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adevent/223205274490
1 소비자 눈과 입 사로잡는 ‘특화 매장’ 봇물
소비자 눈과 입 사로잡는 ‘특화 매장’ 봇물
대학생 강다영(25) 씨는 다양한 빵과 함께 브런치를 즐기러 카페를 찾는다. 직장인 송혁주(34) 씨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고 휴식을 취하려고 주말이면 카페에 방문한다. 이처럼 요즘 소비자들에게 카페는 단순히 커피
n.news.naver.com
2 아사히맥주 품절사태, 너도나도 일본여행…MZ는 '예스재팬'
日 오염수 방류 이후에도 아사히 품귀
공항엔 일본 여행객으로 '북적'
방일 관광객 셋 중 하나는 한국인
日차량·의류 등 소비재 인기도 계속
아사히맥주 품절사태, 너도나도 일본여행…MZ는 '예스재팬'
“아사히 맥주 마셔보고 싶은데…가는 곳마다 품절이라 구경도 못 해봤어요.”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돼 추석 연휴 동안 일본으로 여행 다녀오려고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도 불구하고 일본산 맥주와
n.news.naver.com
3 경기 불황은 남 얘기…‘창업 최소 5억원’ 스크린골프, 하루 2개꼴로 생겨
골프연습장 최근 3년새 1000개 이상 폐업
스크린골프장은 호황…하루 2개씩 생겨
스크린골프장 가맹점 매년 두 자릿수 늘어
“본사만 배불리고 가맹점 경쟁 심화” 우려도
경기 불황은 남 얘기…‘창업 최소 5억원’ 스크린골프, 하루 2개꼴로 생겨
골프연습장 최근 3년새 1000개 이상 폐업 스크린골프장은 호황…하루 2개씩 생겨 스크린골프장 가맹점 매년 두 자릿수 늘어 “본사만 배불리고 가맹점 경쟁 심화” 우려도 국내 스크린골프장이 골프 인구 증가에 힘입어 우
n.news.naver.com
4 버릴 것이 없는 폐식용유! 사료 등으로 재탄생
연평균 6.3% 성장 지난해 61억弗서 2028년 89억弗로
[약업신문]버릴 것이 없는 폐식용유! 사료 등으로 재탄생
글로벌 폐식용유 마켓이 2023~2028년 기간 동안 연평균 6.3% 성장을 거듭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이에 따라 지난해 61억 달러 규모에 이른 폐식용유 시장이 오는 2028년이면 89억 달러 수준으로 확대될 수 있...
www.yakup.com
5 식민지 시대 경성에도 ‘핫플 맛집’ 있었다
경성 맛집 산책/박현수
조선 최초 서양요리점 ‘청목당’
조선호텔 식당, 낙랑파라 등
근현대소설에 등장한 맛집 10곳
화려함 뒤 식민의 그늘·상흔도 주목
식민지 시대 경성에도 ‘핫플 맛집’ 있었다
식민지 시대 경성에도 줄 서는 식당이 많았다. 대표적인 곳이 조선 최초의 서양요리점 ‘청목당’이었다. 1907년 개점한 청목당의 주소는 남대문통 3정목 10번지였지만, 실제로는 경성에서 가장 번화한 곳인 본정 입구에
n.news.naver.com
무공돈까스
공복이 없다, 양 많고 합리적인 가격의 돈까스 프랜차이즈, 무공 돈까스 창업안내
www.xn--ob0blzl4jdziduj.com
6 피자알볼로, 가맹 게시판 폐쇄... '신메뉴 불만 폭주' 불편했나
알볼로에프앤씨, 신메뉴 놓고 점주들과 또 충돌
신메뉴 재고관리, 공정 과정 어려움 호소
"공정시간 기존 2배... 바질은 버리는게 더 많아"
일부 점주들 "의견 묵살하려 폐쇄" 주장
본사 "소통 차단 아냐... 사업방해 악용 사례 발견돼 부득이 폐쇄" 해명
피자알볼로, 가맹 게시판 폐쇄... '신메뉴 불만 폭주' 불편했나 - 시장경제
피자알볼로를 운영하는 알볼로에프앤씨가 신메뉴 판매를 거부하겠다는 가맹점주들의 불만글이 쇄도하자 가맹 자유게시판을 폐쇄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점주들은 본부 측이 가맹점주들의 비난이 거세...
www.meconomynews.com
7 “커피, 치킨, 햄버거.. 원가 오르더라도 가격 인상만은” 어떡해?
추석 이전 식품·외식업계에 물가 안정 협조
농식품부, 8일 22개 식품·외식기업 간담회
8월 물가 3.4%.. 가공식품 6.3%·외식 5.3%
인상 자제 요청.. 규제 개선 의견 등 수렴
“커피, 치킨, 햄버거.. 원가 오르더라도 가격 인상만은” 어떡해?
치솟는 소비자물가와 추석 장바구니 물가에, 정부 물가 당국이 재차 대책을 서두르고 나섰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식품제조사와 프랜차이즈 등 외식업체들까지, 다방면 업계에 대해 전방위 요금 인상 자제를 요청할 것으로 보입
n.news.naver.com
8 美 뒤집어놓은 한국 '김밥' 열풍…SNS 입소문 타고 품절 대란
품절 더불어 한인마트 큰 주목 받아
美 뒤집어놓은 한국 '김밥' 열풍…SNS 입소문 타고 품절 대란 - 직썰
[직썰 / 권성진 기자] 7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가 \"미국 대형 프랜차이즈 마트인 트레이더 조스(Trader Joe’s)의 김밥이 틱톡 영상을 통한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으로 동났다\"는 제목의 기사를 내...
www.ziksir.com
9 농식품부, 추석 전 식품·외식업계 '물가안정 협조' 요청
8일 간담회…애로사항 청취
농식품부, 추석 전 식품·외식업계 '물가안정 협조' 요청 - 신아일보
정부는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3%대로 높아진 가운데,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부담 완화를 위해 식품·외식업계와 가격인상 자제 등의 협조를 요청한다.7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한훈 ...
www.shinailbo.co.kr
10 편의점, '외국인 방한 러시' 특수 노린다
올 상반기 외국인관광객 443만명, 전년比 447%↑
외국인 전용 간편결제·부가세 환급 서비스 확대
항공사 연계 혜택 마련, 맞춤형 K-인기상품 강화
편의점, '외국인 방한 러시' 특수 노린다 - 신아일보
편의점업계가 리오프닝(경제활동 제개)과 중국의 단체관광 허용으로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 모시기에 나섰다. 편의점 브랜드들은 외국인 전용 서비스를 확대하고 기획상품과 혜택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7일 업...
www.shinailbo.co.kr
www.hsd.co.kr
11 쿠팡, 여심 공략 '월간 여성' 론칭…여성용품 총망라
쿠팡, 여심 공략 '월간 여성' 론칭…여성용품 총망라 - 신아일보
쿠팡은 매달 정기적으로 여성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기획전 ‘월간 여성’을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첫 기획전에는 생리대, 여성청결제 등 위생용품부터 제모...
www.shinailbo.co.kr
12 '베라·던킨' 비알코리아 이주연 대표 사의 표명
'베라·던킨' 비알코리아 이주연 대표 사의 표명 - 신아일보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을 운영하는 SPC 계열 비알코리아의 이주연 대표이사 부사장이 사의를 표명했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주연 대표는 최근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올 2월 비...
www.shinailbo.co.kr
13 bhc 창고43, '배달 와인' 콜키지 프리 서비스
주류 스마트오더 앱 '달리' 제휴
bhc 창고43, '배달 와인' 콜키지 프리 서비스 - 신아일보
bhc그룹이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주류 스마트오더 애플리케이션(앱) 달리와 ‘와인 딜리버리(배달)·콜키지 프리(고객이 가져온 와인에 대해 무료로 잔 제공, 코르크 개봉) 서비스&a...
www.shinailbo.co.kr
14 SPC 쉐이크쉑, 미쉐린 셰프와 한정메뉴 선봬
한식당 아토믹스 '박정현 셰프' 컬래버
9일 '아토 3종' 버거·프라이·쉐이크 판매
SPC 쉐이크쉑, 미쉐린 셰프와 한정메뉴 선봬 - 신아일보
SPC의 수제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은 미쉐린 스타 ‘박정현’ 셰프와 함께 개발한 ‘아토 메뉴’ 3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해당 메뉴는 신규 이전한 강남대로점에서 오는...
www.shinailbo.co.kr
15 투썸플레이스, '피너츠'와 가을시즌 케이크·음료 출시
투썸플레이스, '피너츠'와 가을시즌 케이크·음료 출시 - 신아일보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피너츠(Peanuts)’와 지난 여름에 이어 이번 가을에도 새로운 협업 메뉴를 출시한다.7일 투썸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피너츠의 명대사 ‘행복이란(Happiness i...
www.shinailbo.co.kr
대한민국 가심비갑 '윤초밥'
1인창업, 소자본창업, 배달창업, 업종변경창업, 초밥창업, 회전초밥
yunchobap.com
16 [박성은의 SWOT] 부담 커진 하이트진로, 반전 '안갯속'
'참이슬' 압도적 시장지배력, '소주세계화' 높은 글로벌 인지도
내년 창사 100주년, 김인규 대표 '맥주 1위 탈환' 최대 과제
테라-켈리 투트랙…만만치 않은 시장판도, 수익성 악화 '고민'
[박성은의 SWOT] 부담 커진 하이트진로, 반전 '안갯속' - 신아일보
SWOT는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ies), 위협(Threats) 4가지 상황을 요인별로 파악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론이다. 본지는 유통·소비재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과 브랜...
www.shinailbo.co.kr
17 오뚜기, 라면부문 고객 만족도 1위 선정
제품력·ESG 경영·소비자와의 소통 고평가
오뚜기, 라면부문 고객 만족도 1위 선정 - 신아일보
오뚜기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라면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해당 조사는 최근 1개월 이내 라면을 직접 구입해 1주일에 1회 ...
www.shinailbo.co.kr
18 BBQ, 정성 가득 한가위 선물 찾는다면 … ‘로얄 추석 선물세트’가 어때요
BBQ, 정성 가득 한가위 선물 찾는다면 … ‘로얄 추석 선물세트’가 어때요 - 신아일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12일, 가정간편식 베스트셀러 제품과 신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로얄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BBQ ...
www.shinailbo.co.kr
19 한국프랜차이즈協, 싱가포르 박람회 FLAsia에서 K-프랜차이즈 열풍
한국프랜차이즈協, 싱가포르 박람회 FLAsia에서 K-프랜차이즈 열풍 - 신아일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지난달 17~19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엑스포&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프랜차이즈 라이센싱 아시아 2023’(FLAsia 2023)에서 5개 회원사들과 참여해 가맹점...
www.shinailbo.co.kr
20 뉴욕야시장S, '직화스테이크'맥주전문점 … 울산화봉점 신규오픈
뉴욕야시장S, '직화스테이크'맥주전문점 … 울산화봉점 신규오픈 - 신아일보
직화스테이크 전문주점 리치푸드의 '뉴욕야시장S' 울산화봉점이 지난 6일 새롭게 오픈했다. 울산광역시 북구 화봉쌍용예가아파트 상가내에 위치한 '울산화봉점'은 인근에 한울타...
www.shinailbo.co.kr
푸라닭 치킨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소개, 메뉴 소개, 가맹점 안내, 창업정보 제공, 푸라닭, 푸라닭 치킨
puradakchicken.com
21 건강식품 소비자피해 전년대비 49% 증가
소비자원 '피해주의보'…고령층 무료체험 관련 多
건강식품 소비자피해 전년대비 49% 증가 - 신아일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함께 건강식품 수요가 지속 증가하면서 관련 피해도 늘어나는 모양새다.한국소비자원은 2020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접수된 건강식품 구제 신청을 파악한 결과 939건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
www.shinailbo.co.kr
22 이디야커피,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후원나서
이디야커피,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후원나서 - 신아일보
커피 전문브랜드 '이디야커피'가 바리스타 직종에 종사하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
www.shinailbo.co.kr
23 초밥창업 프랜차이즈 '윤초밥' 고객 감사 특별이벤트 진행
초밥창업 프랜차이즈 '윤초밥' 고객 감사 특별이벤트 진행 - 신아일보
초밥창업 프랜차이즈 윤초밥에서 2023년 고객감사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방문포장시 무조건 2,000원 할인, 홀 방문 고객 테이블에게 2만원 이상 고기왕교자 4p , 3만원 이상 고객 테이블에게는 시원한 냉모밀을 ...
www.shinailbo.co.kr
24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 콜키지 프리에 이어 와인 판매 돌입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 콜키지 프리에 이어 와인 판매 돌입 - 신아일보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논현직영점)에서 샴페인,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등 와인 9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원할머니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난 7월 '주야...
www.shinailbo.co.kr
25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제80차 MICC 세미나 개최 … 원종호 GnB 패럴랙스교육(주) 경영특강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제80차 MICC 세미나 개최 … 원종호 GnB 패럴랙스교육(주) 경영특강 - 신아일보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한 '제80회 MICC 세미나'가 지난 5일, 종로에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는 원종호 GnB 패럴랙스교육(...
www.shinailbo.co.kr
리드플래닛
리드플래닛은 잘나가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FC-ERP 솔루션 입니다. www.leadplanet.kr 070-4099-7218 강남구 영동대로 511(삼성동,트레이드타워)
linkon.id
26 “회원만 사용 가능” 스타벅스·비비큐·롯데이츠 등 회원 멤버십 강화
“회원만 사용 가능” 스타벅스·비비큐·롯데이츠 등 회원 멤버십 강화 - 한국정경신문
[한국정경신문=김제영 기자] ‘1000만 리워드’ 회원을 거느린 스타벅스가 회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차별성을 키우기 위해 회원 혜택을 강화하고 멤버십 규모를 확대해 ‘내 편’ 만들기에 나선다.7일 스타벅스 카드 이용약관 개정 안내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내달 4일부터 비회원 서비스를 종료한다. 또 비회원 스타벅스 카드 사용자에게 제공됐던 리워드 혜택(BOGO쿠폰)도 같은 날 종료된다. BOGO쿠폰은 비회원 스타벅스 카드 사용자가 회
kpenews.com
27 쪼그라든 스무디 음료 시장…스무디킹, 2년새 매장수 반토막
현재 매장 158개…2021년 305개서 48% 감소
업계 관계자 "음료 소비자들 커피 선호 늘어"
쪼그라든 스무디 음료 시장…스무디킹, 2년새 매장수 반토막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스무디 전문점 '스무디킹'(SMOOTHIE KING)의 매장 수가 전년 대비 40.6% 감소했다. 매장 수가 가장 많았던 2021년보다 48% 이상 줄며 시장 점유율이 낮아진 모습이다. 소비자들
n.news.naver.com
28 현대그린푸드, 버거 '도전장'…SPC·갤러리아와 '버거대전' 예고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와 버거 브랜드 전개...내년 1분기 개점 목표
자본력으로 손쉬운 해외 브랜드 도입 지적도
현대그린푸드, 버거 '도전장'…SPC·갤러리아와 '버거대전' 예고
현대백화점그룹 식품유통 계열사 현대그린푸드가 이르면 내년 1분기 미국 버거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온다. 미국 프랜차이즈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www.dizzotv.com
29 “美 버거 들어오고 韓 버거 나가고”···버거업계, 달라진 풍경 ‘눈길’
파이브가이즈·슈퍼두퍼 등 미국 버거 브랜드 국내 진출 늘어···버거시장 경쟁 심화
맘스터치·롯데리아 등 토종 브랜드 동남아·미국 등으로 해외 사업 박차
“美 버거 들어오고 韓 버거 나가고”···버거업계, 달라진 풍경 ‘눈길’ - 시사저널e -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시사저널e=이숙영 기자] 국내 버거 시장이 5조원 규모에 달한 가운데 파이브가이즈, 슈퍼두퍼 등 미국 버거 프랜차이즈의 한국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버거가 국내에 들어서며 버거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
www.sisajournal-e.com
30 식품·외식기업 불러모은 농식품부… 밥상물가 잡기 총력전
날씨에 한번, 명절 앞두고 또한번
소비자물가 2%초반까지 잡았다
지난달 다시 3.4%로 상승 압력↑
원가부담 완화·규제개선 발굴 등 물가안정 동참 적극적으로 유인
식품·외식기업 불러모은 농식품부… 밥상물가 잡기 총력전
체감 물가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외식·가공식품 물가 잡기에 정부가 나섰다. 2% 초반으로 주저앉기까지 했던 소비자물가 인상률 둔화세에 비해 외식·가공식품 물가는 여전히 높아서다. 추석 대목을 기준으로 다시 한 번 물
n.news.naver.com
원앤원
건강한 맛과 정성을 기본으로 '고품질의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는 대표외식문화기업 원앤원입니다.
wonandone.co.kr
31 ‘제23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동시 개최
‘제23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202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동시 개최 - 신아일보
비수도권 최대 식품 박람회인 ‘제23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K-FOOD EXPO 2023)’과 국내 최대 축산 전문 박람회인 ‘한국국제축산박람회 2023(KISTOCK2023)’가 6일 엑스코...
www.shinailbo.co.kr
32 20∼40대 소비자 93% "명절 식품선물 좋아요"…선호 품목은 육류
신세계푸드, 1천명 대상 조사
20∼40대 소비자 93% "명절 식품선물 좋아요"…선호 품목은 육류
신세계푸드, 1천명 대상 조사 20∼40대 국내 소비자 대다수는 명절에 식품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긍정적으로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받고 싶은 식품선물로는 육류가 꼽혔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전국 20∼40대
n.news.naver.com
33 [식품안전 365] 아플라톡신 기준 초과 ‘땅콩가루’ 회수
[식품안전 365] 아플라톡신 기준 초과 ‘땅콩가루’ 회수 - 식품저널 foodnews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모닝(남양주 소재)이 소분 판매한 ‘땅콩가루(식품유형: 땅콩 또는 견과류가공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아플라톡신이 검출돼 남양주시가 해당 제품을...
www.foodnews.co.kr
34 추석 앞두고 高물가에...농식품부, 식품·외식기업 22곳에 협조 요청
추석 앞두고 高물가에...농식품부, 식품·외식기업 22곳에 협조 요청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8일 주요 식품업계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대표들을 만나 물가 안정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이날 한국식품산업협회 회의실에서 한훈 농식품부 차관 주재로 22개 식
n.news.naver.com
35 소비자원 "건강식품 무료 체험 피해 주의하세요"
소비자원 "건강식품 무료 체험 피해 주의하세요"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60대 이상 고령층을 중심으로 건강식품 무료 체험과 관련된 피해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7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올해 6월까지 접수된 건강식품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n.news.naver.com
업소용가구 전문 [아르푸]
업소용가구 전문점, TV출연한 업체! 해외 공장직영 제품, 거품없는 가격, 적립금 및 대량구매 할인! 디자인가구 아르푸
www.arfu.co.kr
36 ‘모바일 쿠폰’ 14조 오가는데…점주도 소비자도 불만
‘모바일 쿠폰’ 14조 오가는데…점주도 소비자도 불만
요즘 모바일 쿠폰으로 손쉽게 선물 주고받죠. 그런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가게 점주가 반기지도 않고, 그러다보니 소비자도 불만이 많습니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지는지 신선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의 한 커
n.news.naver.com
37 [단독]메가커피, 'ITZY' 광고비 100% 부담…"손흥민과 시너지 기대"
TV·디지털·드라마 등으로 광고 확대…마케팅 강화
[단독]메가커피, 'ITZY' 광고비 100% 부담…"손흥민과 시너지 기대"
저가커피 업계 1위 메가MGC커피가 축구선수 손흥민에 이어 걸그룹 있지(ITZY)를 신규 모델로 추가 발탁하면서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이번엔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본사가 광고 비용을 전액
n.news.naver.com
38 [단독] CU, 곰팡이 제품 판매…“상품 변질 확인”
- A씨, CU서 티라미수 구매 후 섭취
- A씨, 먹는 도중 곰팡이 슨 것 발견
- CU, A씨에 환불 의사 밝혀…하지만 A씨는 거절
- A씨, 현재 식약처 등 민원 제기
- CU 관계자 “원인 분석 진행 중”
[단독] CU, 곰팡이 제품 판매…“상품 변질 확인” - 더리브스
편의점 CU가 곰팡이 슨 제품을 판매했다. 고객은 현재 식약처에 민원을 제기한 상태다.7일 더리브스 취재를 종합하면 고객 A씨는 CU 한 매장에서 티라미수를 구매 후 먹었다. 하지만 곰팡이가 슨 제품이었다.무슨...
www.tleaves.co.kr
39 대리점 코앞에 직영점 출점하는 쿠쿠, '구미·창원'이 위험하다?
점주협의회 활동한 대리점 근처에 직영센터 출점 잇따라
점주들 "직영점 들어오면 매출 타격 불가피…문 닫을 수밖에"
쿠쿠 "법원서 가맹성격 없다고 판단…사업전략 일환"
대리점 코앞에 직영점 출점하는 쿠쿠, '구미·창원'이 위험하다?
쿠쿠가 최근 기존 대리점 근처에 직영점을 잇따라 출점하고 있는데, 이를 두고 이례적인 전략이란 평이 나옵니다. 특히 올해 초 쿠쿠 본사와 서비스 업무 계약이 해지된 대리점들의 인근 지역에서 이같은 전략이 주로 구사됐습니다. 유통업계 등에서는 본사의 사업전략 수정으로 대리점 인근에 본사 직영점을 한두 개씩 출점하는 일은 간혹 있지만 쿠쿠 사례처럼 무더기로 직영점을 출점시키는 사례는 매우 드문 일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쿠쿠점주협의회 활동을 했지만 올해 계약갱신에 성공해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은 9곳 정도인데요. 이 중 구미점과 창원점에...
www.newstomato.com
40 “아디다스 본사 밀어내기 갑질에 빚만 남았다”... 가맹점주 성토장 된 국회
매장 강탈·밀어내기 갑질·다점포정책 등 피해사례 발표
“국정조사 증인 채택 기대…공정위 재신고 준비 중”
“아디다스 본사 밀어내기 갑질에 빚만 남았다”... 가맹점주 성토장 된 국회
매장 강탈·밀어내기 갑질·다점포정책 등 피해사례 발표 “국정조사 증인 채택 기대…공정위 재신고 준비 중” 아디다스 가맹점주들이 본사의 일방적 계약 해지에 반발해 7일 국회를 찾아 성토했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 을지키
n.news.naver.com
41 "안심하고 회 먹겠나"…일본산을 국산으로 속인 횟집 적발
일본산 수산물, 국산으로 둔갑 시키거나 원산지 표시하지 않고 판매 등
"안심하고 회 먹겠나"…일본산을 국산으로 속인 횟집 적발
일본산 수산물을 국내산으로 속여 판매한 횟집 등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인천시 특별사법경찰은 원산지 표시를 위반한 횟집 등 11곳을 적발했다고 6일 밝혔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과 군·구 합동으로 지난 8월 14일부터
n.news.naver.com
42 기프티콘 시장 28% ‘쑥’… 소상공인엔 ‘그림의 떡’
가벼운 선물 문화 확산으로
급증한 거래액 대기업 쏠려
발행비 없는 영세상인은 소외
“기프티콘 제작 정책적 지원을”
기프티콘 시장 28% ‘쑥’… 소상공인엔 ‘그림의 떡’
경기 고양시에서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는 박모 씨(33)는 일명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 완화됐다는 소식에 규정을 살펴보고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올해부터 기프티콘도 추석 선물로
n.news.naver.com
43 이성진 본아이에프 대표, '지주 체계 완성' 그룹 도약 총대
"지주 역할은 사업부문의 전략적 파트너"…매출 1조 목표 신사업 발굴 총력
[본그룹을 움직이는 사람들]이성진 본아이에프 대표, '지주 체계 완성' 그룹 도약 총대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44 미국 사업비자(E2) 실패하지 않으려면
미국 사업비자(E2) 실패하지 않으려면
사업가라면 한 번쯤은 미국을 거점으로 세계 진출을 희망한다. 그래서 미국에서 법인 설립해서 사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사업가들에게 큰 의미일 것이다. 페이퍼상 법인 설립뿐만 아니라 그 법인이 미국 내에서 활동 가능하기
n.news.naver.com
45 “너희들 덕분에…” 산본 프랜차이즈 국밥집 사장의 토로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1000만원 벌금
“5명 가장 생계 잃어…어른 되면 잘못 기억하길”
[일요시사] “너희들 덕분에…” 산본 프랜차이즈 국밥집 사장의 토로
[일요시사 취재2팀] 김해웅 기자 = “너희 덕분에 5명의 가장이 생계를 잃었다. 지금은 철이 없어서 아무 생각도 없겠지만 나중에 나이 들어서 진짜 어른이 된 후에 너희가 저지른 잘못을 꼭 기억하길 바란다.” 지난 6일,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어느 가게에 붙은 안내문’이라는 게시글이 작성됐다. 글 작성자 A씨는 “거짓말로 속인 사람은 처
www.ilyosisa.co.kr
굽네치킨
오븐 요리 마스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 - 치킨, 피자, 디저트 등 제품 소개, 매장 및 온라인 주문 안내
www.goobne.co.kr
46 [신호등]그 많던 떡볶이집은 어디로 갔을까
[신호등]그 많던 떡볶이집은 어디로 갔을까
초등학생 시절, 학교 앞에는 작은 떡볶이집이 있었다. 카레가루와 후추를 넣어 살짝 칼칼한 맛이 나는 떡볶이를 종이컵에 담아 300원에 사먹었던 기억이 있다. 떡볶이집과 등을 맞댄 점포에는 미닫이 문을 열고 들어가는
n.news.naver.com
47 [단독]세종·제주 일회용컵 반환율 3배 껑충…전국으로 확대될까
[단독]세종·제주 일회용컵 반환율 3배 껑충…전국으로 확대될까
제주특별자치도와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를 시작한지 9달만에 컵 반환율이 3배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환경부는 제주와 세종의 일회용컵 보증금제가 점차 정착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도 전국 확대에는 신중한
n.news.naver.com
48 이동재 알파 회장 "문구에 캐릭터 사업 접목…문화콘텐츠 산업으로 키울 것"
남대문에 캐릭터 전문관 연 이동재 알파 회장
"문구에 캐릭터 사업 접목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키울 것"
문구백화점·박물관 있는 본점 '문구문화테마트'로 이름 짓고
"남대문 상인에 나눠준 수돗물 덕 가게 입소문 나 성공 밑거름 돼"
이동재 알파 회장 "문구에 캐릭터 사업 접목…문화콘텐츠 산업으로 키울 것"
서울 남대문시장 대로변엔 문구백화점과 문구박물관이 들어선 6층 건물이 있다. 52년 역사를 지닌 국내 최장수 문구 유통업체 알파가 출범시킨 곳이다. 알파는 20㎡짜리 첫 번째 매장을 발판 삼아 전국에 750개 가맹점
n.news.naver.com
49 베이커리, 가격압박·출점제한 피해 ‘아메리카 드림’
베이커리, 가격압박·출점제한 피해 ‘아메리카 드림’
[앵커]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 프랜차이즈들이 일제히 미국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습니다.가맹점 수를 빠르게 늘려가는가 하면, 현지 공장 설립도 추진 중인데요.규제에 가로막힌 국내 성장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호진 기자입니다.[기자]베이커리 프랜차이즈들이 미국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CJ푸드빌은 최근 미국 공장 설립 투자에 대한 내용을 확정하고 조지아주 약 9만㎡ 부지에 500억원 이상을 투자해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CJ푸드빌은 지난 2004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
www.sentv.co.kr
50 독서실·도서관 대신 24시 무인카페 찾는 대학생들
과제·시험공부 등 무인카페서 해결
상주 직원 없고 손님 적어 부담 없어
시간 제한 두는 대형 카페와 차별화
독서실·도서관 대신 24시 무인카페 찾는 대학생들 - 경남도민일보
코로나19를 거치며 늘어난 무인카페가 대학생들의 쉼터로 활용되고 있다. 공강시간 더위를 피해 학교 앞 무인카페에서 잠깐 머물기도 하고 밤늦은 시간까지 과제나 시험공부를 하려고 찾는다. 대형 프랜차이즈 카...
www.idomin.com
자담치킨
78.5 % Size: Small Normal Large Color: Blue Green Rainbow Product: 자담 50 75 100 50 50 50 50 50 50 치킨메뉴 세트메뉴 기타메뉴 티키타코순살치킨 소보로치킨 불패치킨 불패순살치킨 스리라차순살치킨 스리라차치킨 생그라나순살치킨 생그라나치킨 맵슐랭치킨 맵슐랭순살치킨 치요링순살치킨 치요링치킨 윙봉스치킨 맵소이닭치킨 크리미양파순살치킨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마늘치킨 핫순살치킨 날다닭간장치킨 날다닭치킨 날다닭마늘치킨 핫후라이드치킨 순살치킨 양념순살치킨 파닭순살치킨
www.ejadam.co.kr
51 [위기는 기회다] '해현갱장'으로 제2창업 나선 교촌에프앤비, ‘혁신’ 올인 통해 고객 신뢰 회복
4월 가격 인상 이후 소비자들 불만... '해현갱장' 내세워 위기 돌파
글로벌·소스·친환경·플랫폼 4대 핵심 혁신 키워드 더해 광폭 행보
[위기는 기회다] '해현갱장'으로 제2창업 나선 교촌에프앤비, ‘혁신’ 올인 통해 고객 신뢰 회복 - 녹색경제신문
글로벌 경기침체와 공급망 불안이 장기화되며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은 변수가 아닌 상수가 됐다. 국내 기업들은 위기 극복에 대한 강한 도전정신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에 주력하는 분위기다. 우리나라 기업들은 그...
www.greened.kr
52 [단독] 세븐일레븐 편의점 햄버거, 중량 5g 늘리고 500원 인상
롯데 쉐푸드 '골드 후라이드 치킨 버거' 3000원→3500원 가격 16.7% 인상
"고객 불만 사항 개선해 샐러드 양 늘리고, 배합 바꿔 새롭게 리뉴얼 출시"
[단독] 세븐일레븐 편의점 햄버거, 중량 5g 늘리고 500원 인상
편의점 세븐일레븐 전용으로 판매되는 롯데 쉐푸드(Chefood) 햄버거 '골드 후라이드 치킨버거' 가격이 16.7% 올랐다. 6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는 쉐푸드 '골드 후라이드 치킨버거' 가격이
n.news.naver.com
53 '수산물 불안감'… 해산물 반찬 사라진다
한정식집 "해물 반찬 변경한 상태"
생선구이집 등 "메뉴서 생선 제외"
영양사 "밥·나물·고기만 올릴 상황"
'수산물 불안감'… 해산물 반찬 사라진다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소비 감소가 우려되는 가운데 국내 급식·외식업계, 가정에서 식단 구성을 두고 고민에 빠졌다. 수산물 기피 현상이 늘고 있지만 식재료에서 제외할 경우 채소와 육류로...
www.joongboo.com
54 온라인 패션 쇼핑몰, 왜 '프리즈 서울'로 향했을까[르포]
W컨셉, 패션 플랫폼 가운데 유일하게 프리즈 서울 참가
신세계백화점, 업계 첫 공식파트너로 현장서 VIP 라운지 운영
LG전자, BMW, 오설록, 노티드 등 국내 굴지 기업들 파트너사로 참여
온라인 패션 쇼핑몰, 왜 '프리즈 서울'로 향했을까[르포]
세계 3대 아트페어(미술 박람회)가 있다. 스위스 '아트 바젤', 프랑스 '피악', 영국 '프리즈'다. 이 가운데, 런던에 본사를 둔 프리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에서 행사를 열었다. 지난 6일 개막한 '프리즈
n.news.naver.com
55 '아이윌미디어' 매각 난항, 가격 눈높이 낮출까
2대주주 디딤이앤에프, 보유지분 38.44% 처분 추진...원매자 찾지 못해 기한 연장
뉴욕야시장
259호점 돌파! 일매출 864만원! 무이자대출 최대 1억, 업종변경 파격 창업혜택, 실 점주인터뷰 공개!
www.newyork-yasijang.net
56 집 떠난 소비자 돌아왔다…배달앱, 성장 지속 여부가 '관건'
배달앱 3사 8월 MAU 3077만명…올해 역대 최고치
배달비 부담 낮춘 신규 서비스·할인·계절 등 복합 요인
집 떠난 소비자 돌아왔다…배달앱, 성장 지속 여부가 '관건'
배달앱 이용자 수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높은 배달료와 엔데믹에 배달 음식 수요가 감소하면서 배달 플랫폼 이용자 수도 줄었으나 배달비 부담을 덜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배달 서비스 및 할인 경쟁, 계절적 요인 등이
n.news.naver.com
57 폴바셋, 8개월 간 신규 매장 42%가 DT…출점 전략 변화
최근 8개월 간 연 DT 매장 8곳, 작년 연간 수치보다 많아
차량 안에서 제품 받는 DT 매장, 회전율 빠른 것이 장점
코람코에너지리츠와 DT 매장 오픈 관련 업무협약 체결
폴바셋, 8개월 간 신규 매장 42%가 DT…출점 전략 변화
매일홀딩스 계열사 엠즈씨드가 국내에서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바셋’이 DT(드라이브스루) 매장을 일반 매장만큼 대폭 늘리고 있다. 타 커피전문점 대비 접근성이 떨어진다고 평가받던...
www.ceoscoredaily.com
58 '한 풀 꺾인' 배달앱? 이벤트로 이용자 마음 돌린다
'한 풀 꺾인' 배달앱? 이벤트로 이용자 마음 돌린다
배달비 부담 등으로 배달 앱을 등졌던 이용자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지난달 배달앱 주요 3사 이용자 수는 지난해 동기보다 줄었으나 전월
kizmom.hankyung.com
59 채식 감자탕, 돼지 없이도 감자탕 맛이 난다고?
채식 감자탕, 돼지 없이도 감자탕 맛이 난다고?
고등학생 때 처음으로 감자탕을 먹었다. 외식 경험이 거의 없던 나는 먹으러 가는 순간에도 감자탕이라는 음식이 무엇인지 몰랐다. 포슬포슬한 감자가 빨간 양념을 머금고 부글부글 익어가는 전골 같은 요리를 상상하며 반 친
n.news.naver.com
60 辛라면·구氏반가…성공하는 브랜드 공식엔 '오너'가 있다
辛라면·구氏반가…성공하는 브랜드 공식엔 '오너'가 있다 | 아주경제
신라면·구씨반가·박가부대·김가네·빽다방.창업주나 오너일가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들이다. 특히 식품·외식업계에서는 창업주나 오너일간의 성(姓)을 차용한 브랜드가 자주 등장한다.믿을 수 있는 먹거리라는 이미지를 ...
www.ajunews.com
61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IFC 아닌 더현대서울 선택한 까닭
강남 1호점 성공한 파이브가이즈…더현대 서울 10월 입점 빠르게 결정
MZ세대에 인기있는 더현대 서울과 파이브가이즈의 만남…관심도 증가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IFC 아닌 더현대서울 선택한 까닭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문은혜 기자] 한화 3남 김동선의 야심작 ‘파이브가이즈’가 오픈 3개월 만에 2호점 확장에 나선다. 강남점에 이어 ‘MZ들의 놀이터’로 불리는 더현대 서울에 2호점을 내기로 한 것. 초반 인기가 ...
www.pinpointnews.co.kr
62 “빵쪼가리라뇨? 이거 밥 되는데”...‘식사빵’이 뭐길래
베이글·치아바타· 귀리빵 다양한 제품
천연발효·유기농 등 건강 트렌드 인기
제과업계 라인 강화 맛·건강 동시 충족
“빵쪼가리라뇨? 이거 밥 되는데”...‘식사빵’이 뭐길래
‘빵은 밥이 될 수 없다’는 편견이 무너지고 있다. 이제 빵은 간식을 넘어 ‘한 끼 식사’ 자리를 넘보는 중이다. 달콤한 맛을 덜어낸 대신 보다 건강하고 담백한 맛으로 무장한 ‘식사빵’ 말이다. 식사빵이란 밥을 대신
n.news.naver.com
63 "원가 올라도 인상은 곤란"…정부, 커피·치킨·버거 '단속'
"원가 올라도 인상은 곤란"…정부, 커피·치킨·버거 '단속'
물가는 항상 모든 사람들의 중대 사안이긴 했습니다만, 요즘은 기름값 상승과 먹거리 물가 상승이 겹치면서 특히 소비자들의 예민한 문제가 됐죠. 이에 정부가 다시 식품업계에 대해 사실상 단속에 나섰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n.news.naver.com
*************************************
프랜차이즈 가맹 창업 & 유통이 궁금하다면
강동완 기자의 채널모음 https://linkon.id/adevent
▶ 아침뉴스 카카오톡 받아보기 ( 참여코드 2276 )
https://open.kakao.com/o/gUoD4ufb
#가맹 #프랜차이즈 #강동완기자 #창업 #외식 #맛집 #소상공인 #자영업 #식품 #유통 #창업아이템 #유망창업아이템
'오늘의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랜차이즈 ERP '리드플래닛', 본사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서비스 론칭 (0) | 2023.09.08 |
---|---|
주방 차지한 '치킨로봇' 푸드테크 시장 정조준 [ 강동완 기자 ] (0) | 2023.09.08 |
한솥도시락, 국내산 식재료 사용으로 지역농가와 상생경영에 앞장 (0) | 2023.09.07 |
하남돼지집, 日 산요식품·로손 편의점과 손잡고 삼겹살풍 라멘 출시 [ 강동완 기자 ] (0) | 2023.09.07 |
굽네치킨, 해외 전용 마늘치킨 ‘소이갈릭∙허니알리오 치킨’ 수요 높아 [ 강동완 기자 ] (0) | 2023.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