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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0년 9월11일(금) 프랜차이즈 뉴스

독특한 김밥전문점, 배달메뉴에서도 인기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계속되면서 다양한 외식 메뉴들이 배달로 매장에서 ...

 

[특징주] 디딤, 깜짝 상한가… 외식 프랜차이즈 관심 ‘업’

외식기업 디딤이 깜짝 상한가를 기록했다.디딤은 11일 오전 9시 55분 현재 전 거래일보...

 

"흑맥주 햄버거?"… 코로나 시대, 이색 '꿀조합' 찾는 식품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각종 여가활동이 줄어들자 답답한 일...

 

치킨 1위 교촌, 5개월 만에 상장 예비심사 통과

치킨 프랜차이즈 1위 교촌에프앤비(이하 교촌)가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본부가 교촌에 대한 주권 상장 예비심사 결과 상장요건을 충족하고 있어 상장에 적격한 것으로 확정했다. 교촌이 지난 4월23일 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

송창범 기자|2020.09.11 08:29

 

파파존스 피자 등 외식업계, 충성 고객 위한 마케팅 펼쳐

외식업계, 단골 고객 공략 위해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마케팅 선보여… 충성 고객 확대 박차외식업계가 단골 고객 공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단순 할인 프로모션 외 멤버십 혜택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충성 고객을 확대하고 있다.대표적으로 프리미엄 피자 브...

강동완 기자|2020.09.10 19:45

 

시식 막힌 식품업계… 맛이 참 좋은데 어떻게 홍보할 방법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형마트 시식 코너와 팝업스토어 등 식품업계 오프라인 마케팅 창구가 막혔다. 이에 업계는 온라인으로 판을 옮기며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

김경은 기자|2020.09.10 17:31

 

성일종 의원, “부실 가맹사업 브랜드 난립 방지로 소규모 창업자 보호”

“가맹사업 브랜드가 가맹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1개 이상 직영점을 1년 이상 운영하도록 규정”지난 9일, 성일종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서산·태안)은 “가맹사업 브랜드가 가맹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1개 이상 직영점을 1년 이상 운영하도록 규정하는 내용의 '가맹사...

강동완 기자|2020.09.10 13:44

https://wonandone.co.kr/founding/solution.asp

코로나19에 '나홀로' 사장님만 증가…"내일부터 출근하지 마세요"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1. 경기도 부천에서 3년째 개인 카페를 운영하던 박모(30)씨는 1명 두고 있던 아르바이트생에게 "앞으로 나오지 않아도 된다"고 통보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매출이 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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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나홀로' 사장님만 증가…"내일부터 출근하지 마세요"

자영업자 계속 줄지만 1인 자영업자만 19개월 연속 증가

코로나 창궐 6개월, 소상공인 약 5만명 가게 접었다…작년보다 3000곳↑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올 들어 지난 7월까지 문을 닫은 소상공인이 공식 집계로만 5만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한 2월부터 7월까지 폐업 소상공인은 약 4만2000명으로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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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창궐 6개월, 소상공인 약 5만명 가게 접었다…작년보다 3000곳↑

올해 2~7월 '폐업지표' 노란우산 공제 지급건수 4만2050건

'폐업' 빅데이터 언급량도 급증

한강공원서 배달앱 쓰면 "멈춰주세요" 안내문 뜬다(종합)

서울시, 8개 배달앱 업체에 협조 요청…'주문 자제' 메시지 발송하기로 앱 이용이나 배달 주문 막을 방법은 없어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당분간 한강공원 내에서 배달 앱(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음식을 주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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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공원서 배달앱 쓰면 "멈춰주세요" 안내문 뜬다(종합)

서울시, 8개 배달앱 업체에 협조 요청…'주문 자제' 메시지 발송하기로

앱 이용이나 배달 주문 막을 방법은 없어

 

TGI 매각, 롯데그룹 외식업 재편 신호탄 되나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TGI 매각, 롯데그룹 외식업 재편 신호탄 되나

F&B 구조조정 지속 검토…포트폴리오 선별에 방점

'상권 구원투수' NC 등판…"30·40대 주부 타겟"

[한국경제TV 박승완 기자] NC신구로점이 11일 문을 연다. 애경그룹이 27년간 운영하다가 철수한 AK플라자 구로본점 자리다. 이랜드는 과거 서울 불광이나, 경기 부천 등에서 이전 업체가 부진을 겪고 떠난 자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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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 구원투수' NC 등판…"30·40대 주부 타겟"

옛 AK구로본점 자리에 11일 '그랜드 오픈'

50여 개 아동 브랜드 입점…"국내 최대 규모"

서울 최대 '현대백 여의도' 개점 앞두고 '경쟁 격화'

자영업자 5명 중 3명 "거리두기 2.5단계 이후 폐업 고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자영업자 5명 중 3명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이후 폐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천국은 기업회원 234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이후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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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영업자 5명 중 3명 "거리두기 2.5단계 이후 폐업 고려"

10.9% 실제 폐업도…10명 중 2명은 "매출 적자"

 

거리두기에···외식 'B·T·S' 불타오르네

[서울경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되고 일부 업종이 추가되자 외식족들은 도시락 배달(lunch box)·패스트푸드(to-go food)·샐러드바(salad bar)등 일명 ‘B·T·S’로 몰렸다. 도시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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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에···외식 'B·T·S' 불타오르네

lunch 'B'ox-도시락 배달

'T'o-go food-패스트푸드 포장

'S'alad bar-샐러드바

외식프랜차이즈 '자체앱' 효과 가시화… 공공 배달앱은 "글쎄"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에 자체 '배달앱' 움직임이 일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 변수를 만나면서 자체앱들의 실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외식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자체 주문앱 관련 매출이 올해 크게 늘어났다.교촌에프앤비의 자체 주문앱을 통한 매출은 지난 8월 기준 올해 1월 대비 118%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8월과 비교하면 100% 상승한 수치다. 지난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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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프랜차이즈 '자체앱' 효과 가시화… 공공 배달앱은 "글쎄"

교촌에프앤비, 전년 대비 100% 매출 증가

BBQ는 가입자수 200만명 넘겨… 매출도 급증세

공공앱 잇따라 출범… "성공 쉽지 않을 것"

https://www.toz.co.kr/franchise/charmTsf

 

뚜레쥬르 예비입찰에 어펄마·오퍼스 뛰어들어

CJ그룹의 뚜레쥬르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에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펄마캐피탈, 오퍼스PE 등이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유력 전략적투자자(SI)로 거론된 KG그룹은 인수전 불참 의사를 전했다. 11일 투자은행(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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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예비입찰에 어펄마·오퍼스 뛰어들어…최소 3파전

업황부진에도 굵직한 PEF 참전

할리스 인수 KG그룹 참여 전망

거리두기 2.5단계 연장될까… 매출 80% 급감한 외식업계 '긴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재연장 여부를 놓고 고심하면서 외식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앞서 프랜차이즈 카페에 이어 제과점, 아이스크림, 빙수점까지 매장 이용 제한 조치가 확대, 전방위적으로 타격을 입고 있기 때문이다. 11일 한국외식업중앙회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일주일 연장 조치에 외식업체들이 80% 이상 매출이 감소하는 어려움을 겪으며 폐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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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2.5단계 연장될까… 매출 80% 급감한 외식업계 '긴장'

2.5단계 격상 이후 매출 80% 감소… 소상공인 70%가 폐업 고려

커피 프랜차이즈업계 10~20% 매출 감소·폐점도 잇달아

정부 "하루 이틀 상황 지켜보고 결정"

'방콕'하거나 귀향하거나...갈 곳 없는 20대의 고군분투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모(24)씨의 하루는 '카페 지도'를 완성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하루 종일 좁은 방 안에만 갇혀있을 수만은 없기 때문에 나온 고육지책이다. 학교 익명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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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콕'하거나 귀향하거나...갈 곳 없는 20대의 고군분투기

거리두기 2.5단계 2주째...텅텅 빈 식당·폐업하는 상점

[앵커]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화된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실시된 지 2주가 다 되어 가는데요. 자영업자들은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잡히길 바라며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습니다. 박희재 기자가 카페와 식당, 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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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2.5단계 2주째...텅텅 빈 식당·폐업하는 상점

“매출 수개월째 20% 수준…가게 내놔도 보러오는 사람 없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고위험시설 문닫고 매출 '뚝' 일부 회생 불가능 상황 내몰려 상인들 “추가 대책 병행 필요” 17년간 춘천 최대 인구밀집지역인 석사동에서 치킨호프집을 운영해 온 점주 신모(63)씨는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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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수개월째 20% 수준…가게 내놔도 보러오는 사람 없어”

 

외식업계 '출혈경쟁'…쿠폰 뿌리고, 댓글에 선물공세

1회 마케팅비 100억원, 모든 구매자에게 커피 1+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벼랑 끝에 몰린 외식업계가 마케팅에 사활을 걸고 있다. 불황을 극복하고 살아남기 위해서다. 10일 외식업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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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출혈경쟁'…쿠폰 뿌리고, 댓글에 선물공세

'CJ 브랜드 믿었는데…' 뚜레쥬르 매각 둘러싼 CJ-가맹점 갈등

가맹점주협의회 가처분 신청, CJ푸드빌 통매각 가능성도 거론…CJ푸드빌 "점주들과 소통 이어갈 것"

www.bizhankook.com

'CJ 브랜드 믿었는데…' 뚜레쥬르 매각 둘러싼 CJ-가맹점 갈등

가맹점주협의회 가처분 신청, CJ푸드빌 통매각 가능성도 거론…CJ푸드빌 "점주들과 소통 이어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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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무광의 고급스러운 메탈릭 컬러 ‘클래시 텀블러’ 3종 출시

이중 벽면 처리로 보온 기능 탁월, 바닥면 미끄럼방지 패드로 편의성 증대이디야커피가 9월을 맞아 가을 톤의 색감이 돋보이는 시즌 MD ‘클래시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 올해는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Be Classy 텀블러에...

강동완 기자|2020.09.11 08:45

 

커피베이, 추석 선물 겨냥 ‘스페셜 기프트 세트’ 출시

대한민국 대표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커피베이 추석 선물 세트는 심플하면서 모던한 패키지로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에 알맞다. 또한 스틱커피, 더치커피와 이...

강동완 기자|2020.09.10 16:44

 

자영업 종사자 하루 평균 10시간 근무… 일년간 휴가는 직장인 절반 불과

비대면 알바채용 바로면접 앱 알바콜과 비대면 출퇴근 기록 및 자동 급여계산 서비스 알밤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자영업자들은 하루 평균 10시간 근무하고 일년에 단 7일의 휴가를 소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알바콜과 알밤은 정기 설문을 통해 국내 자영업 운영 실태...

강인귀 기자|2020.09.10 13:55

 

걸작떡볶이치킨, 창립 7주년 기념 ‘1,000만원 창업 지원금 이벤트’ 개최

떡볶이치킨 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치킨’이 창립 7주년을 기념해 예비창업자를 위한 ‘1,000만원 창업지원금 이벤트’를 개최한다.‘걸작떡볶이치킨’은 국민 먹거리인 치킨과 떡볶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떡닭세트’를 합리적인가격으로 판매하며 가성비를 넘어

강동완 기자|2020.09.10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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