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2024년 6월 1일(토) 프랜차이즈 뉴스 ] 강동완 기자

 

 

https://blog.naver.com/adevent/223465054403

 

[ 2024년 6월 1일(토) 프랜차이즈 뉴스 ]

1 편의점 베이커리는 '동네 빵집'인가요? [질문+] 제과점업 상생협약 논쟁거리 8월 6일 만료되는...

blog.naver.com

 

1  편의점 베이커리는 '동네 빵집'인가요? [질문+]

제과점업 상생협약 논쟁거리

8월 6일 만료되는 상생협약

각종 제약 요소 담겨 있지만

달라진 시장 환경 포함 못해

협약 범위 넓혀야 한다는 지적


편의점 베이커리는 '동네 빵집'인가요? [질문+]
대형 프랜차이즈와 대한제과협회가 체결한 제과점업 상생협약이 8월 6일로 만료된다. 협약에는 대형 프랜차이즈가 동네 빵집 500m 이내 매장을 열 수 없다는 내용 등 여러 제약 요소가 담겨 있다. 프랜차이즈와 대한제과

n.news.naver.com

2  치킨값 올린다더니…"이런 건 처음" BBQ 가맹점주들 '당혹'

정부 압박에…BBQ, 치킨값 인상 또 늦췄다

점주들 잇단 지연에 당혹

농식품부 요청에 나흘 더 늦춰

4일부터 평균 6.3% 올리기로

롯데 초콜릿 제품도 한달 연기

"민간기업 가격에 과도한 개입"


치킨값 올린다더니…"이런 건 처음" BBQ 가맹점주들 '당혹'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그룹이 제품 가격 인상을 또다시 미뤘다. ‘물가 안정을 위해 인상을 늦춰줬으면 좋겠다’는 정부 요청에 가격 조정 시점을 보름 새 두 차례나 연기한 것이다. 식품·외식업계

n.news.naver.com

3  더본코리아, 몸값 3500억…백종원 지분가치만 ‘2684억원’

최대 주주 지분율 76.69%·2대 주주 19.07%


더본코리아, 몸값 3500억…백종원 지분가치만 ‘2684억원’
증권가에선 더본코리아의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 후 시가총액(시총)이 3500억~4000억원을 웃돌 것으로 평가했다. 이에 따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의 지분가치는 2684억원 가량으로 추산된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29일 한국거래소에 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

http://www.ftoday.co.kr

4  치킨 프랜차이즈 점주들, 배달 앱 판매가에 뿔난 까닭

무료 배달 적용한 요금제 부담, ‘차등 가격제’ 요구…수수료 상한선 규제 필요 의견도


치킨 프랜차이즈 점주들, 배달 앱 판매가에 뿔난 까닭
[일요신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주들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판매가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 배경에는 무료 배달이 적용되는 배달 앱 요금제가 있...

ilyo.co.kr

5  편의점부터 대형마트까지…1인 가구 중심으로 변하는 유통업계

2022년 세 집 중 한 집(34.5%) "1인 가구"

CU 소포장 쌀, GS는 소용량 분식 … 편의점 1인 가구 겨냥한 제품 출시

대형마트도 다르지 않아 이랜드 갓성비 소규모 뷔페식, 홈플러스는 소용량 한우


 
편의점부터 대형마트까지…1인 가구 중심으로 변하는 유통업계 - 데일리팝
1인 가구가 증가하며 해당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편의점부터 대형마트까지 소포장, 소용량 등의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통계청의 ‘2023 통계로 보는 1인 가구’에 따르면, 2022년 국내 1인 가구 수는 전...

http://www.dailypop.kr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http://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http://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6  프랜차이즈와 점주, 모든 갈등은 결국 만나야 해결된다

[참여연대사전] 상생협의권이 뭔데?


프랜차이즈와 점주, 모든 갈등은 결국 만나야 해결된다
▲ 참여연대사전, 상생협의권 ⓒ 참여연대 상생협의권 가맹점주들이 점주 단체를 구성해 본사에게 거래조건 등에 대한 협의를 요청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본사가 이 협의에 의무적으로 응하도록 하는 권리를 말한다. 가맹

n.news.naver.com

7  美 서브웨이, 4조6천억원 채권 발행…6배 자금 몰려


美 서브웨이, 4조6천억원 채권 발행…6배 자금 몰려
미국 최대 샌드위치 체인 레스토랑 서브웨이가 동종업계 최대인 33억5천만달러(약 4조6천억원) 규모 채권을 발행했는데 6배에 달하는 자금이 몰렸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현지시간 31일 서브웨이가 사모펀드 로어크 캐피털

n.news.naver.com

8  되살아난 '관광 1번지' 명동 … 서울시는 '바가지'와 전쟁 중?

살아나는 명동 상권 … 임대료·공실률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관광객 내쫓는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 논란

서울시, 단속반 꾸려 집중 단속 실시


되살아난 '관광 1번지' 명동 … 서울시는 '바가지'와 전쟁 중?
서울 명동 상권이 올해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이 빠르게 늘면서 상가 임대료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는 등 '관광 1번지'로서의 옛 명성을 되찾고 있는 것이다.하지만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선 명동 거리 노점의 '바가지 요금' 문제가 불만으로 거론된다. 여행 웹사이트·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엔 명동에 대한 부정적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이에 서울시도 명동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법 상거래 행위에 대해 강력 단속에...

http://www.newdaily.co.kr

9  명륜진사갈비, 바다의 날 맞아 을왕리 해수욕장 정화활동 전개


명륜진사갈비, 바다의 날 맞아 을왕리 해수욕장 정화활동 전개 - 문화뉴스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를 운영하는 ㈜명륜당의 임직원과 명륜진사갈비 가맹점주들이(이하 명륜나눔봉사단)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ESG 활동의 일환으로 을왕리 해수욕...

http://www.mhns.co.kr

10  “배달비가 무서워”…자체 앱 강화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들 [푸드360]

리뉴얼·회원 등급제 개편 잇달아…자체 앱 유인 ‘총력’

“수수료 부담 커져…가맹점 수익 강화·고객 관리 용이”


“배달비가 무서워”…자체 앱 강화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들 [푸드360]
“2만원짜리 치킨을 기준으로 하면 평균 30%(6000원)가 배달 앱 수수료와 배달료로 빠져나갑니다. 본사의 원가 비용 55%(1만1000원)까지 빼면 2만원에서 3000원이 남습니다. 3000원으로 인건비, 가스비

n.news.naver.com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http://www.goobne.co.kr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http://www.goobne.co.kr

11  [소비자민원평가-패스트푸드] 이물질‧서비스 불만 60% 육박…KFC 민원 점유율 최저


[소비자민원평가-패스트푸드] 이물질‧서비스 불만 60% 육박…KFC 민원 점유율 최저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올해로 7회를 맞은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의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은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처리율 등 3개 항목별로 평가를 진행했다. 홈어플라이언스, 통신, 자동차, 유통 등 총 10개 ...

http://www.consumernews.co.kr

12  가성비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해외서도 통할까 '신중모드'

해외 진출한 가성비 커피브랜드도 매장 늘리기에 소극적

"위험 부담 있는 해외진출보다 안정적인 국내시장 우선"


가성비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해외서도 통할까 '신중모드'
저가 커피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성비를 앞세워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며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른 것이다. 31일 업계에 따르

n.news.naver.com

13  "소용량 늘리고 점포 바꾸고"…유통가, 천만 1인가구 모시기 '분주'

1인세대 역대 최대…전체 중 41.8% 차지

소용량 봇물…홈플러스, 1인 특화 점포 확대


"소용량 늘리고 점포 바꾸고"…유통가, 천만 1인가구 모시기 '분주'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혼자 사는 1인세대가 1000만세대를 넘는 등 1인가구가 삶의 보편적인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도 1인가구의 소비 형태를 반영한 전략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1인에 맞춘 소용량 제품군을 늘리거나 ...

http://www.goodkyung.com

14  ‘문제는 차량 통행이 아니야’···신촌 쇠락 20년, 차가 다니면 나아질까?


‘문제는 차량 통행이 아니야’···신촌 쇠락 20년, 차가 다니면 나아질까?
“저기 건너편에 보이는 곳이 원래 투썸플레이스 1호점 자리였죠.” 지난 23일 오후 서울지하철 2호선 신촌역 3번 출구 앞. ‘연세로 공동행동’ 활동가 조우리씨가 맞은편 상가를 가리키며 말하자 옆에 모인 활동가와 서

n.news.naver.com

15  [이슈] BBQ, '치킨값 인상' 논란 속 유예..."육계 가격은 하락했는데 왜" 소비자 불만 고조

BBQ, 23일 → 31일 → 내달 4일로 가격 인상 미뤄

소비자단체 "주요 원재료인 닭 시세는 하락하고 있는데 치킨값은 올라"


[이슈] BBQ, '치킨값 인상' 논란 속 유예..."육계 가격은 하락했는데 왜" 소비자 불만 고조
[리버티코리아포스트 뉴스= 조은결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가 치킨 가격 인상을 또다시 연기했지만 소비자의 반응이 좋지 않다. BBQ는 앞서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콤보 등 주요 제품 가격을 3000원씩 이달 23일에 가격 인상을 진행하려 했다. 이후

http://www.lkp.news



로드락비어

25평 매장 일 매출 436만원, 세상에 없던 번개꽃맥주와 돼지후라이드로 만든 기적! 소형부터 대형매장까지 가능한 로드락비어

roadrockbeer.com


로드락비어
홀 36평 매장 일 매출 515만원, 처음 만나는 색다른 맛 번개꽃맥주와 한돈후라이드로 만든 기적! 소형부터 대형매장까지 가능한 로드락비어

roadrockbeer.com

16  한때 핫플 '폐점 속출' 상권 쇠퇴 실태는.. [B tv 부산뉴스]


 
한때 핫플 '폐점 속출' 상권 쇠퇴 실태는.. [B tv 부산뉴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상권 희비가 엇갈리고 있는 남구 대학가에 대한 연속보도. 오늘은 한때 핫플이었던 부경대 정문 맞은편의 심각한 상권 쇠퇴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김윤정 기자입니다. ========================================= 임대 딱지가 붙은 건물 주차장 한켠이 쓰레기장으로 바꿨습니다. 냉장고에 식탁,의자 등 외식업 주방 자재들이 잡동사니로 아무렇게나 방치돼 있습니다. 아예 사슬로 입구가 막힌 채 통째로 비었습니다. 또 다닥다닥 붙은 상가 건물마다 점포 임대를 알리는 현수막이 가득합니다. 1층 빈 ...

ch1.skbroadband.com

17  제발 하지 마시라...1년 반 만에 1억을 날렸다

나의 처참한 국수집 창업기... 예비창업자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제발 하지 마시라...1년 반 만에 1억을 날렸다
'아 그때 누군가 목숨 걸고 말려줬으면.' 나는 1억2000만 원을 1년 반 만에 870만 원으로 만든 어마어마한 재주를 가진 사람이다. 말이 1억2천이지 이 돈을 모으려면 직장생활로 생활비 빼고 10년도 더 모아야

n.news.naver.com

18  ‘포화 상태’ 편의점 ‘3강 체제’에 도전장…이랜드 킴스편의점 밀어붙인 까닭

서울 봉천·신촌·염창서 시범 운영 중…‘신선식품·경비절감’ 승부수 통할까


‘포화 상태’ 편의점 ‘3강 체제’에 도전장…이랜드 킴스편의점 밀어붙인 까닭
[일요신문] 올해 1월 서울 마포구에 문을 연 킴스편의점 신촌점. 지난 28일 찾은 현장에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상품을 고르고 있었다. 내부에는 이랜드그룹...

ilyo.co.kr

19  소비자에 안 알리고 '깜깜이 인상'…식품업체는 "고지 의무 없어" 배짱

사전고지 없이 올렸다가…알려지면 후속 발표

"가격인상 고지 의무 없고…물리적으로 어려워"


소비자에 안 알리고 '깜깜이 인상'…식품업체는 "고지 의무 없어" 배짱
6월 1일 먹거리 제품 가격의 도미노 인상이 예고된 가운데 식품·외식업체들이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슬며시' 가격 올리기를 시도해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제품이 워낙 많아 인상 폭, 시기 등을

n.news.naver.com

20  식신, 모바일식권 거래액 3년 내 1조 목표

연거래 25조 이든레드처럼 아시아 최고 모바일식권 기업


 
식신, 모바일식권 거래액 3년 내 1조 목표 - 신아일보
모바일식권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식권 거래액을 2027년까지 연간 1조원 규모로 성장시키겠다고 31일 밝혔다.맛집 추천 서비스로 2010년 설립된 식신은 2015년 모바일식권 &ls...

http://www.shinailbo.co.kr


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기집창업, 전국 500개 가맹점,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http://www.xn--w39at6wpzax3i7sd1xkrph1jf.com


숯불돼지갈비 명륜진사갈비
프랜차이즈창업, 고깃집창업, 창업대출, 명륜진사갈비창업, 명륜해외창업

http://www.xn--w39at6wpzax3i7sd1xkrph1jf.com

21  [푸드테크 뜬다]① 배양육부터 주방로봇까지…미래 먹거리 좌우한다


[푸드테크 뜬다]① 배양육부터 주방로봇까지…미래 먹거리 좌우한다
삶의 질이 향상되고 소비자의 지식수준은 높아졌습니다. 여기에 인간 수명까지 늘어나면서 건강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개인 맞춤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 자원 낭비는 줄이고

n.news.naver.com

22  “660만 자영업자 속속들이 분석”…국내 최초 소상공인 데이터 레이크 구축된다

한국신용데이터·KB국민카드·KB국민은행·한국평가정보·하이퍼리서치 참여


“660만 자영업자 속속들이 분석”…국내 최초 소상공인 데이터 레이크 구축된다
우리나라 자영업자 규모가 660만명에 달하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소상공인 관련 데이터를 종합해 분석하는 데이터 시스템이 만들어진다. 한국신용데이터는 KB국민카드, KB국민은행, 한국평가정보, 하이퍼리서치 등과 함께

n.news.naver.com

23  교촌치킨, 오리지날 치킨 주문 시 웨지감자 무료 증정

6월 9일까지 오리지날 치킨 메뉴 4종 배달 및 포장 주문 고객 대상, 웨지감자 무료 증정


 
교촌치킨, 오리지날 치킨 주문 시 웨지감자 무료 증정 - 신아일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치킨 순정파’ 고객들을 위해 오리지날치킨 4종 주문 시 웨지감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9일까지 진행한다.교촌의 오리지날치킨 ...

http://www.shinailbo.co.kr

24  SPC그룹, 손병근 SPL 신임 대표 선임…"글로벌 파리바게뜨 실현"


 
SPC그룹, 손병근 SPL 신임 대표 선임…"글로벌 파리바게뜨 실현" - 신아일보
SPC그룹이 베이커리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계열사 SPL 신임 대표로 손병근 SPC삼립 연구소장을 선임했다.31일 SPC그룹에 따르면, 1966년생의 손병근 신임 대표는 영남대학교 식품공업기술학과, 충주대학교 식품공...

http://www.shinailbo.co.kr

25  유통업계, 중식 콘셉트 제품 잇달아 선보여

"마라탕, 탕후루, 다음은?"...'포스트 대세 중식' 찾아 나선 식품업계


 
유통업계, 중식 콘셉트 제품 잇달아 선보여 - 신아일보
10·2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매콤한 마라탕을 먹은 다음 후식으로 탕후루를 먹는다는 의미의 ‘마라탕후루’라는 유행어가 탄생했고, 설탕을 바른 듯 탱글하고 반짝이는 입술을 연...

http://www.shinailbo.co.kr


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8gakdo.co.kr


 
팔각도
숯불닭갈비의 판을 바꾸다, 불황에도 장사잘되는 브랜드, 간편운영, 성공창업, 검증된안정성

8gakdo.co.kr

26  아워홈 '남매의 난', 이번엔 구지은 물러난다…장남 다시 주도권

임시주총 개최…구본성 장남 사내이사 진입

장녀 구미현·이영열 부부와 3명 체제


 
아워홈 '남매의 난', 이번엔 구지은 물러난다…장남 다시 주도권 - 신아일보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사내이사 연임에 실패하면서 자리에 물러나게 됐다. 아워홈은 다시 장남 구본성-장녀 구미현 경영체제로 바뀐다. 아워홈은 31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구본성 전 부회...

http://www.shinailbo.co.kr

27  고기집 창업 브랜드 팔각도, 영화 해바라기 패러디로 웃고리즘 깜짝 등장


 
고기집 창업 브랜드 팔각도, 영화 해바라기 패러디로 웃고리즘 깜짝 등장 - 신아일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육성푸드(주) (대표 조성욱)의 브랜드 팔각도가 스케치 코미디 채널 ‘웃고리즘’에 협찬 광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웃고리즘’은 개그맨 장기영과 ...

http://www.shinailbo.co.kr

28  이디야커피, 콤부차 리뉴얼 출시

프리바이오틱스 함유로 부담 없는 발효 탄산음료!


 
이디야커피, 콤부차 리뉴얼 출시 - 신아일보
이디야커피가 RTD 음료 ‘콤부차’를 리뉴얼하며 3종으로 새롭게 출시했다.이디야커피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 추출액과 스코비(발효를 유도하는 살아있는 물질로 콤부차...

http://www.shinailbo.co.kr

29  탐앤탐스, 콜드브루 예가체프 2종 및 에너지 스틱 베리 상품 출시

매장 인기메뉴 MD 상품으로 확대 출시, 다채널 고객확보 유리


 
탐앤탐스, 콜드브루 예가체프 2종 및 에너지 스틱 베리 상품 출시 - 신아일보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홈카페족을 위한 '콜드브루 예가체프' 2종과 분말형 스틱 에너지 음료 '에너지 스틱 베리'를 출시했다.탐앤탐스 콜드브루는 단시간에 저온으로 커피를 추...

http://www.shinailbo.co.kr

30  훌랄라참숯치킨, ‘2024 생계지원사업 건강한 닭 선물하기 캠페인’으로 월드비전 1000만원 후원


 
훌랄라참숯치킨, ‘2024 생계지원사업 건강한 닭 선물하기 캠페인’으로 월드비전 1000만원 후원 - 신아일보
숯불바비큐치킨 기업 훌랄라참숯치킨이 ‘2024 생계지원사업 건강한 닭 선물하기 캠페인’으로 아프리카에 보낼 1천만 원을 국제구호기구 월드비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훌랄라참숯치킨은 지난...

http://www.shinailbo.co.kr


대한민국 대표 premium 부대찌개& 닭갈비

landing.parkga.co.kr


 
대한민국 대표 premium 부대찌개& 닭갈비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함 동의안함 ※ 명의도용은 범죄입니다. 타인명의 도용시 IP추적하여 형사고발조치될 수 있습니다.

landing.parkga.co.kr

31  bhc치킨, 美 가맹사업 '시동'…샌디에이고에 2호점 오픈

‘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 북미 가맹점 첫 출점


 
bhc치킨, 美 가맹사업 '시동'…샌디에이고에 2호점 오픈 - 신아일보
bhc치킨은 미국 2호점인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bhc 샌디에이고 소렌토밸리점’은 미국 내 두 번째 매장이자 북미 가맹 1호점이다. 이번 ...

http://www.shinailbo.co.kr

32  BBQ치킨, 가격인상 시기 또 재조정…"6월 4일부터 적용"


 
BBQ치킨, 가격인상 시기 또 재조정…"6월 4일부터 적용" - 신아일보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비비큐는 31일 “오늘(5월 31일) 적용 예정이었던 권장소비자가격 조정 시점을 오는 6월 4일로 유예한다”고 밝혔다.BBQ는 지난 21일 가격인상 정책을 발표한 바 ...

http://www.shinailbo.co.kr

33  프랜차이즈 푸드테크 디지털 전환 솔루션 '토더', 푸라닭치킨과 맞손

프랜차이즈(FC) 식품 외식 (F&B) 분야 긍정


 
프랜차이즈 푸드테크 디지털 전환 솔루션 '토더', 푸라닭치킨과 맞손 - 신아일보
외식업 IT 전환을 돕는 토더의 운영사인 낭만상회는 ‘푸라닭치킨’을 운영하는 (주)아이더스 에프앤비에 ‘토더’ 서비스를 전격 제공한다.'토더'는 외식...

http://www.shinailbo.co.kr

34  "할매니얼 열풍"에…삼립, 약과 활용 스낵 내놨다

"과자 시장 공략위한 포트폴리오 강화 할 것"


"할매니얼 열풍"에…삼립, 약과 활용 스낵 내놨다
[서울=뉴시스]구예지 기자 = 삼립이 약과를 활용한 이색 스낵 '약과자'를 출시하며 과자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http://www.newsis.com

35  운동화에 리본 묶고 진주 달고…‘신꾸’가 뭐길래 [민지의 쇼핑백]

운동화·샌들에 진주·리본 등 장식 달아

패션·유통업계 ‘신꾸’ 인기 반영한 마케팅 펼쳐


운동화에 리본 묶고 진주 달고…‘신꾸’가 뭐길래 [민지의 쇼핑백]
요즘 길을 걷다 보면 운동화에 리본 끈을 매거나 꽃·진주 장식을 붙인 젊은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economist.co.kr


https://www.toorder.co.kr/ask


토더 - 문의하기

토더 사용 문의하기

http://www.toorder.co.kr

 
토더 - 문의하기
토더 사용 문의하기

http://www.toorder.co.kr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프랜차이즈 창업 알고하면 쉽다
강동완 기자입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함께 만날수 있습니다.

linkon.id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가맹





http://www.hs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