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2020년 9월12일(토) 프랜차이즈 뉴스

‘보는 맛’으로 소비자 눈길 잡아라!

식음료업계는 경쟁이 치열한 산업군 중 하나로, 시시각각 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

 

집에서도 기분 UP, 입안은 즐겁게, 그리고 가볍게~! … ‘T.P.O’ 아이템을 주목하라!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가운데, 집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행복을 찾는 ‘홈루덴스’ 족...

 

수도권 2.5단계 '완화'에 무게…'카페·빵집' 취식 제한 풀리나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음상준 기자,이형진 기자 = 정부가 13일 종료 시한을 앞둔 수...

 

거리두기 강화에 반찬전문 온 오프라인 브랜드 인기상승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작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간단한 조리로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상당기간 저장이 가능한 반찬 및 국/탕/찌개류 판매량이 직전 월 동기간 대비 34% 증가해 식품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판매...

강동완 기자|2020.09.11 17:45

 

'코로나19'에 태풍까지… 직장인 혼밥족 늘자, 소포장 컵과일 덩달아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식사 및 혼밥(혼자서 식사하기) 문화가 확산되면서,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컵과일∙샐러드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직장인들이 다 같이 모여 식...

김설아 기자|2020.09.11 17:10

 

"누가 먹을까"… 뚜레쥬르 새 주인 찾기 "앞으로가 더 난항"

CJ푸드빌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뚜레쥬르 인수에 사모펀드(PEF) 등 최소 3곳 이상이 응찰한 것으로 확인됐다.11일 외식 등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마감된 CJ푸드빌 뚜레쥬르 사업부문 매각 예비입찰에 ▲JKL파트너스 ▲어펄마캐피탈 ▲NH PE-오퍼...

김설아 기자|2020.09.11 16:36

http://mnb.mt.co.kr

"과태료 억울하다"…문신 고교생에 술 판매한 자영업자 극단 선택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문신한 고등학생들을 성인으로 오인해 술을 판매한 60대 자영업자가 1000여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받고 억울함을 호소하던 중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 11일 경기 동두천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news.naver.com

"과태료 억울하다"…문신 고교생에 술 판매한 자영업자 극단 선택

배달이 일상화된 세상… 포장 쓰레기는 어느새 ‘첩첩산중’ [심층기획]

방역과 환경 ‘딜레마’ 사회적 거리두기 2.5 이후 배달 폭증세 올 상반기 하루 생활폐기물 9.4% 증가 종이류 23.9% 플라스틱도 15.5% 늘어 코로나 감염 우려 다회용 용기 사용 주저 정부 일회용품 사용 감축

news.naver.com

배달이 일상화된 세상… 포장 쓰레기는 어느새 ‘첩첩산중’ [심층기획]

방역과 환경 ‘딜레마’

사회적 거리두기 2.5 이후 배달 폭증세

올 상반기 하루 생활폐기물 9.4% 증가

종이류 23.9% 플라스틱도 15.5% 늘어

코로나 감염 우려 다회용 용기 사용 주저

정부 일회용품 사용 감축 계획에 ‘빨간불’

수거·선별 단계 공적관리 방안 고민해야

파파이스, 오는 11월 끝으로 국내 철수한다

케이준 스타일 치킨전문점 ‘파파이스’가 오는 11월을 끝으로 국내에서 철수한다.

www.insight.co.kr

파파이스, 오는 11월 끝으로 국내 철수한다

 

"집콕은 싫고 바깥은 위험해"…코로나 장기화에 '드라이브 스루' 전성시대

"집콕은 싫고 바깥은 위험해"…코로나 장기화에 '드라이브 스루' 전성시대

www.newspim.com

"집콕은 싫고 바깥은 위험해"…코로나 장기화에 '드라이브 스루' 전성시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증가…드라이브 스루 매장 손님 ↑

프랜차이즈부터 마트·백화점도 가세…비용·소음 등 문제도

 

[끝나지 않은 치킨게임] 6년 묵은 bhc vs BBQ 갈등 봉합될까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빅3' 중 두 곳인 bhc와 BBQ의 법정 공방이 수년째 공전을 거듭하고 있어 업계 안팎의 관심이 쏠린다. 한 지붕 아래 모자(母子) 회사였던 양측이 지난 5년간 주고받

news.naver.com

[끝나지 않은 치킨게임] 6년 묵은 bhc vs BBQ 갈등 봉합될까

상호 비방·소송전으로 생계 이어가는 가맹점주 불안감만 커져

배민 보고있나?…'수수료 0원' 치킨·피자 자체앱의 반격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자체앱 프로모션 강화…시스템 안정성 등 앱 품질 개선이 관건 ] 코로나19(COVID-19)로 외식업계에서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프랜차이즈업체들이 자체 배달애플리케이션을 내놓고 프로모션

news.naver.com

배민 보고있나?…'수수료 0원' 치킨·피자 자체앱의 반격

자체앱 프로모션 강화…시스템 안정성 등 앱 품질 개선이 관건

"배달 앱 등록해야 하는데"...승인 길어지자 소상공인 발 '동동'

"배달 앱 등록해야 하는데"...승인 길어지자 소상공인 발 '동동'

www.newspim.com

"배달 앱 등록해야 하는데"...승인 길어지자 소상공인 발 '동동'

불어나는 입점·등록 신청에 승인 늦어져

“생수 1병 보내줘요” 코앞 편의점에도 배달 주문

#1 프리랜서 애널리스트인 최모 씨(31·여)는 최근 집에 마실 물이 떨어져 배달료 3000원을 지불하고 편의점 배달을 통해 800원짜리 생수 한 병(500mL)을 주문했다. 당장 마실 물이 필요했는데 집 밖으로 나

news.naver.com

“생수 1병 보내줘요” 코앞 편의점에도 배달 주문

코로나19 이후 배달이 일상 된 ‘배달 공화국’

5060까지 앱 사용 자연스러워

작년 음식 서비스 거래 9조 돌파

업체, 배달 안 하면 생존 불가능

스터디카페는 'NO', 스터디룸은 'OK'? ... 집합금지 '기준' 모호 여전

"왜 스터디카페만..." 서울 마포구에서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는 유모(남·63)씨는 정부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조치' 기준에 의아함을 나타냈다. 그는 "스터디카페와 스터디룸 모두 공간을 대여하는 사업

news.naver.com

스터디카페는 'NO', 스터디룸은 'OK'? ... 집합금지 '기준' 모호 여전

"커피숍 안되고 빵집은 됐던 사례 반복"

스터디카페 폐쇄로 학생들 '스터디룸'으로 향해

창문 없는 밀폐된 공간에 여럿 모여도 제재 없어

서울시 "스터디룸도 집합금지 대상 포함될 것"

‘언택트’ 시대…편의점의 진화 - 시사오늘(시사ON)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코로나19\'가 창궐하며 \'언택트\' 시대가 활짝 열린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CU는 모바일 ...

www.sisaon.co.kr

‘언택트’ 시대…편의점의 진화

'CU 차량 픽업 서비스' 개발 진행·GS리테일 우딜앱 론칭

코로나19 타격으로 직영점 줄자, 비대면 서비스 경쟁 확대

https://www.arfu.co.kr/

뚜레쥬르 매각 '흥행 부진'

CJ푸드빌 뚜레쥬르 사업부문의 매각전이 예상보다 흥행하지 않는 분위기다. 가맹주 반발도 커지고 있어 거래 성사까지 난항이 예상된다. 1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CJ그룹은 이날 뚜레쥬르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을 진행했다. JKL파트너스와 어펄마캐피탈, 오퍼스·NH PE 컨소시엄 등이 이름을 올렸다. VIG파트너스와 큐캐피탈파트너스는 투자설명서를 받

news.v.daum.net

뚜레쥬르 매각 '흥행 부진'

SI 후보 거론 KG 불참

사모펀드 3~4곳 참여

가맹점 반발 등 난제 산적

 

창업 특전 프로모션 진행중인 '티바두마리치킨', 언택트시대에 배달창업으로 인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지속되는 가운데 감염 위...

 

오늘은 '부어치킨' 먹는 날 … 배달의민족 할인행사 펼쳐

치킨 프랜차이즈 '부어치킨'이 배달의민족과 함께 9월한달동안 매주 금요일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주)참바른 부어치킨 (대표 박창훈)은 최근들어 ‘부어ST(부어스트)’ 이색메뉴를 선보였다. 독일 음식인 부...

강동완 기자|2020.09.11 18:15

 

티바두마리치킨, 신 메뉴 '알마간' '고마간' 출시 한달 만에 시그니쳐 메뉴 등극

마늘치킨의 명가 티바두마리치킨이 알마간(알싸한마늘간장), 고마간(고추마늘간장) 신 메뉴 출시 한달만에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로 재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신라외식개발(대표 유상부)에서 많은 시간의 연구와 수 많은 시행착오 끝에 치킨과 마늘에 주목하여 특...

강동완 기자|2020.09.11 14:45

 

맥도날드, 친환경 경영 공로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한국맥도날드가 ‘제12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맥도날드는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재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

강동완 기자|2020.09.11 10:45

 

"나가지 말고 집에서 먹자"… 코로나발 집밥족 늘자, 전자레인지 클리너 매출 '껑충'

최근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등이 인기를 끌면서 전자레인지의 가정 내 사용이 전보다 빈번해지고 있다. 전자레인지의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내부 세척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며 ‘전자레인지 클리너’ 역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생활뷰...

김설아 기자|2020.09.11 09:19

#머니S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머니S_MNB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http://mnb.mt.co.kr

https://media.naver.com/journalist/417/15409

 

머니S 강동완 기자페이지

머니S강동완 기자페이지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medi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