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2024년 3월 28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 강동완 기자

 

https://blog.naver.com/adevent/223397480769

 

[ 2024년 3월 28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

1 SPC 던킨, 디카페인 커피 인기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확대 에스프레소·디카페인·세컨드 블렌드 등...

blog.naver.com

 

1  SPC 던킨, 디카페인 커피 인기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확대

에스프레소·디카페인·세컨드 블렌드 등 다양한 블렌드 운영하며 세분화된 소비자 입맛 공략


 
SPC 던킨, 디카페인 커피 인기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확대 - 신아일보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도너츠 프랜차이즈 브랜드 '던킨'이 카페인 부담이 적은 디카페인 커피 수요 증가에 따라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매장을 확대한다.던킨 &ls...

http://www.shinailbo.co.kr

2  술집 창업 브랜드 ‘범맥주’ 동탄호수공원점 신규 오픈


 
술집 창업 브랜드 ‘범맥주’ 동탄호수공원점 신규 오픈 - 신아일보
술집 창업 브랜드 ‘범맥주’가 경기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근교에 동탄호수공원점을 신규 오픈했다.범맥주는 ‘범국민 맥주집, 우리동네 맥주집’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동...

http://www.shinailbo.co.kr

3  삼성웰스토리, '적은 인력-빠른 메뉴 조리' 지원에 '진심'

'공수절감 메뉴 레시피 솔루션' 가이드북 출시

인력난 해소·맛 향상·수도광열비 절감 등 도움


 
삼성웰스토리, '적은 인력-빠른 메뉴 조리' 지원에 '진심' - 신아일보
삼성웰스토리는 식자재를 공급하는 급식(케이터링) 고객사가 적은 인력으로 빠르게 메뉴를 조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27일 삼성웰스토리가 자체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약 75%의 고객사가 인력난을 겪고 있으며 ...

http://www.shinailbo.co.kr

4  탐앤탐스, 3월 쇼핑라이브 ‘BEST 커피대전’ … 27일(수) 6시 진행

한정수량 ‘버라이어티 팩’ 2종 및 다양한 커피 제품 구성


 
탐앤탐스, 3월 쇼핑라이브 ‘BEST 커피대전’ … 27일(수) 6시 진행 - 신아일보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3월을 마무리하는 ‘BEST 커피대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오는 3월 27일(수) 오후 6시에 진행한다.‘BEST 커피대전’에서는 기호에...

http://www.shinailbo.co.kr

5  교촌 "100년 전통 감향주 재해석 '은하수 막걸리' 호응"

교촌에프앤비 '발효공방 1991' 프리미엄 막걸리

교촌필방·메밀단편 등 오프라인 매장 중심 판매


 
교촌 "100년 전통 감향주 재해석 '은하수 막걸리' 호응" - 신아일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 계열의 ‘발효공방 1991’은 전통주 ‘은하수 막걸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교촌 은하수 막걸리는 100년의 역사와 함께 경...

http://www.shinailbo.co.kr



강창구찹쌀진순대
20년 노하우로 당신의 성공창업에 함께하겠습니다

jinsoondae.com

6  프랜차이즈 필수품목제도개선 지속적으로 추진

공정위 김대간 가맹거래과장, 박람회 컨퍼런스에서 소개


 
프랜차이즈 필수품목제도개선 지속적으로 추진 - 신아일보
\"가맹사업이라 함은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로 하여금 자기의 상표ㆍ서비스표ㆍ상호ㆍ간판 그 밖의 영업표지를 사용하여 일정한 품질기준이나 영업방식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도록 함과 아울러 ...

http://www.shinailbo.co.kr

7  롯데리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패스트푸드 '26년 연속' 1위


 
롯데리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패스트푸드 '26년 연속' 1위 - 신아일보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는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4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서비스업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차지하면서 &l...

http://www.shinailbo.co.kr

8  보드람치킨 '철산점', 모던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로 색다르게


 
보드람치킨 '철산점', 모던하고 빈티지한 분위기로 색다르게 - 신아일보
얇튀속촉 후라이드 치킨 전문브랜드인 '보드람치킨 철산점'(경기 광명시 오리로856번길 7)이 새롭게 오픈했다.보드람치킨의 철산점은 보드람치킨의 그린컬러를 벗어나 모던하면서도 빈티지한 느...

http://www.shinailbo.co.kr

9  쿠우쿠우, 창립 13주년 '가맹점 운영정책 발표' 및 기념행사 개최


 
쿠우쿠우, 창립 13주년 '가맹점 운영정책 발표' 및 기념행사 개최 - 신아일보
초밥 뷔페 패밀리레스토랑 '쿠우쿠우'가 올해 창립 13주년 기념일 행사가 '라마다 문경세재 호텔'에서 지난 19일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김영기 회장과 김동현 대표이사, 이현...

http://www.shinailbo.co.kr

10  명륜진사갈비, SKT T day 프로모션 단하루 27일 진행


 
명륜진사갈비, SKT T day 프로모션 단하루 27일 진행 - 신아일보
숯불 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3월 27일 단하루 ‘SKT T day’를 통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SKT T 멤버십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숯불 돼지갈...

http://www.shinailbo.co.kr



제7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4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안내, 창업정보, 참여업체 소개, 지난전시회 보기

http://www.franchisesetec.co.kr

연세대 FCEO 총동문회 x 법무법인 오른하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동완 기자]

감탄계 숯불치킨, 고척스카이돔 · 창원NC파크에 뜬다 '야구팬 공략' [강동완 기자]

크리스피크림 도넛, 24시간 운영 도넛 자판기 확대 [강동완 기자]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성남상대원점 등 소자본 창업 ‘활발’ [강동완 기자]

파리바게뜨, 판교 '랩 오브 파리바게뜨'에 ‘하트 플레이스, 파바’ 옥외광고 선봬 [강동완 기자]

[ 2024년 3월 27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



 
대한민국 대표 premium 부대찌개& 닭갈비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함 동의안함 ※ 명의도용은 범죄입니다. 타인명의 도용시 IP추적하여 형사고발조치될 수 있습니다.

landing.parkga.co.kr

11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소자본 창업 ‘각광’… IFS 창업박람회 성료

상당수 식재 원팩 제공으로 간편한 운영·1천만 원대 소자본 창업 가능


 
박가부대&치즈닭갈비 소자본 창업 ‘각광’… IFS 창업박람회 성료 - 신아일보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1천만 원대 소자본 창업으로 큰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박가부대&치즈닭갈비는 지난 21...

http://www.shinailbo.co.kr

12  쿠팡의 약속…"물류 3조 투자, 2027년 전 국민 로켓배송"

2026년까지 FC 구축·최첨단 자동화 기술 도입·배송 네트워크 고도화

고령화·저출산 인구소멸 대응…최남단 소비자도 '쿠세권', 삶의 질 제고


 
쿠팡의 약속…"물류 3조 투자, 2027년 전 국민 로켓배송" - 신아일보
쿠팡이 국토 최남단 소비자를 포함해 전 국민을 ‘쿠세권(쿠팡+역세권, 로켓배송이 가능한 지역)’ 거주자로 만들기 위해 곳간을 푼다. 특히 고령화·저출산 등으로 인구소멸 위기에...

http://www.shinailbo.co.kr

13  창업박람회,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세미나 개최


 
창업박람회,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세미나 개최 - 신아일보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SETEC 2024'가 오는 4월11일(목)부터 서울 학여울역 인근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브랜드 및 관련 식자...

http://www.shinailbo.co.kr

14  메디머스 x 케어스킬,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식자재공급을 통한 노인영양관리 개선나서


 
메디머스 x 케어스킬,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식자재공급을 통한 노인영양관리 개선나서 - 신아일보
그린바이오 메디푸드 플랫폼기업인 메디머스(대표 김종현)가 케어스킬(대표 안윤재)과 함께 그린바이오 케어푸드 농식품 식자재공급을 통한 노인영양관리 개선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그린바...

http://www.shinailbo.co.kr

15  '불닭'이 쏘아올린 K소스 기세 좋다

작년 수출량 13만1824t '역대 최고'…7년 만에 79%↑

삼양식품 불닭소스 해외 40여개국 진출, 성장세 지속

CJ·동원·대상·오뚜기 라인업 확대…교촌 아마존 입점


 
'불닭'이 쏘아올린 K소스 기세 좋다 - 신아일보
‘불닭’을 필두로 한 K소스가 해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식품업계는 한식의 특징인 ‘매운맛’을 살린 소스를 중심으로 비건, 저칼로리 등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스 수출...

http://www.shinailbo.co.kr



 
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8gakdo.co.kr

16  와스코, 6켤레 대용량 건조 가능한 상업용 운동화 건조기 출시

자사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


 
와스코, 6켤레 대용량 건조 가능한 상업용 운동화 건조기 출시 - 신아일보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 및 솔루션 전문기업 ㈜와스코가 최대 6켤레까지 대용량 건조 가능한 상업용 운동화 건조기 신제품을 출시했다.이번에 출시한 상업용 운동화 건조기는 기존에 운동화 5켤레까지 건조 가능했...

http://www.shinailbo.co.kr

17  맘스터치 ‘도쿄 프랜차이즈 쇼 2024’ 참가 … 일본 시부야 직영점 청신호


 
맘스터치 ‘도쿄 프랜차이즈 쇼 2024’ 참가 … 일본 시부야 직영점 청신호 - 신아일보
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가 최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도쿄 국제 프랜차이즈 쇼 2024’(JAPAN Int’l FRANCHISE SHOW 2024)에 참가했다.박람...

http://www.shinailbo.co.kr

18  ‘무인화·로봇’…K프랜차이즈에 부는 ‘푸드테크’ 바람

자동화 옷 입은 커피 프랜차이즈, 무인화 대세

카페 만월경, 자동화기기업체까지 인수하기도

로봇 도입도 활발, 치킨·튀김 로봇솔루션 활발

간편·맞춤형 설치에 비용도 과거대비 낮아져

 
‘무인화·로봇’…K프랜차이즈에 부는 ‘푸드테크’ 바람
올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주요 키워드는 ‘무인화·로봇’을 중심으로 한 푸드테크(식품과 정보기술(IT)의 결합) 확대로 보인다. 지난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 현장에서도 이 같

n.news.naver.com

19  컬리, 사업 확장에도 ‘성장성’ 입증 못했다 [재계 TALK TALK]


컬리, 사업 확장에도 ‘성장성’ 입증 못했다 [재계 TALK TALK]
컬리가 연간 영업손실 규모를 창립 9년 만에 처음으로 줄였다. 컬리는 최근 주주총회 안내장에서 2023년 연간 영업손실이 1436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년(2334억원) 대비 38.4% 개선됐다. 일각에선 컬

n.news.naver.com

20  "부장급은 퇴직금 6억" 쿠팡에 쪼그라든 이마트, 결국 희망퇴직 단행


 
"부장급은 퇴직금 6억" 쿠팡에 쪼그라든 이마트, 결국 희망퇴직 단행
[땅집고] 쿠팡, 컬리 등 온라인 쇼핑몰은 고용을 늘리는 가운데 이마트가 1993년 창립 이래 31년 만에 처음으로 전사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realty.chosun.com



(모집/개최) 제 29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 과정 모집안내
#프랜차이즈교육 #맥세스컨설팅 #컨설팅 #CEO교육 #프랜차이즈본사구축 #프랜차이즈사업 #가맹점수상위6...

blog.naver.com

21  다이소, 화장품 완판에 힘입다…브랜드 입점 21년 4개→23년 19개↑

화장품 맛집 다이소…매년 신장

다이소 관계자 “고객 생활에 필요한 상품 계속 선보일 계획”


다이소, 화장품 완판에 힘입다…브랜드 입점 21년 4개→23년 19개↑ - 더리브스
다이소가 지난해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VT의 ‘리들샷’ 초도물량이 2주 만에 완판했다. 매장 입고물량을 계속 늘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고객의 수요가 높아 지금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

http://www.tleaves.co.kr

22  "이대로는 안된다" 위기의 백화점…대대적 '반격' 나선다

올 점포 강화에 돈 푼다

CEO들 주총서 "공격투자"

롯데, 2026년까지 8개점 리뉴얼

신세계, 아트·엔터 복합공간 구축

현대百, 주요 매장에 2000억 투입

갤러리아, 신사동에 MZ 명품관


"이대로는 안된다" 위기의 백화점…대대적 '반격' 나선다
"이대로는 안된다" 위기의 백화점…대대적 '반격' 나선다 , 올 점포 강화에 돈 푼다 CEO들 주총서 "공격투자" 롯데, 2026년까지 8개점 리뉴얼 신세계, 아트·엔터 복합공간 구축 현대百, 주요 매장에 2000억 투입 갤러리아, 신사동에 MZ 명품관

http://www.hankyung.com

23  싸구려 빵의 대변신…‘빵집 규제’에 아침마다 편의점이 붐빈다는데

편의점 빵, 프랜차이즈 아성 위협

젊은층서 ‘가성비’로 인기 돌풍


싸구려 빵의 대변신…‘빵집 규제’에 아침마다 편의점이 붐빈다는데 - 매일경제
편의점 빵, 프랜차이즈 아성 위협 젊은층서 ‘가성비’로 인기 돌풍

http://www.mk.co.kr

24  "점유율 올리기 어렵네"…주류업계, 맥주 키우기 '열중'

맥주 시장 강자 오비맥주, 한맥 생맥주 출시

테라·켈리로 1위 노리는 하이트진로

쉽지 않은 서브 브랜드 돌풍


"점유율 올리기 어렵네"…주류업계, 맥주 키우기 '열중'
 주류사들이 맥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새로운 맥주 브랜드 키우기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오비맥주는 부동의 1위 카스 외 한맥으로 선두 굳히기에 나섰으며,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로 올여름 승부를 볼 작정입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안착에 이어 켈리를 내놓으며 1위 탈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주류 문화 변화와 하이볼 등 맥주 대체재 등장으로 맥주 소비가 감소하는 가운데 기존 맥주와의 차별화, 마케팅 강화만으로 충성 고객 확보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

http://www.newstomato.com

25  MZ세대가 '80세' 할아버지 되면…한국인 절반이 '65세' 이상

통계청, 2023 한국의 사회지표 발표


MZ세대가 '80세' 할아버지 되면…한국인 절반이 '65세' 이상
MZ세대가 '80세' 할아버지 되면…한국인 절반이 '65세' 이상, 통계청, 2023 한국의 사회지표 발표

http://www.hankyung.com



 
채선당
채선당 SHABU, 채선당 월남쌈&샤브샤브, 자연한가득, 샤브보트, 행복가마솥밥&알솥밥

http://www.chaesundang.co.kr

26  가성비 좋고 재미까지… 고물가 속 ‘빅사이즈 먹거리’ 뜬다

[이주의 PICK] 홈플러스 ‘대짜’ 치킨 등 3종 출시

롯데마트 28일부터 ‘더 큰 세일’


가성비 좋고 재미까지… 고물가 속 ‘빅사이즈 먹거리’ 뜬다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양은 늘리고 가격은 내린 ‘빅(Big) 사이즈’ 먹거리가 인기를 끌고 있죠. 물론 대용량 식품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외형을 갖추다 보니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n.news.naver.com

27  불황에도...韓 소비자는 과시성 구매에 8만원, 美는 6만원 쓴다

딜로이트컨설팅, 19개국 소비자 1000명 대상 설문 결과

소비자 ‘세대교체’... 못난이 과일 먹어도 ‘작은 사치’는 포기 못해

과시성 구매에 한국은 8만원... 日 4만원·美 6만원·中 18만원 지출

스트레스 해소 위해 원초적 자극에 지갑 열기도


불황에도...韓 소비자는 과시성 구매에 8만원, 美는 6만원 쓴다
딜로이트컨설팅, 19개국 소비자 1000명 대상 설문 결과 소비자 ‘세대교체’... 못난이 과일 먹어도 ‘작은 사치’는 포기 못해 과시성 구매에 한국은 8만원... 日 4만원·美 6만원·中 18만원 지출 스트레스 해

n.news.naver.com

28  [기자수첩] 프리미엄 라면의 한계


 
[기자수첩] 프리미엄 라면의 한계 - 신아일보
며칠 전 하림 푸드로드 투어를 다녀왔다. 현장에서 더미식(The 미식) 유니자장면,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 육개장 칼국수 등 하림의 대표 HMR(가정간편식)을 시식했다. 더미식 라면은 ‘프리미엄&rsq...

http://www.shinailbo.co.kr

29  [단독] 교촌, 경북 영양군에 막걸리 발효단지 건축… 하반기 온라인 판매도

2025년 완공 목표로 영양에 발효단지 건축 중

"막걸리 등 발효식품 본격사업 위한 단지"

하반기부터 은하수 막걸리 온라인 판매… 대중화 나서


[단독] 교촌, 경북 영양군에 막걸리 발효단지 건축… 하반기 온라인 판매도
교촌에프앤비가 막걸리 등 발효식품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며 종합식품외식기업으로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교촌은 최근 경상북도 영양군 일대 부지를 매입하고 대규모 발효단지를 건축 중이다. 완공 목표는 2025년이다. 교촌 관계자는 "발효식품 본격사업을 위해 발효단지를 건축하고 있다"고 밝혔다.새 발효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교촌 관계사인 ‘발효공방1991’의 영양백년양조장 인근이다. 부...

biz.newdaily.co.kr

30  식당 70% “청탁금지법 식대 한도 올려야”

■ 외식산업연구원, 134곳 설문조사

83% “연말에도 저녁손님 줄어”

“물가는 올랐는데 9년째 3만원

적정 상한액 8만3936원 돼야”


 
식당 70% “청탁금지법 식대 한도 올려야”
■ 외식산업연구원, 134곳 설문조사 83% “연말에도 저녁손님 줄어” “물가는 올랐는데 9년째 3만원 적정 상한액 8만3936원 돼야” 국내 외식업체 10곳 중 8곳 이상이 최근 외식 소비심리 위축으로 저녁 식사

n.news.naver.com


뉴욕야시장

259호점 돌파! 일매출 864만원! 무이자대출 최대 1억, 업종변경 파격 창업혜택, 실 점주인터뷰 공개!

http://www.newyork-yasijang.net

https://www.newyork-yasijang.net/startup/landing02.php



31  이동형 편의점·라면 도서관…홍정국號 BGF리테일 ‘변화의 새바람’

CU, 상품력·운영력·서비스 개선 집중

홍정국 대표 복귀…BI팀 신설 등 총력

카자흐스탄 등 해외 점포 확장 주력


 
이동형 편의점·라면 도서관…홍정국號 BGF리테일 ‘변화의 새바람’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내국인의 해외여행 증가로 편의점을 찾는 인구가 감소하고, 점포 간 경쟁 심화로 더뎌진 성장세를 반전시키기 위해 올 초 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단행하고 사업 목적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백방으로 뛰고 있어서다..

http://www.asiatoday.co.kr

32  ‘OO페이’ 확대에…셈법 복잡해진 ‘카드 수수료’ 논쟁


‘OO페이’ 확대에…셈법 복잡해진 ‘카드 수수료’ 논쟁
영업하시는 분들에게는 카드사에 가맹점 수수료율을 얼마나 내는지가 중요한 문젭니다. 3년마다 하는 수수료율 재산정 시기가 올해로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업계에서는 줄다리기가 시작됐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 년 사이 결제 수

n.news.naver.com

33  빵집 규제 반사이익…'편의점 빵' 판매 급증

젊은층서 '가성비'로 인기

파바·뚜레쥬르는 해외서 활로


 
빵집 규제 반사이익…'편의점 빵' 판매 급증
젊은층서 '가성비'로 인기 파바·뚜레쥬르는 해외서 활로 한때 '싸구려 빵'으로 인식되던 편의점 빵이 프랜차이즈 빵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골목 상권 보호를 이유로 2013년부터 시작된 빵집 규제로 파리바게뜨와 뚜레

n.news.naver.com

34  싸구려 빵의 대변신…‘빵집 규제’에 아침마다 편의점이 붐빈다는데

편의점 빵, 프랜차이즈 아성 위협

젊은층서 ‘가성비’로 인기 돌풍


싸구려 빵의 대변신…‘빵집 규제’에 아침마다 편의점이 붐빈다는데
편의점 빵, 프랜차이즈 아성 위협 젊은층서 ‘가성비’로 인기 돌풍 한때 ‘싸구려 빵’으로 인식되던 편의점 빵이 프랜차이즈 빵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골목상권 보호를 이유로 2013년부터 시작된 빵집 규제로 파리바게

n.news.naver.com

35  10조 경제효과 'K-스타월드' 내건 하남시장, 기업 유치도 속도 낸다

[살기 좋은 지역 리더를 만나다]②이현재 하남시장 "편리한 교통·경제 부흥·균형발전 갖춘 자족도시 도약"


10조 경제효과 'K-스타월드' 내건 하남시장, 기업 유치도 속도 낸다
"직주근접(직장과 주거시설이 근접)의 '자족도시' 하남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사진)은 최근 머니투데이와 가진 인터뷰에서 "'편리한 교통, 경제 부흥, 균형발전'을 위한 하남시

n.news.naver.com


 
자담치킨
78.5 % Size: Small Normal Large Color: Blue Green Rainbow Product: 자담 50 75 100 50 50 50 50 50 50 치킨메뉴 세트메뉴 기타메뉴 티키타코순살치킨 소보로치킨 불패치킨 불패순살치킨 스리라차순살치킨 스리라차치킨 생그라나순살치킨 생그라나치킨 맵슐랭치킨 맵슐랭순살치킨 치요링순살치킨 치요링치킨 윙봉스치킨 맵소이닭치킨 크리미양파순살치킨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마늘치킨 핫순살치킨 날다닭간장치킨 날다닭치킨 날다닭마늘치킨 핫후라이드치킨 순살치킨 양념순살치킨 파닭순살치킨 ...

http://www.ejadam.co.kr

36  사각지대서 쑥쑥 크는 경쟁자들…“건강한 경쟁 유도해야” [빵집 규제 10년③]

‘빵지순례’ 열풍에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우후죽순 들어서

전국 빵 맛집 온라인서 주문…“거리 기준 제한 유명무실”


사각지대서 쑥쑥 크는 경쟁자들…“건강한 경쟁 유도해야” [빵집 규제 10년③]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에 대한 신규 출점 제한이 10년 간 지속된 사이 대형 베이커리 카페,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등 동네빵집의 경쟁자들은 우후죽순 늘어났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정조준

n.news.naver.com

37  [달라진 편의점 지형도下] '가성비·맛·품질' 잡은 PB로 매출 8조 고지 넘은 CU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 인터뷰...'편의점 빵 싸구려' 편견 깨

'PB명장빵' 등 지난달 300만개 판매...고품질·저렴한 가격으로 MZ 홀려


[달라진 편의점 지형도下] '가성비·맛·품질' 잡은 PB로 매출 8조 고지 넘은 CU | 아주경제
‘빵지순례’ ‘빵케팅(빵+티케팅)’ ‘빵픈런(빵+오픈런)’.디저트 빵 인기가 높아지며 생긴 신조어...

http://www.ajunews.com

38  시몬느자산운용, 브런치 전문 '카페마마스' 품는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SI 확보 완료' 재원 확보 위한 LP 마케팅 본격화


 
시몬느자산운용, 브런치 전문 '카페마마스' 품는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http://www.thebell.co.kr

39  '노력파 전략가' 용태순 대표, 미식 문화 확 바꿨다

외식업 패러다임 바꾼 '캐치테이블'…B2B·B2C '통합 플랫폼' 도약


[Founder Profile/와드]'노력파 전략가' 용태순 대표, 미식 문화 확 바꿨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http://www.thebell.co.kr

40  [하우머니] 월 매출 1억 비법…'전수' 받는 방법은


[하우머니] 월 매출 1억 비법…'전수' 받는 방법은
■ 재테크 노하우 100분 머니쇼 '하우머니' - 김상훈 창업통TV 대표 Q. 오늘(27일) 준비하신 내용이 '전수 창업'인데요. 먼저 용어 정리가 필요할 것 같아요. 전수 창업이란 어떤 건가요? - 50년 맛집 노

n.news.naver.com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http://www.goobne.co.kr

41  ‘커피 공화국’ 한국으로 몰려온다!

블루보틀·바샤커피·팀홀튼 브랜드 이야기


‘커피 공화국’ 한국으로 몰려온다! - 톱클래스
커피업계에 ‘제3의 물결’이 일렁인다.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정보화사회에 대해 주창한 책 제목이 아니다. 커피 산업의 발전 추이를 일컫는 용어다. ‘제1의 물결’은 인스턴트커피를 대량 생산하며 소비량이...

topclass.chosun.com

42  [기자수첩]한국인이 'K-빵 역수출'에도 웃지 않는 이유

SPC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진출

K-베이커리 경사 소식에 여론은 '싸늘'

허영인 회장 등 평판 리스크 SPC 미래의 짐


 
[기자수첩]한국인이 'K-빵 역수출'에도 웃지 않는 이유
SPC 파리바게뜨가 연 30조원 규모의 유럽 최대 제빵 시장 이탈리아에 진출한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지난 24일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 20년 전 이탈리아에서 커피를 들여온

n.news.naver.com

43  “커피 시장, 유일하게 웃었다” 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 외식시장 동향 발표


“커피 시장, 유일하게 웃었다” 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 외식시장 동향 발표
데이터 테크 기업 엠브레인이 구매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외식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보고서를 27일 발표했다. 엠브레인의 구매빅데이터는 자사에서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패널

n.news.naver.com

44  [탐사보도] 무너지는 상권… ‘핫플레이스 몰락’ 이유가 있다?

경리단길, 가로수길 역사 속으로 잊힐까… 발걸음 줄었다

강명구 도시공학과 교수 “상권 흥망성쇠, 자연스러운 현상”


[탐사보도] 무너지는 상권… ‘핫플레이스 몰락’ 이유가 있다? - 일요서울i
[일요서울 | 박정우 기자] 유명 ‘핫플레이스’ 상권이던 신촌, 경리단길, 가로수길에 공실이 즐비하며 쇠퇴를 거듭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주요 소비층 수요 패턴의 변화로 인해 찾는 발걸음이 줄은 반면, 상...

http://www.ilyoseoul.co.kr

45  식당 70% “청탁금지법 식대 한도 올려야”

83% “연말에도 저녁손님 줄어”

“물가는 올랐는데 9년째 3만원

적정 상한액 8만3936원 돼야”


 
식당 70% “청탁금지법 식대 한도 올려야”
■ 외식산업연구원, 134곳 설문조사 83% “연말에도 저녁손님 줄어” “물가는 올랐는데 9년째 3만원 적정 상한액 8만3936원 돼야” 국내 외식업체 10곳 중 8곳 이상이 최근 외식 소비심리 위축으로 저녁 식사

n.news.naver.com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http://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46  '배달비 0원' 정책 시작한 쿠팡이츠.. 업계 '초긴장'


'배달비 0원' 정책 시작한 쿠팡이츠.. 업계 '초긴장' - 퍼블릭뉴스
쿠팡이츠가 26일부터 쿠팡의 유료 멤버십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던 \'음식 가격 10% 할인 서비스\'를 \'무제한 무료배달\'로 전환한다. 25일 쿠팡이츠에 따르면 무료 배달은 주문 횟수나 금액, 거리 등 ...

http://www.psnews.co.kr

47  얼떨결에 최대주주 된 '슈퍼개미'…'마포갈매기'에 무슨 일이 [종합]

'슈퍼개미' 김상훈씨, 디딤이앤에프 사내이사 진입

현 대표이사 이정민 대표 임시주총서 해임시켜


 
얼떨결에 최대주주 된 '슈퍼개미'…'마포갈매기'에 무슨 일이 [종합]
대표이사 해임안 등으로 최대주주 측과 사측 경영진 간의 표 대결로 관심이 모아졌던 프랜차이즈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운영사 디딤이앤에프 임시주주총회에서 현 경영진인 이정민 대표의 해임안이 가결됐다. 27일 오전 11시

n.news.naver.com

48  “‘냅킨·주방용기’ 치킨 가맹점 본사에서 안사도 돼”...공정위, 프랜차이즈 ‘갑질’ 막는다


“‘냅킨·주방용기’ 치킨 가맹점 본사에서 안사도 돼”...공정위, 프랜차이즈 ‘갑질’ 막는다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앞으로 치킨·김밥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본사에서 구매해야 하는 필수품목에서 세제와 반찬용기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공산품과 주방도구가 제외된다. 그간 공정거래위원회가 ‘깜깜이’ 문제로 논란이 됐던 가맹본부의 필수품목 기준을 명확히 규정한 것이다.아울러

http://www.thepublic.kr

49  내수 포화에 빠진 치킨 프랜차이즈, ‘우물안 탈출’ 잰걸음

‘한집 건너 치킨집’ 경쟁 심화 새 캐시카우 절실

bhc·교촌·BBQ 빅3, 한류 업고 동남아 해외공략

한식·펫사업·M&A 등 신사업 확대로 신수익 모색


내수 포화에 빠진 치킨 프랜차이즈, ‘우물안 탈출’ 잰걸음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이 포화 상태로 이르자 bhc·교촌·BBQ 등 치킨 빅3가 신사업과 해외사업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치킨 빅3는 한류 열풍으로 K-푸드 선호도가 높아진..

http://www.ekn.kr

50  [F&B 까보기⑩] 김홍국 회장이 애정 쏟은 ‘더미식’, 성과는 글쎄

더미식 내수 시장 공략···글로벌 수출 계획 아직 없어

점유율 확보 어려워···하림산업 수년째 적자폭 늘어


[F&B 까보기⑩] 김홍국 회장이 애정 쏟은 ‘더미식’, 성과는 글쎄
[시사저널e=한다원 기자]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 중인 하림이 예상보다 저조한 성과를 내고 있다. 하림이 야심차게 내놓은 브랜드 더미식도 지지부진하다. 현재 하림은 내수시장에서만 더미식을 공략하고 있다. 글로벌 매출원이 부재하고 경쟁사 대비 높은 가격에 점유율 확대에 난항을 겪고 있

http://www.sisajournal-e.com



 
푸라닭 치킨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개, 메뉴 소개, 가맹점 안내, 창업정보 제공, 푸라닭, 푸라닭 치킨

puradakchicken.com

51  [단독] "치킨값 3만원? 4만원도 간다"…5개 브랜드 가맹점주 '배민 보이콧' 본격화


[단독] "치킨값 3만원? 4만원도 간다"…5개 브랜드 가맹점주 '배민 보이콧' 본격화 - 뉴스웍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국내 5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주들이 배달앱 시장을 장악한 ‘배달의민족(배민)’ 보이콧을 본격화한다. 가맹점주들은 배달앱의 ‘폭리 취하기’가 임계점을 넘어 시장을 와해...

http://www.newsworks.co.kr

52  슈퍼개미→최대주주→이사회 멤버…'디딤대첩' 주총현장[르포]


슈퍼개미→최대주주→이사회 멤버…'디딤대첩' 주총현장[르포]
디딤이앤에프 임시 주주총회에서 현 경영진의 해임 건과 최대주주 김상훈씨 등 5인의 사내이사 선임 건이 통과했다. 표결 결과가 발표되자 주총장에는 환호와 탄식이 동시에 울려 퍼졌다. 김씨는 "모험은 이제 시작"이라며

n.news.naver.com

53  환불 2년 반 기다렸더니…머지포인트 서비스 결국 완전 '셧다운'


환불 2년 반 기다렸더니…머지포인트 서비스 결국 완전 '셧다운'
2021년 8월 대규모 환불사태를 초래하고 합계 수천억원 상당 고객 피해를 입힌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 '머지포인트'가 결국 문을 닫는다. 주력 서비스였던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는 이미 중단됐지만 머지포인트 모바일 플랫

n.news.naver.com



http://www.hsd.co.kr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https://linkon.id/adevent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