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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2020년 7월6일(월) 프랜차이즈 뉴스

라인에서만 파는 과자?… 롯데제과, 이커머스 공략 박차

롯데제과가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이커머스 누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20% 이상 신장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롯데제과가 최근 별도의 이커머스 전담 조직을 팀에서 부문으로 승격

 

국인, 한국 소주에 빠졌다… 상반기 수출 58% 급성장

일명 과일 소주로 잘 알려진 ‘과일리큐르’가 중국 주류시장에서 부활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중국시장 소주류(참이슬, 과일리큐르) 수출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58%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소주류의 판매는 전년대비 33% 성장, 2

 

페 브랜드 ‘달콤’, 시간, 취향에 맞는 커피로 일상을 더 달콤하게

카페 전문 브랜드 달콤(dal.komm)은 고객의 시간,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달콤 블렌드’ 2종으로 원두 리뉴얼을 완료했다.달콤은 지난 2012년 론칭 이래 K1(Mild), K2(Rich), K3(Deep) 등 소비자 기호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원두를 제공해왔다.

 

7번가피자 '7번가데이 50% 포장할인 이벤트'

7월 6일과 7일, 1일 100판 한정으로 체다골드포테이토, 칠리불갈비 리코타링엣지L 주문시 50% 할인공정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가맹점주의 비용부담 지원으로 ‘착한 프랜차이즈 선정’7번가피자가 정기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7번가데이

 

촌치킨, '간장·레드·허니' 시그니처 3종 메뉴를 한번에

교촌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대표 메뉴 3종으로 1.5마리 메뉴 구성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시그니처 메뉴 3종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교촌시그니처세트’를 출시했다.'교촌시그니처세트’는 교촌 반반오리지날에 교촌허니순살(S)를 추가한 1.5마

 

늘은 '호식이두마리치킨' 먹는날 … 7월 매주 월요일 전메뉴 6천원 할인

두 마리 치킨 원조 브랜드인 호식이두마리치킨이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7월 매...

 

앤탐스X쿤달 손소독제 출시, 직영매장 한정 판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라이프케어 브랜드 쿤달과 협업한 손소독제를 출시했다.탐앤탐스X쿤달 손소독제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녹차잎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사용해 청결은 물론 보습까지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콜라보레이션 제품 답게 기존 쿤달...

 

부, 오늘고기 '멍석말이 돈구이" 홈쇼핑 첫 런칭

양념육 제조 전문 기업 (주)농부(대표 배진권)는 오늘고기 “멍석말이 돈구이” 양념육 상품이 오늘 7월 6일 오후 4시부터 4시 30분까지 30분간 “홈앤쇼핑”을 통해 홈쇼핑 첫 런칭한다.(주)농부의 “홈앤쇼핑” 홈쇼핑 첫 런칭은 중소기업중앙회의...

 

작떡볶이치킨, 설립 7주년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진행

걸작떡볶이치킨이 설립 7주년을 맞이해 풍성한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걸작떡볶이치킨은 치킨과 떡볶이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치킨 1마리 가격으로 떡볶이와 치킨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갓성비’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외식 트렌드를 수용한...

 

꼈냐 안베꼈냐'… 이차돌 vs 일차돌 '부정경쟁방지 소송' 장기화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이 경쟁브랜드 일차돌을 상대로 낸 상표권침해 및 부정경...

 

라인 쇼핑 증가로 소비자 리뷰에 대한 관심 높아져

“답은 고객에게” 모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 보인다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소...

 

출 대신 집에서 분위기 잡아볼까? 홈술, 홈카페 DIY 제품들 눈길

본격적인 장맛비가 시작된 가운데 기상청에 따르면 한 달 정도 집중호우와 무더위가 번...

 

쪽 가슴엔 '태극기', 오른 쪽엔 '일본 기업 로고'… 노재팬 딜레마

#. “해당 기업과의 재계약은 절대 없다.” 지난해 8월 배우 정유미는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와의 광고 계약 중단을 선언했다. 일본의 수출규제와 이에 맞선 한국의 경제보복으로 한일 관계가 극단으로 치닫던 상황. 당시 DHC 자회사인 DHC TV에서 한국 내...

김설아 기자·김경은 기자|2020.07.05 07:20

 

대 경기 보는데… "일본 광고가 왜 거기서 나와"

#. 지난해 11월 열린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SBC) 프리미어12. 한국 야구 대표팀은 일본 스포츠용품 브랜드인 ‘데상트’가 제공한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섰다. 선수들 왼쪽 가슴엔 태극기가, 오른쪽 가슴엔 일본기업 데상트 로고가 나란히 박혔다. 당시는...

시작된 버거 전쟁...접고, 바꾸고 바빠진 ‘햄버거’ 시장

[이코노믹리뷰=박자연 기자] 최근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계가 소비자에게 상반된 반응을 얻고 있다. 신메뉴를 선보이거나 기존 브랜드의 대대적인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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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된 버거 전쟁...접고, 바꾸고 바빠진 ‘햄버거’ 시장

맥도날드 번·패티 변경, 롯데리아 ‘폴더버거’출시

노브랜드 버거 가맹사업 시작, 맘스터치 여전한 노사 분쟁

[팩트체크] 3년새 3400곳 늘었다..서울 지도 빼곡히 채운 커피점

한국은 '커피공화국'이라고 불릴만큼, 전세계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커피를 사랑하는 국가입니다. 현대경제연구원이 2019년 7월 발간한 '커피산업의 5가지 트렌드 변화와 전망'에 따르면, 2018년 기준 20세 이상 인구의 연간 국내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약 353잔입니다. 세계 인구 연간 1인당 소비량 132잔의 약 3배에 달하는 수준이죠. 또한 한국의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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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체크] 3년새 3400곳 늘었다…서울 지도 빼곡히 채운 커피점 본문듣기 설정

∇ 서울 카페, 3년간 22%↑

∇ 강남구 2337곳…1위 탈환

∇ 전국 커피숍 총 8만3692곳

∇ 서울·경기만 전체 41% 집중

 

외식업체 젊은 CEO 3인의 한숨 “당신들이 베낀 건 누군가의 땀” - 더스쿠프

반말로 레시피를 묻거나 메뉴판을 통째로 훔쳐 간다. 영업기밀인 주방의 내부구조 사진을 찍어가는 이들도 있다. 줄자로 간격을 재거나, 그 자리에서 건축도면을 그려가기도 한다. 한국 외식산업의 고질병인 미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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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업체 젊은 CEO 3인의 한숨 “당신들이 베낀 건 누군가의 땀”

미투창업의 슬픈 천태만상

젊은 창업가가 말하는 카피문화

 

쪼끼쪼끼, 대만 카스테라 … 미투창업 잔혹사 - 더스쿠프

새로운 아이템이 인기를 얻으면 비슷비슷한 가게들이 줄지어 창업한다. 그 과정에서 원조는 사라지고, 미투(me too) 가게들이 활개를 친다. 제품이든 레시피든 상호든 베껴서 만든 탓에 경쟁력이 있을 리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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끼쪼끼, 대만 카스테라 … 미투창업 잔혹사

무너지거나 사장되거나

미투창업의 무서운 공멸

죠스떡볶이에 빠진 베트남..K푸드 해외창구 '배민' 통했다

배민과 손잡고 베트남 공략에 나선 죠스푸드는 지난해 11월 론칭 후 하루 평균 주문수 150~300건을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아띠제도 배민키친에 입점하면서 현지 매출이 늘고 있다. 배민이 베트남 음식 배달 사업에 안착하면서 국내 외식업체의 해외 진출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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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떡볶이에 빠진 베트남..K푸드 해외창구 '배민' 통했다

죠스푸드 일 주문 300건, 아띠제도 인기..배민, 현지 배달앱·공유주방 확대

수입맥주 대신 수제맥주..주세법 개정에 '골든존(음료 진열대 인기 코너)' 꿰찬 수제맥주

골든존(golden zone). 편의점 음료 진열대 위에서 3~4번째 칸을 일컫는 말이다. 아파트로 따지면 ‘프리미엄층’이다. 고객 눈높이보다 살짝 아래에 위치해 손이 절로 간다. 편의점 입장에서는 ‘매출 효자 상품’을 모셔놓는 중요한 공간이다. 지난 세월 대기업 맥주와 수입맥주가 독차지해왔던 골든존에 최근 ‘이변’이 일어났다. 주인공은 국산 수제맥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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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맥주 대신 수제맥주..주세법 개정에 '골든존(음료 진열대 인기 코너)' 꿰찬 수제맥주

안목해변 400m 뒤덮은 카페촌..강릉은 왜 커피 메카 됐나

“예전엔 횟집과 조개구이집 몇 곳만 있던 해변인데…. 지금은 카페가 셀 수 없을 만큼 많아 놀랐습니다.” 지난달 28일 오전 강원 강릉시 안목해변을 찾은 정모(66·여)씨가 한 말이다. 조카 결혼식 참석차 강릉을 방문한 정씨는 “1990년대 강문해변 주변에 살았는데 그때만 해도 바닷가 주변에는 횟집밖에 없었다”며 “커피거리가 생겼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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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해변 400m 뒤덮은 카페촌..강릉은 왜 커피 메카 됐나

전국 인구 1만명당 카페 14개인데 강릉은 25개

교통 여건 개선으로 코로나19 안정되면 더 성장

 

가맹점주 단체교섭권 허용 '위헌 논란'.. 프랜차이즈업계 "기업운영 자유 침해"

정부와 여당이 추진 중인 가맹점주 단체교섭권 허용이 위헌 논란을 낳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더불어민주당이 논의 중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의 단체교섭권을 허용하는 개정안에 위헌적 내용이 포함됐다는 것이다. 가맹사업법 개정안을 두고 공정거래위원회와 프랜차이즈 산업계는 미묘한 갈등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는 5일 "기본적인 법리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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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점주 단체교섭권 허용 '위헌 논란'.. 프랜차이즈업계 "기업운영 자유 침해"

"타 업종 비교 평등권도 위반" 지적

공정위 "개정안 확정되지 않았다"

음식점 운영 자영업자, "코로나19 위생사항 '위반 시 처벌', 부담·우려돼"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음식점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생사항을 위반 시 처벌하는 내용의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일부개정안 입법예고를 두고 부담과 우려의 입장을 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급감하며 어려움에 빠진 가운데, 법 준수를 위해 추가적인 비용을 써야 해 재정적 부담이 크다는 입장이다. 5일 외식업계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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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점 운영 자영업자, "코로나19 위생사항 '위반 시 처벌', 부담·우려돼"

이미 코로나19로 매출 급감..처벌 가중되면 타격 커

외식업계 "식약처, 적정 재원 마련 통해 자영업자 균등 지원해야"

이니스프리·아리따움·더페이스샵 점주들, 국회로 가는 까닭은

이니스프리·아리따움·더페이스샵 점주들, 국회로 가는 까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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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스프리·아리따움·더페이스샵 점주들, 국회로 가는 까닭은

화가연 점주들, 7일 정무위 이정문 의원과 면담

"가맹본부가 우릴 버렸다"...생업 존패기로 호소

식당직원 마스크 의무화..소비자 vs 요식업계 '다른 생각'

"식당에 갔는데 직원들이 마스크를 안쓰면 그냥 나오게 돼요. 왠지 불안하잖아요" VS "마스크를 하다가도 일하다보면 흘러내릴 수도 있는데…안했다고 벌금 내는 건 좀 가혹해요." 정부가 이르면 9월부터 음식점 등 식품 취급시설 종사자들의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장치 의무화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두고 소비자들과 요식업 관계자들의 입장의 온도 차이가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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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직원 마스크 의무화..소비자 vs 요식업계 '다른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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