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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0년 10월14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이근 대위 유튜브 이어 홈페이지서 '삭제'… 선긋는 롯데리아

성추행 의혹과 유엔 경력 관련 허위 기재 등으로 유튜버 이근 대위에 대한 논란이 일고 ...

 

와인이 커피·과자 인기 넘어섰다… 대형마트 매출 10위권 '우뚝'

와인의 인기가 인스턴트 커피와 과자를 넘어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롯데리아 "이근 대위 계약 해지 논의 중"… 유튜브는 비공개

유튜버 이근 대위의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그가 모델로 있는 롯데리아가 계약...

 

[사실은?] '표절 논란' 감자빵, 파리바게뜨가 2년 전에 먼저 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강원도 감자빵' 표절 논란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해명했다. 다만 농가를 돕는다는 선한 의도로 기획한 제품인 만큼 대승적 차원에서 판매를 중단한다는 방침이다.SPC그룹은 13일 "감자빵...

김경은 기자|2020.10.13 14:47

 

빕스·애슐리 두 달 만에 문 열었다… 외식업계 '숨통'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면서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뷔페가 두 달 만에 문을 열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었던 외식업계는 그나마 한숨을 돌린 분위기다. 거리두기 1단계에 문 연 뷔페 ...

김경은 기자|2020.10.13 11:09

 

원조보다 먼저 프랜차이즈 낸 '덮죽덮죽'… 법적 책임지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자의 메뉴를 도용한 덮죽 프랜차이즈 '덮죽덮죽'이 결국 관련 사업을 철수했다. 이로써 사태는 종결되는 분위기지만 비난 여론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특히 외식업계에 만연한 베끼기 민낯이 다시 한번 드러났다는 지적이 나...

김경은 기자|2020.10.13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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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 돋보기] 유통업계, 코로나19 악재 뚫자!…‘뉴트로’ 앞세워 중장년·MZ세대 취향 저격 - 이지경제

[이지경제] 김보람 기자 = ‘뉴트로(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가 유통업계 대세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중장년층에게는 그때 그 시절 향수를,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는 새로운 놀거리로 취향 저격...

www.ezyeconomy.com

유통업계, 코로나19 악재 뚫자!…‘뉴트로’ 앞세워 중장년·MZ세대 취향 저격

코로나도 못 말리는 '맥줏집' 창업 열풍-가성비·뉴트로 무장 '미들비(middle beer)어 전성시대'

# 지난 10월 6일 서울 구의동 먹자골목. 한산한 거리에 텅 빈 음식점만 늘어서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모습이다. 그런데 유독 한 가게 앞에만 대기 고객이 길게 줄을 서 있다. 유명 맛집 얘기가 아니다. 생맥주를 주로 파는 ‘역전할머니맥주’ 매장이다. 가게 앞에서 만난 직장인 이규연 씨는 “저녁 식사는 패스하고 바로 맥주 한잔 하러 왔다. 친구들과 부담

news.v.daum.net

코로나도 못 말리는 '맥줏집' 창업 열풍-가성비·뉴트로 무장 '미들비(middle beer)어 전성시대'

[시시콜콜] 덮죽에 감자빵까지.. 음식은 왜 '저작권 보호' 안 될까

분명 내가 공들여 개발한 음식인데, 여기저기서 팔면 너무 속상하겠죠? 얼마 전 SBS '골목식당'에 출현했던 포항 덮죽집을 시작으로 강원 춘천시 유명 카페에서도 프랜차이즈 회사가 자신이 만든 감자빵을 따라했다고 문제제기 하면서 음식 표절이 화두가 되고 있어요. 다행히 포항 덮죽집의 음식 메뉴를 따라했던 '덮죽덮죽'은 사업을 접겠다고 발표했고, 파리바게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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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시콜콜] 덮죽에 감자빵까지.. 음식은 왜 '저작권 보호' 안 될까

창작물만 저작권 보호.. '아이디어' 레시피는 안 돼

유럽서도 "음식 맛은 주관적.. 보호 대상 아니다"

'거꾸로 가는' 韓 편의점..오프라인 점포 줄이기 한창인데 '해외진출' 왜?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편의점 GS25와 CU가 코로나19 펜데믹 속에서 해외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행선지는 동남아시아 시장이다. GS25는 몽골을, CU는 말레이시아를 점찍었다.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창궐한 시기에 오프라인 업종인 편의점이 해외 진출을 결정한 것은 이례적이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공룡조차 줄줄이 해외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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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꾸로 가는' 韓 편의점..오프라인 점포 줄이기 한창인데 '해외진출' 왜?

'닮은꼴' 동남아시장 공략.."한국 편의점 모델, 전망 밝다"

'덮죽덮죽' 레시피 표절해도 처벌은 힘들다?

이른바 '덮죽덮죽 사건'으로 레시피 도용 논란이 도마 위에 올랐다.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소규모 식당의 레시피를 모방해 상업화시킬 경우 이를 구제할 수 있는 제도적 수단이 미비하기 때문이다. 상표권 등록이 없으면 현행법상 레시피 도용을 처벌할 수 있는 방안은 없다. 전문가들은 상표권 등록을 통해 스스로 권리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한다. ━상표권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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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덮죽덮죽' 레시피 표절해도 처벌은 힘들다?

“노이즈마케팅 아닙니다” 감자빵 업체 억울함 호소

[강원도민일보 권소담 기자]“농가 소득과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감자빵을 만들어왔는데 돈만 쫓는 사람으로 비춰져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파리바게뜨가 표절 논란에 휩싸인 감자빵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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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이즈마케팅 아닙니다” 감자빵 업체 억울함 호소

파리바게뜨의 제품표절 논란 속

온라인서 감자밭 대표에 비난

“상처 크지만 로컬기업 역할할 것”

표절 논란 '덮죽덮죽' 사태…무분별한 가맹사업 근절 가능할까

[프라임경제] 최근 SBS 골목식당에 방영된 '덮죽'을 따라한 프랜차이즈 업체 '덮죽덮죽'이 표절 논란에 휘말리면서 공정위 가맹사업법이 재조명되고 있다. 특히, 유명 외식업체 레시피를 그대로 따다가 브랜드화 하는 일명 '미투(

www.newsprime.co.kr

표절 논란 '덮죽덮죽' 사태…무분별한 가맹사업 근절 가능할까

공정위, 가맹사업법 개정안 '직영점 1+1' 입법 예고

[이슈분석] 식품업계 베끼기 논란…법적 책임 규정도 없어 원조만 '눈물'

식품·외식업계의 제품 베끼기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자의 메뉴를 도용한 덮죽 프랜차이즈 '덮죽덮죽'이 결국 관련 사업을 철수했다.이상준 덮죽덮죽 대표는 전날 입장문을 내고 "저의 모든 잘못을 인정하며 덮죽덮죽 브랜드는 금일부로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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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분석] 식품업계 베끼기 논란…법적 책임 규정도 없어 원조만 '눈물'

 

롯데리아 '몰카' 사건 무마 의혹 '갑론을박'…직원 A씨 "연인간 오해면 '탈의실 조사'는 왜 했나" - 위키리크스한국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직원간 ‘몰카’ 의혹이 불거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사측에서 경찰 등 외부 기관을 통한 진상 조사 없이 사건을 무마시키려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지만 회사...

www.wikileaks-kr.org

롯데리아 '몰카' 사건 무마 의혹 '갑론을박'…직원 A씨 "연인간 오해면 '탈의실 조사'는 왜 했나"

'덮죽덮죽' 불러온 메뉴표절 논란..업계선 '일상다반사'

[파이낸셜뉴스] TV프로그램으로 유명세를 치른 포항 덮죽 메뉴를 본뜬 한 프랜차이즈 업체의 논란으로 만연한 표절 행태가 업계에서 새삼 주목받고 있다. 인기를 끈 업체와 브랜드, 메뉴 등을 그대로 가져와 영업하는 사례가 횡행하지만 이를 제지할 방도가 마땅치 않다는 지적이다. 법률공백에 업계에선 국회를 통한 제도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이상준 덮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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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덮죽덮죽' 불러온 메뉴표절 논란..업계선 '일상다반사'

백종원 골목식당 극찬 포항 덮죽

표절 업체 계약 해지 뒤 철수 수순

업계에선 유사 사례 무궁무진 확인

현행법으론 "못 막아", 멈춰선 입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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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에 빠진 '스무디킹',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 [히든業스토리]

[아시아경제 김수완 기자] 한때 미국 620곳, 한국 105곳, 싱가포르 8곳 등 3개국에서 733개 매장을 운영하고, 글로벌 전체 연매출액 3000억 원, 한국 매출 288억 원에 달했던 브랜드가 있다. 바로 미국에서 출발해 한국 기업이 인수한 스무디킹 얘기다. 스무디킹은 단 한 잔만으로도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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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에 빠진 '스무디킹', 다시 부활할 수 있을까 [히든業스토리]

알레르기, 저혈당 등 지병 고치기 위해 개발된 '스무디'

사업 시작 이후 40년 넘게 전 세계인 사랑받아

한국 진출 3년만 전 세계 매장 가운데 매출 1위 달성

음료전문점 다양, 경쟁 심화..실적 부진 위기

스무디킹코리아, 극복 방안 모색중

실패해도 다시, 또 다시.. 자영업 계속 하는 이유

서울 관악·서초·동작 청년들과 함께 알고 싶은 가게를 소개해드립니다. 관·서·동 청년세대 지원센터 '신림동쓰리룸'과 '프로딴짓러' 박초롱 작가가 안내하는 '관서동 사람들'은 당신 주변의 바로 그 사람들이 동네에서 먹고, 살고, 나누고, 웃는 이야기입니다. <편집자말> [글쓴이 : 서울청년센터 관악오랑 신림동쓰리룸(sillim3roo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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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해도 다시, 또 다시.. 자영업 계속 하는 이유

[관서동 사람들] 사당동 수제햄버거집 미스피츠

 

죽 전문점, 10월~11월에 가장 많이 창업. 수능과 동지가 대목

죽 전문점 신규창업은 10월과 11월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웰빙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지난 10년의 창업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전체 신규창업 가맹점과 업종변경 가맹점 중 60%정도가 10월과 11월에 집중됐다고 밝혔다.이는 죽 매장의 대목이 가을과 겨울...

강동완 기자|2020.10.14 12:45

 

교촌 어디까지 먹어봤니? 교촌치킨, 10월 한달 간 요기요 2,000원 할인 이벤트 실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요기요 주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요기요를 통해 교촌시그니처세트 또는 순살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한달간 2,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교촌시그니처세트는 교촌 반반오리지날에...

강동완 기자|2020.10.14 09:45

 

하겐다즈 - 설빙 프리미엄 디저트 끝판왕들의 만남 인기몰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Häagen-Dazs)가 설빙과 손잡고 한정으로 선보인 신메뉴 ‘망고하겐다즈설빙’이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출시 약 한 달 만에 한정 판매 수량 50% 이상 돌파해 12월까지 계획했던 판매일정보다...

강동완 기자|2020.10.13 18:45

 

프리미엄 김밥창업 ‘여우애김밥’, 독보적인 시그니처 메뉴 인기

최근 창업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기존에는 반짝유행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다면, 최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보편적인 아이템으로 안정성을 가장 중요시하고 있다. 최소한의 창업비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업종이 바로 김밥분식...

강동완 기자|2020.10.13 17:44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06/SUP010602.kmdc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06/SUP010602.km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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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2020년 10월14일(수) 프랜차이즈 뉴스 ] 와인이 커피·과자 인기 넘어섰다…/ '표절 논란' 감자빵, 파리바게뜨가 2년 전에 먼저 냈다 / '맥줏집' 창업 열풍-가성비·뉴|작성자 강씨아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