한 전통시장. 평일이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한 시간 동안 MZ세대를 단 한 명도 보지 못했다는 점이 놀라웠다. 오히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밀레니얼 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Z세대)인 기자를 의아하게 보는 시선이 느껴졌다. 익숙하지만 거리감이 느껴지는, 그리고 시간이 멈춘 듯한 전통시장의 오늘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전국에서 영업 중인 전통시장...

news.heraldcorp.com

10  한 해 5500만명 찾은 '잠실의 대장'… 'MZ 성지' 비결 보니

롯데월드타워·몰 지난해 5500만명 방문

MZ세대 공략 나서… SNS 핫플 집중 유치

체류시간 확대 '팝업 스토어' 열풍


한 해 5500만명 찾은 '잠실의 대장'… 'MZ 성지' 비결 보니 - 머니S
"올해는 어떤 이벤트를 할 지 기대돼요"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몰(타워·몰)이 역대 최다 방문객 기록을 세우며 "핫플"을 인증했다. 지난해 타워·몰을 찾은 방문객은 총 5500만명으로 전 국민(약 5100만명)이 한 번 이상 다녀간 셈이다. 지난 6일 롯데몰을

http://www.moneys.co.kr



제39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프랜차이즈교육 #프랜차이즈실무교육 #프랜차이즈직무교육 #수퍼바이저교육 #CEO교육 안녕하세요 맥세...

blog.naver.com

아이더스코리아∙푸라닭치킨 브랜드 '움 버거 앤 윙스' 2호점 서울신림역 오픈 [ 강동완 기자 ]

골프존, 스크린과 필드에서 간편하게 … 게임 서비스 ‘골프한판’ 런칭 [ 강동완 기자 ]

쿠우쿠우, 목포북항점 신규 오픈 [ 강동완 기자 ]

“주방일 내게 맡겨요” 워라밸 돕는 AI 로봇치킨 [ 강동완 기자 ]

배민프렌즈 7기 출범 "배민에서 만나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어요" [ 강동완 기자 ]

[ 2024년 2월 13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


 
대한민국 NO.1 장칼국수 브랜드
강릉장칼

http://www.jangkal.co.kr

11  “가게 내려고 ‘웨이팅’해요”… MZ 핫플 ‘힙당동’을 아시나요



“가게 내려고 ‘웨이팅’해요”… MZ 핫플 ‘힙당동’을 아시나요
지난 7일 오후 서울 중구 신당역. 12번출구에서 나와 100m 가량 떨어진 골목으로 들어가자 ‘주...

http://www.khan.co.kr

12  하트시그널 ‘퍼플티’ 반전 매력과 다도 수업까지…MZ의 차(茶)


하트시그널 ‘퍼플티’ 반전 매력과 다도 수업까지…MZ의 차(茶) - 매일경제
‘얼죽아’ 등 커피 문화는 일상 속 깊게 스며들었다. 우리 전통에 가까운 차 문화의 대중화는 이제 걸음마를 뗀 것으로 보인다. 젊은 감성으로 차를 재해석해 부담 없이 즐겨볼 수 있는 곳이 늘어나는 추세다. 아프리카 고원지대의 보라색 차를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로 선보이는 곳이 화제다. 맛도 모양도 MZ 세대의 ‘취향 저격’이다. 차가 무엇이며 어떻게 즐기는지

http://www.mk.co.kr

13  위스키 시대 저무나…편의점 非위스키 성장률 위스키 압도

CU서 리큐르 65.9% 늘어

위스키(35.5%) 두배 높아

진·럼·보드카도 인기 끌어

“고도주 고객 선호 다양해져”


위스키 시대 저무나…편의점 非위스키 성장률 위스키 압도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양주 품목 가운데 리큐르, 진 등 비(非)위스키 주종의 성장세가 위스키를 압도하고 있다. 위스키로 고도주...

http://www.sedaily.com

14  "요즘엔 화장품·과자사러 '다이소' 가죠"…1020 세뱃돈 어디서 쓰나 보니

"알파세대도 다이소 균일가 정책에 호응"

작년 과자류 매출액, 전년 대비 30% 신장

화장품 매출액 전년 대비 약 85% 늘어


"요즘엔 화장품·과자사러 '다이소' 가죠"…1020 세뱃돈 어디서 쓰나 보니
[서울=뉴시스] 이준호 기자 = # 중학생 A양은 올해 설 명절 세뱃돈을 받으면서 머릿속에 미리 떠올려 둔 계획이 있다

http://www.newsis.com

15  세탁·청소 전문 스타트업…특기 살려 사업영역 확대

런드리고, 세탁 데이터 활용

친환경 고급 와이셔츠 개발

청소연구소, 세종·창원 진출

워시스왓, 의류보관 서비스


세탁·청소 전문 스타트업…특기 살려 사업영역 확대
세탁·청소 전문 스타트업…특기 살려 사업영역 확대, 런드리고, 세탁 데이터 활용 친환경 고급 와이셔츠 개발 청소연구소, 세종·창원 진출 워시스왓, 의류보관 서비스

http://www.hankyung.com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43기 모집
제43기 프랜차이즈CEO과정 원서 접수는 아래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해주시면 됩니다. https:...

blog.naver.com

16  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 IPO 잔혹사 끊을까

단일 브랜드 가진 기존 상장사와 차이…'실적 우상향·브랜드 다각화' 강조 전망


 
[IPO 모니터]더본코리아, 프랜차이즈 IPO 잔혹사 끊을까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http://www.thebell.co.kr

17  피자브랜드 '붐바타' 신규 가맹 중단… 맘스터치, 브랜드 재정비로 수익성 제고

맘스터치앤컴퍼니, '붐바타'·'맘스터치 치킨전문점' 정보공개서 등록취소

붐바타·피자헤븐 등 맘스피자로 통합해 피자 사업 확장

공격적 해외 출점도 병행… '매각 전 몸값 올리기' 시선도


피자브랜드 '붐바타' 신규 가맹 중단… 맘스터치, 브랜드 재정비로 수익성 제고
맘스터치앤컴퍼니(구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제2의 맘스터치'를 기대하며 7년 전 야심차게 론칭했던 화덕피자 브랜드 '붐바타'가 신규 가맹사업을 중단한다.  13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1월 정보공개서 등록취소 리스트'에 따르면 맘스터치앤컴퍼니는 1월31일부로 '붐바타', '맘스터치 치킨전문점' 정보공개서 등록을 자진 취소했다. 붐바타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사모펀드 운용사 케이엘앤파트너스에 인수되기 전인 2017년 맘스터치를 ...

biz.newdaily.co.kr

18  한국 외식업계에 베트남은 기회의 땅?[가깝고도 먼 아세안](25)


한국 외식업계에 베트남은 기회의 땅?[가깝고도 먼 아세안](25)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외식업체가 늘어나고 있다. 자영업자부터 유명 기업형 프랜차이즈 식당까지 치열한 한국 시장에서 벗어나 베트남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외식업계 경험이 미천하지만 베트남

n.news.naver.com

19  "문 늦게 열면 벌금" 본사 방침에…점주들 "못 참겠다"


"문 늦게 열면 벌금" 본사 방침에…점주들 "못 참겠다"
최근 전국에 여러 지점을 두고 있는 회사들이 가맹점주에게 영업시간을 지키라며 강하게 압박하고 있습니다. 가게 문을 조금이라도 늦게 열면 벌금을 매기겠다는 식인데, 점주들은 공정위 신고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임태우 기

n.news.naver.com

20  한 달 꼬박 일해도 순수익 10만원

'경제 실핏줄' 자영업자 줄폐업 우려 고조

충북 지난해 말 기준 21만2천 명…1년새 3.6% 감소

10명 중 8명 이상 '나홀로 장사'

정부, 이자 부담 경감 등 대책 마련

고물가에 실질임금 줄어 내수회복 글쎄


한 달 꼬박 일해도 순수익 10만원
[충북일보] 충북 충주에서 커피숍을 운영하는 A씨가 지난달 인건비, 임대료, 대출이자, 각종 요금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가져가는 돈은 월 10만 원에 불과했다. A씨는 "한 집 건너 한 집꼴로 커피숍 창업이 늘고 있고 저가 프랜차이즈마저 골목골목 생겨나며 언제까지 가게 문을 열어야 하나 고민 중"이라며 한숨을 푹 쉬었다. 물가 상승과 이자 폭탄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경영부담이 날로 가중되고 있다. 국가통계포털에서 종사상 지위별 취업자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2월 기준 충북 자영업자는 21만2천 명으로 1년

http://www.inews365.com




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깃집창업,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명륜해외창업

http://www.xn--w39at6wpzax3i7sd1xkrph1jf.com

21  편의점 1위 경쟁, GS25 외형 늘리려 '간판 뺏기' 했나

제보자 "GS25로 간판 바꾸면 위약금 주기로"

GS25 "위약금 아닌 권리금일 뿐"


 
편의점 1위 경쟁, GS25 외형 늘리려 '간판 뺏기' 했나 - 1코노미뉴스
지난해 편의점업계 1위 타이틀(매출액 기준)을 GS25가 가져간 가운데, 그 이면에 \'빼가기 전략\'이 숨겨져 있다는 의혹이 나온다. GS25가 외형 성장에 주력하면서 경쟁사 브랜드를 뺏어가기 위해 권리금의 형태...

http://www.1conomynews.co.kr

22  한국 스타벅스 매장 현황 '세계 4위'... 인구 2.5배 일본 육박


한국 스타벅스 매장 현황 '세계 4위'... 인구 2.5배 일본 육박
[법률방송뉴스]한국에 문을 연 스타벅스 매장 수가 미국, 중국, 일본에 이은 세계 4위로 나타났습니다.특히 한국보다 인구가 2.5배인 일본과는 격차가 한자리수로 줄었습니다.어제(12일) 스타벅스 글로벌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한국 매장 수는 전년보다 116개 늘어난 1,89

http://www.ltn.kr

23  "공정위에 떨고 법 개정에 후들"…유명 프랜차이즈 '살얼음판'

"법 위반 감시"…프랜차이즈 업체 정조준

공정위, 직권조사 예고에 '자진 시정' 움직임도

"총선 전 업계 때리기…상생 방안 필요"


"공정위에 떨고 법 개정에 후들"…유명 프랜차이즈 '살얼음판'
 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본부와 점주 간 불공정 거래를 이유로 일부 프랜차이즈 업체를 면밀히 들여다보고, 법 위반에 대한 제재 수위를 높이면서 업계가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물가 인상으로 가맹점은 물론 본사까지 곡소리를 내는 가운데 공정위 눈치를 살피랴, 제도 강화를 앞두고 보완에 나서랴 어려운 상황에 봉착했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12일 공정위에 따르면, 최근 패스트푸드점 맘스터치의 가맹본부 맘스터치앤컴퍼니에게 과징금 3억원을 부과했습니다. 맘스터치가맹점주협의회장인 가맹점주에게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물품공급을 중단한 행위 등을 가...

http://www.newstomato.com

24  "칼국수 한 그릇에 9000원"…자고 일어나면 치솟는 외식물가

삼겹살 1인분 2만원 육박…삼계탕은 1만7000원 코앞

1월 8개 대표 외식 메뉴 중 3개 가격 상승


"칼국수 한 그릇에 9000원"…자고 일어나면 치솟는 외식물가
삼겹살 1인분 2만원 육박…삼계탕은 1만7000원 코앞 1월 8개 대표 외식 메뉴 중 3개 가격 상승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서울에서 칼국수 한 그릇 평균 가격이 처음으로 9000원대를 넘어선 것으

n.news.naver.com


25  지난해 온라인 배달 시장, 첫 '역성장'…전년比 0.6%↓

고물가·고금리 등 배달비 부담 가중


 
지난해 온라인 배달 시장, 첫 '역성장'…전년比 0.6%↓ - 신아일보
지난해 온라인 배달 음식 시장이 처음으로 역성장했다.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음식 서비스(배달 음식) 온라인 거래액은 26조4000억원으로 전년보다 0.6% 줄었다. 이는 음식 서비스 관련 통계가 작성되기 ...

http://www.shinailbo.co.kr


뉴욕야시장
259호점 돌파! 일매출 864만원! 무이자대출 최대 1억, 업종변경 파격 창업혜택, 실 점주인터뷰 공개!

http://www.newyork-yasijang.net

26  비싸진 배달비 · 늘어난 외식…음식 배달액 처음으로 감소


비싸진 배달비 · 늘어난 외식…음식 배달액 처음으로 감소
코로나19를 계기로 가파르게 성장했던 온라인 음식배달 시장이 지난해 처음으로 역성장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풀리면서 늘어난 외식 수요가 배달을 대체하고, 비싸진 배달비가 걸림돌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임태우 기자

n.news.naver.com

27  "떡볶이 하나 시키는데 2만 원?"…배달 앱 지우는 사람 많아지더니 결국


"떡볶이 하나 시키는데 2만 원?"…배달 앱 지우는 사람 많아지더니 결국
지난해 온라인 배달 음식 시장이 처음 역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고성장했다가 엔데믹(경제활동 재개) 이후 성장세가 주춤하는 모습이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음식 서비스(배달 음식)

n.news.naver.com

28  “밸렌타인데이 코앞인데”…코코아값 폭등으로 소상공인 ‘울상’

초콜릿 ‘코코아생두’ 가격 2년새 63% 상승

소상공인, 업계경쟁 밀릴까 가격인상 ‘주저’

농식품부, 할당관세 적용 등 가격안정 도모


“밸렌타인데이 코앞인데”…코코아값 폭등으로 소상공인 ‘울상’
“원가가 올라도 동네 장사라 가격 올리기가 쉽지 않네요.” 밸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코코아생두 값이 폭등해 원가부담이 늘었지만 소상공인들은 업계 경쟁에서 밀릴까 판매가를 올리지 못해 부담이 가중되는 등 울상을 짓고 있다. 12일 오전 광교에서 수제초콜릿 업체를 운영하는 이민정(45) 씨는 코코아생두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 극심한 원가부담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http://www.kgnews.co.kr

29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간편조리식품 밀키트를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밀팡’

나득균 밀팡 대표(2023년 창업중심대학 초기 창업기업 지원사업)

나 대표는 외식업 프랜차이즈 사업 25년 경력을 가지고 있어

유명한 맛집 소상공인의 레시피와 콜라보한 R&D 제품 출시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간편조리식품 밀키트를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밀팡’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간편조리식품 밀키트를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 ‘밀팡’, 이진호 기자, 스타트업 ceo

magazine.hankyung.com

30  식품업계, 고물가에 매출 급등… '3조 클럽' 9개사로 늘었다


식품업계, 고물가에 매출 급등… '3조 클럽' 9개사로 늘었다
국내 식품업계가 일제히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대형 식품사의 기준인 '연매출 3조원'을 넘긴 업체가 지난 2022년 7곳에서 지난해 9곳으로 늘어났다. 식품사의 제품 가격 인상은 물론, 고물가로 인한 가공

n.news.naver.com


 
자담치킨
78.5 % Size: Small Normal Large Color: Blue Green Rainbow Product: 자담 50 75 100 50 50 50 50 50 50 치킨메뉴 세트메뉴 기타메뉴 티키타코순살치킨 소보로치킨 불패치킨 불패순살치킨 스리라차순살치킨 스리라차치킨 생그라나순살치킨 생그라나치킨 맵슐랭치킨 맵슐랭순살치킨 치요링순살치킨 치요링치킨 윙봉스치킨 맵소이닭치킨 크리미양파순살치킨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마늘치킨 핫순살치킨 날다닭간장치킨 날다닭치킨 날다닭마늘치킨 핫후라이드치킨 순살치킨 양념순살치킨 파닭순살치킨 ...

http://www.ejadam.co.kr

31  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 출범 후 5년간 444건 조정ㆍ26일 내 신속처리

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 출범 후 6년, 매년 접수 건수 증가

19년 74건으로 시작해 20년 84건, 21년 83건, 22년 108건, 23년 118건

지난해 총 702개의 가맹점에서 공동 또는 개별적으로 경기도에 분쟁조정 신청(118건)

도 공정거래지원센터에서 공정거래 전 분야에 대해 상담 및 분쟁조정 진행 중

 
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 출범 후 5년간 444건 조정ㆍ26일 내 신속처리
올해로 출범 6년차를 맞은 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가 지난 5년...

gnews.gg.go.kr

32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경기 VIP 티켓부터 이강인, 음바페 등 친필사인 유니폼까지

‘파리 생제르맹’ 경기 직관 투어 티켓 앙코르 이벤트 진행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경기 VIP 티켓부터 이강인, 음바페 등 친필사인 유니폼까지 - 신아일보
SPC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IP 관람 투어 패키지와 이강인, 음바페 선수를 비롯한 파리 생제...

http://www.shinailbo.co.kr

33  다이소, 직접 만든 초콜릿을!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다이소, 직접 만든 초콜릿을!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 신아일보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밸런타인 기획전’을 진행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 시리즈 상품, ...

http://www.shinailbo.co.kr

34  교촌치킨, 통영·화순 금호리조트 '투고 매장' 오픈

호캉스 패키지 메뉴도 마련


 
교촌치킨, 통영·화순 금호리조트 '투고 매장' 오픈 - 신아일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특수형 투고(To go) 매장인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점’과 ‘금호화순스파리조트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

http://www.shinailbo.co.kr

35  스타벅스, 9개 매장서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운영

다양한 맛과 향의 커피 경험 및 실습 콘텐츠 진행


 
스타벅스, 9개 매장서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운영 - 신아일보
스타벅스 코리아는 최고 품질의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를 체험하는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스타벅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는 전 세계 커피 농장에서 토양, 기...

http://www.shinailbo.co.kr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http://www.goobne.co.kr

36  파파존스 피자, 발렌타인데이 기념 ‘하트씬 피자’ 3종 한정판매

수퍼 파파스, 가든스페셜, 페퍼로니 3종으로 즐길 수 있어


 
파파존스 피자, 발렌타인데이 기념 ‘하트씬 피자’ 3종 한정판매 - 신아일보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하트씬피자 3종을 14일(수)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파파존스의 하트씬 피자는 하트 모양으로 만든 도우와 크러스트에 달콤한 고구...

http://www.shinailbo.co.kr

37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 내 MBTI에 맞는 샐러드는?.

건강한 맛과 재미를 담은 ‘MBTI 샐러드’ 4종 출시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 내 MBTI에 맞는 샐러드는?. - 신아일보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MBTI(마이어스-브릭스 성격 유형 지표) 마케팅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신제품은 MZ세대들의 문화코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격유형검사 MBTI...

http://www.shinailbo.co.kr

38  '빵 맛집' 된 편의점…CU 주소 딴 베이커리 300만개 판매

'베이크하우스 405', 日평균 2만개 인기


 
'빵 맛집' 된 편의점…CU 주소 딴 베이커리 300만개 판매 - 신아일보
편의점 CU는 자체 빵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가 출시 5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베이크하우스 405라는 이름은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고품질 빵을 기...

http://www.shinailbo.co.kr

39  2024 서울커피엑스포 3월 21일 개최 … 코엑스에서

‘커피 토크 콘서트’ 등


 
2024 서울커피엑스포 3월 21일 개최 … 코엑스에서 - 신아일보
홈 카페 트렌드 및 소비자 커피 취향이 다양화·고급화되면서 볶은 커피, 액상 커피, 인스턴트 커피 시장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커피 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관련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

http://www.shinailbo.co.kr

40  경기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 88% 조정성립률

출범 후 5년간 444건 조정...26일내 신속 처리


 
경기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 88% 조정성립률 - 신아일보
경기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는 올해로 출범 6년차를 맞은 가운데 지난 5년간 총 444건의 분쟁조정을 처리하고 88%의 조정성립률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도 가맹사업거래 분쟁조정협의회는 지난 2019년...

http://www.shinailbo.co.kr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http://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41  매드포갈릭 매각 가시화…숏리스트 2곳 실사 마무리 단계

지난해 리오프닝에 사상 최대 매출 전망

어펄마, 인수 9년 만에 엑시트 ‘기대’


매드포갈릭 매각 가시화…숏리스트 2곳 실사 마무리 단계
지난해 리오프닝에 사상 최대 매출 전망 어펄마, 인수 9년 만에 엑시트 ‘기대’ 외식 프렌차이즈 브랜드 매드포갈릭의 매각이 임박했다. 어펄마캐피탈이 지난 2014년 인수한 지 9년여 만에 투자금 회수(엑시트)에 성공

n.news.naver.com

42  "철가방 시절이 좋았다"…7년 만에 음식 배달 시장 '역주행' [뉴블더]


"철가방 시절이 좋았다"…7년 만에 음식 배달 시장 '역주행' [뉴블더]
성장세만 이어가던 배달 음식 시장 분위기가 확 변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지난해, 온라인 배달 음식 시장이 처음으로 쪼그라든 것으로 조사된 것인데요. 코로나가 끝나면서 음식을 배달해 먹을 필요성이 줄어든 데다 고물가

n.news.naver.com

43  ‘서민 음식’ 칼국수, 서울 평균 9000원 넘었다… 명동선 1만1000원까지


‘서민 음식’ 칼국수, 서울 평균 9000원 넘었다… 명동선 1만1000원까지
서울에서 칼국수 한 그릇 평균 가격이 처음으로 9000원대를 돌파했다. 한 그릇당 가격이 1만원대를 훌쩍 넘긴 곳도 있다. 13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1월 서울 음식점의 칼국수, 냉면

n.news.naver.com



대한민국 가심비갑 '윤초밥'
1인창업, 소자본창업, 배달창업, 업종변경창업, 초밥창업, 회전초밥

yunchobap.com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https://linkon.id/adevent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