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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 2024년 3월 26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 강동완 기자

 

 

https://blog.naver.com/adevent/223395080412

 

[ 2024년 3월 26일(화) 프랜차이즈 뉴스 ]

1 [단독] '1억 매출' 노모어피자, 무리한 출점 논란…가맹점주 피해 호소 2 '갓성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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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독] '1억 매출' 노모어피자, 무리한 출점 논란…가맹점주 피해 호소


 
[단독] '1억 매출' 노모어피자, 무리한 출점 논란…가맹점주 피해 호소
[프라임경제] 억대 매출 사장님 되는 법을 내세운 피자 프랜차이즈 노모어피자가 이미 다른 피자집이 있는 건물에 신규 가맹점 입점을 강요해 논란이다. 노모어피자 운영사 노모어에프앤비(대표 강병양)의 부실한 상권 분석에 예비 가맹점주는 매장 오픈도 못한 채 금전적 피해를 입게 됐다.25일 프라임경제 취재에 따르면,..

http://www.newsprime.co.kr

2  '갓성비' 화장품 또 '품절 대란'…생활용품점서 '뷰티 맛집'된 다이소, 도대체 왜


'갓성비' 화장품 또 '품절 대란'…생활용품점서 '뷰티 맛집'된 다이소, 도대체 왜
1000원짜리 생활용품으로 유명한 다이소가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의 흥행으로 ‘화장품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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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올봄 유행, 돌아온 '바람막이'…"MZ세대 고프코어룩 인기"

스파오 "바람막이 매출 56% 증가"…뉴발란스·리복서도 인기


올봄 유행, 돌아온 '바람막이'…"MZ세대 고프코어룩 인기"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사이에서 고프코어룩이 인기를 끌며 대표 아이템인 바람막이 판...

http://www.yna.co.kr

4  월드전람, '제7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4월11일부터


 
월드전람, '제7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4월11일부터 - 신아일보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4'가 오는 4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서울 학여울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진행된다.외식 도소매 서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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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파파이스, 버거부터 디저트까지 1만 원에


 
파파이스, 버거부터 디저트까지 1만 원에 - 신아일보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봄을 맞아 나들이에 나선 고객 입맛을 사로잡는 ‘봄 시즌 팩' 프로모션을 4월 7일(일)까지 진행한다.‘탱글슈림프버거’, ‘케이준 후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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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http://www.hsd.co.kr

6  공정위,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


공정위,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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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하림 간편식, 만년 적자에도 '고가 전략' 고수…분위기 반전 기대

'더미식·멜팅피스·푸디버디' HMR 사업 빠르게 다각화

닭고기 이미지 벗고 '종합식품기업' 탈바꿈 안간힘

연말 온라인 물류센터 가동, '푸드 트라이앵글' 완성


 
하림 간편식, 만년 적자에도 '고가 전략' 고수…분위기 반전 기대 - 신아일보
하림이 ‘신선함’과 ‘프리미엄’을 앞세워 신성장동력으로 낙점한 HMR(가정간편식)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닭고기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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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멕시카나, 북중미 월드컵 '태국'과의 예선 경기 '치토스치킨' 효자메뉴로


 
멕시카나, 북중미 월드컵 '태국'과의 예선 경기 '치토스치킨' 효자메뉴로 - 신아일보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대한민국과 태국의 북중미 월드컵 예선 경기가 펼쳐진 지난 21일 매출액이 전주 대비 50%의 성장했다고 밝혔다. 멕시카나치킨에 따르면, 태국과의경기 당일, 평균 대비 약 3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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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세제·냅킨·양념통’ 프랜차이즈 필수품목서 제외…가맹본사 ‘갑질’ 막는다

공정위, 불공정거래 심사지침 제정

가맹점주 동의없는 판촉행사도 금지


‘세제·냅킨·양념통’ 프랜차이즈 필수품목서 제외…가맹본사 ‘갑질’ 막는다
김밥·치킨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본사에서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목에서 세제와 반찬용기, 칼, 양념통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공산품과 주방도구가 제외된다.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의 동의없이 판촉용 모바일 상품권을

n.news.naver.com

10  하겐다즈, 컴포즈커피와 봄 시즌 한정 음료 ‘하겐홀릭라떼’ 출시


 
하겐다즈, 컴포즈커피와 봄 시즌 한정 음료 ‘하겐홀릭라떼’ 출시 - 신아일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컴포즈커피’와 함께 콜라보 음료 ‘하겐홀릭라떼’를 봄 시즌 한정 출시했다.하겐홀릭라떼는 컴포즈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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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라닭 치킨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개, 메뉴 소개, 가맹점 안내, 창업정보 제공, 푸라닭, 푸라닭 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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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사상 첫 적자' 이마트, 15년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실시

한채양 대표 "새 도약 위한 조치, 이해 부탁"

정용진 회장 新 인사시스템 도입 후 첫 행보


 
'사상 첫 적자' 이마트, 15년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실시 - 신아일보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지난해 사상 첫 적자를 기록한 이마트의 조직 슬림화에 나섰다.이마트는 25일 오후 게시판에 희망퇴직을 공지했다.신청 대상은 밴드1(수석부장)~밴드3(과장) 인력 중 근속 15년 이상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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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bhc 아웃백,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키워드 '놀이터'


 
bhc 아웃백,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키워드 '놀이터' - 신아일보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아웃백 공식 유튜브 채널은 아웃백 TV 광고와 브랜드 캠페인, 레시피 영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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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33떡볶이&꼬마김밥 '가평휴게소'등,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지속 진출


 
33떡볶이&꼬마김밥 '가평휴게소'등,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지속 진출 - 신아일보
국민 간식으로 알려진 33떡볶이&꼬마김밥을 전국 곳곳의 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분식 프랜차이즈 떡볶이 브랜드 '33떡볶이&꼬마김밥'이 지난해 9월 함안 휴게소를 시작으로 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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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매년 변화하고 추가되는 가맹사업법, 준비되어있나요?


 
매년 변화하고 추가되는 가맹사업법, 준비되어있나요? - 신아일보
대한민국의 ‘가맹사업법’은 매년 강화되고 새롭게 개정되고 있다. 신규 프랜차이즈 사업 진행을 위해서 직영점 1개 이상, 1년 이상 운영 후 가맹점 모집이 가능하게 한 법률은 물론 광고판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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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국의 아이들 김태헌, 한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미몽’ 사장되다!


 
제국의 아이들 김태헌, 한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미몽’ 사장되다! - 신아일보
임시완, 김동준, 황광희 등이 소속된 제국의 아이들 출신 김태헌이 양재역 8번 출구 인근에 한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미몽’을 오픈했다. 김태헌은 자신을 찾아오는 팬들에게 무료 식사 이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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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http://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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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굽네치킨, 봄맞이 인기 메뉴 '굽위크 프로모션' 펼쳐


 
굽네치킨, 봄맞이 인기 메뉴 '굽위크 프로모션' 펼쳐 - 신아일보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새봄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기 메뉴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굽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굽위크(Goobwe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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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체코맥주 코젤, 펀(Fun)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커피 프랜차이즈부터 편의점까지…이색 콜라보로 소비자 경험 확대


 
체코맥주 코젤, 펀(Fun)한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 신아일보
체코맥주 코젤이 소비자가 더욱 펀(Fun)하고 부담 없이 코젤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Fun & Love’를 지향하는 체코맥주 코젤은 레시피 개발을 통해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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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맘스터치, 몽골에 4번째 매장 출점…"2030 타깃"


 
맘스터치, 몽골에 4번째 매장 출점…"2030 타깃" - 신아일보
맘스터치는 몽골에 4호점을 열고 현지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맘스터치 몽골 4호점은 수도 울란바토르 내에 155㎡(약 50평), 약 100석 규모로 만든 프리미엄 매장이다. 맘스터치는 최근 K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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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더 싸고, 더 순하게"…'타먹는 술' 소주의 변신


"더 싸고, 더 순하게"…'타먹는 술' 소주의 변신 - 머니투데이
국민 술 '소주'가 급변하는 주류 시장의 유행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도수를 낮추고,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다른 주종(위스키·와인 등)으로 옮겨간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술에 음료·과일을 섞어 마시는 이른바 '믹솔로지(Mixology)' 유행이 확산되는 가운데, 희석주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주류 ...

news.mt.co.kr

20  서울장수, 달빛유자·얼그레이주 등 '플레이버 막걸리' 주력으로 키운다


서울장수, 달빛유자·얼그레이주 등 '플레이버 막걸리' 주력으로 키운다
국내 1위 막걸리 기업 서울장수가 ‘힙’하게 변신하고 있다. 어르신 브랜드 이미지를 벗고 미래 소비층인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플레이버 막걸리’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허니버터아몬드주·달빛유자 등을 연달아 히트 시킨 서울장수는 최근 얼그레이주를 새롭게 선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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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소용가구 전문 [아르푸]
업소용가구 전문점, TV출연한 업체! 해외 공장직영 제품, 거품없는 가격, 적립금 및 대량구매 할인! 디자인가구 아르푸

http://www.arfu.co.kr

21  “모객 효과 톡톡”…패션·뷰티업계, 팝업스토어 마케팅 ‘분주’

외부활동 활성화 봄 맞춰 팝업 행사 봇물

단순 제품 판매 넘어 체험적 요소 앞세워


“모객 효과 톡톡”…패션·뷰티업계, 팝업스토어 마케팅 ‘분주’ - 매일일보
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패션·뷰티업계가 각양각색의 팝업스토어(Pop-Up Store, 임시 매장)를 마련하고 있다.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입소문(바이럴)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와 달리 신제품 또...

http://www.m-i.kr

22  “용돈 벌려고”… ‘10대 알바생’ 4년 만에 2배 급증

구직 연령 갈수록 어려져


“용돈 벌려고”… ‘10대 알바생’ 4년 만에 2배 급증
국내 10대 청소년의 아르바이트 구직량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자사 구인구직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10대의 알바 지원량이 4년 전인 2019년보다 114.0% 증가

n.news.naver.com

23  [그래픽] 1인당 쌀 섭취량 매년 약 4%↓…집밥 대신 외식한다


[그래픽] 1인당 쌀 섭취량 매년 약 4%↓…집밥 대신 외식한다
25일 통계청에 따르면 국민 한 사람당 하루 쌀 섭취량이 매년 4% 가까이 감소하는 가운데 지난 2016년부터 외식 쌀 섭취량이 '집밥'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픽=전진우 기자) 618tue@newsis.c

n.news.naver.com

24  ‘집밥’ 대신 나가 먹어서? “집에서도 안 먹어”.. 젊을 수록 “덜 먹고 안 찾아” 쌀 소비 ‘뚝’

연간 쌀 소비량.. 1970년比 절반 밑 하락

해마다 감소.. 섭취량 점심 > 저녁 > 아침

“끼니당 내식보다 외식 섭취 빈도 늘어”


‘집밥’ 대신 나가 먹어서? “집에서도 안 먹어”.. 젊을 수록 “덜 먹고 안 찾아” 쌀 소비 ‘뚝’
식습관 변화로 인해 쌀 소비가 급격히 줄었습니다.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이 1970년과 비교해 절반 정도가 감소한 것으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국민 한 사람당 하루 쌀 섭취가 매년 4% 정도 줄었는데, 2016년부터 ‘외식’ 부문 쌀 섭취량이 ‘집밥’을 앞질렀습니다. 나이대에 따라서도 쌀을 먹는 정도가 달랐습니다. 한창 활동할 때인 학생과 직장인 비중이 높은 10대 후반부터 30대까지 쌀 섭취 빈도가 가장 낮았습니다. 밖에서 사먹는 경우가 늘어난 것에 더해, 집에서 먹더라도 쌀 자체를 먹는 경우가 줄어든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

http://www.jibs.co.kr

25  신사역 상권 세대교체?...가로수길 vs 세로수길

 
신사역 상권 세대교체?...가로수길 vs 세로수길
신사역 상권 세대교체?...가로수길 vs 세로수길, 정유진 기자, 세로수길

magazine.hankyung.com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http://www.goobne.co.kr

26  "회사살리겠다" 동전주 추가 매수한 슈퍼개미, 디딤대첩 성공할까


"회사살리겠다" 동전주 추가 매수한 슈퍼개미, 디딤대첩 성공할까 - 머니투데이
디딤이앤에프 최대주주인 슈퍼개미 김상훈씨가 주식을 추가로 매수하며 경영권 확보에 의지를 불태운다. 투자자들 사이에 '모험가좌'로 불리는 김 씨는 오는 27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사진 교체 등에 대한 안건을 놓고 경영진과 표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경영권 분쟁 이슈로 디딤이앤에프는 주가가 급등락하고 있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1일 최...

news.mt.co.kr

27  1인 창업전성시대, MZ세대 소자본 창업 관심급증


1인창업 전성시대, MZ세대 소자본 사업에 관심 급증 - 푸드경제신문 organiclife
[푸드경제신문 한유진 기자]\"인건비 상승과 구인난으로 대부분의 산업시장이 1인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다.\"최근 고용시장이 흔들리면서, 1인창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고용시장의 경제적∙...

http://www.foodneconomy.com

28  국민 28% '아침 안 먹어'...집밥보다 외식으로 쌀 많이 먹는다


국민 28% '아침 안 먹어'...집밥보다 외식으로 쌀 많이 먹는다
국민 10명 중 3명은 아침을 먹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쌀 섭취량은 집밥보다 외식이 많았고, 나이가 많을수록 쌀 섭취량도 많아졌습니다. 정미옥 통계개발원 사무관은 통계청의 '통계플러스 봄호'에서 이러한 내용의

n.news.naver.com

29  "한국 갈 이유 있나요"...중국 MZ '인증샷 성지' 떠오른 옌볜대 '한궈창'

<8>조선족 거리에 열광하는 중국 MZ

관광 불모지 옌지 옌볜대 앞 '한궈창' 유명세

"한국 드라마 속 들어온 것 같다" 입소문에

옌지시 관광 수입 250% 폭증 '행복한 비명'

경제난 속 한궈창 방문으로 한국 여행 대체


밤마다 '한글 간판' 번쩍 번쩍… 중국 MZ '인증샷 성지'로 떠오른 이곳 | 한국일보
관광 불모지 옌지 옌볜대 앞 '한궈창' 유명세

http://www.hankookilbo.com

30  네이버, 숏폼 제작 더 쉬워진다…블로그 모먼트 ‘클립’으로 통합


네이버, 숏폼 제작 더 쉬워진다…블로그 모먼트 ‘클립’으로 통합
네이버 블로그 신규 숏폼 제작 서비스 ‘클립’ 출시. /네이...

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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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임대료 1위’ 북창동에 밀린 명동…무슨 일이?[황재성의 황금알]

명동, 통상임대료 1위 자리 북창동에 내줬다

코로나19 여파로 관광객 격감하면서 직격탄

상가공실률 2021년 4분기에 50% 넘어서기도

상가보증금은 여전히 명동 일대가 최고 수준


‘임대료 1위’ 북창동에 밀린 명동…무슨 일이?[황재성의 황금알]
매주 수십 건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돈이 되는 정보를 찾아내는 옥석 가리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동아일보가 독자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드리겠습니다. 매주 알짜 부동산 정보를 찾아내 그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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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백년가게 기획 시리즈]③ 우렁쌈장과 장어의 신묘한 조합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맛

서경숙 대표 갯벌에 직접 가서 장어 입고·손질까지 챙겨

쫀득하고 고소한 맛 일품… 우렁쌈장·14첩 반참 입맛에 ‘딱’


스카이데일리, [백년가게 기획 시리즈]③ 우렁쌈장과 장어의 신묘한 조합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맛
스카이데일리, 나룻터숯불장어구이집은 강화도 바로 옆, 다리 사이를 두고 위치...

http://www.skyedaily.com

33  “비싼 배달 음식 많이 먹는다 싶더니” 배달의민족 ‘역대급’ 실적 터졌다?


“비싼 배달 음식 많이 먹는다 싶더니” 배달의민족 ‘역대급’ 실적 터졌다?
“1인분만 시켜도 2만원? 그래도 먹는다” 배달의민족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낸 것으로 파악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9일 실적을 공개하는 배달의민족의 영업이익이 전년도(4241억원) 실적을 뛰어 넘어

n.news.naver.com

34  쿠팡이츠의 ‘배달비 0원’은 어떻게 운영될까

쿠팡이츠, 26일부터 배달비 0원…묶음배달만

쿠팡이 고객 부담 배달비 전액지원

음식점주 "나중에 비용 전가할 것" 우려

배민·요기요 위협하는 파격적인 서비스


쿠팡이츠의 ‘배달비 0원’은 어떻게 운영될까 - 한국금융신문
“쿠팡이츠가 배달비 무료혜택을 출시하면서 점주들에게 1000원 할인을 유도하고 있어요. 따로 상위노출을 시켜주겠다면서요. 표면적으로는 스마트요금제를 통해 점주들의 부담하는 가격이 더 좋아 보이거나 할지라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가게들은 더 이상 마진을 낼 수 없는 구조가 되어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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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이지기획] 대체식품이 뭐길래...주요 식품기업들 미래동력으로①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군 확대…해외시장 돌파

농심,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대체육으로 시장 선점

신세계푸드, 일반소비자도 즐길 수 있는 대안식품 개발

풀무원, 콩으로 만든 채식 브랜드 ‘지구식단’으로 공략


 
[이지기획] 대체식품이 뭐길래...주요 식품기업들 미래동력으로① - 이지경제
[이지경제=김성미 기자]국내 대형식품기업들이 대체식품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며 ‘맛있는’ 대체식품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CJ제일제당과 풀무원, 농심 등도 다양한 식물성 메뉴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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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야시장

259호점 돌파! 일매출 864만원! 무이자대출 최대 1억, 업종변경 파격 창업혜택, 실 점주인터뷰 공개!

http://www.newyork-yasijang.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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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이랜드이츠, 지난해 매출 3800억원…올해 5000억원 노린다

지난해 연매출 전년비 50% 증가…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애슐리퀸즈’ 성장 영향…회사 전체 매출의 62% 차지

이랜드이츠, 올해 매출 전년비 32% 증가한 5000억원


이랜드이츠, 지난해 매출 3800억원…올해 5000억원 노린다
이랜드이츠가 지난해 연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주력 외식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승승장구한 영향이다. 회사 측은 성장세를 몰아 올해 회사 전체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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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비바100] "축산물 유통비 걷어내고 전국 소비자 입맛 맞췄죠"

[열정으로 사는 사람들]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 천용헌 비즈그룹장

매년 연평균 성장률 20% 달성...지난해 2년 연속 흑자 전환

전국 외식업 폐업률 10%대...올해 1~2월 미트박스 신규 가입자 수 전년비 128%↑

하반기 IPO 준비, B2C 사업 확장 함께 ‘미트매치·데이터플랫폼’ 신규 사업 박차


[비바100] ``축산물 유통비 걷어내고 전국 소비자 입맛 맞췄죠``
외식 물가가 좀처럼 잡힐 기미 없이 계속해서 상승 곡선을 그려가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서민 외식 메뉴인 삼겹살 가격은 1인분에 2만원을 육박한다. 소비자가 대형 할인마트와 정육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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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식품가는 지금 ①] '3조 클럽' 9곳… 실적 잭팟에도 속앓이

K푸드 인기·해외 공략 효과

정부 압박 조짐에 노심초사


[식품가는 지금 ①] '3조 클럽' 9곳… 실적 잭팟에도 속앓이
지난해 경기침체 속에서도 국내 식품업계가 호실적을 기록하며 몸집 불리기에 성공했다. 특히 글로벌시장에서 K-푸드의 존재감이 커지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이에 식품업계는 성장 한계를 부딪친 국내시장 대신 해외로 눈을 돌리는 모습이다. 올 한해 이들의 경영 상황을 살펴본다. [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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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비씨카드 "과일 가게 매출 2개월새 37%↑"…과일값 급등 영향

3040 고객 부담감 커져… 2년전 대비 매출 비중 최대 6%까지 감소


비씨카드 "과일 가게 매출 2개월새 37%↑"…과일값 급등 영향 - 중소기업신문
비씨카드가 24일 과일 가게 매출이 최근 들어 37% 급증했다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자료는 2022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국 1만3000개 과일 판매 가맹점에서 발생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다.먼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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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K라면·치킨·아이스크림 ‘19억 무슬림’ 입맛 사로잡는다 [할랄 금맥을 찾다]

‘할랄 인증’ 획득하고 속속 중동 진출

건기식·화장품·정수기 등도 인기


K라면·치킨·아이스크림 ‘19억 무슬림’ 입맛 사로잡는다 [할랄 금맥을 찾다] - 한국금융신문
우리나라는 OECD 평균 출산율 1.58명 절반에도 못 미치는 0.7명대 초저출산국이다. 기형적인 인구 구조에 시장은 정체됐고, 기업도 국내보다 해외로 가야 미래를 기댈 수 있다. 그중 무슬림은 떠오르는 시장이다. 19억 명이 무슬림이며, 출산율도 2.9명으로 우리나라의 4배를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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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선당
채선당 SHABU, 채선당 월남쌈&샤브샤브, 자연한가득, 샤브보트, 행복가마솥밥&알솥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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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  "치킨만 하다간 그르친다"…'빅3' 신사업 열풍

교촌, 한식과 소스 사업 추진…BBQ는 펫카페 오픈

포화상태 다다른 치킨 시장…"활로 찾기 필수적"


"치킨만 하다간 그르친다"…'빅3' 신사업 열풍
국내 치킨업계 '빅3'가 새 먹거리 찾기에 집중하고 있다. 내수시장이 포화상태에 직면해 신성장동력 확보가 절실해졌기 때문이다. 25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신사업 전략 주요 키워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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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프랜차이즈의 성패 ‘가맹점 관리에 달렸다’ 

교육역량 강화에 잇단 신메뉴… 매출 관리 나선 업계 


프랜차이즈의 성패 ‘가맹점 관리에 달렸다’  - 일요서울i
[일요서울]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가 가맹점 관리에 더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최근 더불어민주당이 가맹점주단체 등록제 등을 골자로 한 이른바 ‘가맹사업법’ 개정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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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하루천자]편의점 홍보맨이 쓴 ‘어쩌다 편의점’<1>


[하루천자]편의점 홍보맨이 쓴 ‘어쩌다 편의점’<1>
편집자주혹시 편의점에 처음 갔던 날을 기억하는가? 1989년 우리나라에 최초의 편의점이 문을 열었고, 그로부터 3년이 지난 1992년 삼각김밥이 처음 등장했다. 삼각김밥은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과 바쁜 직장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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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매운맛’ 전성시대…라면·만두 등 제품 라인업 확장 나선 유통家

소스 시장 성장, ‘매운맛’ 찾는 소비자 겨냥한 제품 출시

매운맛 열전에 매운맛 식품업계 라인업 확장


‘매운맛’ 전성시대…라면·만두 등 제품 라인업 확장 나선 유통家
‘매운맛’ 전성시대…라면·만두 등 제품 라인업 확장 나선 유통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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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시장 변화 반영 못한 악법에 ‘속앓이’ [빵집 규제 10년①]

5만개 넘는 편의점, 10만개 커피전문점...시장 환경 급변

신규 출점 제한에 예비 소상공인 일자리도 제한


시장 변화 반영 못한 악법에 ‘속앓이’ [빵집 규제 10년①]
2013년 시작된 대기업 제과·제빵 프랜차이즈에 대한 중소기업적합업종 규제가 10년 넘게 이어지고 있다. 올 8월 만료를 앞두고 재지정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시대 상황에 맞지 않는 규제라는 지적이 끊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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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깃집창업,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명륜해외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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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국민 10명 중 3명 "아침 안 먹어"…나이 많을수록 쌀 섭취 ↑

통계청 '통계플러스 봄호'서 발표

쌀 섭취, 집밥보다 외식이 더 많아


국민 10명 중 3명 "아침 안 먹어"…나이 많을수록 쌀 섭취 ↑
우리 국민 10명 중 3명은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다는 통계 분석이 나왔다. 25일 통계청은 '통계플러스 봄호'에서 이러한 내용의 분석을 발표했다. 이 분석은 정미옥 통계개발원 사무관이 주도했다. 정 사무관은 국민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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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필수품목 강요에 모바일 상품권 비용 떠넘기는 가맹본부…공정위 “법 위반”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 제정시행


필수품목 강요에 모바일 상품권 비용 떠넘기는 가맹본부…공정위 “법 위반”
가맹본부가 가맹업주에게 필수품목을 과도하게 요구하거나,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 등을 전가하는 경우 가맹사업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5일 밝혔다. 공정위는 이런 내용이 담긴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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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가맹점주에 상품권 등 판촉행사 강요도 위법…심사지침 시행

공정위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 시행

지위남용·점포환경 개선 및 판촉행사 강요 등 포함


가맹점주에 상품권 등 판촉행사 강요도 위법…심사지침 시행
가맹본부의 위법을 막기 위해 제정된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지침이 25일부터 시행된다. 앞으로 가맹본부의 거래상 지위 남용 등은 물론 부당한 점포환경 개선이나 모바일상품권 등 판촉행사 강요 등도 불공정행위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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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집에 냅킨이 필수품목?...공정위, 가맹분야 심사지침 만들었다


치킨집에 냅킨이 필수품목?...공정위, 가맹분야 심사지침 만들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본부의 필수품목 갑질 범위를 명확히 규정했다. 가맹사업의 통일적 이미지를 확보하고 상품의 동일한 품질을 보증하는 데 연관이 없는 물품은 필수품목이 아니라는 것이다. 가맹본부가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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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공정위 “가맹점주에 상품권 등 판촉행사 강요도 위법심사”…25일 심사지침 시행

김밥 가맹점서 반찬용기는 필수품목 아냐…공정위 심사지침 제정

적용 범위와 일반 원칙 등 명시…동의 없는 모바일 상품권도 법 위반


공정위 “가맹점주에 상품권 등 판촉행사 강요도 위법심사”…25일 심사지침 시행
김밥 가맹점서 반찬용기는 필수품목 아냐…공정위 심사지침 제정 적용 범위와 일반 원칙 등 명시…동의 없는 모바일 상품권도 법 위반 가맹본부가 부당한 점포환경 개선이나 모바일상품권 등 판촉행사를 점주에게 강요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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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치킨점 냅킨이 필수품목?…공정위, 가맹본부 갑질에 제동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 지침' 시행

가맹본부의 과도한 필수품목 지정 개선

가맹점주 동의없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도 위법 명시


치킨점 냅킨이 필수품목?…공정위, 가맹본부 갑질에 제동
핵심요약 '가맹분야 불공정거래행위 심사 지침' 시행 가맹본부의 과도한 필수품목 지정 개선 가맹점주 동의없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도 위법 명시 김밥집의 국물 용기와 치킨점의 냅킨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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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개최) 제 29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 모집안내
#프랜차이즈교육 #맥세스컨설팅 #컨설팅 #CEO교육 #프랜차이즈본사구축 #프랜차이즈사업 #가맹점수상위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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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신사업 리더 "메밀단편 외 추가 브랜드 고려"

한식으로 글로벌종합식품기업 도약, 해외브랜드 수입 검토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신사업 리더 "메밀단편 외 추가 브랜드 고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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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사모펀드로 주인바뀌었지만…KFC코리아, 작년 당기순손실 89억 '적자전환'

신호상號 KFC코리아, 작년 영업익 29억 53%↓

부채비율 4531.6%…3년 만에 '순손실'로 돌아서


사모펀드로 주인바뀌었지만…KFC코리아, 작년 당기순손실 89억 '적자전환'
지난해 KG그룹에서 오케스트라 프라이빗에쿼티(오케스트라PE)로 주인이 바뀌었지만, KFC코리아가 순손실 89억원을 기록하는 등 적자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버거 시장 경쟁이 격화하고 있는 가운데에도 별다른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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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MZ세대 청년 창업자, 1인 창업 관심 부상…IT화로 인건비는↓매출은↑


[헬로티 HelloT] MZ세대 청년 창업자, 1인 창업 관심 부상…IT화로 인건비는↓매출은↑
최근 고용 시장의 불안정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 사이에서 1인 창업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통계청의 ‘경제활동인구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월평균 청년층 취업자 중 약 34만 9천 명이 단순노무직에 종사하고 있으며, 연이은 경기 침체와 취업 한파가 청년들을 이러한 직업군으로 밀어 넣고 있는 현실이다. 한국경영자총협회의 ‘MZ세대 청년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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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핫플 성수동'의 비밀? 20대 여성은 알고 있다 


'핫플 성수동'의 비밀? 20대 여성은 알고 있다 
서울 성수역 상권의 핵심 소비층은 20대 여성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NH농협카드는 자체 개발한 가맹점 데이터 세분화 체계를 활용해 성수역 주변 도보상권을 분석한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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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상품권 수수료 독박·필수품목 강요' 뿌리 뽑는다…공정위 심사지침 시행


'상품권 수수료 독박·필수품목 강요' 뿌리 뽑는다…공정위 심사지침 시행
MTN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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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8gakdo.co.kr

56  "無담보·無보증 대출에 컨설팅까지… 세 번의 창업 꿈 이뤘죠" [서민의 희망이 된 금융]

(2) SK미소금융재단

불법 사금융에 내몰린 자영업자에

창업·운영자금 저금리로 빌려주고

마케팅 서비스 등 자립역량 키워줘

성실상환땐 금리10% 적금 혜택도


"無담보·無보증 대출에 컨설팅까지… 세 번의 창업 꿈 이뤘죠" [서민의 희망이 된 금융]
제도권 금융회사를 이용하기 어려워 불법사금융에 내몰리고 있는 자영업자에게 창업·운영자금을 무담보·무보증으로 빌려주는 SK미소금융재단이 주목받고 있다. 제13회 서민금융대상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한 SK미소금융재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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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속도 높이는 더본코리아, 상반기 예심청구 '무게'

4월 결산 실적 토대로 밸류에이션…액면분할 작업도 마무리


 
[IPO 모니터]속도 높이는 더본코리아, 상반기 예심청구 '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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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17> 닭강정 프랜차이즈의 가맹사업법위반행위에 대한 건

가맹본부가 필수품목을 지정할 수 있는 기준 및 범위는?

서울고등법원 2018. 12. 19. 선고 2018누43424 판결, 대법원 2019. 5. 10. 선고 2019두32733 심리불속행기각 판결로 확정


 
<17> 닭강정 프랜차이즈의 가맹사업법위반행위에 대한 건
가. 판결요지 가맹본부가 설비·기기·용품 등의 구입을 자기 또는 자기가 지정한 자로부터 하도록 하는 행위가 ‘부당하게 가맹점사업자에게 특정한 거래상대방과 거래할 것을 강제하는 행위’에 해당하는지 여부는, 가맹사업의 목적과 가맹점계약의 내용, 가맹금의 지급방식, 가맹사업의 대상인 상품 또는 용역과 설비와의 관계에 비추어 보았을 때, ① 객관적으로 설비 등이 가맹사업을 경영하는 데에 필수적인 것인지, ② 가맹사업의 통일적 이미지 확보와 상품의 동일한 품질 유지를 위한 기술관리·표준관리·유통관리·위생관리의 필요성 등의 측면에서 가맹점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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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점주 동의 없이 상품권 발행하는 가맹본부 제재받는다

공정위, '가맹분야 심사 지침' 제정·시행

필수품목 과도하게 지정하는 관행 개선


점주 동의 없이 상품권 발행하는 가맹본부 제재받는다
프랜차이즈 본사(가맹본부)가 가맹점주 동의 없이 판촉 행사 성격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면 ‘거래상 지위 남용’에 해당돼 정부 제재를 받게 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런 내용이 포함된 ‘가맹분야 불공정거래 행위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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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점주 동의없는 모바일상품권 위법"...공정위, 사모펀드 가맹갑질 조사 속도


"점주 동의없는 모바일상품권 위법"...공정위, 사모펀드 가맹갑질 조사 속도
가맹점주 동의 없는 모바일상품권 발행, 사업 운영과 무관한 필수품목 구입 강제 등을 법 위반으로 명시한 '가맹갑질 심사지침'이 시행된다. 앞서 공정거래위원회는 비슷한 혐의로 사모펀드의 가맹본부 갑질에 대대적 조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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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대표 premium 부대찌개& 닭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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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짝퉁천국’서 수년간 상표권 분쟁… 결국 중국 사업 철수

■ 한국 경제 흔드는 '차이나 대공습' <2> 무분별한 상표 도용


 
‘짝퉁천국’서 수년간 상표권 분쟁… 결국 중국 사업 철수
■ 한국 경제 흔드는 '차이나 대공습' <2> 무분별한 상표 도용 中, 브랜드·기술특허 침해 심각 韓기업 소송전 겪다 간판 내려 설빙 등 외식브랜드 36개 피해 LG전자는 TCL과 분쟁끝 승소 “중국 진출 초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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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한솥도시락, 1월 신규 가맹점 오픈 전년비 200% 증가


한솥도시락, 1월 신규 가맹점 오픈 전년비 200% 증가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올 1월 오픈한 신규 가맹점의 수가 전년 대비 약 200% 증가했다고25일 밝혔다.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2023년 창업기업동향’ 자료에 따르면 전체 창업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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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과천시 맛집 모여라" 제1회 맛집 선발대회 개최

과천시, 4월5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과천시 맛집 모여라" 제1회 맛집 선발대회 개최 - 신아일보
경기 과천시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외식 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맛집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전했다. 맛집 선발대회는 올해 처음 열리는 것으로, 시는 이를 통해 지역을 대표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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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밥맛 떨어지게 자전거로 배달했다" 별점테러…"선 넘었다" 비난폭주

자전거 타고 배달했다는 이유로 악성리뷰 작성

별점 1점에…"밥맛 떨어지게 자전거 타고 와"

블랙컨슈머 나날이 늘어가는데…대처는 미흡


"밥맛 떨어지게 자전거로 배달했다" 별점테러…"선 넘었다" 비난폭주
음식을 배달 주문한 손님이 배달 기사가 타고 온 자전거에 불만을 가지고 악성 리뷰를 올렸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이 일고 있다.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 앱(애플리케이션) 악성 리뷰 레전드'라는 제목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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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KFC, 치킨ㆍ버거 배달주문 메뉴 가격 인상…"앱 수수료 인상 반영"


KFC, 치킨ㆍ버거 배달주문 메뉴 가격 인상…"앱 수수료 인상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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