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2024년 5월 31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 강동완 기자

 

1  [단독]대상, 임세령의 축산유통 재정비···'고기나우' 사업 종료

대상네트웍스, 2021년 론칭한 '고기나우' 서비스 내달 종료

임세령 부회장, 승진 후 축산 유통사업 M&A로 신사업 확대

'자본잠식' 대상네트웍스 골머리···반면 혜성프로비젼 '흑전'


대상, 임세령의 축산유통 재정비···'고기나우' 사업 종료 - 뉴스웨이
대상그룹이 오너 3세 임세령 부회장이 점찍은 축산 유통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한다. 신사업으로 선보였던 모바일 정육점 '고기나우'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했다. 대상그룹 육류도매 자회사이자 고기나우 운영사인 대상네트웍스가 '완전자본잠식'에 빠지자 관련 사업을 정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상그룹 육류 도매업 자회사 대상네트웍스는 정육 온·오프라인 연계(O2O) 플랫폼 '고기나우' 서비스를 내달 30일부로 종료한다

http://www.newsway.co.kr

2  닭고기 가격이 내렸는데.. “치킨값 인상? 안될 말”

2년마다 가격 인상→부담 키워

업계.. “안정적 수익 구조 형성”

외식비 압박 가중.. “자제해야”


닭고기 가격이 내렸는데.. “치킨값 인상? 안될 말”
소비자단체가 치킨 가격 인상에 반대 입장을 밝히고 나섰습니다. BBQ가 2년 만에 치킨 가격을 인상하는 데 대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요 재료인 닭고기(육계) 시세가 하락했다”면서 “기타 원부재료 상승을 이유로

n.news.naver.com

3  한국푸드테크협의회 대전‧세종‧충남지회 발족

각 시도 강점 융합, 푸드테크 산업 선도 의지 피력


 
한국푸드테크협의회 대전‧세종‧충남지회 발족 - 신아일보
대전시와 함께 충청권 푸드테크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한국푸드테크협의회 대전․세종․충남지회가 지난 29일 발족했다.충남대학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대전시 임성복 농생명정책과장, 충남대학교 임남...

http://www.shinailbo.co.kr



토더 - 문의하기

토더 사용 문의하기

http://www.toorder.co.kr



4  [월간유통잇슈] 새벽배송의 확실한 안착, 사먹기 겁난 치킨


 
[월간유통잇슈] 새벽배송의 확실한 안착, 사먹기 겁난 치킨 - 신아일보
‘월간유통잇슈’는 유통업계 담당 기자들이 한 달간 주요 이슈와 화제를 골라 핵심만 명료하게 짚어주는 ‘정리 정돈된’ 기사다.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유통 뉴스들 ...

http://www.shinailbo.co.kr

5  티오더, 메뉴관리 더 쉬워진다... '티오더 사장님 앱' 출시

고객 대기관리 '티오더 웨이팅' 서비스 추가


 
티오더, 메뉴관리 더 쉬워진다... '티오더 사장님 앱' 출시 - 신아일보
티오더 테이블오더를 사용하는 사장님들의 태블릿 관리가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테이블오더 기업 (주)티오더(대표 권성택)는 최근 태블릿을 모바일 앱으로 관리할 수 있는 ‘티오더 사장님앱&rsquo...

http://www.shinailbo.co.kr

6  수제맥주協, ‘K-비어 페스티벌’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6월2일까지


 
수제맥주協, ‘K-비어 페스티벌’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 신아일보
한국 대표 양조장들이 모여 맛과 품질이 검증된 맥주를 소개하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사단법인 한국수제맥주협회(Korea Craft Brewers Association, 이하 KCBA)가 6월 2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수동 언더스탠드 에...

http://www.shinailbo.co.kr

7  프랜차이즈산업협회, 2024 제2회 상생파트너스데이 개최

식품유통&가구,인테리어


 
프랜차이즈산업협회, 2024 제2회 상생파트너스데이 개최 - 신아일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상생협력파트너스 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 제2회 파트너스데이'행사가 지난 28일, SBA 국제유통센테서 진행됐다. 5월 파트너스데이눈 삭퓸유통&가구 인테리어를 중...

http://www.shinailbo.co.kr

8  bhc치킨, 황정민과 쏘마치의 감성 치킨 로맨스 선봬

‘짙은 쏘스 깊은 맛남’ 주제로 ‘쏘마치’와 사랑에 빠져


 
bhc치킨, 황정민과 쏘마치의 감성 치킨 로맨스 선봬 - 신아일보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신규 광고 모델인 배우 황정민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쏘마치’ TV 광고를 공개했다.이번 광고는 깊은 소스 맛이 일품인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

http://www.shinailbo.co.kr





49년 전통장수 원할머니보쌈족발

※ 명의도용은 범죄입니다. 타인명의 도용시 IP추적하여 형사고발조치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함 동의안함

landing.bossahttp://m.co.kr





9  네온테크 '보글봇', 시카고 'NRA 쇼'서 선보여


 
네온테크 '보글봇', 시카고 'NRA 쇼'서 선보여 - 신아일보
드론 자동부품 반도체장비등을 생산하고 있는 '네온테크'의 조리로봇 보글봇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시카고 NRA쇼에 참가했다.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시카고에서 진행된 NRA쇼에서는 네온테크...

http://www.shinailbo.co.kr

10  '국민 스낵' 새우깡, 성수동에 팝업 연다

농심, 내달 5~23일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운영


 
'국민 스낵' 새우깡, 성수동에 팝업 연다 - 신아일보
농심은 6월 5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농심의 새우깡 팝업스토어는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며 ‘고래섬&...

http://www.shinailbo.co.kr

11  'K버거' 맘터, 日 성공적 안착…40일 만에 10만명·매출 1억엔

해외 직영 1호 '시부야 맘스터치', 맥도날드·KFC 보다 앞서

'싸이버거' 등 한국식 버거 홍보…"글로벌 외식시장 퀀텀점프"


 
'K버거' 맘터, 日 성공적 안착…40일 만에 10만명·매출 1억엔 - 신아일보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일본 외식시장에 안착한 모습이다.맘스터치는 지난 4월 16일 오픈한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운영 40여일 만에 누적 고객 10만명, 매...

http://www.shinailbo.co.kr

12  롯데리아, 무더운 여름엔 아이스로드 3종으로

‘토네이도 망고젤리’ 등 여름 시즌 아이스로드 디저트 3종 출시


 
롯데리아, 무더운 여름엔 아이스로드 3종으로 - 신아일보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아이스로드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여름 인기 과일 망고를 활용한 디저트 2종과 여름 대표 간식 팥...

http://www.shinailbo.co.kr


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8gakdo.co.kr


 
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8gakdo.co.kr

13  aT, 외식 청년창업 꾸준한 지원…4번째 ‘청년키움식당’ 현판식


 
aT, 외식 청년창업 꾸준한 지원…4번째 ‘청년키움식당’ 현판식 - 신아일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외식 청년창업 지원에 꾸준히 나서고 있다.30일 aT에 따르면, 앞서 29일 서울 중구 신중앙시장에서 ‘청년키움식당’ 현판식이 열렸다. aT가 운영하는 청년키움...

http://www.shinailbo.co.kr

14  한솥도시락,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선정


 
한솥도시락,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선정 - 신아일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지난 23일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에 1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소비자들이 ▲인지도 ▲호감도 ▲구매경험 ▲만족도 ▲신...

http://www.shinailbo.co.kr

15  "10% 할인? 배달비 0원?"…쿠팡이츠 이용자 고민 깊어진다

31일까지 10% 음식할인 선택할 수 있어

배달 성향에 따라 유리한 혜택 결정해야


"10% 할인? 배달비 0원?"…쿠팡이츠 이용자 고민 깊어진다
쿠팡이츠가 내달 1일부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 다만 음식가격 10% 할인도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는 자신의 배달 성향을 꼼꼼히 따져본 후 유리한 혜택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무료

n.news.naver.com

16  “스타필드 꼼짝마”…롯데, 수원에 ‘타임빌라스’ 깃발

롯데몰 수원점, 타임빌라스 수원으로 전환

백화점, 쇼핑몰 결합한 ‘컨버전스 쇼핑몰’ 지향

80% 이상 개편…멀버리·겐조 등 글로벌 브랜드 확대


“스타필드 꼼짝마”…롯데, 수원에 ‘타임빌라스’ 깃발
롯데몰 수원점, 타임빌라스 수원으로 전환 백화점, 쇼핑몰 결합한 ‘컨버전스 쇼핑몰’ 지향 80% 이상 개편…멀버리·겐조 등 글로벌 브랜드 확대 타임빌라스 수원 외관 전경. 롯데백화점 제공 수원역 인근에서 10년여간

n.news.naver.com

17  간장에 참기름 가격까지 올라…식당 주인들 울상


간장에 참기름 가격까지 올라…식당 주인들 울상
서울 관악구에서 김밥집을 운영하는 박모(62)씨는 참기름 가격 인상 소식을 전하자 인상을 찌푸렸다. 박씨는 “자영업자들은 식자재 가격이 인상돼도 음식 가격을 유지할 수밖에 없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며 “요새처럼

n.news.naver.com


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기집창업, 전국 500개 가맹점,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http://www.xn--w39at6wpzax3i7sd1xkrph1jf.com


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깃집창업,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명륜해외창업

http://www.xn--w39at6wpzax3i7sd1xkrph1jf.com

18  CJ프레시웨이, 외식 전문 기업 '세광그린푸드'에 연 200억 식자재 공급


CJ프레시웨이, 외식 전문 기업 '세광그린푸드'에 연 200억 식자재 공급
CJ프레시웨이가 외식 전문 기업 ‘세광그린푸드’와 연간 200억원 규모의 식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세광그린푸드는 ‘오픈런 맛집’으로 인기를 끈 지리산 흑돼지 전문 브랜드 ‘산청숯불가든’을 비롯해 ‘세광양대창’,

n.news.naver.com

19  "요즘 짜장면도 8000원인데…2만원 돼도 사 먹을래요" [현장+]

'널뛰기' 평양냉면 가격에도 "줄서서 먹는다"

인건비·원재료값 상승에 추가 인상 고민도

"'외식의 양극화'에 마니아 수요 겹쳤다"


"요즘 짜장면도 8000원인데…2만원 돼도 사 먹을래요" [현장+]
"한 그릇에 2만원까지 올라도 사 먹을 것 같은데요" 서울 중구의 평양냉면 전문점 우래옥에서 만난 60대 강모씨는 "가격과 별개로 한 달에 한 번은 꼭 이곳에 들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요즘 짜장면도 7000

n.news.naver.com

20  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700평대 초대형 푸드홀 8월 오픈

MZ세대 인기있는 외식 브랜드 키운 ‘CIC F&B’와 맞손


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700평대 초대형 푸드홀 8월 오픈 - 천지일보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복합쇼핑몰 퍼블릭가산이 700평대 초대형 푸드홀을 오는 8월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외식 브랜드 개발 업계의 미다스 손 ‘CIC F&B’와 손잡았다.CIC F&B는 최근 MZ ...

http://www.newscj.com

21  가맹사업법 개정 무산에 실망한 점주들 “22대에는 꼭…”

점주에 교섭권… 이견 커 미상정

업계 “중재안 마련해 통과시켜야”


가맹사업법 개정 무산에 실망한 점주들 “22대에는 꼭…”
‘가맹사업법’ 개정안이 21대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 가맹점주들은 실망한 표정이다. 개정안은 개별사업자인 가맹점주 단체를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가맹점주들에게 단체교섭권을 부여하

n.news.naver.com

22  치킨게임 된 배달앱 경쟁, 소비자에 이득일까

배달앱 3사, 무료 배달 등 멤버십 경쟁 본격화

부담 높아진 음식점주는 음식값에 전가

배달 음식 많이 주문할수록 소비자 부담도 커지는 구조


치킨게임 된 배달앱 경쟁, 소비자에 이득일까
배달앱 3사가 배달비 무료 등을 내세운 멤버십 운영에 나서면서 음식 배달 시장 내 경쟁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고물가에 외식 보다 집밥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소비자들이 이탈하자 배달비 부담을 낮춰 고객을 끌어모으겠다

n.news.naver.com



 
샤브보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에 동의합니다. 마케팅활용에 동의합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그랜드백화점 일산점 마크트할레 일산점 스타필드 고양점 이마트 일산킨텍스점 제니스 탄현제니스점 뉴코아 부천점 롯데백화점 분당점 판교원마을점 판교원마을점 롯데백화점 안산점 엔터식스 안양역점 롯데아울렛 이천점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중동탄점 중동탄점 카림애비뉴 동탄점 하나로마트 동탄점 롯데마트 양덕점 부경대점 부경대점 W스퀘어 부산용호점 롯데백화점 동래점 홈플러스 가야점 아트몰링 부산하단점 롯데백화점 광복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뉴코아백화점 강서점 롯데백화점 관악점 가산...

shabuboat.co.kr

23  ‘장사천재’ 백종원 잔혹한 프랜차이즈 상장사 끊어낼까 [투자360]

29일 유가증권상장 예비심사 청구

주관사 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

이르면 오는 7월 말 심사 결과

다만, 거래소 자료 추가 요청 시 지연


‘장사천재’ 백종원 잔혹한 프랜차이즈 상장사 끊어낼까 [투자360]
백종원 대표가 최대주주로 있는 프랜차이즈 ‘더본 코리아’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절차에 착수했다. 지난 2018년 상장을 추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보류한 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다시 상장 준비에 나섰다. 3

n.news.naver.com

24  수원 ‘행리단길’ 지속적 임대료 상승 문제, 안정화 될까


[M이코노미뉴스] 수원 ‘행리단길’ 지속적 임대료 상승 문제, 안정화 될까
수원시가 지속가능한 상권 조성 및 임대료 안정화를 목표로 추진 중인 ‘행궁동 지역상생구역 지정’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지난 28일 ‘행궁동 지역상생협의체’가 발대식을 가진데 이어 회의를 열고 1호 안건 심의를 통해 이면도로를 따라 점포들이 밀집한 화서문로를 중심으로 지역상생구역을 지정키로 했으며,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기 때문이다. 상생협력 상권을

http://www.m-economynews.com

25  닭고기값 하락에도 치킨값은 상승…"임금·라이더 탓"


닭고기값 하락에도 치킨값은 상승…"임금·라이더 탓"
치킨 프랜차이즈 대표주자인 BBQ가 31일부터 치킨 가격을 올리는 가운데, 소비자단체는 "주요 재료인 닭고기(육계) 시세가 하락했다"며 반대 입장을 냈다. BBQ는 오는 31일부터 황금올리브치킨 후라이드 가격을 2만

n.news.naver.com

26  패스트푸드, 사치품 됐다…맥도날드 10년간 약 3배 올라

62%가 가격 올라 횟수 줄여

저소득·부모·Z세대 부담 높아


 
패스트푸드, 사치품 됐다…맥도날드 10년간 약 3배 올라
패스트푸드 가격이 거침없이 오르면서 고객 기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산층 가족에게 ‘사치품’ 수준이 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폭스뉴스의 29일자 보도에 따르면, 소비자의 78...

news.koreadaily.com

27  ‘짜장면 한그릇 배달비 5000원’도 옛말…“공짜배달 좋긴한데 음식값 올리는 것 아냐?”

쿠팡이츠 무료 배달 후 배달앱 2위로

추월 당한 요기요 공짜배달 구독서비스

“점주 부담 늘어…결국 소비자 전가” 우려


‘짜장면 한그릇 배달비 5000원’도 옛말…“공짜배달 좋긴한데 음식값 올리는 것 아냐?”
쿠팡이츠 무료 배달 후 배달앱 2위로 추월 당한 요기요 공짜배달 구독서비스 “점주 부담 늘어…결국 소비자 전가” 우려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불만을 들었던 음식 배달비가 아예 사라져가고 있다. 쿠팡이츠가 쿠팡 와우

n.news.naver.com


뉴욕야시장

259호점 돌파! 일매출 864만원! 무이자대출 최대 1억, 업종변경 파격 창업혜택, 실 점주인터뷰 공개!

http://www.newyork-yasijang.net

https://www.newyork-yasijang.net/startup/landing02.php



28  “성심당 빵 왜 안 파냐고요?”... 로컬브랜드, 문화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전시 ‘로컬크리에이티브2024’, 지역과 브랜드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제시


“성심당 빵 왜 안 파냐고요?”... 로컬브랜드, 문화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3등 대합실 ‘당신과 나 사이의, 검은 물’. 로컬 특별전 ‘로컬크리에이티브2024: 더 넥스트 커뮤니티’는 6월 2일까지 진행된다.(사진=이연지 기자)로

bravo.etoday.co.kr

29  더본코리아, IPO 재시동…프랜차이즈 유리천장 깰 수 있을까


더본코리아, IPO 재시동…프랜차이즈 유리천장 깰 수 있을까 - 글로벌경제신문
더본코리아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 절차에 착수했다. 30일 한국거래소는 지난 29일 더본코리아가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이며, 기업가치는...

http://www.getnews.co.kr



천복집흑염소

창업문의 1544.8853

xn--pn3b68ui7b.com


 
천복집흑염소
하늘이 주신 사계절 보양식, 전문가들이 말하는 뜨는 창업아이템 천복집 흑염소 창업

xn--pn3b68ui7b.com

30  "닭고기값 내렸는데 치킨값 인상"…소비자단체, BBQ 가격인상에 '반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성명

육계 시세 올해 평균 14.4% 하락

"업체 이익 극대화하려는 발상"


"닭고기값 내렸는데 치킨값 인상"…소비자단체, BBQ 가격인상에 '반대'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가격을 인상한 것을 두고 소비자단체가 “이기적인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닭의 가격은 하락하는데 기타 원부재료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인상한 것은 문제라는 비판이다. BBQ 황금올리브 치킨

n.news.naver.com

31  맥주 업계, '부드러움'에 주목…소비자 선택 높아져


맥주 업계, '부드러움'에 주목…소비자 선택 높아져
맥주 업계, '부드러움'에 주목…소비자 선택 높아져

digitalchosun.dizzo.com

32  [유통팔달] 성심당에 "4억 월세 내라"…코레일유통, 악덕 건물주?


[유통팔달] 성심당에 "4억 월세 내라"…코레일유통, 악덕 건물주?
대전하면 떠오르는 게 이제는 꿈돌이도 한화이글스도 아닌, 유명 빵집 성심당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월세 때문에 성심당이 매장 한 곳의 문을 닫을 위기에 처했다고 합니다. 대전역에서 매달 1억 원씩 월세를 내며 장

n.news.naver.com

33  [르포]롯데의 유통역량 쏟은 '타임빌라스 수원'

8개월 리뉴얼… 롯데몰 수원점의 변신

점포 개편·F&B 매장 확대에 초점

키즈·MZ세대 겨냥한 공간은 부족해


[르포]롯데의 유통역량 쏟은 '타임빌라스 수원'
30일 수원역의 뒷문으로 불리는 수원역환승센터로 나오자 거대한 복합쇼핑몰이 눈에 들어왔다. 롯데그룹의 새로운 프리미엄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수원'이다. 이날 프리오픈한 타임빌라스 수원은 기본 골격은 과거 롯데몰 수

n.news.naver.com

34  소비자단체, "BBQ 치킨 가격 인상 부당···가맹본부 매출액 증가세"

BBQ, 5월 31일부로 치킨 제품 23개 가격 평균 6.3% 인상

"원·부재료 가격, 임차료, 가스·전기료 급등 등으로 가맹점주 운영난"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 "인상 이유 타당성 미흡"


소비자단체, "BBQ 치킨 가격 인상 부당···가맹본부 매출액 증가세" - 한국NGO신문
[한국NGO신문=정성민 기자] BBQ가 5월 31일부로 치킨 메뉴 23개 가격을 평균 6.3% 인상한다. 원·부재료(닭·올리브유) 가격, 최저임금, 임차료(임대료), 공공요금(가스·전기료), 배달 앱 중개 수수료와 배달 라...

http://www.ngonews.kr


http://www.ejadam.co.kr

 
자담치킨
78.5 % Size: Small Normal Large Color: Blue Green Rainbow Product: 자담 50 75 100 50 50 50 50 50 50 치킨메뉴 세트메뉴 기타메뉴 티키타코순살치킨 소보로치킨 불패치킨 불패순살치킨 스리라차순살치킨 스리라차치킨 생그라나순살치킨 생그라나치킨 맵슐랭치킨 맵슐랭순살치킨 치요링순살치킨 치요링치킨 윙봉스치킨 맵소이닭치킨 크리미양파순살치킨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마늘치킨 핫순살치킨 날다닭간장치킨 날다닭치킨 날다닭마늘치킨 핫후라이드치킨 순살치킨 양념순살치킨 파닭순살치킨 ...

http://www.ejadam.co.kr

35  다디단 그 음료, 액상과당 함량 보셨나요

인슐린민감성 떨어져 2형당뇨 유발


 
다디단 그 음료, 액상과당 함량 보셨나요 - 헬스경향
뉴욕시보건국은 6월부터 대형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설탕을 50g 이상 함유된 제품에 경고라벨 부착을 의무화했다. 경고라벨에는 ‘지나친 설탕섭취는 제2형 당뇨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는데 자국...

http://www.k-health.com

36  메가 건너 컴포즈 건너 빽다방...저가 커피 공화국, 굿모닝? [스페셜리포트]


메가 건너 컴포즈 건너 빽다방...저가 커피 공화국, 굿모닝? [스페셜리포트]
대한민국 커피 전문점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메가커피·컴포즈커피를 필두로 한 ‘저가 커피’가 중심에 있다. 2010년대 중반만 해도 찻잔 속 태풍으로 치부됐던 저가 커피가 이제는 찻잔을 다 깨부수는 모습이다. 소비자

n.news.naver.com

37  "모난 돌 정 맞는다"…치킨업계 지각변동 일어날까

BBQ 31일부터 가격 인상…'빅3' 중 교촌·bhc "검토 안 해"

"2만원 돌파 후 지각변동 시작돼…'심리적 저항선' 넘은 탓"


"모난 돌 정 맞는다"…치킨업계 지각변동 일어날까
업계 1위를 두고 경쟁 중인 치킨 '빅3'(bhc·BBQ·교촌치킨)의 순위가 올해도 요동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최근 매출 순위 변동의 트리거(방아쇠)가 됐던 가격 인상 시점이 또 엇갈렸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n.news.naver.com

38  이경민 맘스터치 일본법인장 "10년 내 1000개 점포 목표"[이슈&인물]


이경민 맘스터치 일본법인장 "10년 내 1000개 점포 목표"[이슈&인물]
▲이경민 맘스터치 일본법인장(상무) (사진제공=맘스터치)"맘스터치는 일본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10년 안에 1000개 점포 이상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

http://www.etoday.co.kr

39  [단독] '착한 기업' 풀무원, 공정위 조사 받아…가맹사업법 위반 여부 심사

지난 24일 1차 조사 마쳐…31일 이후 본격적인 심사 개시될 전망

가맹점주 A씨 "달성 불가능한 매출 목표 제시해 지원금 제공 중단"

풀무원 "가맹계약 해지는 본사채권액 미상환 때문…형사고소 진행 중"


 
[단독] '착한 기업' 풀무원, 공정위 조사 받아…가맹사업법 위반 여부 심사
공정거래위원회가 풀무원 계열사의 가맹사업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30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 서울지방사무소는 지난 24일 주식회사 푸드머스에 대한 1차 조사를 마쳤다.푸드머스는 주식회사 풀무원의 손자회사로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등에 식재료를 유통하는 기업이다.이번 조사는 지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약 10년 동안 푸드머스의 가맹점을 운영한 A씨의 신고로부터 비롯됐다.A씨의 주장은 푸드머스가 △2023년 구정 명절을 앞두고 유통 기한이 짧은 유과 제품을 가맹점들에게 강제로 구입하게 한 행위 △현실적으로

news.mtn.co.kr

40  종로면선생, 음식과 공간에 면 전문점의 핵심 가치를 담다

다양한 종류의 면·국물 요리 마련

CJ프레시웨이 협업, 전문성 높여


종로면선생, 음식과 공간에 면 전문점의 핵심 가치를 담다 - 이코노믹리뷰
프리미엄 쌀면 전문점 ‘종로면선생’이 올해 3월 경기도 용인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종로면선생은 2022년 10월 종로점으로 시작해 최근 1년새 매출이 급등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든든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http://www.econovill.com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http://www.goobne.co.kr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http://www.goobne.co.kr

41  ‘양강 시장’ 편의점 출사표 던진 이랜드…“신선식품 특화 매장”


‘양강 시장’ 편의점 출사표 던진 이랜드…“신선식품 특화 매장”
골목마다 없는 곳이 없다는 편의점 시장의 성장이 멈추지 않고 있다. 30일 이랜드킴스클럽(이하 이랜드)은 올 상반기까지 약 1년간의 편의점 시범 사업을 끝내고 하반기 본격적으로 편의점 가맹사업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news.naver.com

42  가성비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해외서도 통할까 '신중모드'

해외 진출한 가성비 커피브랜드도 매장 늘리기에 소극적

"위험 부담 있는 해외진출보다 안정적인 국내시장 우선"


가성비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해외서도 통할까 '신중모드'
저가 커피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성비를 앞세워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며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른 것이다. 31일 업계에 따르

n.news.naver.com

43  요즘 20대들이 찾는 ‘핫플’은 망원동·연남동… 과거엔 명동·남산


요즘 20대들이 찾는 ‘핫플’은 망원동·연남동… 과거엔 명동·남산
5년전에는 20대들이 을지로, 명동, 남산 등 중구에서 외식을 했다면 이제는 망원동과 연남동 상권이 있는 마포구로 옮겨 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년부터 작년까지 20대가 주말에 외식을 위해 자주 찾는 지역을 분석한 결과 2019년은 ...

http://www.segye.com

44  명동은 패션, 성수는 팝업…K-브랜드 ‘테스트베드’

[상권 바꾼 외국 관광객]② 명동ㆍ성수 직접 가보니


명동은 패션, 성수는 팝업…K-브랜드 ‘테스트베드’
http://www.dnews.co.kr

45  [ASIA Biz] '편의점 대국' 日, 'MZ 잡기'에 올인…K뷰티・패션으로 승부수

K화장품 사러 편의점 달려가는 日10~20대, 편의점 빅3 참전

의류사업에도 진출, '유니클로 위협설' 등장

점포수 감소 속 의류・화장품 '마지막 블루오션'


[ASIA Biz] '편의점 대국' 日, 'MZ 잡기'에 올인…K뷰티・패션으로 승부수 | 아주경제
“편의점 퀄리티가 이 정도? 이젠 화장품 살 땐 편의점 간다.”최근 X(엑스, 옛 트위터)나 틱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선 일본...

http://www.ajunews.com

46  '마라탕후루' 찾던 MZ 갑자기 왜…젊은층 빠진 '저속노화식단'은 무엇?


'마라탕후루' 찾던 MZ 갑자기 왜…젊은층 빠진 '저속노화식단'은 무엇?
문화·스포츠 > 헬스 뉴스: MZ세대가 사랑하는 대표 음식, 바로 탕후루와 마라탕이다. 탕후루의 단맛과 마라탕의 맵고 짠 맛 그리고 강렬한 향신로향은 그 ...

http://www.sedaily.com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http://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http://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47  MZ세대 인기 끄는 ‘팝업스토어’ 피해 주의보

계약불이행·품질 불만 등 많고

환불 약관도 소비자에게 불리


MZ세대 인기 끄는 ‘팝업스토어’ 피해 주의보
최근 유통가를 중심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팝업스토어 피해가 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팝업스토어란 통상 3개월 이내의 짧은 기간 운영되다가 사라지는 임시매장...

http://www.khan.co.kr

48  명동·강남 지고 한남·성수 뜬다… "MZ 소비 상권 지도"

2023년 4분기 명동 상가 4개 중 1개 '공실'


명동·강남 지고 한남·성수 뜬다… "MZ 소비 상권 지도" - 머니S
명동이 지고 한남과 성수, 도산대로가 국내 리테일 시장의 새로운 해로 떠올랐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진출과 국내 브랜드 해외 진출 수요가 동시에 반영되며 해당 상권의 견고한 리테일 임차 수요를 시사하고 있다.29일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 코리아

http://www.moneys.co.kr

49  "MZ를 잡아라" 캐릭터·숏폼 마케팅 집중하는 유통가

김태헌 기자 입력 2024.05.28 15:54댓글 쓰기    

재미있는 캐릭터·영상으로 소비자 지갑 공략


"MZ를 잡아라" 캐릭터·숏폼 마케팅 집중하는 유통가
재미있는 캐릭터·영상으로 소비자 지갑 공략 최근 유통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해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짧지만 강력한 '숏폼'을 내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28일 유통가에 따르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따오’는 1903년 중국 청도에서 태어난 판다로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경험하고 사람들에게 소개하고자 한다는 세계관을 가진 캐릭터이다. 칭따오는 &lsq...

http://www.inews24.com

50  식당서도 '비알코올 맥주' 판다…'카스 0.0' 병, 선점 나서

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안 본격 시행

종합주류도매업자, 음식점에 비알코올 공급 가능해져

오비맥주, 카스 0.0 330㎖ 병 곧장 출시 '전략적 행보'


 
식당서도 '비알코올 맥주' 판다…'카스 0.0' 병, 선점 나서
기존 편의점과 이커머스 등 가정시장을 중심으로 선보여왔던 비알코올 음료를 일반 식당과 술집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오비맥주 ‘카스 0.0’ 병 제품.(사진=오비맥주)오비맥주는 기존에 캔으로만 선보여왔던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의 330㎖ 병 제품을 전국 ...

http://www.edaily.co.kr

51  '처음처럼' 간판 이효리, 이번엔 '일품진로'로…프리미엄 소주 마케팅 전쟁


'처음처럼' 간판 이효리, 이번엔 '일품진로'로…프리미엄 소주 마케팅 전쟁 - 머니투데이
프리미엄 소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주류 업체들의 '마케팅 전쟁'에 막이 오를 예정이다. 불씨를 지핀건 하이트진로다. 하이트진로는 증류식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첫 광고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발탁했다. 앞서 가수 박재범이 선보인 '원소주'가 2022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모은 데 이어, 하이트진로까지 톱스타 마케팅에 나서면서 2000억원 규모 증류식 소주...

news.mt.co.kr


푸라닭 치킨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개, 메뉴 소개, 가맹점 안내, 창업정보 제공, 푸라닭, 푸라닭 치킨

puradakchicken.com


 
푸라닭 치킨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개, 메뉴 소개, 가맹점 안내, 창업정보 제공, 푸라닭, 푸라닭 치킨

puradakchicken.com

프랜차이즈協, 신입 회원사 위한 ‘2024년 제1차 패밀리데이’ 가져 [강동완 기자]

롯데GRS, 2년 연속 美 시카고 NRA쇼 참가 [강동완 기자]

[강동완의 탐방] 두손모빌, 매일 아침 직접 만든 '만두소와 만두'에 '모밀'까지 [강동완 기자]

이디야커피, 세계를 사로잡는 K-커피로 … 연내 괌2호점 오픈등 확장나서 [강동완 기자]

왕가탕후루, 과일 아이스크림바 순차적으로 출시 [강동완 기자]

[ 2024년 5월 30일(목) 프랜차이즈 뉴스 ]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https://linkon.id/adevent


프랜차이즈 창업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 기자입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함께 만날수 있습니다.

linkon.id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가맹

 

https://blog.naver.com/adevent/223464196705

 

[ 2024년 5월 31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

1 [단독]대상, 임세령의 축산유통 재정비···'고기나우' 사업 종료 대상네트웍스, 2021년 론칭한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